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윤산, 청만리강, 심죽강 등에는 두세 가구의 조용한 집이 있다.
사람은 사물에 만족할 때 항상 즐겁고, 사물을 원하지 않을 때도 자기 만족이다.
하루 종일 소개팅하는 것은 단지 장기 콜라일 뿐이다
책이 쓸 때가 되면, 가지 않고 뒤적거리지 않으면 작은 것을 싫어하기 어렵다.
맑은 물은 돌을 맑게 하고, 숲에는 새가 없다.
소나무방 안의 달이 이렇게 밖에 떠있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낭만적인 감정은 우리 세대에 속하며 주인 시인은 없다.
물은 좋지만 산이 될 수 있다.
만약 네가 대나무를 임신했다면, 너는 아라시 경과 함께 봄바람에 있을 것이다.
풍랑에도 불구하고 나도 10 년 동안 책을 읽고 싶다.
꽃은 알 수 없고, 결정죽인결이 더 높다.
쉬운 것도, 쉬운 것도, 확고한 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글자와 글자의 차이는 고금의 도리가 없다는 것이다.
좋은 친구가 달에 멋진 책을 읽는 것보다 낫다.
첨부:
"연체집자련" 은 "중국 고문집자첩 시리즈" 중의 하나이다. 학자가 서첩 모사에서 서예 창작으로 옮겨가는 과정에서 가장 편리한 방법 중 하나는 글자를 받아 원자첩에 기성된 필요한 글자를 찾아 원자첩에 있는 글자의 편부와 점화규칙을 조합해 원자첩에 없는 글자를 쓰는 것이다. 내용의 선택에서는 글자 수가 비교적 적은 작품 내용으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글자를 쉽게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규칙을 쉽게 안배하여 자신의 창작 글자를 늘리는 것이 좋다.
위의 두 가지 측면을 바탕으로,' 중국 대련집 서첩 시리즈' 는 많은 서예 애호가, 특히 초보자를 위해 세심하게 편집한 실용적인 서첩이다. 중국 문학사에서 40 여 쌍의 회자된 대련을 선정해 글자 수와 난이도에 따라 서열을 편성하고, 구성궁 이전명, 안비, 현비보탑비 등 고전 비문을 수사모델로 삼아 학습자가 모사에서 글쓰기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했다. 이 서첩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대련창작의 기본 도안을 제공하여 대련창작의 편성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글쓴이에게 서로 다른 도안이 가져다주는 다양한 느낌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둘째, 각 쌍련에서 여덟 글자를 골라 각 대련의 오른쪽으로 확대하여 학습자가 정식으로 창작하기 전에 어려운 글자에 초점을 맞추고 창작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