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국내외의 역경 속에서도 성장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봅니다.

'가난한 자의 자식은 일찍부터 가정의 주인이 된다'는 말이 있듯이, 환경은 사람의 성장에 일정한 영향을 미칩니다. 역경에 처한 사람들은 자신을 좀 더 솔직하게 직시하고, 자신의 용기와 큰 잠재력을 활용하고, 용감하게 싸우고, 궁극적으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성공에 관한 한, 좋은 때든 나쁜 때든 모두 외부 요인에 의해 발생하며 내부 요인에 의존하여 작동합니다. 이는 “고대부터 영웅은 가난과 비천함에서 나오고, 멋쟁이는 위대한 사람이 된다”는 이유는 좋은 시절의 사람들은 쾌락에 탐닉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 고통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그리고 야망도 없고 진취적인 정신도 없다면 어떻게 성공할 수 있겠습니까? 역경에 처한 사람들은 저마다 다르며, 역경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난과 역경을 거듭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압박감이 없으면 찾지 않을 것이고, 동기가 없으면 발전을 위해 노력하지 않을 것입니다. 일단 둘 다 갖추면 놀라운 잠재력을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좋은 시대의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지 않은 것입니다.

물론 환경이 외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좋은 시절에 있었던 사람이 모두 성공할 수는 없고, 불리한 상황에 있던 사람이 모두 성공하는 것도 아니고, 이들 사이에는 필연적인 연관성이 없다. . 좋은 시절의 사람들이 위로를 구하지 못하고, 큰 포부를 품고 열심히 일하지도 못하는데, 왜 성공하지 못할까 걱정하겠는가? 반대로, 역경에 처한 사람이 그 고난을 견디지 못하면 우울해지거나 심지어 삼켜지기도 합니다.

역사를 통틀어 많은 연예인들이 역경을 뚫고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도 사마천과 마찬가지로 리링 사건으로 인해 거세를 당하고 큰 굴욕을 당했지만, 마침내 그 시련을 이겨내고 영광스러운 걸작인 '사기'를 쓰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현대 중국의 장시보(張十博)로, 그는 수영을 잘하던 선수에서 하반신 마비가 심한 사람으로 큰 변화를 겪었지만 우울증에 빠지지 않고 그것을 동기부여로 삼았고, 부지런히 공부하여 건강한 사람이 할 수 없는 많은 일을 성취했습니다. 하다. 장하이디, 리정다오도 있고... 역경을 딛고 성공한 연예인들은 셀 수 없이 많다. 베이징의 '홍지반' 학생들은 모두 어려운 상황에서 성장했으며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용기, 지혜, 힘을 사용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들은 들판의 풀과 같아서 바람과 비에 시달려도 떨어지지 않는데, 온실에 있는 그 '꽃들'의 생명력이 그들과 어떻게 비교될 수 ​​있겠습니까?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면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기고 몸을 쇠약하게 만들고 행동을 망쳐 놓아야합니다. 그러므로 그의 마음을 시험하고 인내하는 것이 그에게 유익이 되었습니다. "바람과 파도를 겪지 않고는 승리의 반대편에 도달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바람과 비를 겪지 않고는 무지개를 볼 수 없습니다. 고난을 견디지 않고서는 위대한 일을 성취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젊은이들이여, 여러분이 좋을 때에는 그 온실에서 벗어나 어려운 도전에 직면할 용기를 가지시고, 역경에 처해 있다면 낙심하지 말고 용감하게 어려움을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말했듯이 "고통은 학교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잘 배우는지 여부는 당신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십자가에 달린 다리로 역사 기록을 쓴 사마천도 있다

손자는 십자가에 달린 다리를 오므려 병법을 배웠다

마오쩌둥이 원했던 북경대학에서 강의를 하다가 북경대학 사서로 부임하면서 서로 알게 되었고, 1960년대와 1970년대에 당시 공산주의의 선구자였던 리다자오(Li Dazhao)가 소우(Su Wu)로 명명되었습니다. 젊은이들이 오늘의 인재이다

한때 중국 정치무대를 장악했던 세대의 위인 마오쩌둥은 중국 근로자들을 이끌어 그들을 압박하던 삼산을 무너뜨리고 체제를 묻어버렸다. 착취는 어린 시절부터 태어났다. 책을 사기 위해 돈을 쓰기 위해 실제로는 친척과 친구 집에서 책을 빌리기 위해 20마일 이상을 걸어갔다. 낮에는 소떼를 치러 나가고, 밤에는 희미한 콩기름등불 밑에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에게 위대한 이상과 야망을 안겨주었고 나중에 그를 중국의 뛰어난 인민 지도자로 만든 것은 바로 이러한 지식과 인내를 추구하는 정신이었습니다. 유명한 작가 고리키는 어릴 때부터 세상의 쓰라림을 경험했다. 일을 하다가 지치고 허리가 아파도 한 순간도 포기하지 않고 책을 읽는 법을 몰래 배웠다. 그의 상사가 되어 마침내 유명한 작가가 되었습니다. 미국의 위대한 발명가 에디슨은 어렸을 때 실험에 필요한 책이나 장비가 없어서 여기저기서 병과 캔을 수집했습니다. 한번은 그가 기차에서 실험을 하던 중 실수로 폭발을 일으켰고, 차장이 그의 뺨을 때렸고, 그는 한쪽 귀의 귀가 멀게 되었습니다.

생활의 어려움과 신체적 결함에도 불구하고 그는 더욱 열심히 공부하여 마침내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자가 되었습니다.

역경

청나라 초기에는 300만이 넘는 명나라의 군대에 맞서 싸우는 청제자는 고작 12만 명에 불과했지만, 그들은 명나라를 물리치는 데 성공했다. 한때 백성의 뜻을 대변했던 이자성(Li Zicheng)을 비롯한 왕조의 군대는 실제로 청나라는 역경 속에서 성장했다. 자기 개선을 위해 노력합니다." 청나라가 천하를 얻으면 즉시 입성했습니다. 좋은 시절에는 자칭되어 원래의 겸손과 자기 개선 정신을 잃었습니다. 팔기의 아이들은 실제로 기생충이되는 법을 배웠습니다. 편안한 삶 속에서 청나라의 자녀로서의 본성을 상실하고 마침내 멸망하여 백년이 넘는 치욕을 안고 있는 중국공산당의 력사를 살펴보자. 중국공산당이 이끈 중국혁명도 역사의 역경 속에서 출현하고 성장했다. 그러나 위대하고 지혜로운 중국 공산당은 28년 동안의 노력 끝에 중국을 건설했고, 역사도 그러하듯이, 장기적으로 보면 역경이 더 이롭다. 중국의 역사, 왕조, 세대는 왔다 갔다 하며, 그 상승의 대부분은 역경 속에서 성장한 사람들이었습니다.

기쁜 것은 후진타오 동지를 총서기로 둔 중국 공산당입니다. 중국공산당은 평화시 위험에 대비하고 역사를 거울로 삼아 인민친화, 배려, 봉사, 실용, 절약의 풍조와 중국의 목적에 맞게 '3개 대표'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공산당은 전심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며 모든 중국 공산주의자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전당과 전국 인민의 마음과 정신을 진실하고 철저하게 얻었으며 인민의 가장 넓은 지지와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새 세기 중국인민의 핵심이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요한 임무를 짊어지고 위대한 중국인민을 이끌어나가기를 바랍니다!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과 히스 전 영국 총리 모두 한부모 가정 출신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한부모 가정이나 가정폭력이 성장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재능이 자라나는 환경을 보면, 좋을 때 재능을 키우는 사람과 어려울 때 재능을 키우는 사람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좋은 시절이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는 분명 인재의 성장에 도움이 되지만, 역경은 인재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자주 마주치는 좌절이자 올바르게 맞서야 하는 장애물이기도 하다. 고대 우리나라의 많은 사상가들은 "재능을 키우는 것이 어렵다"고 믿었습니다. 위 학교는 심지어 "곡식을 거스르면 태어나고, 따라 가면 젊어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에 맞서면 당신은 거룩해질 것이고, 당신이 그것을 따라 가면 당신은 미치게 될 것입니다. 풀과 나무에 서리가 내리지 않고 눈이 내리지 않으면 사업은 견고하지 못할 것입니다. ." 그는 역경을 통해서만 성공할 수 있다고 믿는데, 이는 매우 일방적이다. 그러나 역경 속에서도 성공한다는 현상은 보다 심오한 의미에서 일정한 규칙성을 구현하고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1. 인재 성장과 역구성의 원인 분석

(1) 특정 역사적 조건과 사회, 정치 체제로 인해

현재 상황은 영웅을 창조할 수도 있고, 특정 특정 재능의 발전과 출현을 막아 재능의 성장에 역경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평화롭고 번영하는 시대에 군사 인재에 대한 수요가 부족한 것은 인민의 군사 인재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군사 인재의 성장에 대한 사회적 '역경'입니다. 세상은 시대가 요구하는 대로 군사적 재능을 지닌 사람들이 등장하지만, 이 시대에는 과학기술적 재능과 문학적, 예술적 재능을 갖춘 인재들이 학문을 할 수 없고 나라에 봉사할 길이 없는 불리한 상황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다. '현재 상황'도 특정 인재의 성장에 불리한 측면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간이 겪는 다섯 가지 사회 형태 중 봉건제도와 신권정치는 재능의 성장에 가장 불리하고 재능의 파괴가 가장 심각한 것이다. 유럽 ​​중세시대 군인제도는 봉건 가문 중심이었고, 장교 신분은 소수 귀족들의 세습적 특권이었기 때문에 다수의 민간인과 그 자녀들이 장교가 되어 전시 및 전시할 수 있는 통로가 차단되었다. 군사적 재능을 개발하십시오. 우리나라에서는 수당시대 이후에 시행되었다. 과거제도는 사실상 사람들의 재능발현을 제한하는 함정이었다. 대부분의 노동자들은 생활의 제약으로 인해 학업의 기회를 상실했고, 과거에 응시하여 관직을 추구하는 것도 불가능했다.

명청시대에는 학자를 선발하기 위해 팔족논문을 사용했는데, 응시자들은 표주박의 그림을 따라갈 수 있었고 고대인들을 위한 제안만 할 수 있었다. 성공. 이런 체제적 역경 속에 얼마나 많은 재능이 묻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2) 낙후된 관념과 낡은 습관으로 인해

우리나라 역사상 일부 낡은 관념과 낡은 습관은 다양한 역경을 만들어냈고 여전히 인재의 성장을 제약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선배의 습관적인 역경입니다. 도덕적 성실성과 재능이 높은 사람이 그 자리에 들어갈 수 있는지 여부는 "어리석은 사람이나 현명한 사람 모두 자격을 갖추어야합니다."승진과 승진은 "자격에 따라 차례로 하향"되어야합니다. . . 후배 자격을 갖춘 사람은 안배에 순종하거나 수년 동안 고난을 견디거나 심지어 오랫동안 땅에 묻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두 번째는 재능에 대한 질투라는 대인관계의 역경이다. 질투가 가득한 환경에서는 재능 있는 사람이 앞서기 어렵습니다. 성공하더라도 성취감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재능이 눈에 띄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개별 지도자조차도 적절한 관대함이 부족합니다. 그들은 재능 있는 사람들이 "앞으로 나와" "얼굴을 드러내게" 하여 잠재적인 재능을 "뺏기는 것"보다 오히려 낭비하기를 원합니다. 용에 의해." 호랑이는 누워 있어야 한다." 세 번째는 폐쇄적이고 보수적인 사회의 사회적, 문화적, 심리적 역경이다. 중국 전통문화에서는 보수적이고 내성적인 심리적 성격을 자존감의 미덕으로 여기며, "똑똑한 것보다 서투른 것을 숨기는 것이 낫다", "하고 싶은 대로 하려고 하지 않는다" 등의 삶의 철학을 갖고 있다. 소위 "자존감"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젊은 인재들은 업무에 대한 제안과 아이디어가 있고, 학술적으로 연구되고 통찰력이 있으며, 심지어 권위 있는 결론에 대해 의구심을 품기도 하지만 일단 "자신이 가장 잘하는 일을"하고 농담을 하면 조금의 흔적도 보이지 않습니다. , 남들에게 멸시받고 '자존감'을 잃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닐까... 이런 식으로 얼마나 많은 통찰력이 사라졌고, 얼마나 많은 창조물이 중단되었습니까? 자존감에 대한 부적절한 강조는 자신에게 정신적 족쇄와 심리적 역경을 초래하는 것과 같습니다.

(3) 인재 육성의 불균형

장거리 달리기 대회에서는 앞에 있는 선수가 바람의 저항이나 역풍의 힘을 더 많이 견디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능의 발전과 발전에도 동일한 원칙이 적용됩니다. 일단 누군가가 유명해지거나 공인이 된다면, 사회와 주변 사람들은 그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이고, 그 사람에 대한 기대도 더 높아질 것입니다. 이것은 "행복한 역경"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일종의 눈에 보이지 않는 압력을 생성합니다.

인재의 성장률이 다르기 때문에 최전선에 선 뛰어난 인재가 조직과 사회에서 쉽게 인정받고 명예와 보상을 받는 '마태효과'로 인한 역경도 있다. ; 재능은 인정받기 어렵고 종종 "마태 효과"의 어려움과 역경에 빠지게 됩니다. "매튜 효과"는 종종 잠재적 재능의 개발을 희생하면서 겉으로 보이는 재능의 개발을 촉진함으로써 잠재적 재능의 개발 기회와 가능성을 박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능을 억압할 뿐만 아니라 재능을 묻어버리는 '박탈' 메커니즘을 통해 잠재 인재의 성장에 인위적인 역경과 장애물을 만들어내는 '매튜 효과'가 있다.

(4) 재능은 성격 특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영국 철학자 존 밀은 '자유에 대하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천재를 가진 사람은 정의상 다른 사람보다 낫습니다. 개성이 강한 남성은 구성원들이 개인의 성격을 형성하는 수고를 덜기 위해 사회가 마련한 몇 안 되는 틀의 유해한 제약을 느끼지 않고서는 다른 누구보다 적응할 능력이 적습니다. 뛰어난 인재일수록 사회 각계각층의 저항을 견뎌야 합니다. 그러므로 독특한 개성을 지닌 인재들은 종종 사회적 역경의 혹독한 시험에 직면하게 되는데, 특히 낡은 세계를 파괴하고 새로운 세계를 건설하려는 사상가와 정치인들은 퇴폐적인 사회 시스템에 반항하고 싶어하며 그들의 개성은 반드시 그 안에 있어야 합니다. 당시 사회에서는 용납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역사상의 사상적 거인, 정치적 거인이 그토록 시대에 순응하고 만족한다면 그들이 살았던 사회체제 환경이 그들에게 역경을 끼치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그렇다면 그들은 역사적 거인이 아닐 것이다.

동시에, 독특한 개성과 날카로움을 지닌 이들의 재능은 고의든 아니든 접촉한 일부 사람들에게 필연적으로 상처를 줄 수 있으며, 쉽게 적과 원한을 만들 수도 있고, 뛰어난 재능과 인기로 인해 종종 미움을 받기도 합니다. 고집이 있으면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재능의 독특한 성격은 종종 그들이 직면한 역경의 형성에 일정한 역할을 합니다.

(5) 객관적인 조건과 재능의 위상

역경은 객관적인 사회적 조건, 재능 자체의 조건, 재능의 성장 상태 등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같은 결정. 가족의 출신 배경이 열악하고 생활 조건이 열악하여 부모의 사회적 지위로 인해 변화할 수 없는 자연재해와 인재가 갑자기 발생하여 사람들이 무력하고 돌이킬 수 없는 중대한 질병을 겪게 됩니다. 장애, 선천적 결함, 신체적 결함은 삶의 일부입니다. 누구도 어떻게 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가볍게 말하고 재능을 인정받지 못하기 때문에 새로운 기회를 조용히 기다릴 수 있습니다. 나라도, 환경도 좋지 않고, 대인관계도 낯설고, 일도 상황을 열어주지 못해서 처음부터 시작할 수밖에 없는데... 온갖 위험, 재난, 빈곤, 고난, 불행으로 인한 역경은 인간의 의지로 돌릴 수 없습니다. 때로는 사람들이 자신의 지위와 상황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객관적 세계에서 인간의 수동성의 구체화입니다.

2. 재능 성장에 있어 역경의 역할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와 변증법적 분석

특정 조건에서 역경은 특정 재능의 성장에 중요한 동기 부여 효과를 가지지만, 누구나 역경 속에서 인재가 될 수는 없으며, 역경 속에서 성공하는 현상은 좋은 시절이 인재 성장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부정하는 데 사용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인재의 성장에 있어 역경의 역할에 대한 포괄적이고 객관적인 이해와 변증법적이고 구체적인 분석이 필요하다.

(1) 역경은 가시로 가득 차 있지만 성공의 기회도 포함합니다

역경은 재능의 성장에 많은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베이컨이 말했듯이 "기적은 대부분 불운하다."가 나타났다". 역경에는 종종 기적과 성공을 위한 엄청난 기회가 포함됩니다.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불행은 축복을 좌우한다. 날카로운 비전과 혁신의 감각을 지닌 현명한 사람들은 언제나 규칙을 깨고,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아내며, 위험을 안전으로, 패배를 승리로 바꾸는 대책을 강구합니다. 1791년 늦가을, 프랑스군이 네덜란드를 침공하자 네덜란드는 퇴각을 위해 운하를 팠다. 망설이는 동안, 나폴레옹은 수많은 거미들이 나무에 거미줄을 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곧 한파가 올 것이라고 판단하여 퇴각을 멈추고 공격을 준비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곧 예상대로 찬 바람이 불고 강은 밤새 얼어붙었고, 프랑스군은 발 강을 건너 네덜란드의 위트레흐트 요새를 단번에 함락시켜 완전한 실패를 면했습니다. 이것은 불리한 상황에서 기회를 발견한 나폴레옹의 성공 사례입니다. 새벽이 오기 전은 특히 어둡고, 성공하기 전은 특히 어렵습니다. 인재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위기의 순간을 잘 견디고 가장 어려운 시기를 견디면 기회가 올 수도 있고 기적이 따라올 수도 있습니다.

(2) 역경은 인재를 억압하는 동시에 인재 성장에 대한 강한 동기를 자극하기도 한다.

역경은 인재의 성장에 어려움을 주고, 압박감과 우울감을 조성하며, 인재의 성장에 좌절감을 안겨준다. 재능. 그러나 『채근담』에는 “어려운 상황에서는 온 몸에 바늘과 약석이 있지만 시는 자신도 모르게 열심히 일하고, 좋을 때는 무기와 창이 있다”고 적혀 있다. 그 앞에서는 뼈가 다 팔리는데,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오래 살다 보면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게으른 사람이 되기 쉽다. 사람은 역경에 처하면 자원이 부족하고, 정신적으로 우울하며, 성공에 대한 절박한 열망이 있고, 재능을 가지려는 의욕이 강하기 때문에 좋은 시절에는 이루기 힘든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은 부유한 가정의 자녀가 너무 많아서 유용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가난한 배경에서 온 사람들은 항상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역경은 사람들에게 많은 압박감을 주며, 압박감은 강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역동적인 효과는 주로 성공한 사람들의 삶에 대한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태도에 달려 있다.

(3) 역경은 재능을 단련하지만 좋은 성격을 더욱 날카롭게 만들기도 합니다.

나무의 상처난 부분이 가장 힘들 때가 많습니다. 재능의 성장도 마찬가지다. 역경의 고통과 고난을 겪은 후에야 훌륭한 인격이 날카로워질 수 있다. 성공하겠다는 각오로 살아가는 젊은이들이 인생의 밑바닥에 있기 위해 역경과 고난의 시기를 겪을 수 있다면, 앞으로 어떤 예상치 못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더라도 잘 대처하고 견딜 수 있을 것이다. 미래.

어린 시절의 고통은 기질을 날카롭게 만들어 탁함을 억제하고 순수한 사람을 촉진하여 큰 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은 어렸을 때 인종차별 정책에 반대했다는 이유로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백인 통치자들은 그를 27년 동안 무인도에 가두어 두었습니다. 1991년 만델라는 감옥에서 풀려나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대통령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감옥에서 그를 지키던 세 명의 경비원도 그의 취임식에 초대되어 그들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러한 넓은 마음은 참석한 각국의 귀빈들과 귀빈들 모두를 경외하게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만델라는 자신이 어렸을 때 성격이 급하고 성격이 나빴다고 설명했습니다. 감옥에서 보낸 오랜 세월의 비극적인 경험을 통해 그는 생각할 시간을 갖게 되었고,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의 고통을 다루십시오. 고난은 그를 냉철하게 만들었고, 성격의 약점을 극복할 수 있게 했으며, 마지막 영광을 달성하게 했습니다.

푸 레이는 "고통 없는 초연함은 경솔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역경의 중요한 가치는 사람이 자신의 성격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고, 성격의 노예가 되지 않고 자신의 성격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게 하며, 성격의 나쁜 성향을 없애고 조화롭게 발전하고 사회와 통합되는 사람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유용한 재능.

(4) 역경은 불행에서 비롯되지만 재능으로 하여금 승화된 보상을 얻게 하기도 한다

생리학의 '보상 기능'은 인체의 한 기관이 병들거나 불완전해지면 , 다른 기관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기관의 기능이 강화되어 결핍을 보충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시각 장애인의 귀는 특히 민감하며, 손과 발의 촉각도 특히 예리합니다. 그는 심지어 소리와 촉각을 통해 사람의 얼굴과 이미지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역경에 처한 사람에게도 보상의 원칙이 적용된다. 스티븐 호킹은 20대에 몸이 마비되어 말조차 할 수 없게 되었지만 빅뱅 이론을 창시했으며 심각한 신장병을 앓고 있었지만 결국 위대한 작가가 되었습니다. 양샤오카이는 10년의 징역형을 받았지만 국내외에서 유명한 경제학자가 됐다. Beveridge는 "사람들의 최고의 일은 종종 불리한 상황에서 이루어집니다. 정신적 압박과 육체적 고통조차도 정신적 자극제가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이 현상을 불행으로 인한 성공, 축복으로 인한 평범함으로 요약합니다.

3. 인재 역경 현상의 현실적 계몽

(1) 역경 속에서도 유익한 청년 인재 육성

인재 성장 초기에는 젊은이들이 성공하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송나라 신동 방중용은 5세에 시를 지을 수 있었다는 전설이 있는데, 12세 때 풍족한 환경이 해를 끼쳐 '모든 사람에게 보이지 않게' 되었다. 때로는 좋은 환경이 인재의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예로부터 위대한 사람은 많은 고난을 겪었고, 멋쟁이에게는 위대한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명나라 재상 장거정(張居章)은 어려서부터 총명하여 13세 때 성(省) 시험에 응시하여 당시 호광(胡廣) 태수였던 고우림(徐玉臨)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 Zhang Juzheng이 실패해야한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설명했다: "Juzheng은 어렸을 때 배우고 싶어했습니다. 내 생각에 그의 문학적 야망은 장군과 총리의 야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가 너무 일찍 발전하도록 허용되면 쉽게 안주하고 그의 야망을 망칠 것입니다. 만약 그가 실패하도록 허용하면 3년은 너무 늦을 것입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그로 인해 자신의 단점을 더 잘 인식하고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지사님의 예지력은 참으로 인상적입니다. 이후 장거정은 명나라를 부흥시킨 뛰어난 정치가가 되었는데, 그는 위험한 환경 속에서도 정치개혁을 고집했고,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 강인함을 지녔던 것이 역경과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없다. 그의 젊음이 "떨어지는".

역경 속에서 인재를 양성하는 목적은 의도적으로 '역경'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청년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연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성장.

(2) 역경 속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재능의 역경 지수를 향상시키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역경을 이겨내고 유명해지는 사람도 있지만, 어떤 사람은 심지어 IQ가 높은 사람도 있습니다. 그는 빠져서 제거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역경에 대처하고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즉, 역경지수(AQ)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역경 지수(AQ)는 사람들이 역경에 직면했을 때 반응하는 방식, 즉 불리한 상황을 유리한 조건으로 바꾸는 능력을 말합니다.

역경이 불가피하고 위기가 되돌릴 수 없다면 현실을 직시하는 것이 유일한 올바른 선택이다. 사람들이 처음 역경에 빠지면 일련의 분노와 공포가 그들의 마음 속에 나타날 것입니다. 이것은 정상적인 감정 반응입니다. 그러나 AQ가 낮은 사람들은 상황에 갇혀 반복적으로 불평하고 분노하지만 해결책을 찾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AQ가 높은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 마음을 진정시키고, 상황을 평가하고, 이성적으로 분석하고 판단하여 역경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이것이 역경에 대처하는 능력이다. 리버스 비즈니스가 존중되는 이유는 긍정적인 가치 지향을 구현하기 때문입니다.

역경(AQ)은 감성 지능(IQ)과 마찬가지로 타고나는 것이 아닙니다. 누구나 학습을 통해 AQ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AQ의 창시자인 Paul Stotts 박사에 따르면 역경에 대처하는 능력은 통제, 소속, 확장, 인내라는 네 가지 관계 요소로 나눌 수 있습니다. 통제는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자신의 능력을 인식하는 것을 말하며, 소속은 결과를 감당하는 능력을 말하며, 확장은 문제의 심각성과 그것이 일과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평가를 말하며, 문제가 다음에 대해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되어야 하며 일정 기간 동안 지속되어야 합니다. 역경지수를 기르기 위해서는 주로 이러한 측면에서 역경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3) 역경 속의 성공 전략에 주목하라

첫째는 기다리고 인내하면서 역경을 성공으로 바꾸는 것이다. 역경에 처했을 때 인내심을 갖고, 침착함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하며, 불만을 참을 수 있어야 하고, 벤치에 앉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때는 기회가 없으므로 침착하게 관찰하고 힘을 숨기고 때를 기다려야 한다. 역경 속에서도 상황을 잘못 판단하고 발전을 성급히 꾀한다면 더 큰 재난과 재난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냉정하게 역경을 이겨내고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때가 되면 불리한 점을 장점으로 바꾸고, 훌륭한 인재가 될 수도 있습니다.

둘째는 낙관적인 태도로 역경을 이겨내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어떤 역경에도 강탈되거나 억압되지 않는 중독과 직업 추구가 만들어내는 행복에서 비롯됩니다. 역경은 이미 존재하기 때문에 서둘러 현실을 바꿀 필요는 없지만 영적으로 현실을 초월하고 경력에 대한 헌신에서 가장 큰 행복을 계속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역경이 해소되는 날이 성공하는 날이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힘을 모아 돌파구를 기다리는 것이다. 역경에 직면하여 우리는 끈질기고 유연한 반'매장' 전략을 사용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기본적으로 조건이 충족될 때 장애물을 돌파하기 위한 힘과 정신적 준비를 장기적으로 열심히 축적해야 합니다. 우리는 큰 추진력으로 역경의 족쇄를 돌파하고 큰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제로 획기적인 성과와 혁신적인 결과를 달성했지만 역경에 의해 억압되고 막혔을 때 "탈출"하고 마음을 넓히고 대담하게 뛰어들거나 원에서 뛰어 내릴 용기가 있어야합니다. 외부 당국의 지원을 얻으십시오. 효과적인 "조직 보호"를 위해 노력하거나 직업을 바꾸거나 멀리 이사하십시오.

(4) 인간이 만든 역경에 대한 조직의 개입

역경이 사람을 인재로 만들 수 있지만 반드시 인재로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역경 자체는 사람들에게 어떤 성취도 주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종종 재능을 파괴하고, 억압하고, 파괴합니다.

조직에 있어서는 역경이라는 이름으로 인재를 역경에 빠뜨리거나, 인재를 어려움에 빠뜨리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역경이 우리를 성공시킨다'는 교리를 교리로 여기거나 맹목적인 '역경 숭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결국, 역경 속에서의 성취는 억압적이며, 인재의 인지 체계와 신체적, 정신적 기질의 건강한 발달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모든 조직과 지도자는 인재육성에 있어서 다양한 인적 역경에 직면하여 필요한 행정개입과 사상교육을 실시하여 역경을 초래하는 역경을 제거하고, 건전한 제도적 장치와 조화로운 내부환경, 적절한 물질적 처우를 통해야 한다. , 인재를 위한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합니다. 인재의 사회적 역할의 성숙과 도덕성, 지식, 재능 및 학습의 포괄적인 발전은 인재가 역경의 고문과 장애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보다 온화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는 사회적 화합, 민주주의, 진보와 발전을 위한 객관적인 요구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