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민국은 중국과 서양 문화가 충돌하던 시대였다. 무술이 중화민국과 만나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무술이라고 하면 소림, 무당 같은 종파를 떠올리면 늘 떠오르는데, 남성에게서 전수받은 뛰어난 마술술인 스승의 도제다. 여성에게. 그러나 중화민국은 이전의 인상을 바꾸어 무예가 더 이상 종파의 특징도 아니고, 일대일 명제제도도 아니게 되었다.
민군이 통치자에 저항하는 것을 막기 위해 황실은 왕조마다 무술에 대해 서로 다른 태도를 보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시대에서 민간 무술은 금지되고 거부되었습니다.
군사보다 문화를 중시하는 송나라 같은 나라에서는 한족의 저항을 막기 위해 여러 차례 '군금령'을 내렸다.
진나라 무술 금지부터 청나라 멸망까지 무술 시험 제도를 확립 한 당나라 등 일부 왕조에서는 무술을 중요시했지만. 역사상 500회가 넘는 무예시험이 치러졌지만 모두 국가를 위해 인재를 모집하려는 목적이었다.
그러나 중화민국에서는 국민과 국가 모두 무술에 큰 중요성을 두었습니다. 수천년 동안 존재해온 무술. 중화민국 무예 고수들은 무예 기술을 연구했을 뿐만 아니라 무예의 학문적, 문화적 측면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했으며, 일부 서양 콘텐츠를 흡수하고 중국과 서양 문화를 통합했습니다.
중화민국은 38년 동안 지속되었고, 당시 대내외적으로 난관이 일었다. 무술'이 결성됐다.
양계초는 "무술을 실천하는 사람은 인민의 활력이고, 나라의 건국이며, 문명의 유지이다"라고 말했다.
나라도 국민도 마찬가지다. 국가를 보호하기 위해 무술을 잘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중화민국 정부도 무술에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1927년 차이위안페이(蔡源備) 등이 중국인들의 체력을 강화하고 중국 무술을 보급할 목적으로 장즈장(張治江)을 관장으로 하여 중앙중국무술박물관을 건립하였다. 중국중앙무술박물관의 발전을 위해 매년 회의를 개최하여 향후 발전방안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국수 박물관은 중앙 정부, 성, 시, 현의 세 가지 시스템으로 나뉘며 모두 국수 박물관이 있습니다.
중앙 국수 박물관 이후 정부는 모든 현급 도시에 국수 박물관을 열도록 명령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당시 국가 정부가 무술을 매우 중시했음을 보여줍니다. 특히 중앙무술학원은 중앙정부가 획일적으로 관리하고, 재정은 정부가 부담한다.
정부가 무예를 중시하는 가운데, 과거 법원이 무예의 민간 수행을 금지했던 상황이 바뀌면서 민간 무예 단체가 대거 등장하기 시작했다. 특히 광둥성에는 무술학교가 끝없이 생겨나고 있었고, 이 시기에는 주요 무술 고수들도 등장했다. 예를 들어, 잘 알려진 엽문도 이 시기에 등장한 무술 고수였습니다. 난징에도 마찬가지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거리에는 특별한 기술을 가진 무술 고수들이 많고, 일반 사람들도 모두 매우 기술이 뛰어나다. 촬영된 영화 중 '그랜드마스터', '분노의 권', '입맨' 등 당시 무술과 관련된 영화가 많았다.
또한 정부와 무술 체육관, 심지어 학교에서도 무술 수업을 제공하기 시작했고, 학교에 무술 수업이 개설되면서 무술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처음에는 학교에서 무술이 주류가 아니었고, 처음에는 학교에서도 무술 수업을 제공하는 데 열중하지 않았습니다. 1915년부터 무술이 학교에 들어오기 시작했지만 학교에서는 무술을 선택과목으로만 여겼다. 무술을 장려하는 엘리트들의 노력이 없었다면 무예는 학교의 정식 과목이 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장즈강은 1928년에 "국가 무술을 학교 체육의 주요 과목으로 지정하라는 요청"을 제안했고, 1931년에는 무술을 학교의 공식 과목으로 만들 것을 요청했습니다. , Zhang Zhijiang은 비슷한 제안을 두 번 더 내놓았습니다. 중국 무술이 마침내 학교 체육 수업의 중심이 된 것은 이러한 중국 무술 옹호자들의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서였습니다. 마침내 20세기 중반 정부는 행정명령으로 무예를 필수과목으로 만들었다. 또한, 복싱 기술의 종류와 기계의 종류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무예 교육도 더욱 체계화되고 형식화되고 있습니다. 1936년에는 대학에서 소림권법, 싱이권법, 팔괘권법, 검술 등 다양한 무술 종목을 제공해야 한다고 규정되었습니다.
정부부터 민간까지, 사회 전체가 무술을 배우고 있다는 게 가장 중요한 점이다. 이러한 변화는 무예가 남성에게만 전승되고 여성에게는 전수되지 않는 전통을 변화시켰으며, 또한 전통적인 일대일 사범-수련 교육 모델을 일대다 그룹 교육으로 변화시켰습니다.
학교 무술의 발전은 비주류에서 주류로 옮겨갔다. 그렇다면 학교의 무술 교사들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무술이 처음 학교에 들어왔을 때 대부분의 학교는 민국 초기에 교사를 채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경로였습니다. 중화민국 말기에도 일부 학교에서는 여전히 개인 복서를 고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북양 정치법률 학교와 칭화 학교에서는 Xingyi 복싱 마스터 Liu Qilan의 아들인 Liu Dianchen을 학교의 무술 교사로 고용했습니다. 이들 민속 무술 대가들은 학교에서 무술을 홍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학교에서는 민속무술 고수를 교사로 채용하는 것 외에도 무술 동아리 회원도 교사로 채용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상하이징우협회(Shanghai Jingwu Association), 궈슈홀(Guoshu Hall)과 같은 무술 단체는 학교에서 교사를 찾는 곳이다. 위의 두 가지 방법 외에도 무예전문학교를 졸업한 학생들도 교사를 채용할 수 있는 학교의 후보자이다. 더욱이 학교에서는 무예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무예를 가르치는 것 외에 다른 체육과목도 가르쳐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이는 현재 체육교사가 여러 과목을 가르치는 것과 유사하다. 그래서 무예를 아는 체육교사를 양성하는 전문 직업학교가 등장하게 되었다.
그러나 스포츠 전문대학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 학교에서는 실제로 무술 강좌를 많이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당시 전문대학에서는 주당 33시간의 수업 중 단 1시간만이 무예과목이었기 때문에 이들 교사의 실제 자질도 걱정스러웠다.
당시 중국 무술 교재도 상당히 혼란스러웠고, 통일된 기준도 없었다. 한편, 정부에서는 무술교재를 준비하기 위한 부서를 따로 설치하지 않은 반면, 학교로 편성하더라도 잘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 1919년 북경체육연구회에서는 북양정부에 무예교재를 통일적으로 규정해야 한다고 제안했는데, 당시 북양정부는 이를 통과시키고 각 성(省)에 이를 실시하도록 요청했다. 1934년에는 정부에서도 중앙무술학원에 교재편찬을 의뢰했는데, 이때 초등학생은 태극권을, 중학생은 오행을 배우기로 처음 결정되었다. 복싱, 바운스백, 피과다오, 산채검, 고등학생들은 태극권, 팔괘장, 매화검, 곤무검을 배웠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교재는 여전히 상당히 지저분합니다.
민국 시대 무술에 대한 또 다른 공헌은 무술을 학문적 연구 수준으로 끌어올린 것인데, 징우협회는 누구에게나 잘 알려져 있다. 징우협회는 무술 학술 연구에 큰 공헌을 해왔습니다.
'문학이 없으면 멀리 갈 수 없다'는 이념에 따라 징우협회는 '달마검', '오호창' 등 수많은 무술 서적을 출판해 왔다. 무술을 더 잘 홍보하기 위해 Jingwu Hall은 창립 10 주년을 맞아 "Jingwu Benji"일지도 작성했으며 Sun Yatsen이 직접 작성했습니다.
이후 징우협회에서는 '징우특집', '징우매거진' 등 다양한 간행물도 창간했다. 처음에는 상업출판사(Commercial Press)에서 발행한 무술 관련 서적 중 일부만 출판했지만, 이들 책은 무예 기술과 루틴만을 소개했을 뿐, 이러한 서문은 무예에 대한 학문적 연구로 간주될 수 없었다. 그러나 1930년대 이후에는 무술가들의 논평, 무술에 관한 소식, 에세이, 무술에 대한 연구 등을 발표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학계와 가까워졌다.
징우협회 외에 중국무술박물관에서도 무술에 관한 학술연구를 시작했다. 중국중무술학원은 처음부터 편집부를 두고 무술을 정리, 출판했다. 1935년까지 『성이권개요』 등 22종의 책을 출판하였다. 더욱이 1929년에는 "국수순건"도 창설되었고, 중앙무술관의 출판도 성, 시, 현급 무술당의 출판물 설립에 대한 열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무술에 대한 유명인의 의견과 발언이 "국서순간"의 "에세이" 칼럼에 게재되고 있습니다.
무술인들도 무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설명하는 책을 잇달아 쓰기 시작했고, 무예 루틴의 삽화와 수행 방법을 소개하는 책을 쓰기 시작한 이들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무술을 자연 과학과 연결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Xingyiquan Juewei"에서는 Xingyiquan의 근육 작동 과정을 설명하기 시작했고 어떤 사람들은 태극권을 심리학과 연결했습니다. 이러한 작품의 등장으로 무술이 학계에 등장하게 되었다.
중화민국 시절 학술연구, 학교홍보, 무술교재 등이 지금만큼 전문적이지는 않았지만, 중화민국과 같은 과도기의 출현으로 인해 현재 무술의 발전. 당시 무술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었고, 중국 무술이 국제화될 수 있었던 것도 중화민국 시대의 무술의 발전 때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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