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계초와 우고의 자료.

양계초 (1873-1929) 는 근대 사상가이자 변법의 지도자 중 한 명이다. 단어 zhuoru, 호 rengong, 비 빙실 주인. 광둥 신회인. 양계초는 어려서부터 집에서 전통 교육을 받았다. 1890 북경에 가서 시험해 보았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광동으로 돌아가는 길에 상해를 지나다가' 세계지리개론',' 전 세계지략',' 상해기계국 번역 서문서' 를 보고 눈을 떴다. 같은 해, 나는 강유웨이를 만나 그에게 한 표를 던졌다. 189 1 만 묘의 초당에서 공부하고 강유위의 사상과 이론을 받아들여 개선과 개혁의 길을 걷고 있다. 당시 사람들은 통칭하여' 강량' 이라고 불렀다. 1895 년 봄, 그는 다시 상경하여 강유위를 보좌하고 베이징에서 수험생의 공동 청원을 발동하는' 버스 청원' 을 발동했다. 유신 운동에서 양계초는 매우 활발하다. 베이징에서' 세계통보' (이후' 중외정기' 로 개명) 와 상하이의' 시사보' 를 담당하고 마카오에 가서' 심심보' 를 기획한다. 그의 많은 정치적 관점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다. 1897, 창사 오석학교 총교사로 호남변법 사상을 선전하다. 1898 회경하여' 백일유신' 에 적극 참여하다. 7 월, 광서 황제에 의해 소환되어,' 변법총론' 을 제출하고, 6 개의 작위를 수여하며, 사정대 당 번역서 회사 사무를 처리하도록 명령을 받았다. 9 월 쿠데타, 양계초는 일본으로 도피하여 손중산을 비롯한 혁명파와 접촉한 적이 있다 .. 일본 기간 동안 그는 연이어' 청의보' 와' 신민총보' 를 창설하여 개혁을 주장하고 혁명을 반대했다. 동시에 많은 서구 사회 정치 이론도 도입되어 당시 지식인들 사이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무창 봉기가 발발한 후, 그는 혁명당원들을 청정부에 타협시키려고 시도했다. 민국 초년, 그는 원세카이를 지지하며, 원유의 의도를 받아들이고, 민주당과 통일당을 합병하고, 진보당을 재건하고, 국민당과 정권을 쟁탈했다. 19 13 년, 진보당' 인재 내각' 이 설립되어 양계초가 대법관으로 취임했다. 원사개는 황제의 야망이 나날이 드러나고 있다. 양계초는 황제를 반대하고 채용 () 과 우동 (), 19 15 년 말, 윈난 () 에서 보가국 전쟁이 발발할 계획이다. 19 16 년 양광에 가서 반원투쟁에 적극 참여해 호국 운동의 부상과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이세카이가 죽은 후 양계초는 단으로 통제되는 북양정부 재정총장이 되어 염무총국의 감독을 받았다. 9 월에 손중산은 호법 전쟁을 벌였다. 165438+ 10 월, 세그먼트 내각이 강제로 퇴진했고, 양계계도 사퇴를 탓하고 정계에서 물러났다. 19 18 연말에 양계초는 유럽에 가서 서구 사회의 많은 문제와 폐단을 직접 알게 되었다. 귀국 후 서구 문명이 파산했다고 선전하고 전통문화 발전을 주장하며 동양의' 고유문명' 으로' 세상을 구하라' 고 주장했다. 양계초도 유명한 학자이다. 그는 흥미가 넓고 학식이 해박하여 문학 역사 철학 불학 등 여러 분야에 조예가 깊다. 190 1 부터 1902 까지' 중국 역사 서사' 와' 신사학' 을 차례로 쓰고 봉건사학을 비판하며' 역사혁명' 을 발동했다. 유럽 여행에서 돌아온 후 주로 문화교육과 학술연구활동에 종사하며' 청대 학술개론',' 중국의 최근 300 년 학술사',' 선진정치사상사',' 중국사 연구방법',' 중국문화사' 등 학술가치가 높은 저서를 집필했다. 그는 평생 저술이 풍부해 148 권 10 만 자의' 음식점집' 을 남겼다. 학술 연구에서 그는 지식면이 매우 넓어서 고금을 포괄하며 철학, 문학, 사학, 경학, 법학, 윤리학, 종교학 등 분야에서 모두 조예가 매우 높다. 특히 역사 연구 방면에 있다. 그의 일생의 저술은 상당하여, 모두 약 천만 자이다. 세계에는 작품집이 많고, 얼음실 작품집은 비교적 완전하다.

19 12 귀국, 19 18- 1920 유럽으로 갑니다. 귀국 후, 그는 전력을 다해 강의와 글쓰기를 하며, 선진제자와 청대 학술, 역사, 불교를 중점적으로 연구하였다. 1922 부터 청화대 아르바이트, 1925 부터 청화국학연구원 멘토, 지도 범위: 철학자, 중국 불교사, 송원명 학술사, 청대 학술사, 중국문학, 중국 철학사 그동안' 청대 학술개론',' 묵자 사례 연구',' 중국사 연구법',' 중국의 최근 300 년 학술사',' 연인 두보',' 굴원 연구',' 선진정치사상사',' 중국 문화사' 등이 있었다. 주요 작품은' 빙실집' 에 수록됐다. 1927, 칭화연구원을 떠나다. 1929 병으로 돌아가다. 양계초는 문학 이론에 서구 문화와 새로운 문학 관념을 도입하여 근대 각종 문체의 혁신을 창조하였다. 문학 창작에도 많은 성과가 있다. 산문, 시, 소설, 희곡, 번역문학은 세계에 작품, 특히 산문이 있다.

양계초 (1873- 1929): 글씨가 탁월하다. 본명은 공직, 신중국 시민, 광둥 신회인, 청광서 15 년 (1889) 현대의 유명한 정치가와 작가. 1898 년 개혁 운동에 참여한 그는 역사상 풍운인물이 되었다. 1920 이후 양계초는 정치활동에서 벗어나 학술 연구에 전념하고 문사철 집필에 종사했다. 서예 예술 방면에서 양계초는 초창기에 구양문의를 공부했고, 이후 한위 육조 비각가 강유웨이를 공부했다. 그러나 그는 강유웨이와 많이 다르다. 강유 위의 서예를 바다의 조수에 비유한다면 양계초의 서예는 계곡의 맑은 샘이다. 강유 웨이는 강건하고 넓은 스타일을 추구했고, 양계초의 서예는 전형적인 평화롭고 조용한 스타일을 보였다.

1873 년 12 년 정월 26 일 (양력 2 월 23 일), 한 살 된 귀인은 신회 차갱촌에서 태어났다.

정추는 다섯 살 때 1877 년 광서 3 년 동안 할아버지와 어머니에게 사서오경을 가르쳤다.

열두 살 된 심가는 1884 년 광서년 10 세로 광저우 아동시험에서 수석을 차지했다.

16 세의 오자서, 1888 년 광저우 학해당에서 태어나 비탈 월수 월화서원 밖에서 태어났다.

1890 년 광서 16 년, 18 세의 모음경 진소개, 사단 강유위.

19 세의 신묘는 189 1 연광서 17 년 상경해 이회현과 결혼했다.

스무 살의 할아버지는 189 1 연광서 18 년에 세상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가 10 여 년을 살았다.

스물세 살, 1895 년 광서 21 년, B 는 강유웨이와 함께 상경하지 못하고 말위에 올랐다. 참여 단체는' 버스에 쓰기' 를 한다. 강씨가 강력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다.

24 세, 1896 년 광서 22 년 병신은' 타임스' 를 기획하고 편집장을 맡고' 변법통의안' 등 문장 발표로 일거수일투족으로 유명해졌다.

1897 년, 즉 23 년, 25 세의 정유이가 호남 시사학교의 총교사를 맡고 있다. 비 전족 클럽과 여학교 설립에 참여하다.

26 세, 1898 년, 광서 24 년' 무술변법' 에 참가했고, 광서 황제는 6 품 표지를 주어 번역출판사를 운영하도록 명령했다. 8 월 쿠데타 이후 그는 일본으로 도피해 진소백과 함께 귀국하고 중국 발전위원회와 협상하여 합작했지만 강유위는 실패했다. 요코하마 《청이보》편집장.

27 세, 1899 년, 25 세, 광서. 7 월 대동학교는 일본 도쿄에 설립되었다.

28 세 때 1900 년, 광서 26 년, 의화단과 강유위, 강채창이' 근왕운동' 을 일으켜 패배했다.

30 세, 1902 년 광서 28 년, 임간된' 청의보' 가 휴간돼' 신민총보' 와' 신소설보' 를 창설해' 소설혁명' 을 발동했다.

1907 년 광서 33 년, 35 세의 정위는' 신민총보' 를 휴간해 정치통신사를 창설했다.

민국원년 19 12 년, 40 대 렌치가 일본에서 중국으로 돌아와' 말할 필요 없다' 를 창작했다.

마흔 한 살, 1913 년, 민국 이듬해, 나는 * * * 와 당에 참가했다. 웅희령 내각이 성립되다. 법무부 장관으로서.

민국 4 년, 1915 년, 마우이 (마우이) 는' 중화월간지' 를 창설했다. 통화국 국장직을 사퇴하다. 4 월에 고향에 가다. 6 월에' 국운문제 지도' 를 쓰고, 원위제를 통렬하게 비난하고, 남하로 반원운동을 하다.

19 16 년, 44 세의 천빙 상하이에서 반원운동을 시작했다. 3 월에 광시에 도착하여 광시를 동원하여 독립을 선포하다. 그는 소로에서 국방군 양광본부 참모를 맡고 있다. 군무병원, 임복군 겸 정위를 설치하다.

19 17 년 7 월, 45 세의 정과 문단이 함께 회복에 반대했다. 단락은 내각재무장관으로 1 1 월 해직됐다.

19 19 년, 47 세의 그는 이미 8 년 동안 유럽 국가에 가본 적이 없다.

민국 11 년 (1922 년) 50 세 때 임욱은 베이징, 경제, 수, 상해에서 강의했다.

민국 14 년 (1925 년), 53 세의 주은래가 청화대에서 강의하며 사정도서관 관장이 되었다.

1929 년 1 월 19 일 신장병으로 베이징협화병원에서 57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베이징과 상해에서 추도식이 열렸는데, 많은 사람들이 참가했다.

양계초는 평생 두 명의 아내가 있었다: 이회현과 왕계장. 1889 년 (광서 15 년), 연세가 17 세인 양계초와 시험관 이단걸의 사촌 이회현 약혼. 189 1 년 (광서 17 년), 양계초 19 세 상경해 그보다 4 살 많은 이회현과 결혼했다. 결혼 후 부부는 줄곧 사이가 좋았다. 이회현은 양계초와 결혼할 때 두 명의 하녀를 데리고 왔다. 그중에서도 총명하고 근면하여 양부부의 사랑을 받았다. 1903 년에 그녀는 양계초의 옆방이 되었다. 1924 년 9 월 3 일 이회현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양계초는 문필이 아름다운' 제양부인' 을 썼다. 1968'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왕계천은 그의 아이들과 헤어져 어두운 오두막에서 죽었다.

양계초 * * * 는 9 명의 자녀가 있다: 순순, 사성, 사용, 사중, 사장, 사대, 사일, 사녕, 리사. 그중, 사정, 사장이 태어났고, 사용, 사중, 사대, 사일, 사녕, 왕부인을 위해 태어났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후에 걸출한 인재가 되었다.

빔 (능현인) (1893- 1966), 장녀.

양사성 (190 1 년-1972), 장남, 저명한 건축가, 1948 년 3 월 중앙연구원 1 위에 당선됐다 그의 아내는 임이다.

차자, 저명한 고고학자 양사영 (1904- 1954), 1948 년 3 월 중앙연구원 제 1 회 원사 (인문조) 로 당선됐다.

삼아들 양사충 (1907- 1932), 국민당 19 군 포병학교 장교가 병으로 일찍 세상을 떠났다.

둘째 딸 양사장 (1908- 1986) 은 유명한 사서입니다.

넷째 아들 양사다 (19 12-) 는 오랫동안 경제 연구에 종사했다.

양순이 (19 14- 1988), 세 딸, 사회활동에 종사하다.

양사녕 (19 16-), 네 여자, 신사군에 뛰어들어 중국 혁명에 참가하다. 현재 퇴직하여 산둥 제남에 살고 있습니다.

빔의 다섯 아들 (1924-) 은 유명한 로켓 제어 시스템 전문가이다. 1993 중국 과학원원사에 당선되다.

빅터 휴고

빅터? 빅토르 우고 (L802 ~ 1885) 는 프랑스 낭만주의 운동의 지도자이자 프랑스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명이다. 그의 일생은 거의 19 세기를 넘겼고, 문학 생애는 60 년 동안 지속되어 창작이 시들지 않았다. 그의 연애소설은 흥미진진하고 힘이 세서 독자에게 영구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우고 1802 는 프랑스 남부의 쇼상송시에서 태어났다. 할아버지는 목수이고 아버지는 미 육군 장교이다. 그는 나폴레옹의 형 스페인 왕 조셉에게 살해되었다. 보나바는 장군의 계급을 수여받아 국왕이 신뢰하는 대신이다.

우고는 재능이 있고 똑똑하다. 9 살 때 그는 시를 쓰기 시작했다. 65,438+00 세에 파리로 돌아가 공부하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그는 로스쿨에 입학했지만, 그의 취미는 글쓰기였다. 15 살 때 프랑스 학원에서' 독보' 를 써서 프랑스 학원의 상을 받았다. 17 세,' 백화시 대회' 1 등상을 받았다. 스무 살에 시집' 시부' 를 출판하다. 나중에 버번 왕조와 7 월 왕조에 실망하여 * * * 평화주의자가 되었다. 그는 또한 많은 시, 연극, 극본을 썼다. 그는 뚜렷한 특색을 지닌 많은 소설을 창작하고 그의 사상을 실천했다.

1827 년 우고는 극본' 크롬웰' 과 서문을 출판했다. 극본은 공연이 없지만 서문은 프랑스 낭만주의의 선언으로 여겨져 문학사상 획기적인 문헌이다. 그것은 프랑스 낭만주의 문학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65438 년부터 0830 년까지 우고의 연극' 오나니' 가 프랑스 대학 대극장에서 상연되면서 영향이 크며 프랑스 문학에서 낭만주의의 주도적 지위를 확립하였다.

오나니' 는 스페인에서 온 강도 오나니가 16 세기에 왕에게 반항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고는 강도의 기사 정신과 귀족 기질을 칭찬하며 강한 반봉건 경향을 보였다.

1830 년 7 월, 프랑스에서' 7 월 혁명' 이 발생하여 봉건 회복 왕조가 전복되었다. 우고는 열정적으로 혁명을 찬양하고, 혁명가를 찬양하며, 시가전에서 희생된 영웅을 애도하는 시를 썼다.

183 1 에 출판된' 파리성모원' 은 우고의 가장 로맨틱한 소설이다. 소설의 줄거리는 기이하고 긴장되며 생동감 있고 변화무쌍하며 극적이고 전설적인 색채가 풍부하다.

이 이야기는 중세 시대에 일어났다. 만우절에 방랑하는 집시 예술가들이 광장에서 가무를 공연했다. 에스멜라다라는 집시 소녀가 행인을 끌어들였다. 그녀는 춤 자태가 아름답다.

이때 파리 성모원의 부주교 클로드? 플로로는 갑자기 아름다운 멜라다를 사랑하게 되었고, 그는 미친 듯이 그녀를 사랑하게 되었다. 그래서 그는 교회의 종을 치는 사람, 못생긴 카시모도에게 에스멜라다를 잡으라고 명령했다. 그 결과, 법왕의 활 대장인 파비는 에스멜라다를 구하고 카시모도를 포로로 잡았다. 그는 종을 치는 사람을 광장으로 데리고 가서 그를 채찍질했다. 착한 집시 소녀는 보복이 아니라 카시모도에게 물을 주었다.

종을 치는 사람은 겉모습은 추하지만 마음은 순수하고 고상하다. 그는 에스멜라다에 매우 감사하고 그녀를 사랑하게 되었다. 순진한 에스멜라다가 파비에 첫눈에 반했다. 그들이 데이트할 때 플로는 조용히 따라갔다. 질투로 그는 칼로 파비를 찔러 도망갔다. 헤르메스 라다는 살인으로 사형을 선고받았다. 카시모도는 에스멜라다를 교수대에서 잡아 성모원에 숨겼다. 플로로는 기회를 틈타 집시 소녀를 위협하여 자신의 정욕을 만족시켰다. 거절당한 후, 그는 그녀를 국왕의 군대에 넘겨주었고, 무고한 여자아이는 교수형에 처해졌다. 카시모도는 화가 나서 플로로를 교회에서 밀어내고 죽었다. 그는 에스멜라다의 시체를 안고 죽었다.

소설은 우고의 봉건 정부와 교회에 대한 강한 증오와 하층 사회에 대한 깊은 동정을 나타냈다.

"7 월 혁명" 이후 프랑스는 금융가 루이를 설립했습니까? 7 월 왕조는 필립이 이끄는 대자산계급이 통치한다. 7 월 왕조는 계속 우고를 끌어들이고, 우고는 184 1 프랑스 학원에 선발되어 1845, 루이? 필립은 그를 프랑스 귀족으로 봉하여 상원 의원이 되었다. 우고의 창작 중의 분투 열정이 약해졌다. 1843 년, 그는 신비주의 극본' 수비대관' 을 썼는데, 관중들에게 야유당해 실패했다. 우고는 거의 10 년 동안 글을 쓰지 않았다.

1848 년 6 월, 파리 사람들은 혁명을 일으켜 7 월 왕조를 전복시키고 중화민국을 건립했다. 우고는 처음에는 혁명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대자산계급이 공화국을 파괴하려고 음모를 꾸몄을 때 우고는 확고한 평화주의자가 되었다. 185 1 년 65438+ 2 월, 루이? 보나바가 쿠데타를 일으키자 우고는 * * * 당원 조직의 반쿠데타 봉기에 참가했다. 루이? 보나바가 출범한 후 프랑스 제 2 제국을 세웠다. 그는 테러 정책을 봉행하여 반군을 무자비하게 진압했다. 우고는 박해를 받아 망명할 수밖에 없었다.

망명 기간 동안 우고는 나폴레옹 3 세와의 투쟁을 견지했다. 그는 정치 풍자 팜플렛과 시를 쓰고 나폴레옹 3 세의 독재 통치를 맹렬히 비난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소설' 비참한 세계',' 해양노동자',' 웃는 사람' 을 출판했다.

비참한 세계' 는 우고의 대표작이다. 소설의 줄거리는 대략 이렇다. 농민 출신의 가난한 노동자 아장 () 이 언니의 아이가 배가 고파서 울다가 빵을 훔치러 간 적이 있다. 불행히도, 그는 붙잡혀 5 년 형을 선고받았다. 그는 여러 차례 탈옥하여 체포되어 14 년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결국 그는 빵 한 조각을 위해 감옥에서 19 년을 보냈다. 출소 후, 아장 () 은 곳곳에서 무시당하고, 직업도 없고, 밥도 먹지 않았다. 그는 사회에 보복하겠다고 맹세했다. 이때 밀리안이라는 주교가 그에게 영향을 주었고, 그는 선을 행하고 덕을 쌓고 좋은 사람이 되기로 결심했다.

그는 마들린으로 개명되어 한 도시에 공장을 설립하여 부자가 되었다. 그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그들에게 음식과 집을 주었다. 그는 항상 남을 돕는 것을 좋아하여 시민들에 의해 시장 후보로 뽑혔다. 이때 산정이라는 소녀가 이 도시에 왔다. 그녀는 농촌 처녀로, 시내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속아 딸을 낳았다. 그녀는 딸 코젯을 한 호텔의 주인 집에 맡겼다. 사장은 악당이어서 기회를 틈타 그녀를 협박했다. 망정은 그녀의 아름다운 머리카락과 아름다운 이빨을 팔아서 창녀가 되도록 강요당했다. 결국 그녀는 가난하고 병이 났다. 아장 () 은 듣자마자 즉시 그녀를 돌보고, 그녀가 죽은 후에 딸 코세이트를 키우겠다고 약속했다. 이때, 경찰 샤웨이는 실종된 지 여러 해 된 고역범인 아장을 쫓고 있다. 마들랜드에서 그는 가난한 노동자를 붙잡았는데, 그가 아장 () 인 줄 알고 그를 감옥에 보낼 준비를 했다. 무고한 노동자를 구하기 위해, 장 () 은 나서서 자발적으로 자신의 신분을 인정했다. 그는 또 경찰의 손에 떨어졌다. 감옥으로 가는 길에 그는 탈출할 방법을 강구했다.

아장 () 은 즉시 코세이트 () 를 찾아 한적한 수도원에 숨겼다. 지난 몇 년 동안 코젯은 공화주의자 마리우스와 사랑에 빠진 아름다운 아가씨로 성장했다. 1832 년 파리에서 당 지도자의 봉기가 발발하여 7 월 왕조에 의해 잔혹하게 진압되었다. 마리우스는 중상을 입었고, 아장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지하 도랑에서 그를 구했다. 이때 사위는 봉기군 내부 정찰에 잠입해 붙잡혀 사형을 선고받았다. 아장 () 은 명령을 집행하여 사위 () 를 총살했지만, 아장 () 은 사위 () 를 놓아주었다. 샤웨이는 아장 () 의 고상한 인격을 부끄러워하며 강에 뛰어들어 자살했다.

코젯은 마리우스와 결혼했는데, 이 젊은이는 매우 행복하다. 아장은 고독한 생활을 남겼고, 결국 그는 코젯의 품에서 죽었다.

비참한 세계' 는 자본주의 사회의 첨예한 갈등과 빈부 격차를 폭로하고 하층 사회의 고통스러운 운명을 묘사하며 당시 사회가 시급히 해결해야 할 세 가지 문제를 제기했다.' 가난은 남자를 가난하게 하고, 굶주림은 여자를 타락시키고, 어둠은 아이를 약하게 한다' 며 자산계급 법률의 위선을 맹렬히 비난했다. 19 세기 상반기 프랑스의 사회정치생활을 충분히 반영했다. 이에 따라 소설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 20 세기에, 그것은 여러 차례 영화로 개편되었고, 또한 수많은 관중을 끌어들였다.

1870 년 보법전쟁이 발발했고, 프랑스가 색당에서 패한 후 프러시아 군대는 파리로 곧장 갔다. 국가가 위태로운 결정적인 순간에 우고는 망명 19 년 만에 조국으로 돌아왔다. 그는 도처에서 연설을 해서 프랑스 국민들에게 일어나 독일 침략자에 반항하고 조국을 지키라고 호소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일과 시를 읽는 보수로 대포 두 문을 사서 그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보여 주었다.

파리 코뮌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우고는 아직 혁명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러나 공사가 실패하고 반동정부가 코뮌 사원을 미친 듯이 진압했을 때 우고는 분노하여 반동파의 잔혹함을 비난했다. 그는 모든 공사 사원들의 사면을 호소하고,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그의 거처가 망명 사원의 피난처가 될 것이라고 신문에 발표했다. 이를 위해 그의 집은 반동 폭도의 습격을 받아 거의 목숨을 잃었지만, 그는 여전히 진지를 고수했다.

우고는 1885 로 죽었다. 프랑스 사람들은 이 위대한 시인을 위해 국장을 거행했다. 그의 시신은 위인을 안장하기 위해 지은 선현사에 안장되었다.

첫 번째 노벨문학상은 190 1 년 수여되었지만 우고는 1885 년에 죽었기 때문에 그의 문학적 성과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노벨상과 인연이 없었다.

명언

세계에서 가장 넓은 것은 바다이고, 바다보다 넓은 것은 하늘이고, 하늘보다 넓은 것은 인간의 마음이다.

미래는 두 부류의 사람, 즉 사고하는 사람과 일하는 사람에게 속할 것이다. 사실 이 두 사람은 일종의 사람이다. 사고도 노동이기 때문이다.

절대적으로 정확한 혁명 위에는 절대적으로 정확한 인도주의가 있다.

사람의 지혜는 열쇠 세 개, 숫자 한 개, 글자 한 개, 노트 한 개를 쥐고 있다. 지식, 사상, 환상이 모두 그 안에 있다.

이 세상에 부족한 것은 끈기이지 힘이 아니다.

대담함은 진보의 대가이다.

너는 자신이 생활의 강자라고 믿어야 한다.

예술의 길은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도 좋은 일이다. 보통 사람은 겁이 많고 의지가 강한 사람은 제외한다.

일생을 헛되이 보내는 사람은 누구의 청춘이 퇴색되고, 생활은 그들을 버릴 것이다.

웃음소리가 햇빛처럼 사람들의 얼굴에서 겨울을 몰아냈다.

마지못해 동의하는 대신 솔직하게 거절하는 것이 낫다.

인심이 무한한 빛을 방출하고 인심이 무한한 어둠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책은 마음을 가꾸는 도구이다.

사람은 물질적으로만 살 수 있다. 사람은 이상을 가져야 인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계단이 닿지 않는 곳, 눈은 도착할 수 있다. 눈이 닿지 않는 곳, 정신은 날 수 있다.

한 개 이상의 학교가 감옥을 구할 수 있다.

인생은 미소다.

사람은 귀가 두 개 있는데, 하나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는 마귀의 목소리를 듣는다.

나는 자신의 힘에 의지하여 미래를 개척할지언정, 권세 있는 사람들의 호의를 구하려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인류의 첫 번째 굶주림은 무지이다.

사건 연대기

1802 는 2 월 26 일 프랑스 동부의 베산송에서 태어났다.

18 19 는 낭만주의 시인 레서푸니 등과 함께 보수 문예 쌍주간지를 설립했다. 정기 간행물에 첫 시를 발표하다.

1822 는 첫 시집, 푸, 잡시를 집필했다. 세인트 수페스 대성당에서 에드나와 결혼하다.

1825 는 찰리 10 세 대관식에 명예훈장을 수여받았다.

1827 년 크렌웰과 유명한 낭만주의 선언이 출판되어 낭만주의 운동의 지도자가 되었다.

183 1 년 낭만주의 문학 거작과 소설' 파리 성모원' (즉' 파리 성모원의 혹등') 을 완성했다.

184 1 년 프랑스 대학에 입단해 입헌군주제를 지지한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1843 년, 대본' Les Burgraves' 가 실패하자 딸 레오폴딩이 뜻밖에 사망하자 그는 신작을 중단하고 정계로 향했다.

1845 년에 귀족이 되어 우고 백작으로 봉쇄되었다.

1848 중대 사건 잡지 설립.

그는 1850 에서 체포되어 투옥되었고, 우고는 온란의 필명으로 파리를 탈출했다.

185 1 년, 루이 보나바가 쿠데타를 일으켜 제제를 선포하고 우고는 망명을 강요당했다.

1853 은 풍자적 정치적 의미로 가득 찬 시집' 처벌집' 을 출판했다.

1862 년에 그는 불후의 사회소설' 비참한 세계' 를 출판했다.

우고의 아내 에드나는 1868 년에 죽었다.

1870 년, 제 3 회 정부가 설립되어 19 년의 망명생활을 마치고 파리로 돌아왔다.

187 1 년 국민의회 대표로 당선되다.

우고 1876 이 상원의원으로 당선되다.

1883, 세기 전설의 제 3 권 완성.

1885 년 5 월 22 일 파리에서 사망했습니다. 1 년 6 월, 우고의 관은 개선문 아래에 배치되어 모든 사람들이 우의를 바라보며 파리의 위인 공동묘지에 안장되었다.

주요 업무

1827: 크롬웰 (스크립트)

1829: 동양인 (시)

1830: 엘나니 (극본)

183 1: 파리 성모원의 혹등 (소설)

1838: Ruybras (스크립트)

1853: 시

1856: 묵상 (시)

1862: 비극적 세계 (소설)

1869: 남자 속어 (소설)

1859-1883: siecles 의 전설 (시)

1874: 콰트-문거트-테레즈 (소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