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는 상주 갑골문의 서체 구조와 서예 특징에 따라 깔끔하게 모방한 서예 작품을 일컫는 말이다. 이런 작품은 고서를 모아서 필요에 따라 새로운 문장으로 조합할 수 있다. 내용은 새롭지만 글은 3000 년 전 은인이 쓴 것만큼 풍부하고 우아하다. 하지만 갑골문은 2000 여 자밖에 안 되는데, 그중에는 산간자 (특히 인명, 지명명) 가 많이 나오지 않아 정말 쓸모가 있는 것은 많지 않다. 그래서 일단 갑골문에 없는 글자를 만나면, 쓴 대련이나 비문에 다시 대체할 수 없으니, 편측으로 나누어 스스로 접합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네가 더 이상 철자를 쓸 수 없다면, 너는 어쩔 수 없이 다른 고대 한자 (예: 금문) 에 도움을 청해야 할 것이다. 이번 창작의 리더는 나진우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갑골문의 특징을 참고하여 자신이 창작한 현대 서예 작품을 가리킨다. 그들은 갑골문을 일종의 영감으로 생각하지만, 예술 창작의 약간의 영감일 뿐,' 유사성' 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그들은 갑골문 서예의 특징에 따라 엄격하게 쓰는 것이 아니라 갑골문, 김문, 전국어의 특징을 결합하여 창작할 수 있다. 이런 서예 예술은 고서학과 관련이 있지만 결코 다르다.
중국 진나라와 푸 시대에 글이 나왔다. 고고학자들은 갑골문이 거북갑과 동물의 뼈에 묘사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점술에 쓰이고 길흉을 예측하기 때문에 신탁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이미 중국 서예예술의 기본 요소인 펜, 구조, 구도 등을 갖추고 있다. 은주 시대에 종정기의 비문, 즉 청동기 비문은' 종정문' 이라고도 불리며 널리 유행했다. 진시황이 통일된 후, 함께 "작은 인감" 이라고 불리며, 일명 "진 인감" 이라고도 한다. 전서란 사실 관서이다. 그것은 공식 문서에 사용되는 표준화된 일반 서예 스타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