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고통, 슬픔, 슬픔. 국상이라면 지금은 국상이라는 뜻입니다 (2008 년 5 월 438+02 문천 지진은 국상입니다).
옳다슬픔을 느끼다. 만약 네가 죽음을 애도한다면, 너는 지나간 것에 대해 슬퍼할 것이다.
4. 미성년자 때 죽은 사람. 예를 들어, 한 아이, 막내 아들은 일찍 죽었다.
5. 밖에서 죽은 사람은 모두 전쟁에서 죽었다. 영혼을 애도하다 자신의 몸을 주께 던지고, 자신의 죽음은 국상이다.
6, 폭사, 비정상적인 사망. 죽으면 급사한다.
확장 데이터:
"장례식" 의 다른 의미
1, 예-커피 마시는 법
상은 주로 뜨거운 커피, 화이트와인, 신선한 포도 등의 재료로 만든 커피 마시는 방식이다. 포도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백주에 담가 커피를 우려낸 후 포도와 백주를 커피에 넣는다.
애도-첼로 음악
이 곡은 대만 음악가 서가량이 창작한 것이다. 2002 년 드라마' 우룡침입 정관' 의 엔딩곡에 처음 등장했고, 이후' 시공간을 넘나드는 사랑',' 신촉산 검객',' 신요재 이성 2' 등 드라마에 쓰였다. 멜로디가 아름다워서 음악가 갈람에 의해 첼로로 각색돼 한혜운에 의해 연주됐다.
참고 자료:
아아-바이두 백과
추모 (커피 마시는 법)-바이두 백과
애도 (첼로 음악)-바이두 백과
고대 황제가 나를 자칭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사기' 리스레전: 당초 조고는 중랑장이어서 많은 사람을 죽이고 많은 사원을 신고했다. 그는 대신이 왕조에 들어가 악을 망칠까 봐 2 세가 말했다. "천자가 이렇게 귀천이니, 나는 그 소리를 듣고 얼굴을 보지 못하여 나를 불렀다."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재상 리스는' 나' 를 황제 전속 1 인칭 대명사로 삼을 것을 건의했다. "천하가 모두 나, 황권이 독존한다" 는 뜻을 취하다. 엄밀히 말하면, 동아시아 한문화권에는 오직 한 명의 황제, 즉 중국의 천자가 있는데, 오직 한 사람만이' 나' 라고 자칭할 수 있다. 중국이 할거기에 처하지 않는 한.
그러나 나는 비교적 서면화된 자칭으로, 왕왕 칙령 등 공식 문건에만 나타난다. 일상생활에서 황제는 늘 나를 나, 나, 외로움 등이라고 부른다.
확장 데이터:
현대한어사전' 에 대한' 나' 에 대한 해석은' 진 이전의 의미는' 나' 또는' 나' 였다. 진시황 이후 줄곧 황제를 위해 노력해 왔다. " 그러나 여기서 지적해야 할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나' 는 자칭으로 선진시대의' 우',' 나',' 나' 등 1 인칭 대명사와 같지 않다. 구 지강 씨와 류계귀씨가' 상서 당사' 의 해석과 번역'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나-갑골문은 단수 1 인칭 소유격, 즉' 내' 만 사용한다.
예를 들면: "상서 순전": "너 나 때문에 걱정하는구나." "너는 내가 산택을 관장하는 관원이다." 다딘유 (청동기 비문): "내 명령을 폐지해서는 안 된다. "내 지시를 버리지 마라. "이소소": "우리 황코보 용. "우리 아버지의 이름은 버용이다. ""
어떤 사람들은' 상서 당사' 에' 나는 식언하지 않을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나는 약속을 지킬 수 없다" 는 뜻이다. " 허신은' 설문 저우' 에서' 나':' 나도' 라고 설명했다.
진나라의' 나' 는 후세의' 유',' 무',' 나' 와 동일할 수 있을까? 우리는 이 버전의' 상서 당사' 가 원작이 아니라 후세에 혼입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진화 이후 서한유생의 구술만으로 한나라에게 도장을 찍을 가능성이 높다. 허신은 동방 * * * 입니다. 그는 선진의 뜻을 알고 있습니다.
둘째, 제국독재 초기에는 최고태후도 자신을' 나' 라고 부를 수 있었다. 예를 들면' 후한서 상저우': "후후후가 말했다:' 황상이 어린 시절을 부끄럽게 여기면 신하는 반드시 그 청정을 돕는다. ""
바이두 백과-젠
지금의 폐단을 비판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시폐 비판 (zh n bi n sh b) 은 현대한어 성어에서 잘못을 지적하고 잘못된 것을 고치도록 설득하는 비유다. "침술" 의 본의는 당연히 침술로 병을 치료하는 것이다. 이제 종종 지적, 발견, 처리 (오류) 로 확장됩니다. 시폐' 는 당시의 사회적 폐단을 가리킨다. 함께,' 시폐를 비판하다' 는 바로 오늘의 상용어이다. 물론 의료처럼 시대와 사회의 문제를 지적하고 시정하고 선을 향해 노력하는 것을 말한다. "바늘" 은 생각에 중점을 두고, "분별" 은 말에 중점을 둔다.
확장 데이터:
"후한서" 라는 말은 원래 사물을 논평하는 사람을 가리키는데, 지금은 늘 점잖게 장론을 하는 데 쓰인다. 따라서' 시폐를 비판하고 사회진보를 찾는 것' 의 긍정적인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후한서' 는 동한 역사를 기술하는 전기성 사서로서 우리나라 남조와 송대의 역사학자 예범이 편찬했다. 사기',' 한서',' 삼국지' 와 함께' 전 4 사' 라고 불린다.
후한서' 는 동한광무제 건무원년 (기원 25 년) 부터 한헌제건안 25 년 (기원 220 년) 까지의 역사적 사건을 주로 기술한다. *** 195.
후한서 열전' 10 권과 80 권은 예판과 장화이 왕자 이서안이 쓴 것이다. 이 책은 당시 전해 내려온 후한서 사료를 종합하고 원홍' 후한서' 를 참고해 이전의' 후한서' 를 대체한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서술문이다. 북송 () 시대에는 진대 사마표 () 의' 속한지 ()' 30 권을 출간하고, 유조 () 의 주석을 덧붙여 오늘의 후한서가 되었다.
우선, 그는 희제 뒤에 희황후를 추가했다. 동한 이후 연이어 여섯 명의 황후가 있다. 그들의 활동을 규율의 형식으로 쓰는 것은 일리가 있고, 이 시기의 정치적 특징을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다.
둘째,' 후한서' 는' 당치전',' 관리전',' 문원전',' 독전',' 마법전',' 익민전',' 열녀전' 등 7 편의 전기를 추가했다. 예범은 전기 역사책에서 여성을 위해 전기를 쓴 최초의 역사학자이다. 특히' 열녀전' 에서 수집한 걸출한 여성 17 명이 모두 정절 정절의 딸인 것은 아니며 윤리도덕기준에 맞지 않는 재녀 채연도 있다는 점이다.
후한서에는 자신의 특징이 있다. 체례상' 사기' 와' 한서' 에 비해 다소 개선되었다. 연보로 볼 때, 그것은' 한서' 의' 시황제 연보' 와는 다르다. 대신 후해 2 세와 진왕자영의 선례를 인용해 상제 (류룡 상제) 와 순제희 (류보 순제) 를 하제 연대기에 붙였다. 이렇게 하면 편폭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역사적 사실도 잃지 않고 일거양득이다. 황후에 관해서는' 사기',' 한서' 중황후가 외척 (여후 제외) 전기에 등재되는 방식을 바꿔 황후를 위한 연보를 썼다. 이 변화는 동한 6 황후가 조정이라고 부르는 역사적 사실과 일치한다.
전기에서' 후한서' 는' 사기',' 한서' 의 전기 외에도 당고모, 정사, 문원, 단우, 방서, 익민, 열녀 7 종의 전기를 늘렸다.
이 전기들은 새로운 창조일 뿐만 아니라 동한 실제 상황도 반영한다. 예를 들어, 동한 시대에는 정직한 신하들이 조당이라는 죄명으로 죽임을 당했습니다. 또한, 동한 환관은 대부분 정치에 참여하여 대신을 살해하는 것은 당동벌이옥의 주요 제조자이다. 이 현상들은 동한 통치계급 내부의 갈등과 투쟁을 충분히 반영한다. 이러한 역사적 사실에 따르면 예범은' 당전전' 과' 정사전' 두 편의 전기를 창설했다.
열녀전은 서한의 유향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유향의 영감을 받아 예범은' 열녀전' 을 추가했는데, 이는 정사에서 처음이다. 그가' 여성전' 을 쓴 목적은' 수색자에 능해서 연습에 전념할 필요가 없다' 는 것이다. " 그의 \ "여자 전기 \" 에는 박학한 반소환이 있고, 남편에게 독서를 권하는 낙양자의 아내가 있으며, 삼강오상경계에 얽매이지 않는 유명한 재녀 채연이 있다. 후한서' 의 전기는 종종 시간순서를 깨고 비슷한 행동을 하는 사람을 연전으로 쓴다.
예를 들어 왕충, 왕부, 중장통은 동시대 사람이 아니다. 부를 경멸하고, 글을 잘 쓰고, 행동도 비슷하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Baidu 백과 사전: 현재의 단점을 비판하십시오.
황제: 소제, 애제, 상제, 폐제의 뜻은 모두 황제의 시호이다.
돌 (일명 시) 은 왕, 공, 경, 의사 (한나라 이후 제왕, 신하, 친족, 학자) 가 생전의 사적에 근거하여 준 칭호이다. 시 () 는 주 () 에서 시작되어 절 () 보다 800 년 일찍 시작되었고, 시 () 의 범위도 황제에 국한되지 않았다고 한다. 동생: (1). 폐제라고 합니다. 당대의 유지는 몇 가지 "사통칭" 을 알고 있다. "황제의 교만한 자를 보면 한위는 이미 떨어졌고, 이를 소제라고 한다." ② 새로 즉위한 황제를 가리킨다. 당이백은 "서유남경가" 10 번째: "유제 장안개자극, 일월조곤. "애제: 일찍 외롭고 짧은 접으로 애통해하다. 동정을 표하고, 다양한 정도의 경멸적 의미가 있다. 상디: 짧은 접힘 비애; 짧은 휴식이 없다면, 당신은 죽을 것입니다; 맹동은 키가 작고 강한 비하적 의미를 지녔으며 종종 터무니없는 표현을 한다. 폐제: 폐위된 황제. 폐제의 이름은' 송서' 에 처음 등장했다. 어떤 사람은 재직할 때 폐지되고, 어떤 사람은 죽은 후에 쫓기고 있다. 그들은 모두 나를 따라왔고, 나는 마지막 말을 던졌다. ,,, 나에게 가산점을 주세요. 오 (∩ _ ∩) 오하하 ~ 정재황제의 입에서' 나' 를 의미해야 한다.
현대한어사전' 에 대한' 나' 에 대한 해석은' 진 이전의 의미는' 나' 또는' 나' 였다. 진시황 이후 줄곧 황제를 위해 노력해 왔다. " 그러나 여기에 두 가지 점을 설명해야 한다. 첫째,' 나' 는 1 인칭 대명사로 선진시대의' 우',' 나',' 나' 등 1 인칭 대명사가 아니다. 구 지강 (Gu Jigang) 과 리우 치구 (Liu Qigui) 가 "상 당나라 역사 (Shangshu Tangshi)" 의 해석과 번역에 대해 지적했듯이, "나-Oracle 은 단수 1 인칭 소유, 즉' 내' 만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상서 순전": "너 나 때문에 걱정하는구나." "너는 내가 산택을 관장하는 관원이다." 다딘유 (청동기 비문): "내 명령을 폐지해서는 안 된다. "내 지시를 버리지 마라." "이소소": "우리 황코보 용인." 그것은 의미 한다: "나의 아버지는 boyong 이라고 칭 한다." " 어떤 사람들은' 상서 당사' 에' 나는 식언하지 않을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나는 약속을 지킬 수 없다" 는 뜻이다. " 허신은' 설문 저우' 에서' 나':' 나도' 라고 설명했다. 이것들은 모두 선진의' 나' 도 후세의' 유',' 나',' 나' 와 동일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지 않습니까? 우리는 이 버전의' 상서 당사' 가 원작이 아니라 후세에 혼입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진화 이후 서한유생의 구술만으로 한나라에게 도장을 찍을 가능성이 높다. 허신은 동방 * * *, 선진의 의미에 대한 이해는 더욱 어렵다. 둘째,' 나' 라는 글자는 진시황부터 황제 전용어였다. 이것은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이지만, 지존태후도 자신을' 나' 라고 부를 수 있는 특수한 상황이 있다. 예를 들면' 후한서 상저우': "후후후가 말했다:' 황상이 어린 시절을 부끄럽게 여기면 신하는 반드시 그 청정을 돕는다. 황제 칭호' 는 무슨 뜻인가요? 황제 연호는 중국 봉건 왕조 역법의 한 명칭이다.
연호는 중국 봉건 왕조와 당대 일본이 연도를 기록하는 데 사용하는 이름이며, 연도를 나타내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군주가 발기하는데, 진나라에서 한초까지 작위가 없었고, 가장 먼저 한무제가 즉위 후 창제되었다. 시작
연호는 건원이다. 이때부터 하나의 체계가 형성되었다. 역대 황제는 길흉화복이나 내우외환과 같은 큰일, 중요한 일을 만날 때 보통 연호를 바꾼다. 황제는 10 개 이상의 다른 제목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당고종은 14 명의 황제를 가지고 있고, 명청 두 대의 황제는 대부분 칭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황제의 칭호는 영락황제, 강희황제와 같은 후세 황제의 칭호이다.
확장 데이터:
한무제가 연호를 창제한 이래 중원 지역의 황제는 보편적으로 연호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제왕기년법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았다. 건원은 한무제가 사용하는 첫 번째 작위이지만, 고증에 따르면 한무제가 정식으로 설립한 첫 번째 작위는 정원이다.
건원은 그가 나중에 추구한 칭호일 뿐이다. 황제가 세운 작위는 건원이라고 하고, 개조한 작위는 개원이라고 한다. 황제가 연호를 선택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일본처럼 고서에서 선택할 수도 있고, 어떤 중대한 사건에 근거하여 결정할 수도 있다.
정원은 7 년 4 월 한무제가 태산에서 성대한 폐경식을 거행했다. 이 인생 대사를 기념하기 위해 그는 10 월에 원서를 개원하고 새해를 원풍이라고 명명했다.
따라서 원풍 원년과 정원 7 년은 같은 해다. 한무제 54 년, 줄곧 11 종의 작위를 고수해 왔으며, 거의 5 년마다 작위가 자주 바뀌었다.
그러나 한무제와 무측천과 비교하면, 다만 작은 무당이 큰 무당을 볼 뿐이다. 서기 690 년 무측천은 제주 왕조라고 불렀고, 서기 705 년에는 퇴위하였다.
그녀는 취임한 지 15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연이어 14 개의 칭호를 사용했는데, 거의 일 년에 한 번, 미치광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