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에서 금서예를 쓰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소동파는 "펜을 잡는 방법은 정해져 있지 않고, 비어 있고 넓어야 한다"고 말했다. - 손가락 잡는 방법: 엄지와 검지를 사용하여 펜홀더를 배(적절한 높이)로 잡고 펜홀더가 떨어지지 않도록 펜 바깥쪽의 검지 아래에 놓습니다. 펜을 잡는 검지의 힘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약지의 손톱살이 펜을 안쪽으로 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펜통 안쪽은 펜을 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외부.
약지 아래쪽에 새끼손가락이 붙어 있어 약지가 펜을 바깥쪽으로 밀어내는 것을 보조한다. 펜을 잡을 때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계란을 쥐듯이 손바닥을 비우십시오"라고 해야 펜을 움직이기가 더 쉽습니다. 글쓰기를 배울 때 펜을 잡고, 뒤로 걸고, 펜통을 밀어내고 회전시켜 직선과 호를 그리는 연습을 자주 해야 합니다. 글씨의 높이와 손목이나 팔꿈치 위에 걸리는지 여부는 쓰는 문자의 크기에 따라 결정됩니다. 작은 문자는 낮게 잡고 손목에 얹혀야 합니다. 큰 캐릭터는 키가 크고 손목에 매달려 있습니다. 더 크면 팔꿈치를 매달아야 합니다.
서예 입문:
서예는 선 모델링의 예술입니다. 소위 붓놀림이란 주로 붓을 사용하여 이상적인 선을 만드는 방법을 말합니다. 펜 들어올리기 - 펜을 눌러 쓸 때 획이 굵어지고, 펜을 들어올릴 때 획이 가늘어집니다. 사람의 두 발이 걷는 것처럼, 하나는 내려지고 다른 하나는 들어 올려 끊임없이 번갈아 가며 쓰는 과정에서 펜은 끊임없이 들어 올려지고 눌러집니다. 이런 방법으로만 완전히 다른 두께의 라인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획을 쓸 때마다 획을 시작하고, 획을 연장하고, 획을 마치는 세 가지 과정이 있습니다. 획의 시작 부분을 뾰족하거나 사각형으로 만드는 "노출된 가장자리" 방법이 있고, 가로로 그릴 때 브러시 획을 입력하는 "숨겨진 가장자리 방법"이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먼저 그리고 세로로 그릴 때는 아래로 먼저 내려가서 획의 가장자리가 획 안에 숨겨지도록 획의 시작은 기본적으로 원형입니다. 글을 쓸 때 펜 끝이 항상 점과 대시 사이를 지나가도록 "펜을 중앙에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