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 아이디어: 다른 관점에서 문제
참조 모델:
작문 제목: 가로로 보면 산변은 봉이 되어 거리가 다르다.
텍스트:
\ "wangshan 측면 피크, 거리가 다릅니다. 클릭합니다 각도는 당신의 인생 포지셔닝과 추구이며, 가치를 실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관례를 고수하면, 각도를 뚫고 점차 실패의 심연으로 나아가기 어렵다. 산천에 길이 없을 때, 또 다른 각도는 다른 마을의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사면초가를 앞두고 한 세대의 영웅 항우가 실망하여 자신의 미래와 운명에 완전히 실망했다. 하늘의 혈색 석양, 주변의 패병, 사방팔방에서 들려오는 초가는 모두 그를 숨이 막히게 했다. 한기가 몰려오다. 결국 그는 칼을 뽑아 갑자기 급한 우강에 쓰러졌다. 역사의 수레바퀴는 여전히 돌아가고 있다. 유방의 일시적인 풍경 뒤에서 그는 단지 우리 차여식사 후 안타까운 대상이 될 뿐이다. 다른 관점에서, 그는 우강을 건넌 후 재기할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 자신은 그 작은 희망을 끄고 슬픈 강을 흘렸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이익을 피하고 다른 각도에서 성공의 정점에 도달할 수 있을까?
다른 각도에서, 당신은 자신을 믿고 자신에 대한 희망이 충만해야 한다. 자신에 대한 충분한 자신감을 유지하고 변하지 않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때때로, 약간의 각도를 바꾸는 것은 우리에게 큰 도전이 될 수 있다. 때때로 우리는 우리의 고유 사고 방식에 대한 거대한 도전을 깨야 할 때도 있고, 때로는 강력한 힘의 장애물을 다루어야 할 때도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항상 자신에 대해 낙관적이고 자신감을 유지하는 것이 성공적으로 대처하는 좋은 방법이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인인지사들이 진리와 악세력을 위해 목숨을 희생했다. 그들은 목을 베고 뿔뿔이 흩어질 위험을 무릅쓰고, 자신의 과학 탐구를 견지하고, 과학과 진리를 굳게 믿고, 과학의 전당에 힘을 바쳐 인류를 점점 더 현실 세계로 나아가게 했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시기적절하고 독창적인 혜안이 필요하다. 성공과 실패는 이웃이다. 만약 네가 옳고 그름을 분간하는 눈을 가질 수 있다면, 너는 성공과 한 걸음 더 가까워질 것이다. 얼마 전 북경대학교 학생들이 돼지고기를 파는 것에 대한 볶음은 확실히 우리에게 교훈을 주었다. 북경대학교 학생' 은 우리 마음속에서 영원히 전문가 학자와 동일시될 수 있다. 돼지고기를 팔다' 라는 직업도 진승이 토론한 풍랑에 다다랐다. 직업 자체에는 높거나 낮은 구별이 없다. 전문가와 학자는 반드시 성공의 상징이어야 합니까?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천지 1 호' 거래액은 2 억여 위안에 달한다. 그것은 많은 성공을 거두었다. 시세를 심사하고 대담하게 창업하여 수많은 직업 중에서 자신의 신천지를 개척하다. 이 각도는 정말 기묘하다.
즉, 뉴튼은 사과로 자신을 만들었습니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양전닝 (WHO) 는 실습 실험을 포기하고 이론 과학에서 다른 길을 개척하였다. 각도를 바꾸면 더 자극적일 수 있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다른 삶으로 바꿔라. (서양속담, 인생속담)
2. 소품에 대해' 산의 저쪽에서 보면 거리가 다르고 거리가 다르다', 같은 문장, 다른 각도에서 보면 다른 느낌, 같은 일, 다른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같을 수 있다. 큰길은 로마로 통한다.' 마스터 피카소의 그림조차도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왜 우리는 하나의 대답에서만 방향을 찾을 수 있을까요?
우리 삶에서 정답이 단 한 명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사실 미신 권위자이다. 우리는 종종 권위와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한 사람을 평가한다. 그러나 권위는 성취가 있는 사람이지 정답이 아니다. 피카소의 그림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인상파 권위는 희세의 작품이라고 하고, 탐미주의 권위는 쓰레기라고 한다. 이것들은 모두 전문가의 생각이지만, 전문가라도 그들의 견해는 다르다! 이치대로 말하면 그들은 잘못이 있고 옳다. 모두 옳고 그름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정답은 정말 한 가지가 아니다.
이 각도에서 보면 사물에 대한 대답에 따라 다르다. 기억하세요, 일의 정답은 영원히 한 가지가 아닙니다.
3. 산측은 봉우리로 보고 거리가 다르다. 이 철학 작문에는 리장 고성이 포함되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작은 집 벽옥의 아름다움을 칭찬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양강의 기운이 부족하다고 감탄한다. 어떤 사람들은 고비 사막의 장엄함에 감탄하고, 어떤 사람들은 황량하고 척박한 것에 감탄했다.
같은 풍경, 같은 장소, 왜 평가가 다른가요? 이것은 일종의 다른 마음가짐이다. 마음가짐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각도를 결정하고, 다른 각도를 만들어 냈다.
서로 다른 평가는' 영면을 봉우리로 본다' 는 시각 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객관적인 환경은 바꿀 수 없지만 주관적인 마음가짐은 바꿀 수 있다.
우리는 신이 아니다. 우리는 만능이 아니다. 왜 고난 속에서 즐거움을 얻지 않는가, 왜 스스로 고민해야 하는가? 꽃이 피면 자연스러워, 임대옥 같고, 몰래 울어. 슬픈 시' 장화' 에 대해 불평할 필요는 없다.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꽃을 감싸는 것' 으로 차분하고 낙관적인 삶을 보충하는 것이 낫다.
모든 것에는 장미처럼 양면성이 있다. 낙관론자는 그 아름다움을 보고 비관자는 줄기의 가시만 본다. 우리 각자가 들어야 할 이야기가 있다. 한 노부인은 아들이 두 명 있다. 큰아들은 우산을 팔고 작은아들은 부채를 판다. 노부인은 온종일 한숨을 쉬었다. 그녀가 지혜로운 사람의 건의를 듣고 나서야 문득 깨달았다. 그녀는 맑은 날을 배워서 막내아들 장사가 번창하고, 비가 오는 날에는 큰아들에게 우산을 팔아서 기뻤다.
아무도 완벽하지 않고, 백벽도 결점이 있다. 만약 이런' 새옹지마' 를 생활에 도입할 수 있다면,' 요즘 좀 귀찮다' 는 불평은 우리 삶에서 사라지고 우울한 감정은 뒷전으로 밀려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음가짐은 칼이고, 지혜로운 사람은 칼을 쟁기로 만들고, 밭을 갈고, 활력을 창조한다. 용감한 사람은 그것으로 가시나무를 찢고 아름다운 미래로 인도할 것이다. 낙천주의자는 산천에 앉아 펜싱으로 노래를 부르며 스스로 즐거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관주의자와 겁쟁이만이 좌절이 닥칠 때 칼을 쥐고 얼굴을 가리고 울지만 어찌할 바를 모른다.
삶의 아름다움은 예측할 수 없는 것에 있다. 마음가짐과 선택이 다르면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삶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마음의 검을 꽉 쥐고 낙관, 희망, 힘이 당신 곁을 에워싸고, 산가의 산봉우리처럼 보이는 많은 풍경 속에서 청풍, 무지개, 햇빛을 볼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4. 망산측성봉, 두 가지 참고: 1, 같은 풍경, 같은 장소, 왜 평가가 다른가요? 이것은 일종의 다른 마음가짐이다.
마음가짐이 다르고, 결정된 각도가 다르고, 각도에 따라 평가가 다르기 때문에' 등골이 최고를 바라보는' 시각 효과를 낼 수 있다. 객관적인 환경은 바꿀 수 없지만 주관적인 마음가짐은 바꿀 수 있다.
우리는 신이 아니다. 우리는 만능이 아니다. 왜 고난 속에서 즐거움을 얻지 않는가, 왜 스스로 고민해야 하는가? 꽃이 피면 자연스러워, 임대옥 같고, 몰래 울어. 슬픈 시' 장화' 에 대해 불평할 필요는 없다.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꽃을 감싸는 것' 으로 차분하고 낙관적인 삶을 보충하는 것이 낫다. 모든 것에는 장미처럼 양면성이 있다. 낙관론자는 그 아름다움을 보고 비관자는 줄기의 가시만 본다.
우리 각자가 들어야 할 이야기가 있다. 한 노부인은 아들이 두 명 있다. 큰아들은 우산을 팔고 작은아들은 부채를 판다. 노부인은 온종일 한숨을 쉬었다. 그녀가 지혜로운 사람의 건의를 듣고 나서야 문득 깨달았다. 그녀는 맑은 날을 배워서 막내아들 장사가 번창하고, 비가 오는 날에는 큰아들에게 우산을 팔아서 기뻤다.
아무도 완벽하지 않고, 백벽도 결점이 있다. 만약 이런' 새옹지마' 를 생활에 도입할 수 있다면,' 요즘 좀 귀찮다' 는 불평은 우리 삶에서 사라지고 우울한 감정은 뒷전으로 밀려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음가짐은 칼이고, 지혜로운 사람은 칼을 쟁기로 만들고, 밭을 갈고, 활력을 창조한다. 용감한 사람은 그것으로 가시나무를 찢고 아름다운 미래로 인도할 것이다. 낙천주의자는 산천에 앉아 펜싱으로 노래를 부르며 스스로 즐거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관주의자와 겁쟁이만이 좌절이 닥칠 때 칼을 쥐고 얼굴을 가리고 울지만 어찌할 바를 모른다. 삶의 아름다움은 예측할 수 없는 것에 있다.
마음가짐과 선택이 다르면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삶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마음의 검을 꽉 쥐고 낙관, 희망, 힘이 당신 곁을 에워싸고, 산가의 산봉우리처럼 보이는 많은 풍경 속에서 청풍, 무지개, 햇빛을 볼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2. 인생은 사실 감상의 과정이다. 유감스럽게도, 세상 사람들은 시냇물 속의 넓고 끝없는 바다를 본 적이 없고, 구릉 속의 우뚝 솟은 산들은 머리 위의 하늘에서는 물고기의 즐거움을 볼 수 없다는 것을 한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그들은 삼산오악과 명산대천을 밟는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모두 아름다운 풍경이었습니다. 그러나, "나무는 가지가 많고,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핀다."
흐름의 함축성과 유창함은 해보의 장점이다. 언덕의 아름다움과 정교함은 산에 없는 기질이다. "머리 위 어느 날, 한 발이 지구의 한쪽을 밟으면, 너는 얼음과 눈 속에서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얼음과 눈은 만족스럽지 못하다." 웃음은 법정 앞에 꽃이 피는 것을 보고, 낙관적으로 하늘의 구름이 구름을 휘몰아치는 것을 바라본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이때 당신은 인생이 사실 하나의 과정, 즉' 산을 사이에 두고 봉우리를 바라보는' 다각적인 과정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생활은 우리가 다각적으로 문제를 봐야 하고, 다른 각도에서 보면 더 아름다울 것이다. 뜨거운 태양, 사막.
목마른 여행자 두 명이 힘없이 걸어가면서 유일한 주전자를 꺼내 흔들었습니다. 한 여행자가 "너무 나쁘다. 우리는 물 반 주전자만 남았다!" 라고 말하는 것만 들었습니다. " 누군가가 그에게 그가 몰래 배운 루한이라고 말했고, 다른 여행자는 기뻐하며 말했다. "정말요?" " 다행히도 우리는 아직 물 반 주전자가 있다. "두 여행자, 두 개의 다른 각도, 두 가지 전혀 다른 태도.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표현의 감정도 다르다.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마음속의 느낌도 다르다.
초조하게 보고 낙관적으로 보다. 너는 그것을 산등성이나 산봉우리로 볼 수 있니? 。
5. 본인은' 산변을 가로보라' 라는 제목의 의논문이 급히 필요하다. 지금은 수시가 글을 깨고 완곡한 문체를 쓰는 전통 구도를 깨고 시로 쓸 수 있는 것을 모두 써보고 호방파를 창조하려 하고 있다. 신 () 과 신 () 이 수시 () 에 이어 호방사를 썼기 때문에, 수시 () 와 신 () 이 함께 수신 () 사파를 개척했다. 임어당을 볼 수 있어요. "
북송 문학의 대가 수시는 당시는 물론 중국 고대 시, 단어, 문, 푸, 서예, 회화의 일류 대가였다. 시와 산문, 단어든 부든 수시의 일생의 몇 가지 주요 주제를 관통한다. 하나는 현실에 대한 배려이고, 다른 하나는 인생에 대한 깨달음이다.
스시는 젊고 자랑스러울 때, 늘 생활에 대해 알 수 없는 서글픔과 감상을 느낀다. 예를 들어, 초기 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곳곳의 생활은 어떤가요? 시험에 응시하는 홍비 () 가 설토 () 를 밟고 있다. 나는 실수로 손가락과 발톱을 진흙 위에 남겨 두었고, 홍비는 그 복잡한 물건을 날았다. "
\ "사람들은 Qiu honghong 편지 처럼, 사물은 봄 꿈 같다. 클릭합니다 소탈하고 소탈한' 눈발톱 진흙' 은 사실 자기 위로이며 슬픔은 숨길 수 없다.
"링욱태의 이야기" 라는 글은 "부대는 아직 오래 기대지 못했는데, 인사가 잘못되어 갑자기 왔다 갔다 하는가?" 라고 한탄했다. 좌절하기 전에 순수한 슬픔입니다. 좌절을 당한 후 점차 씁쓸하고 황량한 경향이 있다.
추석' 시는 "이 밤은 길지 않다. 언제 어디서 밝은 달을 볼 것인가?" 라고 말했다. 추석' 구름: "사람은 희로애락이 있고, 달에는 음청원결핍이 있고, 옛일은 다 어렵다." "적벽부" 는 "한평생 동안 창장 () 의 경력을 부러워한다.
날아다니는 요정을 안고 수영하라고 초대하고, 명월을 안고 결말을 맺다. "고개를 들어 보니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나는 고개를 숙이고 생명의 서늘함을 탄식했다. 인생은 짧고 쉽게 사라지지만, 고난과 고난으로 가득 차 있다. 만약 다른 사람이 이렇게 많은 좌절을 겪었다면, 아마 벌써 지나갔을 것이다.
수시가 살 수 있는 것도 시를 문장 () 로 쓸 수 있는 것은 그가 어떤 관용적이고 철리적인 인생철학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인생에 많은 불행이 있다는 것을 인정했고, 그도 자신을 속이지 않았다. 동시에, 그는 인간의 노력이 각종 만족을 얻을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불행이 사실이라면, 그것을 직시해라. 만년에 영남으로 강등되었을 때, "하루에 리치가 300 개, 영남인으로 자라면 의리가 뒤돌아보지 않는다" 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영남은 인간성이 없는 곳이 아니라는 얘기다. 법령이 내려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뜻밖에도 해남으로 강등되었다니, 역시 영남 이남이다.
또 한 명은 자살할지 말지 모른다. 수시가 하이난에 이르러 문장 한 편을 썼다. 예를 들면 물 한 대야를 땅에 쏟고 건초 잎을 떠올렸고, 물속에서 발버둥치는 개미가 재빨리 생명을 구하는 짚을 안았다.
잠시 후 물이 마르자 개미는 풀을 버리고 수면에서 뛰쳐나왔다. 동반자를 보고 그는 울며 말했다. "하마터면 너를 못 볼 뻔했어!" "수시는 해남도를 그 풀에 비유하는데, 고난의 바다에 둘러싸여 있어도 때로는 말라 버릴 때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시의 구름: "만리는 나의 고향이다."
물론 이것은 어쩔 수 없고 씁쓸하다. 결국 스시는 여전히 작은 개미만큼 운이 좋지 않다. 그는 66 세에 상주에서 죽고 돌아오는 길에 죽었는데, 정말 동반자를 볼 수 없었다.
고해는 해안까지 참다가 결국 상륙하지 못하고 고생했다. 수시는 당송팔족 중 하나로 등재되어 한유, 류종원, 구양수와 함께 네 명을 불렀다.
의논문은 양성이다. 푸, 여행기, 노트 등 문장 들은 소탈하게 썼고, 자연도 마음대로 쓴 것처럼 교묘하고 비범했다.
예를 들어,' 승천사 야유회' 는 서문에서 침대 앞에 달빛이 있어 밤에 잠을 잘 수 없고, 달을 밟고 친구 장회민을 찾아간다고 말한다. 장도 잠을 못 자서 같이 여기저기 돌아다녔다.
그 후, 스시는 다음과 같은 30 글자만 적었다: 정원은 물처럼 텅 비어 있고, 물은 죽백으로 가득 차 있다. 밤에는 달이 없고, 청죽청백도 없고, 우리와 같은 한가한 사람은 거의 없다.
그날 밤 달빛이 물처럼 맑게 마당에 뿌려졌다고 한다. 달 아래의 죽백나무 그림자가 물 속의 수초와 같다.
달빛은 언제 없어졌나요? 죽백의 그림자는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처럼 묵계가 있고 추측이 있는 친구도 그렇게 몇 명. 임어당은 이 잡문은 현재의 행복에 가장 민감한 기록으로, 문필이 조화롭고 평화, 소박하고 자족하며, 무심한 정취가 있다고 말했다.
-su Wen 은 대부분 캐주얼 해 보이지만 매우 매력적입니다. 수시가 현실에 관심을 갖는 시는 다른 시인들의 시와 비슷하다. 사소한 일이나 익숙한 사물, 경물에서 인생의 철리, 이치, 재미를 보는 시는 유일무이하다. 산의 한쪽에서 보면 산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제목 실린 벽) 피아노에 거문고 소리가 나면 왜 상자 안에서 울리지 않습니까? 만약 피아노의 소리가 손에서 나온다면, 왜 너는 소리를 들을 수 없니? 결국 6 월 중순에 서호의 경치는 4 시의 경치와 다르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서호 절구") 맑은 햇살, 산공비. 서호를 서호에 비유하는 것은 언제나 적절하다.
(호수에서 초청후우를 마시다) 수시는 줄곧 호방시의 선구자로 여겨져 신기질과 함께 수신이라고 불렀다. 소어는 제재적인 풍격에서 확실히 전대 시인과 다르지만, 이런 풍격의 단어는 전대 시인들 사이에서 이미 표현되었지만, 아직 한 집안이 되지 않았다.
사실, 소어와 신어는 다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호방함으로 소사를 평가하는 것에 찬성하지 않는다. 소위 호방함이란 아마 호탕한 의욕이 있어야 하고, 표현방식은 광야에 얽매이지 않아야 한다.
사실, 소어에는 이런 작품이 거의 없다. 일반적으로' 밍크 머리 추석',' 염노교 적벽회고' 는 수시의 호방한 대표작이다. 명월은 언제 있을까?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옥상에서 너무 추울까 봐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다.
춤을 추며 그림자를 찾아라, 도대체 어떤 모습인지!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에는 음과 양이 있고, 흑자와 결손이 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도도한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자, 그 옛 영웅들은 이미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올드 캠프 서쪽, 사람들은 삼국 전쟁, 적벽 전쟁이라고 말한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그림 처럼 산, 얼마나 많은 영웅 순간! 공근이를 떠올려봐, 샤오조가 처음 결혼했을 때, 멋있고, 깃털팬을 들고, 검은 스카프를 두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는 말하고 웃었고, 모든 것이 지나갔다. 고국이 방랑하다.
다정한 사람은 나를 비웃어야 하고, 태어나기도 일찍 해야 한다. 세상일은 꿈과 같고, 한 병은 아직 한 달이다.
이전 노래는 대담하지 않았다. 다만 천궁의 아름다움을 상상하며 가 보고 싶었지만, 결국 비현실적이라고 느꼈기 때문에, 사람은 달보다 못하다고 느꼈고, 땅은 하늘보다 못하며, 인생은 아쉬운 일이 너무 많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감정이 점점 가라앉아 대담할 것이 없다.
한 곡이 끝나자 결국 마음이 가라앉았다. 시작은 파란만장했지만, 그것은 강산의 본모습이었고, 역사 영웅의 빛나는 지난 일인데, 수시와 무관하다.
그와 관련된 것은 그가.
6. 수시의 작문' 제목 실린 벽' 은 산등성이의 가장자리에 있는 산봉우리로 여겨진다. 자료를 전면적으로 이해하고, 수제실린 벽은 이 기본 자료 작품을 편집했다. 제목 실린 벽 장르: 7 언절절 연도: 북송 작가: 수시의 원문은 산등성이의 산등성이에 있는 산봉우리로, 높낮이가 다르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노트 Xilin: 루산의 sairinji 입니다.
원인: 왜냐하면. 이 산: 여산을 가리킨다.
측면: 측면. 다름: 다르다.
정면에서 보면 여산의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고, 측면에서 보면 여산의 산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고, 멀리서 보면 가깝고, 높고, 낮고, 여산은 각종 면모를 드러낸다. 사람들은 여산의 진면목을 모른다. 단지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한 가지 이치를 설명하다: 방관자는 분명하고 당국자는 미혹됩니다. 이 단락을 편집하여, 수시가 황주에서 여주 () 에서 여주 () 로 강등되어, 구강 () 을 거쳐 여산 () 을 유람하는 것을 분석하였다.
장려한 경관이 왕성하고 웅장한 생각을 불러일으켜서, 나는 여산에 관한 시 몇 수를 썼다. 제목 실린 벽은 여산을 유람한 후의 총결산이다. 루산의 다양한 특징을 묘사하고 관찰은 객관적이고 포괄적이어야 하며 주관적이고 일방적이라면 정확한 결론을 내리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처음 두 문장은 "옆으로 산을 보면 봉우리가 되고, 거리가 다르다" 며, 사실 네가 산을 유람하는 것을 보고 들은 것이다. 여산은 구릉 협곡이 종횡으로 뻗어 있고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는 산이다. 관광객들은 다른 곳에 위치해 있어 다른 풍경을 본다.
이 두 문장은 여산의 천자만태를 개괄하고 생동감 있게 써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오직 이 산에만 있다" 며, 현장의 도리를 설명하고, 유산의 심정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왜 여산의 진면목을 감정할 수 없습니까? 내가 여산의 중부에 있기 때문에 시야는 여산의 군봉에 의해 제한되고, 여산의 일봉 일령일구일곡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일방적이고, 필연적으로 일방적일 것이다. 이것은 네가 산을 유람할 때 본 것이고, 세상 사물을 관찰하는 것도 왕왕 이와 같다.
이 두 편의 시는 내포가 풍부하여, 우리가 처세하는 철학을 이해하도록 계시한다. 사람이 처한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문제의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에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식은 일방적인 것을 피할 수 없다. 일의 진상과 전모를 이해하려면 편협한 범위를 넘어 주관적인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 이것은 철리가 풍부한 시이지만 시인은 추상적으로 토론하는 것이 아니라, 산유회를 꽉 붙잡아 자신의 독특한 느낌을 이야기한다. 그는 여산의 이미지에 힘입어 통속적인 언어로 철학을 깊이 표현하여 친절하고 자연스러우며 흥미를 자아낸다.
여산을 찬양하는 많은 작품들 가운데 수시의' 서림사 제벽시' 와 이백의' 망루산 폭포' 가 유명하다. 그러나 두 시의 의경은 크게 다르다. 이백은 향로봉 폭포의 경치를 묘사함으로써 여산의 웅장한 기세를 부각시켜 조국 산천에 대한 사랑을 불러일으켰다. 수시는 구체적인 경물을 묘사하지 않고 여산을 유람하는 전반적인 인상을 요약하며, 그중에서 일종의 인생철리를 드러내어 독자의 사고와 이해를 계발하였다.
이 절문의 힘은 이미지나 감정이 아니라 풍부한 의미와 재미에 있다. 웅장한 여산에 직면하여 시인은 정면으로 보면 여산은 횡산이라고 한탄했다. 측면에서 보면 여산은 우뚝 솟은 산봉우리이다.
다른 거리와 높이에서 살펴 보겠습니다. 너의 눈앞에 있는 여산은 여러 가지 다른 이미지이다. 왜 여산의 진면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습니까? 사람이 이 산에 있기 때문에 시야가 제한되어 있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른다. 이 산에만 있다. 클릭합니다 시인이 그가 산을 보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여산에 있는 한 산만을 가리키는 것입니까? 모든 산과 산이 산을 내려왔는데, 어느 것이 산각과 산비탈에서 차이가 없는가? 우주의 사물이 다르기 때문에 관측 결과도 다르다! 어떤 사물에 대해서도, 만약 그 안에 숨어 있다면, 대국을 볼 수 없고, 진실을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의 각 방면을 객관적으로 연구해야 정확한 인식을 얻을 수 있다. 이것은 격언이다: 당국자의 팬, 방관자가 분명하다.
이 시는 독특하고 소박하며 지혜가 충만하다. 다 보고 나서 우리는 똑똑해진 것 같다. 이것은 풍경이 있는 산수시이자 철리시로, 여산 풍경의 묘사에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원풍 7 년 (1084) 봄말 여름 초, 수시는 여산을 10 여일 유람하며 장엄하고 수려한 경치에 매료되었다. 그래서 그는 여산을 찬양하는 1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이것이 그 중 하나이다.
처음 두 문장은 여산의 다른 형태 변화를 묘사한다. 여산은 산수를 가로지르고, 산색은 울창하여 끝이 없다. 가장자리에는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고, 기봉이 겹쳐 구름 속으로 솟아오른다.
먼 곳과 가까운 곳의 다른 방향에서 여산을 보면 보이는 산의 경치와 기세가 모두 다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작가의 깊은 생각을 썼다: 다른 방향에서 여산을 보는 이유는 다른 인상을 가질 것이다. 원래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여산에서 멀리 떨어져 여산의 그늘에서 벗어나야 여산의 진면목을 전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의미심장한 철리로 가득 차서 널리 낭송되는 격언 경구가 되었다.
여산은 강서성 북부에 위치하여 장강 남안, 포양 호수의 해안에 우뚝 솟아 있다. 예로부터' 천하 1 위' 라는 명예가 있었다. 여기에는 구릉과 산맥뿐만 아니라 90 여 개의 산봉우리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일년 내내 안개가 많고 비가 많이 온다.
그녀는 변화무쌍하고 아름답고 매혹적인 산경을 줄곧 역대 문인 소객들에게 칭송해 왔다. 당대의 시인 돈기는 바람과 비가 올까 봐 망루에 오를 수 없다고 쓴 적이 있다.
구름일 뿐, 육조의 스님도 있다. 여산의 비바람은 시인을 놀라게 하고 놀라게 했다.
여산이 이렇게 신비로운 것은 운무의 작용에 있는 것 같다. 북송 대시인 수시는 그 독특한 감정으로 새로운 의경을 드러냈는데, 이것이 바로 잘 알려진' 제목 실린 벽' 이다.
이 시는 수시 원풍 7 년 (1084) 4 월, 친구들과 루산 셀린사를 여행할 때 지은 것이다. 사실, 10 여 일 전, 그가 여산에 처음 들어갔을 때, 그는 오언시 한 수를 썼다. "청산은 수수하지 않고 소개팅을 하지 않는다.
여산을 알아야 하는 것은 2008 년의 오랜 친구이다. 그는 마치 자랑스러운 낯선 사람을 만난 것처럼 여산을 처음 보았다고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만약 네가 그와 친해지기를 원한다면, 너는 앞으로 자주 왔다갔다해야 한다.
그래서 그는 "십여 일 동안 산 남북을 걸었다" 며 마침내 이 노래 여산의 명편을 써냈다. 여기서 시인은 미몽된 원사를 통해 여산의 본체를 직접 깨달을 의향이 있다.
봐라, 그가 가로에서 보면, 얻은 인상은 온 산천에 가득하다. 측면에서 보면 기봉이다. 멀리서 보든, 가까이서 보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든, 낮은 곳에서 위를 보든 전모를 볼 수 있다.
7.' 제목 실린 벽' 의논문 망산측성봉, 거리가 다르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다. 수시만이' 제목 실린 벽' 에 두 마디 말이 있다. 숲의 측면에서 보면 거리가 다르다.
이 두 문장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것처럼 보이지만, 어떤 일이든 다른 각도에서 보면 항상 다른 결과와 느낌을 가지고 있다는 삶의 철학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상은 복잡하다.
다른 각도에서 일을 볼 수 있다면, 다른 결말이 있을 수 있다. 한 쌍의 젊은이가 결혼 날짜를 정했지만 날씨가 좋지 않았다. 큰비가 내리기 시작했을 때, 신부는 이런 날씨가 우리의 아름다운 결혼식을 방해했다고 끊임없이 불평했다. 또 다른 곳에서는 한 농민이 환호했다. 좋아, 이제 가뭄 문제가 드디어 해결될 수 있어 농작물이 죽을까 봐 걱정하지 마! 마찬가지로 비가 오면 사람마다 다른 태도를 가질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사물을 보는 관점이 다르기 때문이다. 신부는 비관적인 시각으로 비를 바라보기 때문에 마음이 즐겁지 않다. 농민들은 낙관적인 시각에 서 있기 때문에 그들의 태도는 즐겁다.
사실, 신부가 낙관적이라면, 그녀는' 맙소사, 비오는 날 결혼하는 게 너무 낭만적이야!' 라고 생각할 것이다. 만약 농민들이 비관적인 시각에 서 있다면, 그는 이렇게 생각할 것이다. 오! 비가 너무 많이 내리면 홍수 피해가 있을 거야! 다른 각도에서 일을 고려하면, 다른' 풍경' 이 우리 앞에 나타날 것이다. 달콤하지는 않지만 큰 배 하나가 내 앞에 놓여 있는데, 나는 그것이 맛있지 않고 크다는 것을 다행으로 여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달콤하지만 작은 배 하나가 내 앞에 놓여 있으면, 나는 그것이 크기가 아니라 달콤하다는 것에 만족할 것이다.
만약 사람들이 단지 나쁘고 비관적인 시각으로 주변의 일을 바라본다면, 사람들은 영원히 그것의 반짝이는 다른 면을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나쁜' 마음가짐' 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사물의 한 면만 보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직접적인 결과는 형세에 자신이 없는 상태에서 포기하고 응당한 것을 잃는 것이다.
수시의 눈에 실린 벽이 가로놓인 숲처럼 가로놓인 것이 산봉우리인 것처럼, 시각으로만 숲인지 산봉우리인지 판단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다른 예는 오필의 인물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승진하는 것이 아주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사람들은 한 면만 보았다. 팬 김김이 승진한 후 그는 미쳤다. 무슨 소리야? 우리가 어떤 것에도 여러 관점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할 때, 한 가지 측면에서만 고려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다른 각도에서 세상을 관찰하는 법을 배우면 사유는 무한히 확장되고 확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