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곤충학 또는 어린 시절 독서 노트

곤충학 기념품

한 사람이 평생 동안 곤충을 관찰하고 연구하는 것은 기적이다. 한 사람이 평생 곤충을 위해 열 권의 책을 쓴 것은 기적이다. 이러한 기적의 창조자들은 파블이며, 그의 곤충학 ('곤충 이야기집' 이나' 곤충학 노트' 로도 번역됨) 은' 곤충의 서사시' 로 불린다.

곤충학자로서 파블은 매우 엄격하고 세심하다. 그는 자신이 관찰한 대량의 직접 자료에 근거하여 곤충의 거의 알려지지 않은 생활과 습성을 생동감 있게 밝혀 곤충의 실제 생활 장면을 알게 했다. 예를 들어, 매미는 4 년 동안 지하에 잠복해 있어야 땅을 뚫고 햇빛 아래서 5 주 동안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귀뚜라미는 둥지를 짓고 집안일을 관리하는 데 능숙합니다. 거미는 음식을 포착하고 "그물" 을 짜는 면에서 독보적이다. 사마귀는 적을 제압하기 위해 "심리적 전술" 을 잘 사용한다. 나무톱은 어떤 소품도 없이 정확한 둥근 나뭇잎을 "잘라" 낼 수 있어 둥지 뚜껑을 만들 수 있다 ... 여러 가지 기묘한 현상들이 서로 다르다. 보고 나면, 이 작은 생물들의 특수한 기술에 놀라고 경탄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곤충학은 우수한 코프 작품이자 공인된 문학 고전이다. 그 문필은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말투가 가볍고 유머러스하며 재미가 넘친다. 작가의 글에서 유엽딱정벌레는 수전노처럼 보이며' 천 부족' 처럼 보이는 짧은 연미 원피스를 입고 있다. 작은 딱정벌레는 "자손을 위해 사심없이 헌신하고, 아이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고 말했다. 독거미에게 물린 참새도 "맛있게 먹는다. 우리가 천천히 먹이면 아기처럼 울기도 한다" 고 말했다. 얼마나 귀여운 요정인가! 노신이 곤충을 "곤충 생명의 본보기" 로 여기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흥미롭게도, 파블의 곤충학은 곤충의 생활뿐만 아니라 곤충 세계를 통해 사회생활을 실감나게 기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곤충학, 곤충학, 곤충학, 곤충학, 곤충학, 곤충학, 곤충학, 곤충학, 곤충학) 곤충의 본능, 습성, 노동, 결혼, 번식, 죽음은 모두 저자가 인류에 대한 사고를 스며들고 있으며, 그 슬기로운 철학적 사고는 종이에 뛰어든다. 이 책은 생명에 대한 사랑과 대자연 만물에 대한 찬사로 가득 차 있다.

다음은 주요 소개입니다.

I. 저자 소개

파불 (1823- 19 15) 은 1823+ 2 월 프랑스 남부 산레옹 마을의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집안 형편이 가난하기 때문에, 부모는 그가 네 살 때 그를 외할머니 집으로 보내 가족의 부담을 덜어 주었다. 천진한 파불스는 할머니의 흰 거위와 소와 양과 사랑에 빠졌고, 자연의 꽃과 새 물고기 벌레와 사랑에 빠졌다. 그가 7 살이 되어서야 집으로 데려와 마을의 초중고등학교에 들어갔다. 나중에 부모님과 몇 차례 이사를 했고, 10 은 중학교에 입학했다. 나중에 이사를 자주 해서 학업을 마치지 못했다. 그러나, 근면하고 배우기 좋아하는 파불스는 모든 시간을 잡아서 독학한다. 15 세 아비뇽 사범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졸업 후, 나는 교학 직위를 얻어 20 여 년의 교학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열심히 가르치면서 여가 시간에 동식물의 성장을 부지런히 관찰하고 기록하며 곤충의 역사를 쓰는 사람이 되기로 결심했다.

1850 년에 파블은 교사직을 사임했다. 그 후 5 년 동안, 그의 걸출한 재능이 점점 더 많이 전시되었는데, 주로 자연과학 지식을 쓰는 책을 목표로 하고 있다.

1853, 30 대 때 파블은 자습을 통해 자연과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1854 년 두 편의 우수한 학술 논문으로 자연과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같은 해 그는' 자연과학 연감' 에서 오랫동안 축적한 성과인' 낙타봉 만두 풍습 관찰' 을 발표해 호평을 받았다. 사람들은 그가 이전의 권위 있는 학자의 잘못을 바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독특한 관점을 천명하여 과학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입을 모은다. 영국 과학자 다윈은 그를 "모방하기 어려운 관찰가" 라고 불렀다.

1875 년, 오랜 사고를 거쳐 그는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곤충 연구에 대한 계획을 실천하고 집을 농촌 마을로 옮기기로 했다. 4 년간의 꾸준한 노력 끝에 그는 20 여 년 동안 수집한 자료를 가공하여' 곤충학' 제 1 권을 저술하여 1879 에 출판했다.

1880 년, 파브리스는 자신이 힘들게 모은 돈으로 작은 마을 근처에 오래된 집을 사서 유머러스하게' 폐석 가든' 이라고 명명했다. 천천이라는 땅에서 그는 해마다 일상적인 연구 성과를 한 권의 책으로 쌓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또 한 권의' 곤충' 출판을 보았다. 19 10 까지 곤충학 10 볼륨 출판. 이 10 권의 거작은 이 위대한 작가의 일생의 정력을 다 소모하여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다. 한동안' 위대함',' 가장 걸출함' 이라는 찬사가 전국에 퍼졌다. 프랑스 문학권은' 곤충세계의 버질' 이라는 제목으로 노벨 문학상 후보로 추천했다. 불행히도 노벨문학상 심사위원들이 미처 결정을 내리기 전에 노인의 사망 소식이 왔다.

둘째, 작업 개요

이 책은 작가의 필생의 정력, 연구 성과, 생활 깨달음을 한 난로에서 모아, 인간적으로 곤충을 보살피고, 곤충 세계를 인류의 지식, 재미, 미감, 사상의 미문으로 변화시킨다. 프랑스어 원판 *** 10 권, 각 권에는 여러 장이 있으며, 각 장은 하나 이상의 곤충의 생활을 상세하고 깊이 묘사한다. 각 문장 내용에 따라 1 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 이상의 곤충의 생활 습성을 직접 묘사하여 풍뎅이, 육식동물과 같은 흥미진진한 생활 장면을 보여준다. 2. 특정 자연환경에 입각하여 오색찬란하고 현란한 곤충의 세계를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3. 성격의 문장, 저자나 어떤 이론에 대해 논평하거나 어떤 현상에 대한 사고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우리의 번역은 원본 10 볼륨에서 일부 조각을 선택했습니다. 이 문장 들은 우리 일반 독자들이 잘 알고 있거나 본 적이 있거나 들은 재미있는 곤충들을 묘사한다. 이 곤충들의 생활 상태, 산란, 부화, 성장 과정, 그리고 그들의 생활 습성이 우리 앞에 생생하게 나타난다. 똥을 먹는 곤충이라도 보고 나면 혐오와 메스꺼움보다는 아쉬움을 느끼게 한다. 셋째, 곤충 이미지

성딱정벌레: 일명 성딱정벌레는 가장 크고 유명한 식분동물이다. 초승달 모양의 껍데기 앞부분에는 여섯 개의 뾰족한 이가 배열되어 있는데, 굴착 도구, 절단 도구, 똥비료에 영양분이 없는 식물 섬유를 꽂고, 올리고, 던지고, 버리는 포크, 갈퀴로 모든 맛있는 것을 써레질할 수 있다. 그 후손이나 그 자신의 음식을 저장하는 첫 번째 단계는 재료를 고르고, 잡동사니를 제거하고, 무더기를 모아 땅을 치우고 배설물을 만들고 저장하는 것이다. 다음으로, 그것은 저장된 음식을 안전한 곳으로 운반할 것이다. 길에서 성딱정벌레의 기술은 놀랍다. 더 놀라운 것은 강력한 소화력입니다. 그것은 곡물 비축량을 다 먹을 때까지 계속 먹을 수 있다.

랑그도크랑그도크는 프랑스 남부의 한 지역의 이름이다.

전갈자리: 과묵하고, 접촉에 싫증이 나고, 그 풍습은 두터운 베일로 덮여 있다. 그러나 책의 묘사는 우리에게 그것의 신비를 밝혀주었다. 롱그도크 전갈은 긴 꼬리 (실제로는 복부), 큰 구부러진 바늘, 입에서 튀어나온 집게를 가지고 있다. 4 월, 뻐꾸기가 처음으로 동글한 소리를 시도했을 때, 줄곧 조용한 전갈이' 연애' 를 시작했다. 그들은 노래하고 춤을 추며 서로를 이해한다. 봐: 그 한 쌍, 암전갈은 북이 불룩하고, 색깔이 짙고, 수컷 전갈은 날씬하고, 색깔이 창백하다. 그들은 모두 꼬리를 흔들고, 꼬리를 아름다운 나선형 꽃으로 감고, 우아한 걸음으로 벽을 따라 걷고 있다. 이렇게 며칠을 지내다가 부부는 한적한 조용한 곳을 찾아 결혼하여 교배했지만, 이 아름다운 전원시의 결말은 오히려 슬펐다. 뼈만 앙상한 전갈은 사랑을 위해 생명의 대가를 치렀다. 암전갈은 잔인하게 신랑을 잡아먹었다. 긴 임신 끝에 전갈이 알을 낳고, 전갈이 태어나고, 암전갈이 혼자 자식을 키우고, 결혼론이 결혼할 때까지 갈라져 갈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사마귀: 넓은 녹색의 얇은 날개를 가지고 있고, 앞발이 하늘로 기울어져 기도를 하지만, 그 잔인한 풍습은 경건한 기도 아래에 숨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높이 든 팔은 사실 무서운 무기이며, 지나가는 회색 메뚜기와 흰 올빼미를 잡아먹는 도구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날카로운 무기가 사냥감을 공격하여 상대의 속수무책으로, 거미 등 곤충도 감히 볼 수 없어 먹이가 되었다.

매미: 무더운 여름에 사람들은 매미 울음소리를 자주 들을 수 있어요. 하지만 매미는 알에서 유충까지 4 년 동안 지하에 숨어 있다가 여름에 가수로 변한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것은 반드시 구사일생이 지나야 완성할 수 있다. 하지만 명금류의 수명은 5 주밖에 되지 않았다. 즉, 성인 매미는 여름에 우는 시간이 매우 짧다는 것이다. 해가 뜨기 4 년 전, 세상에 5 주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은 항상 충분히 노래를 불렀고, 때로는 너를 화나게 하는 것도 이상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넷째, 예술적 특징

곤충 이야기' 는 과학적 사상 외에도 문필이 아름답고 풍격이 독특한 문학 작품이다. 이것은 18 과 19 세기에 프랑스에서 성행하던 과학 연구 성과를 문학 작품으로 쓰는 전통과 관련이 있다. 이 시기에 많은 생물학자들이 자신의 과학 연구를 문학과 철학에 쓰는 데 열중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부풍은 가장 전형적인 창시자이다. "스타일은 사람이다" 라는 명언은 그의 글에서 나온 것이다. 그의 본의는 그의 작품 스타일이 독특하다면, 그의 작품이 과학적 사고에서 후세 연구자에 의해 추월되더라도 그의 작품은 여전히 후세에 전해질 것이라는 것이다. 파브리스는 의심할 여지없이 부본의 영향을 받아 작문 스타일에 공을 들였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곤충 이야기' 가 나왔다. 그의 작품에서 각종 작은 곤충들이 생동감이 있어, 애석하게도 손을 놓을 수 없다.

동사 (verb 의 약어) 작품의 영향

곤충학은 프랑스 자연과학과 문학사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 문필은 간결하고, 풍격이 소박하고, 재미있고 독특하기 때문에 출판하자마자 프랑스 독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나중에 여러 글자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 퍼지면서 각국 독자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따라서 사람들이 파블을' 곤충 세계의 버질' 이라고 부르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노신 선생은 일찌감치 이 책을 평론한 적이 있다. 그는 "곤충의 이야기는 학술적 가치뿐만 아니라 읽기도 재미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책입니다. 클릭합니다 로만 롤랜드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그의 열정과 인내와 세심한 관찰에 감탄했습니다. 그의 책은 예술의 걸작이다. "에드먼드 로스탄은" 이 위대한 학자는 철학자처럼 생각하고 예술가처럼 느끼고 표현한다 "고 말했다.

어린 시절

명작

어린 시절' 은 속편인' 지구에서' 와' 내 대학 * * * 동형이 골키를 구성하는 자서전 소설 3 부작과 함께' 어린 시절' 이 첫 편이다. 이 소설에서 작가는 10 세 이전의 어린 시절을 묘사했다. 주인공의 성장과 삶의 여정을 묘사하며 무서운 장면이 가득한 숨막히는 좁은 세계를 묘사한다. 알레사는 네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할아버지 할머니와 가난하고 힘든 생활을 했습니다. 할아버지는 성격 갈등이 복잡하고 마음에도 착한 면이 있지만 재물을 탐내는 것이 그의 영혼을 부식시켰다. 이 차가운 세상에서 할머니만이 그를 감싸주고, 그를 감싸주고, 무한한 따뜻함과 사랑을 주고, 유용한 가르침을 주었다.

추가: 운명의 비극-어린 시절 소개

첫째, 저자 소개

맥심 골키 (1868- 1936), 원래 알렉세이 맥시모비치 피스코프 (Alexei Maximovich PieSkof) 는 그의 창작은 세계 무산계급 문학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고, 그의 이름은 "세계문학사의 새로운 시대를 대표한다" (노신의 말로). 20 세기 초에 그의 작품이 우리나라에 도입되어 우리나라 문학과 혁명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고리키는 1868 년 3 월 4 일 러시아 볼가 강변의 하노프골로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군인의 아들이고 어머니는 염색방 사장의 딸이다. 할아버지는 장교였지만 부하 학대 때문에 차르니콜라 1 세에 의해 강직되었다. 할아버지는 아버지에게 매우 엄하셔서 다섯 번이나 가출을 하셨고,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탈출하셨다. 탈출한 후 그는 목수, 선무회사 사무실 매니저, 실내 커튼 인테리어, 벽지를 붙이는 노동자 등을 한 적이 있다. 그는 총명하고 착하며 매우 행복한 사람이다. 나중에 콜레라에 감염되어 골키는 세 살 때 세상을 떠났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골키는 할아버지 댁에 가서 어머니와 함께 살았다. 나의 어린 시절은 할아버지 집에서 보냈는데, 그곳은 모두 소시민이다. 동시에, 우리 어머니는 재혼을 하셨고, 몇 년 후에 결핵으로 돌아가셨고, 우리 할아버지는 파산하셨습니다. 고리키, 1 1 세, 어쩔 수 없이 세상에 살면서 독립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허름한 것을 줍고, 견습생과 잡공으로 일했고, 왕따와 학대를 받았고, 생활의 고난과 시련을 참았다. 그는 겨우 3 년 동안 초등학교에 다녔지만 독서를 좋아했다. 그는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손에 닿을 수 있는 책을 읽고 독학했다. 1884 년 그는 대학 진학 계획을 가지고 나산에 왔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사회 밑바닥에서 그의 사회대학을 마쳤다. 그는 부두 운반공, 제빵사, 잡화상, 정원사, 나이트워치를 한 적이 있다. 동시에, 나는 선진 포퓰리즘 지식인과 마르크스주의 저작을 알게 되었고, 현실의 추악함과 인민의 고통을 더욱 인식하고, 점차 사회 개혁의 결심을 굳혔다. 1888- 1889, 189 1- 1892 년, 골지 두 번 니제르에서 차리진, 우크라이나튼 강 지역, 비살라비아까지, 크리미아 남안을 따라 쿠반, 흑해까지.

고리키의 여행과 고된 경험은 그의 시야를 넓히고, 그의 의지를 연마하고, 풍부한 지식과 생활 소재를 축적하며, 문학 창작에 종사하는 그의 강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19 년 90 년대에 러시아 노동자 계급이 역사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고, 어둡고 낙후된 러시아는 세계 혁명의 요람이 되었고, 마르크스의 혁명 이론은 광범위하게 전파되었다. 골키는 이런 역사적 맥락에서 자신의 창작을 시작했다. 골키는 1892 년 코카서스에서 로맨틱한 단편 소설' 마카드 추델라' 부터 1899 년 소설' 포마 고어 데예프' 까지 출간했다. 골키 * 낭만주의의 대표작품은 주로' 마카드 추델라' (1892),' 이즈길 노부인' (1895),' 독수리의 노래' (/kloc) 이다 그 중에서도' 이즈길 할머니' 의 단코 이미지와' 독수리 노래' 의 독수리 이미지는 고리키 창작 중 최초의 영웅 이미지로 당시 러시아 혁명가들의 혁명정신과 영웅주의를 부각시켜 작가의 숭고한 사회도덕이상을 주조했다. 그들은 불꽃과 같다. "생명의 어둠 속에서 불타고, 많은 용감한 마음 속에서 자유와 광명에 대한 열광적인 열망을 불태우고 있다!" "현실주의의 대표작품은 주로 예미량 필리야이 (1893), 체르카시 (1895), 말리바 (1897), 말썽꾸러기이다 이런 작품에서 골키는 차르 제도와 자본주의를 채찍질하며 소영업주와 일반 시민의 저속을 폭로하고 노동자, 특히 유랑자의 인격존엄성을 확인했다. 골키는 유랑자를 쓰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작품에서' 예미량 피리야이' 의 예미량,' 체르카시' 의 체르카,' 마리바' 의 마리바 등 일련의 방랑자 이미지를 만들어 러시아 문학 갤러리에 새로운 문학 이미지를 더했다. 이런 작품들 중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1899 년에 출판된' 페마 고어 데예프' 가 골키의 첫 소설이라는 점이다. 소설의 주인공 복마는 원래 자산계급의 후계자였지만 목격한 사실을 듣고 자산계급의 더러운 사업이 모든 고상한 인정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점점 더 느끼게 되었다. 그는 실망하여 결국 정신병원에 보내졌다. 이 소설에서 고리키는 다양한 유형의 자본가들의 활동을 풍부한 현대생활 사진으로 보여주며 러시아 자본주의의 발전과 자산계급의 약탈 성격을 반영한다. 그래서 이 소설의 출판은 고리키의 현실주의 창작이 성숙 단계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20 세기 초의 처음 20 년은 러시아 혁명의 고조, 흥기, 승리의 시기였다. 지난 20 년 동안 러시아는 세 차례의 혁명 (1905 혁명, 19 17 2 월 혁명, 10 월 혁명) 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골키는 시종 자신의 창작 활동을 혁명 사업과 연계시켜 혁명 작가의 숭고한 자질을 보여 주었다. 190 1 년 3 월 골키는 피터부르크 학생들의 시위에 참가해 단편 소설' 봄의 멜로디' 를 썼지만 결말부' 해연의 노래' 만 발표했다. 전편은 상징수법을 이용해 무산계급 혁명군인의 화신 해연과 반혁명세력을 대표하는 바람, 비, 레이, 전기와 싸우는 장면을 써서 갈매기, 바다오리, 펭귄을 무자비하게 조롱했다. 혁명을 두려워하는 자산계급 사회계층의 대표. "폭풍우가 더 세차게 오게 해라!" 그것은 이미 혁명의 강력한 호소가 되었다. 골키는 소설을 창작하면서 극장의 중요한 홍보 기능을 보았다. 190 1 과 1902 년' 일반인' 과' 하층' 두 편의 드라마를 차례로 썼다. 1905 년, 고리키는 러시아 혁명 1905 년에 볼셰비키당에 가입하여 레닌을 만나 사상이 크게 비약했다. 1906 년 그는 미국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설' 어머니' 를 완성했다. 고리키는 1906 년부터 19 13 년 말까지 이탈리아에 살았다. 그동안 농촌 혁명 투쟁을 반영한 중편소설' 가을' (1909), 일반 시민의 습성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중편소설' 오쿠로프 타운' (1909), 소설' 마트비 크리미아킨' 을 창작했다 "러시아 동화" (1912-1917) "러시아 유랑" (/Kloc 처음 두 편의 자서전 3 부작' 어린시절' (19 13) 과' 지구상' (191) 을 출판했다. 제 3 권' 내 대학' 은 1922 에서 완성되었다. 고리키는 만년에도 여전히 문학 창작에 부지런하다. 이 시기의 작품은 주로 회고록' 레닌' (1924), 소설' 알다모노프 가문의 사업' (1925) 과' 크렘샘킨의 일생' (/KK

고리키는 6 월 1936 에 사망했다.

둘째, 작업 요약

어린 영웅 알리자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어머니와 함께 할아버지 집에서 여생을 보냈다. 그동안 그는 할머니의 사랑과 보살핌을 받으며 할머니가 들려준 아름다운 동화의 영향을 받았고, 그의 두 삼촌이 가족재산을 쟁탈할 때 보여준 이기심과 탐욕도 목격했다. 이런 현실 생활의 선악에 대한 사랑과 증오는 그의 어린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알레사는' 숨막히고 무서운 장면이 가득한 좁은 세상' 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셋째, 사상적 내용

19 14 러시아 작가 소로 쿠퍼는 "작가 일기에서 고리키 자서전 소설의 3 부작을 읽었을 때 유감이다" 고 썼다. 나는 레프 톨스토이의 따뜻한 어린 시절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었다. 반대로, 그것은 싸우고, 유럽을 싸우고, 채찍질하고. 심리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학대광이다. " 확실히, 전체' 어린 시절' 은 다채롭고 괴상하며 형용할 수 없는 삶을 묘사했다. 그런 생활은 착하고 매우 성실한 천재가 전하는 비극적인 동화인 것 같다. 그 어두운 생활에는 너무 많은 잔혹한 사회일이 있었다.

어린아이가 잘못을 저질렀으니 바지를 벗고 맞아야 한다. 분리 하기 위해, 아버지와 아들 은 큰 샷, 심지어 머리 깨진 혈류 를 쳤다; 할머니는 잘못이 없으셔서 할아버지의 주먹으로 발차기를 피할 수 없었다. 미하일 삼촌은 불타는 골무를 가지고 노장인 그리고리 (Grigory) 를 놀려 놀았다. 어머니는 무릎을 꿇고 계부에게 밖에서 빈둥거리지 말라고 빌었고, 의붓아버지는 부츠를 신고 그녀의 가슴을 발로 찼다. 그리고리는 그의 할아버지를 위해 평생을 일했다. 그는 두 눈이 실명하고 노동능력을 상실한 뒤 염색방에서 쫓겨나 거리에서 음식을 구걸했다. 할아버지는 노동자를 잔혹하게 착취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여섯 친척에게도 부정을 당하셨다. 아내와 함께 차를 끓일 때, 그는 손해를 볼까 봐 손에 든 차를 자세히 세어야 했다. 결국 그는 아내와 손자를 집에서 내쫓아 스스로 자멸하게 했다. 그러나 작품에 그렇게 많은 공포와 추악함이 묘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작품 전체가 여전히 햇빛이 구름층을 관통하는 낙관을 발산하고 있다. 주인공 알레사는 생활의 고난, 고통, 굴욕에 압도되지 않았다. 그는 자신감이 넘치고, 힘써 싸우고, 각종 장애물과 불행을 뚫고, 끊임없이 새로운 생활을 탐구하고 있다. 이런 낙관주의는 그의 작품을 사상 내용에 긍정적인 색채를 띠게 했다. 작가 골키는 어린 시절에도 이렇게 반복했다. "러시아의 억압적이고 더럽고 야만적인 생활을 떠올릴 때마다, 이런 추악한 행동을 쓸 필요가 있는가?" " 나는 항상 자신 있게 대답한다: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삶의 살아있는 추악한 현실이기 때문에, 지금도 존재한다. 이런 현실을 바꾸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기억과 마음에서 우리의 무겁고 더러운 생활에서 그 영향을 제거하기 위해, 우리는 이 현실을 철저히 이해해야 한다. "현실 생활에서의 이런 추악한 행동을 묘사하는 데는 좀 더 긍정적인 이유가 있다. 비록 이런 추악한 행위는 혐오스럽고, 우리를 억누르게 한다. 수많은 아름다운 영혼을 죽였지만, 러시아인들의 마음은 여전히 건강하고 젊으며, 그들은 그러한 추악한 행동을 극복하고 결국 극복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우리의 삶은 훌륭합니다. 우리 생활에는 각종 파렴치한 패류를 낳는 옥토가 있지만, 이 옥토는 결국 우수하고 건강하며 창조적인 힘으로 성장하고 착하고 인간적인 것으로 성장하며 밝고 인간적인 새로운 삶을 건설하도록 끊임없이 동기를 부여한다. 한편으로, 그것은 고리키의 미적 원칙을 보여준다. 작가는 생활의 어떤 추함도 피할 필요가 없지만, 그들의 목적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그것을 완전히 없애는 것이다. 그들은 인간 사회가 진선미의 자기조절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고 굳게 믿는다. 한편 골키가 자신의 비참한 어린 시절을 쓴 목적은 그가 얼마나 동정하고 불쌍한지, 단순히 자신의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체험으로 독자에게 환경이 얼마나 나쁘든 생활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려주는 것이다. 항상 선량하고 아름다운 사람들이 있다. 더러운 환경에서 위로 올라가는 마음으로 건강하고 정직한 마음을 길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래서 우리는 이 책의 사상 내용이 적극적이지 퇴폐적인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작품은 주로 두 부류의 인물을 형성하는데, 작가는 이 두 부류의 인물에 대한 서술을 통해 그들에 대한 사랑과 증오를 표현한다. 인물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할아버지를 대표하는 이기적이고 잔인한 사람이고, 하나는 할머니를 대표하는 성실하고 착한 사람이다. 할아버지는 아레사가 매우 싫어하는 사람이다. 외모에 대한 그의 묘사와 내면 세계에 대한 각인에는 늘 씁쓸한 풍자가 있다. 그는 키가 작고 날씬하여 할머니의 어깨만 높았고, 그는 빠르고 날씬하게 걸었고, 이기적이고 잔인했다. 그는 야만적이고 무례하여 남을 자주 때렸고,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어도 히스테리 발작을 일으켰다. 무너지고 있는 소기업주의 지위와 붕괴된 가정을 유지하기 위해, 그는 노동자의 점원을 잔인하게 학대하고, 심지어 그의 여섯 친척과의 관계를 끊고, 평생 그를 위해 일한 늙은 장인 그리고리도 집에서 내쫓았다. 그는 평생 함께 살아온 아내와 함께 살길을 모색해야 한다. 돈이 있으면 오만하고 독단적으로 행동할 것이다. 파산 후 더욱 욕심이 많고 인색하고 성격 아래다. 물질 파산, 정신 붕괴. 이 자산계급은 여전히 인간성이 있다. 예를 들면 그가 젊었을 때 볼가 강에서 가부장으로 일했고, 가난하고 무거운 생활을 겪었으며, 생활의 투사이자 전사였다. 그는 알레사에게 당시의 경험을 이야기할 때 진실하고 흥분된 표정을 지었다. 또 다른 예로, 그의 이름은 아레사인데, 그도 아레사에 대한 사랑을 나타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그의 인간성 전체의 잔인함과 이기심을 감출 수는 없다. 알레사는 할아버지의 나쁜 행동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유 없이 착한 할머니를 때린다. 그는 매우 분노하여 그의 할아버지에게 보복했다. 이런 혐오와 분노도 작가의 머리 속에 존재한다. 작가는 알레사의 할아버지에 대한 반항을 통해 할아버지가 대표하는 그런 부류에 대한 경멸, 혐오, 부정을 표현하고 일반 시민계층의 더러움과 더러운 부정을 표현했다. 할아버지 같은 사람에 대한 혐오와는 달리 작가는 할머니 등에 대한 추억을 통해 할머니가 대표하는 노동인민에 대한 사랑과 경외심을 표했다. 할머니는 착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고, 모든 사람을 사랑하신다. 그녀는 원망 없이 생활의 모든 스트레스를 견디기를 원한다. 생활의 고달픔, 남편의 구타, 아들의 불순종은 모두 그녀의 마음속의 사랑의 빛을 끌 수 없다. 그녀는 활기차고 시적인 직업 여성이다. 그녀는 노래와 춤을 잘 추고 각종 전설, 동화, 민간 이야기를 할 수 있다. 그녀도 용감한 사람이다. 작업장에 불이 났을 때 모두가 당황했다. 그녀만이 불 속으로 뛰어들어 한 통 크기의 황산을 잡았다. 그래서 그녀는 악한 세력에 대한 순종과 인내, 하나님에 대한 맹목적인 신앙의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이것은 인간성에 대한 그녀의 전반적인 영광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우리 할머니와 같은 부류의 사람은 총각 조칸과 세입자' 좋은 물건' 이다. 젊은이 Zgang 은 버려진 아기로 할머니에게 입양되어 자라서 할아버지의 직원이 되었다. 그는 근면하고 유능하며 힘이 무궁하다. 할아버지와 삼촌이 우마로 쓰셨지만 그는 여전히 착하고 낙관적이다. 젊은 조카오카에 비해 세입자' 좋은 일' 은 생활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깨달음을 가진 성인이다. 그는 조국의 수많은 걸출한 인물 중의 하나이다. 그는 지식이 해박하여 알레사에게 정성을 다해 생활을 관찰하고 발견하고 그가 하는 모든 일을 능숙하게 하도록 가르쳤다. 이 사람들은 모두 알레사의 사랑과 존경을 받았다. 그들은 알리사의 인생관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고, 알리사의 삶에 대한 열렬한 열망을 정면에서 불러일으켰다. 이들은 알레사에게 다양한 정도로 마음을 열어 스캔들 외에 건강하고 창의적인 것들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작가는 작품에서 이렇게 썼다. "어린 시절, 나는 나 자신을 벌집으로 상상했다. 꿀벌처럼 평범한 사람들이 그들의 삶에 대한 지식과 생각을 그곳으로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모든 사람은 최선을 다해 아낌없이 나의 사상을 풍부하게 한다. 이런 꿀은 종종 더럽고 씁쓸하지만, 이 지식들은 여전히 꿀이다. " 그래서 골키는 작품에서 이들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표현하며 알레사와 교류하는 열정을 통해 그들을 칭송했다.

작품은 알레사의 어린 시절 경험에 대한 묘사를 통해 당시의 사회현실도 드러냈다. 당시 러시아 사회는 19 세기 70-90 년대에 있었다. 바로 러시아 혁명을 앞두고, 사회 전체가 차르의 통치하에 있었고, 인민은 유랑했다. 절도는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이미 일종의 풍조가 되었으며, 더 이상 죄악이 아니며, 반굶주림과 반배가 가득한 일반 시민들에게는 거의 유일한 생계 수단이다. 아이들은 학교에 갈 돈이 없어 결국 거리로 떠돌아다니며 허름한 생활을 하고 있다. 넓은 의미에서, 바로 이런 사람이 빈곤 속에 있는 사회 환경이 알리사의 개인적인 비극을 초래한 것이다.

넷째, 예술적 특징

고리키는 러시아 사회주의 현실주의의 걸출한 대표이다. 창작에서 그는 현실주의 원칙을 고수하고 묘사의 진실성과 세부 사항의 정확성을 중시한다. 골키는 1937 에서 레닌그라드 작가 출판사가 어떤 자료 (자서전, 서적, 관찰, 기록) 를 사용하여 창작을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면서 "나는 주로 자서전 자료를 사용하지만, 나는 사건 목격자의 입장에서 당사자로서 나서지 않도록 자신을 삶의 서술자로 방해하지 않도록 했다" 고 말했다 작품' 어린시절' 은 이런 현실주의의 창작 원칙을 따랐다. 알레사의 생활경험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를 통해 알레사의 성격 형성 과정을 묘사하고, 한편 65438 년부터 09 년 790 년대까지의 러시아 사회생활을 광범위하게 묘사하며 러시아 독재제도의 어둠과 죄악을 폭로하며 일반 시민계층의 저속하고 공허함을 반영한다. 문장 전체는 두 가지 힘의 충돌을 분명히 보여준다. 한편으로는 일반 시민의 어둠, 잔인, 야만적인 습관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러시아 국민의 우수한 정신력인 마음의 순결, 의지가 강하고, 약자를 동정하고, 정의를 사랑하고, 환상을 가득 채우고, 밝고, 행복하고, 합리적인 생활을 갈망하며, 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이 모든 내용의 표현은 객관적이고 냉정한 현실 묘사와 서술을 통해 이루어진다. 책에 묘사된 것은 모두 현실의 현실 생활 장면이다. 인물의 언어, 동작, 객관적 환경은 모두 현실 생활과 일치한다. 이것은 그의 초기 낭만주의 작품과는 완전히 다르다. 예를 들면' 해연의 노래' 와 같다. 해연' 전곡은 낭만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혁명 폭풍 직전 혁명인민과 반동세력의 용감한 투쟁의 장려한 그림을 독자에게 보여준다. 끝없는 해면, 광풍이 먹구름을 모으고, 천둥소리가 우르릉거리고, 성난 바다가 거센 파도를 일으켜 하늘로 치솟아 격렬한 싸움을 벌이고 있다. 비상하는 해연이 승리의 선지자를 데리고 "폭풍우가 더 거세게 오게 해주세요!" 라고 외쳤다. "이 작품은 어린 시절과 다르다. 작가는 실생활을 사실대로 묘사하지 않고 상징수법을 이용해 자연현상에 대한 과장된 묘사를 통해 강렬한 주관적 느낌을 표현한다.

현실주의 창작 원칙의 지도 아래 골키는 다양한 예술 수법을 성공적으로 활용해 생동감 넘치는 어린 시절 인물들의 이미지를 빚었다. 잔인하고 이기적이고 음흉하고 화를 잘 내는 할아버지, 탐욕스러운 삼촌, 냉막 엄마, 착한 할머니, 즐겁고 유능한 츠강, 근면하고 유능한 노장인 그리고리, 즐겁고 귀여운 보모 예브게니아. 이들 인물 중 할아버지 할머니는 독자들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할머니는 러시아 문학사에서 가장 생동감 있고 시적인 여성 이미지 중 하나이다. 그녀는 위대한 어머니의 상징이자 러시아의 비참한 생활의 상징이다. 그녀는 노래, 이야기, 춤을 좋아한다. 그녀는 착하고 착하고 강인하며 시끄럽고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주변 사람들을 끌어들여 힘들고 숨막히는 생활에 즐거운 마음을 더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고리키는 외모 묘사, 언어, 동작을 통해 많은 민요, 동화, 이야기를 인용해 그녀의 이미지를 전방위적으로 묘사했다. 고리키는 그녀의 생김새를 이렇게 묘사했다. "할머니는 가수처럼 말씀하시는데, 특히 예쁘다. 그녀가 말하는 모든 말은 활짝 핀 꽃과 같고, 부드럽고, 신선하고, 홀가분하다.

나를 골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