우리는 늘' 그 사람처럼 말한다' 고 말하는데, 이는 한 사람의 말이 그 성격과 마음의 반영이라는 뜻이다. 남자는 마음이 올바르고 획이 곧다. 구양수의 서예는 구양수의 기질을 잘 반영하고 있으며, 그의 문장 역시 그의 생활을 잘 반영하고 있다. 그의 문필은 아름답고 조리가 분명하며, 사람을 잊지 않고, 그의 엄밀한 풍격과 냉정한 처사 태도를 잘 표현했다. 그의 서예는 어떤 면에서는 안진경과 비슷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가 안진경의 진적을 물려받았다고 말하지만, 그의 서예는 안진경과 다르다. 안진경과 달리 그의 서예는 그 독특한 점이 있다. 한 가지 수법은 모두 그의 매력이다. 소동파가 평가한 바와 같이, "속필은 잉크가 마르고, 글자는 넓고, 눈은 볼이 가득하며, 진퇴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획일적이고, 영영 섬세하며, 조금도 빈틈이 없다. 비록 그의 글씨는 안진경처럼 보이지만, 그것은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구양수의 서예는 그의 문장 () 에 비해 조용하지만 반짝 빛나고 별처럼 광대한 밤하늘에 조용히 빛난다. 구양수의 서예는 안진경의 계승이자 발전이다. 붓끝이 드러나지 않고, 매 획마다 깊은 내면이 함축되어 있어, 마치 서예의 세계에 들어선 것 같다.
Ouyang xiu ci 의 특성 분석
구양수어의 전반적인 면모는 의미심장하고, 드러나지 않지만, 매우 미묘하고, 쉽게 드러나지 않는 독특한 심미이다.
한편 구양수의 사작들은 붉은 먼지와 불꽃의 땅에 번화한 유풍, 아속공유상, 그윽한 내포 등 다층적인 심미 원소를 남겨 후세 사람들에게 넓은 공간을 제공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구양수를 한 세대의 유교, 한 세대의 문문이라고 부른다. 그린 단어들 중 일부는 젊고, 부드럽고, 정직하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깨끗하고, 낭만적이고, 낭만적이고, 자만하고, 낭만적이다.
구양수어는 대체로 5 대명사의 풍조를 유지했지만, 독특한 시대적 분위기와 개인적 기질을 지니고 있어 아속이 공존하는 특징을 보여 주었다. 그 단어의 아속은 후세에 상당히 논란이 되는 화제가 되었으며, 사사에서 연구할 만한 전형적인 사례이다.
구양수는 비록 완곡한 당파의 대표 인물이지만, 그의 일부 글 중의 호탕함은 보기 드물다. 그러나 그는 신선하고 깨끗한 언어로 호방한 감정을 표현했고, 문자를 일부러 배치하지도 않았고, 전고로 이 일을 쓰지도 않았다. 그의 글의 의경은 생활 자체만큼이나 간단명료하다. 구양수의 단어가 이런 독특한 심미 풍격을 형성한 것은 대부분 그 단어의 호방한 요소들이 일정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구양수의 작은 글자는 문장 쓴 것이다. 무심코 그는 문인의 흥미와 감정을 글의 전체적인 의미에 맡기고, 작은 글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돋보이게 할 것이다. 작은 단어가 차지하는 공간과 감정 상태의 변화로 이 단어는 다른 심미적 면모를 드러낸다.
Ouyang xiu 의 "수술 상" 분석
구양수는 "경조각판에서 인쇄한 문집은 거의 20 권 가까이," 문송 "이라고 불린다. 그들 대부분은 현재의 정치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 그리고 그들의 언어는 비교적 상세해서 전파할 수 없다. 그러나 각인된 사람들은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르고, 법원이 퍼지면 더욱 불편할 것이다 ... (제발) 앞으로 상세한 주문이 있으면 소송을 하지 않으면, 그들은 경솔하게 소장한 작품을 조각하여 인쇄할 것이다.
이것은 문어문의 한 구절로 고 3 역사 문제이다. 이 말은 주로 문화 교류의 방식이 정부의 관리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보여준다. 구양수는 북송 정치가 문학가로 관부터 국자감학사에 이르기까지. 그는' 당송팔인' 중 하나로 북송의 시 혁신 운동을 이끌고 북송의 신세대 문체를 개척했다.
위의 이 말은 구양수서 황제가 "최근 베이징에서 20 권의 문집을 인쇄했는데, 이름은' 문송' 이다. 대부분의 내용은 시정에 관한 것이고, 언어는 모두 자세히 궁리되어 세상에 떠돌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러나 이 책을 인쇄한 사람들은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르지만, 지금은 이 책의 언어가 점점 더 넓어질까 봐 법원에 큰 불편을 끼치고 있다. 앞으로 정부도 태도를 분명히 하지 않을 것이다.
구양수는 송대에 살았고, 사상이 크게 융합된 시대이기도 하다. 당나라의 세례를 거쳐 송나라는 계승을 기초로 자신의 독특한 문화를 갖게 되었다. 당대에 조각판 인쇄가 나타났고, 송대는 조각판 인쇄의 황금시대였다. 북송의 필승은 활자 인쇄술을 발명했다. 그 사상문화가 활발한 시대에, 그것은 문화 전파의 가장 좋은 전달체가 되었다. 서로 다른 정치적 관점이 세계 각지로 광범위하게 전파되는 것은 정권의 안정에 불리하다. 이것도 구양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