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 가지와 시

1. 가지에 관한 시

가지에 관한 시 1. 새에 관한 시 20편.

1부 1. 이 봄날 아침, 나는 사방에서 들려오는 새들의 노랫소리에 둘러싸여 평온하게 일어났다.

--탕멍하오란의 '봄 새벽' 2, 백 개의 산에는 새가 없고 천 개의 길에는 흔적이 없다. --류탕종원의 '장서' 3, 새들이 연못가 나무에 머물고 스님들이 문을 두드린다.

-- 탕자다오의 '리녕 암자 기록' 4. 새 둥지 남쪽 가지 너머 북풍에 휘날리는 후마이. -- 고대시 19편의 '걷고 또 걷다' 5. 새는 고향을 향해 날고, 여우는 먼저 죽는다. ---구원, 「애도 아홉 장」 6. 나비는 계속 춤을 추고, 매력적인 송새는 울기만 한다. ---탕두푸, '강가의 향기를 찾아서' 7. 날아다니는 제비는 언제 돌아올까, 강둑의 복숭아꽃은 물에 잠겨 있다.

- --탕두쉰허 '춘궁가' 9. -송신기 "서강의 달" 10, 맑은 바다 반쯤, 신성한 우주 까마귀. -탕리바이, '천무산 등반의 꿈, 2부' 11,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는 노란 꾀꼬리 두 마리, 푸른 하늘로 날아오르는 백로 한 무리.

--당나라 두보, '사군자' 12편, 풀은 마르고 독수리의 눈은 빠르고 눈은 말발굽처럼 가볍네.

이월에 풀은 길게 자라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한다.

--당나라 백주이, 14년, 서산 앞에는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과 흐르는 원앙은 풍요롭다.

--장송허지 '낚시 노래' 15, 나무에서 닭을 잡는데 장작 두드리는 소리만 들린다.

--탕두푸 '창촌의 세 노래(위)' 16 나는 외로운 기러기처럼 그림자, 말, 그리고 아홉 가을 신인의 세 작품을 외치고 있다. --- 탕바이주이, '달을 바라보는 감정' 17, 오래된 덩굴과 작은 다리, 흐르는 물이 숨겨져 있다. --- 마원쯔위안 가을 생각 18, 떠다니는 구름과 흰 황새, 그들은 우리 세계의 세입자가 될 수 있을까? --류탕창칭의 '주를 보내며' 19, 수평문과 무관하게 봄비가 맑고, 흰 닭이 날아가고 나뭇가지에 까마귀가 울어댄다. --예송사오웽의 서시 20, 달이 뜨면 새들이 놀라고, 봄이 흐르면 새들이 겁을 먹는다.

-- 왕탕웨이의 새 노래 스트림.

2. 새에 관한 시

1. 달이 나오면 새들은 겁을 먹고 봄이 흐른다. (왕웨이:새노래천)

2. 백 산에 새가 없고, 천 길에 길이 없네. (류종원:장서)

3.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은 슬픔을 노래하네. (두푸: (봄의 희망))

4. 봄날 아침, 새들이 사방에서 노래하는 소리와 함께 나는 쉽게 일어났다. (하오하오란:&;lt; 샤오춘")

5. 오색찬란한 구름은 내 가슴을 흩뿌리고 새들은 긴장된 눈앞에서 날아다니고.... (두푸:(왕월))

6. 날씨가 점점 좋아지고 새들이 돌아왔네. (도원명:(술을 마시며)

7. 새들은 산빛 속에서 살아남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 속에서 평화로움을 느낀다. (장전: (무너진 산사 뒤의 선원))

8. 새들은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한가롭게 홀로 가네. (이백: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9. 연못가 나무에 새들이 머물고 스님들이 문을 두드린다. (지아다오:리닝의 암자)

10.숲속의 매미는 조용하고 도나미야마는 더욱 한적하다. (왕제:뤄시 속으로)

11.멀리서 보면 산은 화려하고 물소리를 들으면 고요하다. 봄에도 꽃은 여전히 그 자리에 있고, 사람들은 새를 보고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가우댕:그림)

12. 팡산에서 파랑새로 가는 길은 하나밖에 없네, 들어라! -그녀가 말한 것을 가져와! (리상인:무제)

13.나무에는 꽃이 없고, 새들은 봄산까지 노래한다. (리화: 봄 즉흥곡)

14. 새 한 마리가 홀로 하늘 높이 날아 도성을 바라보네, 아직 반년의 여정이 남았다. (리더우, '절벽의 도시를 오르다'

15. 광활한 하늘에서 불어오는 날카로운 강풍에 원숭이들은 윙윙거리고 새들은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 위로 집으로 날아가고 있다. (두보의 '승천')

16. 비가 내리고 풀이 떨어지고 육조의 새들이 울고 있다. (웨이좡, "태청")

17. 좋은 새도 친구이고, 모든 기사는 물이 부족하다. (웽센, '사계')

3. 가을 새 시

나무와 나무는 모두 가을에 있고, 산과 언덕은 황혼에 불과하다. "야생 희망"의 저자 지 "숲에는 다른 풍경이 있고, 가을은 낙양의 봄과 같다". 당송-원지 "시안의 가을날" 이제 산은 차갑고 푸르며 가을 물은 하루 종일 흐르고 졸졸졸 흐르는 물소리. 림강 작별 인사" 웨이징시 흰 돌이 나오고, 붉은 잎은 차갑고 드문드문. 이 두 구절은 늦가을의 풍경을 묘사한 것으로, 시냇물은 흐르고 붉은 단풍은 드물다. 우링 소나무의 차가운 색채. 당나라-리치 "친천을 바라보며", 진경 우통 단풍은 노랗고 진주 커튼 밤은 서리를 굴리지 않습니다. 왕탕창링의 "창신의 가을 다섯 노래": "진경 우통의 단풍은 노랗고 진주 커튼은 밤에 서리가 내리지 않습니다. 옥 베개는 연기로 덮여 있고 색이 없으며, 나는 오랫동안 남궁에 누워 있습니다." 남쪽은 광야, 낙엽이 떨어지고 북쪽은 당 맹호란의 '초한강'에서 불어오는 바람으로 물이 차가워지네

4. 새에 관한 옛 시

누가 많은 사람의 목숨이 작다고 말하랴. 살과 피처럼 흔하다.

나뭇가지 새를 쏘지 말라고 충고하네, 아들은 둥지에서 어미가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네. 이 시는 누가 이 새들이 모든 생명처럼 살과 피처럼 흔한 작은 생명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지 설명합니다.

가지새를 쏘지 말라고 충고합니다. 아기 새들은 둥지에서 어미 새가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 감상시에서 시인의 권면의 목소리는 새를 사랑하고 소중히 여길 것을 촉구하며 시인의 인자함과 자애로움이 느껴집니다.

첸탕호[당] 봄 여행 백주이구산은 자딩시 북쪽에 있으며, 처음에는 수위가 낮습니다.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잘 드는 나무로 날아가기 위해 경쟁하듯 진흙으로 만든 둥지에 새끼 제비를 낳았습니다.

색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매료시키고 얕은 봄 풀은 말발굽을 간신히 덮을 수 있습니다. 저는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하는데, 특히 녹색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두보의 시: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창문에는 시링 가을 눈, 문 계류 우동 완리 배 류종원, 강 눈 새 없는 수백 개의 산과 발자국 없는 수천 개의 길이 있습니다.

강 위의 작은 배, 그물 나방을 쓴 어부, 얼음과 눈의 공격을 두려워하지 않고 혼자 낚시를 한다.

5. 꽃과 새에 대한 완전한시

슬픈 상태,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으며, 새의 언어는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 당나라 두보의 '봄의 모습'

해석:감상적인 마음 상태,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고, 새의 말은 놀랍고, 슬픔만 커지고 미움은 없다.

봄은 지났지만 여전히 사람들이 가까이 가는 꽃과 꽃이 많지만 새들은 방해받지 않고 남아 있습니다. -- '회화' 왕웨이, 당나라

해석:봄이 지났지만 아직 꽃과 꽃이 많아 사람들이 가까이 가지만 새들은 방해받지 않고 있다.

사람들은 한가하고, 오얏꽃은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어 있다.

달이 뜨면 산새들이 놀라고, 그 소리가 시냇물 속으로 들어온다. -- 「새소리 시냇물」 당나라 왕웨이

번역:봄밤에는 소리가 없다. e 69 da 5 e 887 aa 62616964757 a 68696416f 3133363393737 향기로운 오스만투스 꽃이 부드럽게 떨어진다. 푸른 산과 맑은 숲은 더욱 공허해집니다. 밝은 달이 떠오르자 앉은 산새들이 깜짝 놀란다. 청아한 노래가 텅 빈 계곡에 길게 울려 퍼집니다.

봄의 나른한 병이 나도 모르게 아침을 깨고, 지저귀는 새소리가 내 잠을 방해했다.

번역:봄밤에 언제 잠이 들었는지 모르지만 깨어보니 사방에서 지저귀는 새소리만 들렸다. 어젯밤 바람이 세차고 비가 많이 왔던 기억이 나는데, 꽃이 얼마나 많이 쓰러졌을까?

봄빛으로 물든 강과 산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꽃향기가 꽃을 보내는지.

제비들은 젖은 진흙에 둥지를 짓느라 바쁘고,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짝을 지어 잠을 자고 있다. -두보, 당나라 두보

해설:강과 산이 봄빛으로 물들고 봄바람이 꽃과 풀의 향기를 가져다주면 얼마나 아름다운가. 제비는 젖은 진흙을 입에 물고 둥지를 짓느라 바쁘고, 원앙 한 쌍은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을 자고 있습니다.

수천 마리의 새들이 저마다의 마음을 울리며 지저귀고, 언덕 위에는 수천 송이의 보라색 꽃들이 높고 낮은 나무에 피어 있었다. -- 송나라 오양서(吳陽書)의 '화조(花鳥)'

해석:수천 마리의 새가 지저귀며 저마다의 마음을 울렸고, (그곳에는) 산꽃이 나무에 높고 낮게 피었다.

꽃과 새는 진나라 한가운데서 멈췄고, 바람과 모래는 여전히 서쪽에서 차갑다. -- 당나라 왕한(王漢)의 '양주(梁州)의 두 노래'

해설:이제 봄의 끝자락이니, 화려한 꽃이 지고 나무가 무성하고 열매가 익어가고 새들이 향기로운 둥지를 짓고 먹이 경쟁을 하며 새끼를 키워야 할 때임에 틀림없을 것이다. 하지만 장벽은 여전히 바람이 불고 먼지가 많고 춥습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 과거의 깊은 슬픔 없이 봄의 꽃과 새를 소재로 시를 쓰고 있습니다. -- "강에서 물은 바다만큼이나 가치가 있다." 당나라 두보

해석: 사람은 점점 늙어가고 시를 쓰는 것은 모두 형식적인 일이다. 봄의 새와 꽃을 마주하니 예전처럼 깊은 슬픔이 없다.

정원에서 과거를 한탄하며 봄에 노래하는 새들의 모습을 보니 국경에서 더욱 슬픔이 밀려왔다. -- 당나라 두보의 '샹장강을 건너다'

해석:나는 정원에서 놀던 지난날을 한탄한다. 올 봄, 꽃이 피는 새소리가 국경에서 나의 슬픔을 불러일으킨다.

강물의 물결, 물새의 흰 깃털, 언덕의 초록, 붉은 꽃이 대비되어 불타고 싶다. -당나라 두보, '절대구절'

해석:강물의 청록색은 물새의 새하얀 깃털을 비추고, 산의 우울한 색은 붉은 꽃과 대조를 이루니, 불타고 싶은 마음이 든다.

6. 새를 묘사한 고대 시

새를 묘사한 고대 시로는 당나라 장지우링의 시 <제비에게로 돌아가는 길>이 있습니다. 원문:제비는 아주 어리고 봄이 오고 있다.

제비는 진흙을 모르고, 옥당은 열려 있다. 하루에도 여러 번 진흙을 둥지로 삼아 이토스에 갔다.

갈매기는 힘을 위해 경쟁하고 싶지 않고 매 매는 비난을 의심 할 필요가 없습니다. 페트렐은 작지만 봄에만 일시적으로 북쪽으로 돌아갑니다.

제비는 내가 얼마나 싼지 모르지만 옥홀은 열려 있습니다. 하루에 여러 번 꽃이 만발한 연못과 수놓은 집을 드나들며 진흙을 둥지로 삼습니다.

꿩은 다른 동물과 권력과 이익을 놓고 경쟁할 생각이 없으니 독수리는 비하를 의심할 필요가 없다.2. 당나라 두보, '사극(3번)'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소리 두 마리, 푸른 하늘로 오르는 백로 한 무리.

내 창문에는 눈 덮인 서쪽 산의 풍경이 펼쳐진다. 동쪽으로 가는 배들에게 "안녕"이라고 인사하고,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 가지 사이에서 노래하고, 백로 한 무리가 푸른 하늘로 날아갑니다.

눈 덮인 서릉의 산이 창문에 박힌 듯하고, 오나라 동쪽을 오가는 배가 문 옆에 정박해 있다.3. 진나라 전기의 익명의 '소야황조' 원문: 황조 황조, 계곡에 모여들지 않고 내 곡식을 핥지 않는다.

이 곳의 사람들은 이제 나를 키우기를 거부합니다. 아니면 내 사랑하는 고향으로 돌아가라.

아니면 네 형에게 돌아가거라. 잘 들어라, 노란 새야, 참나무에 내려앉지 말고 날 잡아먹지 마라.

이 곳의 사람들은 서로에게 우호적이지 않아. 아니면 돌아가, 네 삼촌한테 돌아가.

잘 들어, 작은 노란 새야, 나무에 착륙하지 말고 내 옥수수를 쪼아 먹지 마. 이 곳 사람들은 이제 날 키우길 거부해.

돌아가, 돌아가, 너의 사랑하는 집으로 돌아가. 노랑새야, 노랑새야, 잘 들어라, 뽕나무에 앉지도 말고 내 붉은 수수도 쪼아 먹지 마라.

이 곳의 남자는 그에게 믿음을 말할 수 없다. 돌아가라, 돌아가라, 네 형에게 돌아가라.

노랑새야, 노랑새야, 잘 들어라, 참나무에 앉지도 말고 나를 쪼지도 마라. 이곳에 있는 사람들은 어울리면 안 돼.

찬란한 노래, 어찌 마음이 없을 수 있으랴. 좋은 날을 만나면 결혼식 날이 아닐 수도 있다. 바람 부는 아침의 노래, 비 오는 날의 노래, 천 개의 문을 열고 닫습니다.

봄이 왔으나 봄소리를 듣지 못했으니, 도시의 꽃들은 어디에 머물렀을까. 떠돌아다니는 꾀꼬리, 펄럭이며 위아래로 펄럭이고, 길을 지나 강에 다다르니, 나는 스스로를 도울 수 없다.

어떻게 아름답게 노래하면서 마음이 없을 수 있단 말인가? 날씨가 좋다고 해서 항상 좋은 것은 아니다. 바람이 고운 날에는 밤낮으로 천 개의 집이 열리고 닫히기도 한다.

봄의 상처가 있었으니 다시는 듣지 말라. 베이징에는 꽃 가지를 살 수있는 것이 무엇입니까? 5. 당나라 두 푸 "외로운 기러기 / 날아 다니는 기러기"원문 :외로운 기러기는 술을 마시지 않고 쪼아 먹고 날고 노래하지 않습니다. 기러기가 구름 바다 속으로 사라지면 누가 하늘 기러기를 동정할까요? 수평선을 바라보면 동반자의 모습이 보이는 듯하고, 골짜기에서는 동반자의 목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야생 새들은 외로운 기러기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자기 소리만 내는 것 같습니다. 외로운 거위는 마시고 싶지 않고 먹기를 거부했지만, 그저 날아다니며 울부짖으며 동반자를 생각했습니다.

거위들은 구름 바다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하늘의 외로운 기러기들을 누가 동정할까요? 마치 동반자의 모습을 보려는 듯 하늘을 바라보고, 동반자의 목소리를 들으려는 듯 통곡이 계곡을 뒤흔들었다. 까마귀는 외로운 기러기의 기분을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의 소음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6.당나라 왕웨이의 '새소리 시' 원문:오얏꽃은 한가로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다. 달이 뜨면 산새들이 놀라고, 그 소리가 시냇물에 흘러들어온다.

사람의 움직임은 거의 없고, 오스만투스 꽃만 소리 없이 떨어지며, 고요한 봄날 밤에는 계곡이 고요하고 텅 비어 있다. 밝은 달이 떠서 밝게 빛나니 산에 사는 새들이 놀라고, 이따금씩 샘물에서 높이 노래했다.

7.당나라 두무의 '일찍 기러기' 원문:진허 가을이 반쯤 열리니 구름이 놀라서 흩어졌다. 달밤 기러기들이 이슬방울 위로 날아다니니, 그 애절한 소리가 장공의 어두운 궁궐에 닿았다.

북쪽의 합법적인 연기는 더 이상 봄바람을 집으로 가져올 수 없음을 명심하십시오. 샤오 샹 여러 사람을 버리지 마십시오, 물 버섯 이끼는 굶주림과 추위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8월에 혜허 병사들이 활을 뽑아 화살을 쏘자 기러기들이 겁에 질려 흩어졌다.

달 밝은 밤, 외로운 기러기들이 요정의 손바닥 위를 휩쓸었고 그들의 울음소리가 희미한 조명이 켜진 창문궁에 닿았습니다. 중국의 북쪽은 온통 연기와 거울뿐이고, 우리는 봄바람을 타고 집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알아라.

샤오샹 지역은 너무 광활하고 인구가 적어 물가의 야생 벼와 이끼가 굶주림과 추위로부터 우리를 구할 수 있다.8. 북송시대 오양서(吳陽徐)의 '화조(花鳥)' 원전:백 개의 목소리가 붉은색과 보라색의 산꽃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인다.

그때 문득 깨달았다:황금 새장에 갇힌 무당벌레의 지저귐을 듣는 것은 숲에서 한가롭게 노래하는 것보다 훨씬 열등했다. 제 생각대로 숲 속을 날아다니며 빨갛고 보라색 산꽃이 가득한 나뭇가지 사이를 자유롭게 오가는 무당벌레의 지저귐이 가득했다.

이제야 알았다: 나는 숲속을 헤매던 자유로운 노래보다 금빛 새장 속에 갇힌 붓의 울음소리가 훨씬 덜 들렸다.9. 당나라 후대(기원전 618-907년) 누환의 '강남의 진흙제비에 대한 기억'에는 다음과 같은 원문이 있다: 화관 앞에 날아온 진흙제비에 대한 기억.

이 제비는 량싱에서 안정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오직 주인만이 그것을 불쌍히 여기니 좋은 업보에 합당하다. 진흙을 입에 문 제비는 웅장한 전당으로 날아와 대들보 사이에 안정된 자리를 차지했고, 그 가벼운 자세는 주인만이 사랑했고, 그 좋은 연기는 다른 사람들이 부러워할 수 있었습니다.

10, 청나라 야오 나이, "산선, 뻐꾸기 새가 날아 조기 쟁기질을 조언한다"원문 :뻐꾸기 새가 날아 조기 쟁기질을 조언하고 괭이 퍼핑은 봄 눈을 설명합니다. 산은 물 흐르는 소리로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