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희지 《추모첩》자료를 구하다

세 차례 애도하다

왕희지 삼도첩: 애도첩, 이사첩, 시대첩, 모두 장단 한 권, 8 행 애도첩, 오행사첩, 4 행 시대첩. 일본인은 항상 "장례식" 이라고 불린다. 종이책, 길이 26.2cm, 너비 58.4cm, 지금도 일본 궁내청 3 개 베이에서 소장하고 있습니다.

게시물에는 주가 연장하기로 결정한 달력이 있다. 이추는 일본 환무왕 (기원 782-805 년) 의 국호로 중국 당나라의 덕종 왕조에 해당한다. 이 세 게시물은 사실 당머본이다. 쓴 지 얼마 안 되어 일본으로 유입된 것을 볼 수 있다. (참고: 볼륨이 축방향 하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상란 삼스티커" 는 왕지의 대표작으로 필법이 변화무쌍하다. 당태종은 "연기가 뚝뚝 떨어지고, 끊어지면 여전히 이어지고, 봉황이 평평하고, 형세가 곧다" 고 말했다. 이 게시물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첫째, 왕희지의' 상지' 는 초서, 모사, 백마종이다. 길이 28.7cm 입니다. 8 줄, 62 자.

애첩' 의 면은' 자주 애첩' 과 비슷하지만, 전환점은 더욱 둥글고, 말 그대로는 더 나쁘고, 먹색은 무미건조하며, 종이 끝에 쓰는 것이 더 빠르다. 상상할 수 있듯이, 작가는 당시 울음을 터뜨리며 극도로 슬퍼했다.

해석: Xi 는 첫 번째 고개를 끄덕였다: 어지러움, 묘선후 독류, 추월하고, 부러워하고, 망가뜨리고, 마음을 아프게 하고, 마음을 아프게 했다.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아직 벤츠를 수리하지 않았지만, 슬프고 유익하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나는 종이에 목이 메어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서직

고개를 끄덕이다.

둘째, 왕희지' 이셰' 의 사본은 현재 일본 왕궁 삼지만의 소장품에 있다.

감사 편지 두 장, 덕협신, 애도편지, 종이 한 장으로 통합되었다. 길이 28.7cm 입니다. 다섯 번째 줄, 초서.

해석: 나 한테 고마워 했니? 얼굴보다 조용하지 않다. 서강의 딸은 또 절을 좋아해서 아들로부터 배워야 한다. 이전 환자가 좋다. 제출한 건의는 반드시 시도하고 저장해야 한다. 왼쪽의 연극.

셋째, 왕 Xizhi 의 \ "드 돌 \" 사본, 종이 책. 길이 28.7cm 입니다. 4 줄, 32 자. 초서 이 게시물은 "상첩", "이사첩" 과 같다.

해석: 나는 만족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나도 열등하다. 내일 외출하는 것은 여행이니, 안개를 만지고 싶지 않다. 후기 분산.

왕희지는 고개를 끄덕였다.

일본 학자인 내토건이는 이 게시물에 사용된 종이는 백마지와 비슷하며 세로로 줄무늬가 있어 이중 갈고리로 잉크를 채워 베꼈다고 말했다. 첫 줄 끝,' 극' 의 오른쪽에는' 승권' 이라는 단어의 왼쪽 반이 있다. 이 두 감사 편지의 두 번째 줄 끝에는' 영영' 의 오른쪽에 작은 글자' 참' 이 있다. 제인은 양조의 감상가 야 오 huaizhen 입니다. 이 게시물의 오른쪽 끝에 있는 종이 틈새에는 주온의 옥새 세 개가 있는데, 이암문제가 쓴 것이다. 도장의 형식은 공씨 종첩과 같다. 가운데 도장은 직립, 상하 도장이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환무천황의 제국 사무실에 숨겨져 있음을 보여준다. 일본' 지나 () 와 묵보집 ()' 에 실린' 이 그림은 오랫동안 내정에 보존되어 있고, 서원 천황이 무너진 후 요서 () 친왕께서 구입하셨다. 이 왕자는 Myohoin 의 교황으로, 병원에 보존되어 지금까지 왕궁의 보물로 증정되었다. ""

이 게시물은 일본에서 1300 여 년 동안 국보로 떠받들었으나 중국 서예계에 알려진 것은 이미 100 여 년이 되었다. 청광서 18 년 (1892 년), 양수경은 처음으로 그의' 이웃숙원첩' 을 모사하고, 수묵판화의 도입은 1934 년 이후였다.

본 게시물에 언급된' 제 1 묘' 와' 회복' 은 왕우지가 오늘 낙양, 1978 년 영화에서 복원한 것으로 추정되며 영과 12 년 환온이 낙양을 수복할 때를 배제하지 않는다. 한은 첫 무덤이 랑야에서 영원히 12 년 8 월에 재건되었다고 생각한다. 이 게시물과' 17 첩' 의 체례거리에 따르면 유도 () 는 왕희지 50 세 (영화 8 년) 가 지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게시물은 필치가 강건하고 구조가 길고 경중이 달라서 예서와 조창의 잔재를 완전히 벗어나 매우 순수한 초서 풍격이 되었다. 글을 쓸 때 잔디가 먼저 잔디를 따라가는데, 갈 때 그의 감정이 억압에서 격월로 큰 변화가 일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국의' 왕희지 장례식 노트 평가' 에 따르면 이 게시물은 도달할 수 없는 네 가지가 있다. 첫째, 그 자체가 훌륭한 잡문이다. 둘째, 이 직위는 대단하다. 우군의 진면목, 우군의 진품격이다. 셋째, 애도첩은 호매한 아름다움과 쓸쓸한 아름다움을 모두 가지고 있다. 넷째, 이 게시물은 선에서 풀까지 전체 과정을 보여준다. 그래서' 상지' 는 희세의 보배이자 왕희지의 만년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으로' 용란각' 보다 훨씬 낫다.

당대 서예가 최학로 선생은 이 두 통의 감사장을 평가했다. "이 두 통의 감사장은 처음에는 옳았고, 결국은 큰 풀이며, 동시에 조화롭고, 동시에 둥글고, 경중함은 모두 마음에서 우러나온 동시에 편하다. 우군이 만년에 와서 쓰는 것은 정말 큰 변화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