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문, 호취옹, 만년 6 1 거사. 한유 (당대), 류종원, 왕안석 (송대), 소경, 수시, 소철, 쩡공 () 과 함께' 당송 팔자' 라고 불린다. 천고의 4 대 문호: 한, 유, 유럽, 수 (당대의 한유, 류종원, 북송 구양수, 수시). 르네 때, 칙령 을 알고 피곤, 핸린 학사 를 알고 싫어; Hidemune, 상원 의원 에 공식, 그리고 정치 문제; 종신 왕조는 병부 상서를 움직였고, 또한 소자 왕자를 벼슬으로 삼았다. 문충으로 급급하다. 그는 정치와 문학의 혁신을 제창했다. 그는 범중엄 경경의 신정 지지자일 뿐만 아니라 북송시 혁신 운동의 지도자이기도 하다. 그는 또한 후배, 수시, 소철의 두 형 소경, 쩡공, 왕안석 모두 그의 가문에서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뻤다. 창작 성과도 휘황찬란하고 인상적이며 시, 단어, 산문은 모두 현재의 선두주자이다. 산문은 웅변적이고 서정적이며 완곡하다. 시풍은 산문과 유사하며 기세를 강조하고 자연스럽다. 그의 말은 깊고 아름다워서 남당의 느린 바람을 물려받았다. 구양수는 사후에 개봉신정 () 에 묻혔다. 현존하는 신정시 신점진 구양사촌 구양수 묘지는 국가급 문화재 보호 기관이다. 또한 오늘날의 면양 남교에는 육의당이라는 사당이 하나 더 있다. 내가 여주에 있을 때 술주정뱅이라고 자칭했다. 만년의 그는 육일절에 나실인으로 자처하며 말했다: 나는 고서 천 권, 책 만 권, 피아노 한 대, 체스 한 판, 항상 술 한 주전자를 소장했다. 6 월 1 일에 나는 늙었다. 유공 세대 유유, 풍류가 점잖고 허세 부리다. 가사가 완곡하고 완곡하여, 세상 사람들은 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악당인지 정색 노래인지, 이것은 공자이다. 구양수와 송치가 공동으로' 신당서' 를 편찬하고,' 신오대사' 를 단독으로 집필하다. 그는 또한 금석학을 수집하여' 사기집' 으로 편찬하는 것을 좋아한다. 구양문충의 공문집이 있습니다. 송사 "모래 위를 걷다". 그는 또한 유명한 취옹정을 썼다. Ouyang Wenzhong "공공 진 Yuefu": 단어 세트의 이름. 북송 구양수작. 세 권. 남송미로의 편찬. 수입' 구양문충 공문집' 과 송각의 단행본. 명대 김모가 지은' 송사 60 곡' 원판은 6 월 1 일' 단어 60 곡' 으로 바뀌었고, 한 권밖에 없었고, 전판에 따라 삭제되었다. 이 밖에 송대의' 취옹의 즐거움' 은 6 권으로,' 진체악부' 는 아직 받지 못한 단어가 많다. 3 세대 공기 이후 석각은 이미 1000 권으로 새겨져 있다. 대표작은' 취옹정기' 로 구양수작의 수가 많고 내용이 풍부하며 성과가 현저하다. 유교 고전은' 시',' 이',' 춘추' 에 대한 연구로 문학 외에 선인의 이론을 고수할 수 있고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금석학' 은 개산작으로 주대에서 수당 () 에 이르는 금석학기물과 비문 수천 점을 정리해 10 권 400 여 편, 일명 집고록 () 으로 현존하는 최초의 금석학 저작이다. 위웨이는 사학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신당서' 개정 250 권 외에도' 오대사' 를 집필해 5 대 역사 경험을 총결하며 경고 역할을 하고 있다. 오양수가 앉아 있는 자세
양수는 네 살 때 아버지를 잃고 그의 삼촌과 함께 호북수주에서 자랐다. 그는 어렸을 때 집이 가난해서 돈이 없었다. 그의 어머니 정은 갈대로 모래에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며 그에게 글을 가르쳐 주었다. 구양수는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해서 성남 이씨 댁에 가서 책을 빌려 모사한다. 그는 재간이 넘치고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늘 책을 베껴 쓰기 전에 암송할 수 있다. 청소년은 성인처럼 복잡한 방식으로 시와 산문을 쓴다. 그의 외삼촌은 가족 부흥의 희망을 보고 구양수의 어머니에게 이렇게 말했다. "정말 이상하다. 형수님은 집안이 가난하고 아이들에 관심이 없다니! 너는 대문으로 시작할 뿐만 아니라, 언젠가는 네가 세상에 유명해질 것이다. " 열 살 때 구양수는 리가드의' 당대창리 선생문집' 에서 6 권을 배웠고, 매우 좋아해서 앞으로 북송의 시 혁신 운동에 씨앗을 묻었다. 인종천성 8 년 (기원 1030), 진사. 이듬해, 그는 서경 (지금의 낙양) 의 관원으로 임명되어 친한 친구 메이와 서로 시를 교환했다. 경우 원년 (기원 1034 년), 학사원을 불러 선덕랑을 임명하고 정자교정을 작성하였다. 3 년 동안 범중엄은 마지막 장에서 시정을 비판하여 라오주로 강등되었다. 구양수는 그를 변호하여 이릉 (오늘 호북 이창) 현령으로 강등되었다. 강정 원년 (서기 1040 년), 구양수는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정자장 교정으로 재임하고' 숭문 총목록' 을 편집한 뒤 간언원으로 불린다. 이청 3 년 (서기 1043), 우판관, 법령. 범중엄, 한치, 부필 등은' 경력신정' 을 실시했고, 구양수는 혁신에 참여해 인사, 군사, 공법 개혁을 제안했다. 5 년, 팬, 한, 푸가 연이어 강등되고, 구양수서는 추주 (현재 안후이추주) 지사로 폄하하는 것을 주장했다. 양주, 잉주 (현재 안후이 푸양), 응천부 (오늘 하남 상구) 로 바뀌었다. 그는 지 원년 (1054), 8 월 귀국하여 한림학사, 사관을 선임했다. 그는 송치와 함께' 신당서' 와' 오대사' (신오대사) 를 연구했다. 가우 2 년 (서기 1057 년) 2 월 구양수는 한림학사로 진사 시험을 주재하며 평문풍을 제창하고 수시 입학, 소철, 쩡공 등 북송문풍의 변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가우 3 년 6 월, 구양수는 한림학사, 용투각 학사가 되었다. 5 년, 위원회 덕분에. 이듬해, 그는 정치 업무에 참여하도록 임명되었다. 나중에 또 연이어 형부 상서, 병부 상서를 맡게 되었다. 영종치평 2 년 (기원 1065 년), 상술한 댓글 요청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 후 2 ~ 3 년 동안 그는 장씨 등의 비방을 받아 여러 차례 사직했지만, 모두 허락되지 않았다.
종신희녕 2 년 (기원 1069 년), 왕안석은 새로운 법을 시행했다. 구양수는 청묘법을 비판하고 집행하지 않는다. 3 년 동안 태평양 보험회사 남원 대사직을 제외하고, 받지 않겠다고 고집하며, 주를 채주 (현재 허난성 여남현) 로 바꾸었다. 올해는' 유일거석' 으로 이름을 바꿨다. 4 년 6 월, 그는 정식으로 젊은 스승의 왕자가 되었다. 취영주 (현 안후이성 푸양시). 7 월 23 일 (기원 65438 년 +0072 년 9 월 22 일), 구양수는 석문 잉주로 죽었다. 구양수묘지는 허난성 신정시 서신점진 구양사촌에 위치해 있다. 공원은 환경이 아름답고, 북쪽에는 구릉이 있고, 남쪽에는 도랑 시냇물이 있다. 묘원은 장엄하고 숙연하며 비석이 많고 쿠퍼가 하늘을 찌른다. 비 온 뒤 햇빛이 초청을 비추고, 안개가 연우처럼 일었다. 경치가 장관이기 때문에' 유럽의 연우' 라는 명성이 있어 신정 8 대 고경 중의 하나이다. 구양수의 초기 정치사상은 중소지주 계급의 이익을 반영하였으며, 당시 경제, 정치, 군사적 심각한 위기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적폐를 없애고, 검소하고 절약하며, 범중연 등과 새로운 것을 추구한다고 주장하다. 만년이 되자 사회적 지위가 높아짐에 따라 그는 구양수가 버드나무를 감상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점차 보수적이고, 왕안석의 새로운 법들을 저항하고 비판한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사마광 등의 태도는 다르다. 구양수는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는 한유 고문 운동의 정신을 물려받았다. 송대 시문 혁신 운동의 지도자로서 그의 문학 이론과 창작 성과는 당시와 후세 모두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송초, 잠시 평화로운 사회환경에서 귀족 문인그룹이 주창한 식의 시는 문단으로 가득 차 있고,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사회적 의의가 없지만, 한 시대를 풍미했다. 쿤시 문체의 폐단을 바로잡기 위해 구양수는 고문을 대대적으로 제창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한유의 문집을 즐겨 읽었다. 그는 벼슬을 한 후 직접 한국어를 개정하여 세계 각지에서 출판했다. 그는 문학관에서 한유를 공부하면서 밍따오 경세의 효용을 주장했다. 그는 글쓰기에서의 결정적인 역할을 강조하며, 도가 글쓰기의 내용, 본질, 형식, 도구라고 생각한다. 특히 도학 수양에 중점을 두고' 도승, 문은 어렵지 않다',' 도청정함, 중국인의 진로, 중국인의 충실함, 작가의 휘황찬란함',' 선비의 책',' 선비의 책' 을 제시한다. 그러나 그는 한유의 편견을 바로잡았다. 도에 대한 해석에서 그는 현실의' 사물' 을 도의 구체적인 내용으로 삼았다. 그는 학도가 안 되는 것은' 시를 버리고 마음이 편치 않다' ('오충선비')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말은 높고 실은 신선하다" (장수재와 같은 책 2) 에 반대한다. "도" 와 "문" 의 관계에 대하여, "도" 와 "문" 을 똑같이 중시한다. "문" 은 반드시 "도" 에 속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현자는 반드시 말이 있어야 한다" 는 것이 아니라 "한 편의 시나 책" 사기 "에서 말하는 사람이 될 수 없다" 는 많은 예를 들었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이 세상에 보인다. 이른바' 언필신' 이란 내용은 진실해야 하고, 언어는 문채해야 하며, 내용과 형식은 통일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구양수가 창작에 관한 기본 논점이다. 그는 한유의' 문서' 의 정신을 채택하여 문필이 소박하고 깔끔하며 자연스럽고 화려하고 괴팍한 것을 강력하게 제창했다. 그는 현실에서 출발할 뿐만 아니라, 평실한 산문 이론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업적의 창작 성과로 전형을 세웠다. 그의 생각은 메이 등의 열렬한 찬성을 얻었다. 나중에 공행 (시험의 감독관) 을 할 때 수험생들에게 단순하고 유창한 고문을 쓰도록 독려했다. 텅 비어 있고, 화려하고, 허황되거나, 기이한 것으로 이기는 사람은 모두 제외되었다. 동시에 그는 왕안석, 쩡공, 수시, 소철 등 새로운 문학가를 발탁하고 양성했다. 이렇게 그가 주창한 시 혁신 운동은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오양수석상
양수는 걸출한 응용작가이다. 그는 평생' 구양수전집' (중국서점, 1986) 을 많이 썼다. 이 글에서 인용한 오웬은 265 1 편, 26 19 편의 응용문이 있는데, 이는 그 글쓰기가 응용문 위주로 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는 또한 74 권' 신오대사' 와 75 권' 신당서' 를 썼다. 그는 응용 작문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응용 작문 이론 방면에서도 큰 공헌을 하였다. 응용문의 개념을 창조하다. 현재 평론가들은 응용문이라는 단어가 남송 장칸의' 후기 진후산 () 과 복임 교관 제조화 ()':' 병렬 4 처와 6 처, 특히 응용문 귀' 에서 가장 먼저 나왔다고 보고 있다. ("Zhuo" 볼륨 5) 장은 응용 글에서 "46 급" 의 언어 형식만을 다루고 있으며, 엄밀히 말하면 응용문의 개념은 명확하다고 말할 수 없다. 북송 구양수는' 사부대신과 양원의 편지' 라는 책에서 가우가 5 년 11 월, 대신 부사를 수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문용 배우기' 라고 썼다. 이곳의 응용문은 공문의 문체를 가리킨다. 같은 해' 오대사' 에서 그는 자신을 아무 소용이 없는 시대로 묘사했다. 유명해진 후, 그는 "자신의 소박한 습관을 차마 잊을 수 없다. 때로는 실수를 저지르고, 말을 잘못 쓴다" 고 말했다. "단어" 는 문장 이다. 여기서 응용문은 실용적인 문장 () 를 가리킨다. Ouyang Xiu 는 문체 형식과 실용적인 성격의 두 가지 측면에서 응용 프로그램의 개념을 정의했으며, 응용 프로그램을 독립적 인 문장 장르로 사용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응용 작문 이론의 전반적인 틀을 구축하였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그는 응용문의 본질이 실용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소견의 응용 문장' 실용적 유용한 말' ('옷감이 소보를 칭찬하다') 을 칭찬하고, 황색의 교서는' 국어가 당시 병이 있었고, 허언이 아니었다' ('황론과 문장, 책') 라고 논평했다. 구양수는 응용문의 실용성을 매우 잘 알고 있다. 그는 응용문에 세 가지 특징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진리입니다. 구양수는 역사를 쓰는 것이' 전기, 기록' (김신수당 서표) 을 위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기록' 이란' 춘추' 처럼 선과 악을 표절하고,' 진실을 말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믿게 하라' (위),' 착실하고, 옳고 그름을 따지지 않고, 선과 악을 분별하라' (춘추),' 책은 진짜가 될 수 있다' (탕우로 묘비) 그는 또한 칙령이 "일의 의안에 부합해야 하고,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해야 한다" ("신중한 칙령") 라고 생각하는데, 오늘날의 언어로 표현하면 현실과 부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양수는 응용문의 진실성을 제창하는데, 하나는 응용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후세를 계승하기 위해서이다. 세 번째는 간단하고 소박하다. "성지의 말, 순수, 깊이, 제인" (정사), 짱 공주의 비문은 소박하고 (후한 태산 대위 공군비), 성지는 "소박한 아름다움을 복원하고 조각해서는 안 된다" (이수의 간사한 잡자), 비문은 "간결하고 간결하게 말해야 한다 윤세록 묘지명 >; ), "서류가 매우 간소하다" ("기홍부 제 7 식"), 간결하고 소박한 것은 구양수 문장 비평의 기준 중 하나이다. 세 번째는 체면이다. 그는 상륙 9 명의 왕자 공주에 관한 공문의 아아를 칭찬하며 "각각 풍격이 있다" ("지현 서원 학사 공유묘비명"), "스타일" 은 내용을 의미하고, 구양수는 이를 "일반" 이라고 부른다. \ "대중은, 특히 \" (\ "Xie gongjiang 묘지 \") 를 작성 하고, 특히 서한 에 적합한 \ "시에 공강 묘지 \" 를 칭찬 했다. "스타일" 은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그 전의 서약을 고증하고, 순수하고 간결하며, 딩닝은 절충을 하고, 다른 풍격이 있다" ("숭문정사류"), "스타일" 은 스타일을 가리킨다. 구양수는 응용문이 통해야 하고, 체해야 하며, 체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그 이론은 상당히 심오하다. 구양수는 공문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는 1002 편의 공문을 썼고, 공문 이론도 체계적이다. 공문 내용은 "반드시 의제에 부합해야 하고, 민심을 기쁘게 해야 한다" 고 말했다. 형식상' 가읽기',' 마흔여섯' ('내서서') 의 언어 형식을 채택하는 것은 수시의 개혁 산문의 첫 번째 예이다. 그는 자신의 공문을' 발명 없음',' 무질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관례를 고수하라' 는 것은 완전하고 혁신적이며 질서 정연해야 한다고 비난했다. 형식은 규범적이어야 하고, 혁신해야 한다. 공문의 쓰기 방향에 따라 그는 공문을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무릇 공무, 위에서 아래로, 모두 부라고 부르고, 문의를 한다. 아래에서 위로, 모양 처럼; 네가 오면 너는 전출될 것이다. "("진 선생과 함께 ") 그는 푸 () 가 하어 () 에 있고, 형식은 상어 () 이고, 조 () 파 () 는 병행어 () 라고 생각한다. 공문은' 비공개 사항에 적용' 할 수 없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구양수 () 는 글쓰기, 문문 (), 글쓰기 () 라는 개념을 명확하게 쓰지는 않았지만, 유희재 () 를 위해 글쓰기 방향에 따라 분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응용작문' 제 2 기 1997 에서 발췌) 구양수는 북송 문단 지도자이자 송대 산문의 창시자이다. 구양수의 문학 창작상의 업적은 산문이 가장 높다. 수시는 자신의 잡문에 대해 논평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논도는 한유와 같다. 책에서, 그것은 루 직선 같다; 연대기 에, 시마 키안 처럼; 시와 산문에서 그것은 이백과 매우 비슷하다. 하지만 구양수는 한국어의 해박한 지식에 감탄해 왔고, 왕양도 오만했지만, 그는 본받지 않았다. 구양수는 평생 500 여 편의 잡문을 썼는데, 각각 특색이 있고, 정치 잡문, 역사 잡문, 필기, 서정적 잡문, 필기 등이 있다. 그의 산문은 대부분 내용이 풍부하고, 기세가 강하고, 해석이 간단하고, 간결하며, 순순하고, 서술 추리, 아름다운 표현, 서정 묘사, 매혹적인, 평중 기이하고, 문학의 새로운 얼굴을 담고 있다. 그의 많은 정치 저작은' 본론',' 원폐',' 가우스에게 충고',' 당우론',' 신오대사' 등과 같은 것이다. , 자신의' 밍따오' 과' 경세효용' 의 사상을 견지하고, 당시의 정치투쟁과 밀접하게 연계해 시폐를 비판하고, 사상이 날카롭고, 언어가 명쾌하여, 시세를 바로잡고, 세상을 구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그는 또한 서정과 서사 산문을 많이 썼는데, 대부분 정경과 흔들림이 뒤섞여 있다. 그의 작품, 예를 들면' 비밀시서',' 송송',' 수선집서' 등은 고인을 애도하고, 지난날을 회상하며, 감동적이다. 그의 작품' 풍락정',' 취옹정기' 는 느리고, 완곡하고 우여곡절이며, 글이 아름답고, 풍격이 신선하다. 요컨대, 세상을 풍자하거나, 지난 일을 애도하거나, 심지어 직접 현장에 와도, 그의 냉정하고, 대범하고, 솔직한 예술적 개성을 충분히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구양수도 송대 노트 창작의 선구자이다. 그의 노트는' 귀전',' 필론',' 검필' 이다. 문장 한 칸에 구애받지 않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어서, 왕왕 디테일과 인물을 묘사한다. 그중' 귀전록' 은 조정의 유풍, 관직 제도, 사회를 기술했다. Jpeg 파일 교환 형식으로 저장된 인코딩된 이미지 파일 확장자
풍화사 의사의 일화와 자신의 작문 경력을 소개하는 것은 모두 매우 가치가 있다. 구양수는 시 창작에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시는 예술적으로 주로 한유의 영향을 받았고,' 영계석',' 석인',' 자석화면 노래' 등의 작품은 한유가 상상하는 독특한 시풍을 모방했다. 또 다른 시는 침울하고, 서술, 의론, 서정이 일체로 되어 있으며, 스타일은 두보에 가깝다. 예를 들어' 독고시선',' 두칠공입시' 를 다시 읽는 것과 같다. 또 다른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호방하지만 이백에 가깝다. 예를 들면' 유중운여산은 같은 해에 남강으로 돌아간다' 는 것이다. 그러나 그의 작품 대부분은 주로 한유의' 시를 글로' 의 특징, 즉 의론성과 산문화를 연구하고 있다. 그는 자연스럽고 유창한 시 언어로 한유의 험난함을 피했지만, 일부 시는 논리성이 너무 강해서 생생한 이미지가 부족하다. 어떤 고시들은 시가 없지만, 어떤 근체시는 더 재미있고 의미가 있다. 내용상, 그의 시들 중 일부는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고,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며, 일정한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양자경 () 의 장구 기우 () 에 대답하는 가운데' 병마 () 가 움직이지 않고, 별이 그슬린 원 ()'' 그러나 민무 () 가 항상 텅 비어 있다' 는 사회적 현실을 묘사했다. 나쁜 사람 먹기' 에서 관원이' 매일 관주를 마시지만 백성은' 겨울봄에는 죽이 없다' 는 불합리한 현상을 드러냈다. 그러나 그가 이 시들을 쓴 목적은' 군이 노래를 주었기 때문에 나는 시를 간언한다' 는 것이 통치계급을 설득하여 정치를 키우고 봉건질서를 지키기 위한 것이다. 그는 또한 시에서 시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부패한 정치를 비난하는데, 예를 들면' 답자국사가 강남을 위로하는 작품' 이다. 기타' 굴과 왕',' 재화곡' 등 시인의 여성 운명에 대한 동정을 보여 몽매한 통치자가 나라를 억울하게 했다고 비난했다. 서정적인 작품을 더 많이 쓰거나, 신선하고 우아하거나, 밋밋하고, 시인의 생활 느낌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황계야면' 에서 삼협은 칠흑만수, 달은 쓰촨, 원숭이 한 마리가 비명을 질렀다. 카오 카오 노래, 서호 봄 은 감사, 문 밖 눈 제거, 2 월 강변 꽃 난만함을 보내 왔다; \ "아구창 새 \", 백 톤 후속, 산 꽃 붉은 보라색; 나는 자물쇠가 금우리에 잠겨 있다는 것을 알았고, 숲 속의 닭이 우는 것만 못하다. 전반적으로 그의 시 스타일은 여전히 다양하다. 구양수는 시를 잘 쓸 뿐만 아니라, 때때로 새로운 생각이 있다. 그의 마지막 작품인' 시화' ('시화' 가 전문명에서 하나의 문체로, 뒤이어' 육일시화' 라고 불림) 는 중국 문학사상 첫 시어이다. 후세 곽소우는 "시화의 이름은 구양수, 즉 시화의 체에서 유래한 것이며, 구양의에서 유래했다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구양수의 시평은 이전에 루의 평점, 중요한 사례, 관행 또는 기교에 중점을 둔 관행을 바꾸었다. 한 가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며, 자유롭고 친절한 방식으로 시를 논평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오, 그것은 새로운 시가 되었습니다. 그는 시를 평론할 때, 조각품을 낭비하지 않고 다시 자연으로 돌아갔다. 매시서' 에서 그는 시가' 가난하고 후작' 이라는 논점을 제시하며 두보, 백거이의 시 이론을 발전시켜 송시의 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며 당시와 후세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구양수는 송초사단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많은 단어를 만들었는데, 그 중 대부분은' 꽃집' 과 비슷하다. 주요 내용은 여전히 아카시아, 이별의 정, 음주취가, 석춘상화로 산뜻하고 담백한 필치로 산수를 쓰는 데 능하다. "채삼자" 시 13 곡은 영주 서호의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했다. 그들은 조용하고, 맑고,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마치 우아한 산수화와도 같다. 즉, "살구꽃 붉은 청산이 지치고, 산변 행인이 산을 쉬고 있다" ("옥루춘"), "제방 상류인 한 척의 화선, 제방의 봄물을 찍고, 하늘에 떨어진다. 청양루가 그네를 휘두르다' ('라쿤계사'),' 평산난간이 맑은 하늘에 기대어 산색이 있고 없다' ('조중오류') 등이 있다. , 또한 풍경을 쓰는 좋은 문장입니다. 작가는 사물에 대해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고, 겉보기에는 마음대로 쓰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무한히 생동적이기 때문이다. 완벽한 작품이 없으면 그는 이런 예술 경지에 도달할 수 없다. 그러나 그의 서정적 단어는 완곡하고 감동적이며, 감정이 깊고, 단어로 친밀하다. 예를 들어' 모래 걷기' 의 마지막 두 문장은 "나는 끝없이 걱정하고, 먼 곳은 봄물처럼", "봄산이 들판에 가득하고, 행인은 더욱 밖에 있다" 고 말했다. 춘수춘산을 통해 나는 여성에 대한 사고방식으로 사람을 쓰고, 심오하고 함축적이며, 깊은 느낌을 준다. 그는 나이가 들면서도 불평하는 말이 좀 있었지만, 직접 자신의 생각을 말해 그의 관대함과 낙관주의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녀 간의 데이트라고 쓰여 있지만 간단하고 생동감 있는 글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물론 천박하고 저속한 작품도 있다. 게다가, 구양수는 부체의 엄격한 격법 형식을 깨고 잡문을 썼다. 그의 유명한' 추성송' 은 여러 가지 비유로 보이지 않는 가을소리를 생동감 있게 묘사해 마치 냄새를 맡을 수 있게 했다. 이 부는 당대의' 율체' 를' 산체' 로 바꾸고, 부의 발전에 개척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수시의' 홍벽부' 와 견줄 만하며, 천년을 낭송한다. 구양수는 "송인종서를 고소한다": "한 군부상서, 국가 기밀을 관장하여 군사 정보를 얻는 것이 국가의 이익인가? 녹색의 피벗을 멈추려면 나라를 위해 할 수 있고, 보존될 뿐만 아니라 나라를 구하는 것이다. " 적청은 강직된 지 몇 년 만에 우울증으로 죽었다. 구양수는' 중문경무' 의 국책을 심화하여 중국이 여러 차례 외적의 침입에 매복을 당했다. 구양수의 작품은 수량이 많고 내용이 풍부하여 성과가 현저하다. 문학 외에 경학 {춘추} 은 선인학설을 고수할 수 있고,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금석학' 은 개산작으로 주대에서 수당 () 에 이르는 금석학기물과 비문 수천 점을 정리해 10 권 400 여 편, 일명 집고록 () 으로 현존하는 최초의 금석학 저작이다. 위웨이는 사학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신당서' 개정 250 권 외에도' 오대사' (신오대사) 를 집필해 5 대 역사 경험을 총결하며 경고 역할을 하고 있다. 구양수의 서예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그의 서예는 안진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주씨는 말했다: "구양공은 사람됨이 일을 하고, 문외한은 소소하면 중은 강건하다." 구양수는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는 시 혁신 운동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만당부터 송초 형식주의의 문풍과 시를 개혁하여 뚜렷한 성적을 거두었다. 그 정치적 지위와 산문 창작상의 거대한 성과로 송대에서의 지위는 당대의 한유와 비슷하며, "천하의 제자를 위해 존귀하다" (수시 "속인 이야기집") 이다. 그는 왕안석, 쩡공, 소경, 수시, 소철 등 산문가를 추천하고 지도해 그들의 산문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 중에서도 수시는 그가 창조한 세대의 문풍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 가장 휘황찬란하다. 북송과 남송 이후 많은 학자와 학자들이 그의 산문 풍격이 소박하다고 칭찬했다. 그의 문풍은 줄곧 원명청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송팔년 (서기 1048 년), 황하는 상호후 당시 일손이 부족해서 즉시 폐쇄하지 않았다. 수양제는 3 년 (서기 105 1) 동안 북쪽으로 관타곽 구구로 흘러갔다. 4 년 동안 막혔는데도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북류와 동류 구로의 회복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호지 2 년 (기원 1055 년), 구양수는 강동으로 돌아가는 것을 강력하게 반대하며, 심지어 강으로 돌아갈 수 없는 이유를 진술했다. 첫 번째 부분에서 그는 "천하의 가뭄, 특히 JD.COM, 하북" 과 "하북은 주은이 전쟁을 벌인 후 흉년, 백성들이 잇달아 망명하여 십중팔구" 를 분석했다. 그는' 나라가 부족민 부족' 할 때 2 차 준설은 인력물물물력일 뿐만 아니라' 30 만명' 천여 리의 긴 강이라고 생각했고, 자신의 관찰과 경험에 따라 먼저 황하의 퇴적과 범람 법칙을 분석해 황하가 강으로 돌아가지 말아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강에 진흙이 없는 이유" 라고 말했다. 진흙은 왕왕 먼저 흘러내리고, 하류의 진흙이 높아지고, 물이 점점 멎어 상류의 낮은 곳이다. 이런 추세도 정상이다. " 이어 그는 JD.COM 과 항롱강의 구체적인 상황을 분석해 "희년에는 강물이 JD.COM 에서 흘러나오고, 물은 오늘 이른바 옛 길에서 행진한다" 고 지적했다. 고인 물이 막혀 있지만, 틀림없이 지붕에 막혔을 것이다. 막힌 것을 발견하고 다시 옛 길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며칠 후, 미끄럼주 남철거사에 의해 결정되는데, 바로 지금 이른바 용문인이다. 그 후 몇 년 동안 봉쇄되어 다시 회복되었다. 초왕의 결정은 이미 내려졌으나, 차이는 매우 적고, 게다가 오래된 길에서 길을 바꾸었다. 그러나 옛 길의 물은 결국 멍이 들어 항륭에 있기로 했다. 만약 그렇다면, 수로는 막히고, 오래된 길은 회복할 수 없다. 회복은 결국 상층에 의지해야 하고, 노로가 막혀서 물이 흐르지 않아야 한다. 항륭을 결정했을 때 물이 흘러내려 10 여 년 동안 강물이 영향을 받지 않았다. 이청삼사 년, 항룡의 물은 해구에서 퇴적되어 해구에서 140 여 리 떨어져 있다. 이후 수영, 금, 홍삼강이 다시 막혔다. 더러움은 줄기이지만 상층 업무에 달려 있다. 그러나 JD.COM 과 항롱강의 낡은 길은 모두 흘러내려 버려진 고지를 메웠다. JD. COM 의 옛 길은 반복되고, 이치는 반복할 수 없다. 말할 필요도 없이, 쉽게 알 수 있다. " 한편, 구양수는 배수사 이충창이 논한 육타하가 겨우 50 보 폭이라고 생각한다. "50 보로 큰 강의 물을 용용하려면 우습기도 하다" 며, 유타하가 "큰 강이 물을 줄인다는 이름이 있고, 병을 빼지 않는 실정이다" 고 단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늘날 강 하류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모두 강주로 돌아가면 해안, 디, 덕, 보하 등 북숭주들은 무거운 짐을 지고 상류는 다른 사람이 정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강주, 강주명언) 이것은 해롭고 무익하며, 모든 현명한 사람들이 하지 않는 것이다. " 구양수의 표현은 채택되지 않아, 법원은 그에게 입을 다그쳐 육타강을 열도록 명령했다. 가우 원년 (기원 1056 년) 4 월, 상호는 주전자를 깨고 승패를 거두며 강으로 돌아가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