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으로의 회귀를 꿈꾸는 산문

나는 시안을 좋아하지 않는다. 내가 그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는 단지 그 사람이 도시이기 때문이다. 제가 보기에 시안은 키가 큰 남자 같고, 온몸에 남성미가 넘치고, 여성미가 부족합니다. .

친구들이 여러 번 시안으로 초대했지만 저는 모두 거절했어요. 수도인 시안에서 보고 즐길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갑자기 시안(Xi'an)에 도착했습니다. 그를 처음 만났을 때 나는 아직도 수도, 고향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시안의 어떤 점이 좋은가요? 13개 왕조의 고대 수도, 고대 수도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그를 좋아하고 싶고 내가 원하는 고대 요소를 찾고 싶습니다. 시안 거리를 걷고 있었는데 명나라 성벽이 정말 충격을 받았습니다. 팔달령 만리장성보다 더 넓고 두껍습니다. 높은 산 사이에 기복이 있고 돌고있는 만리장성과 같지는 않지만 여전히 웅장하고 장엄한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벽은 넓고 강력한 해자로 보호되어 있으며 자전거를 타고 일주하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적어도 자동차가 도시를 운전할 때 눈은 회색 고대 벽을 떠날 수 없습니다. 명나라 성벽의 그림자가 도처에 있습니다.

가을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가운데 긴 옷을 입은 사람이 성벽 위에 서서 쉰 음악을 연주하는 모습을 상상했다. 그 흐느낌은 바람과 구름 속에 떠다니고 있었다. 그런 생각을 하면 나도 문득 늙어가는 기분이 들었다. 흰 옷, 회색 벽, 비극적인 음악, 너무 아름다워요!

저는 풀과 나무 염색이라는 세 단어를 좋아해요. 그야말로 식물염색의 일이다. 나뭇잎 몇 개를 골라 리넨 위에 올려 놓고 망치로 세게 으깨면 나뭇잎의 향이 손에, 옷에, 눈에 난다. 평범한 향이 아닌 풀의 향, 싱그러운 향, 자연의 향이 은은하게 느껴집니다. 반포의 조상들은 아름다움을 사랑했습니다. 리넨을 식물색으로 염색하여 몸에 입혔는데, 자연과 어우러져 너무 자연스럽고 아름다웠어요!

반포 유적은 인간의 어린 시절을 상징하며 그 사이를 걷다 보면 반지하실, 정사각형 및 원형 집, 나무를 뚫어 불을 피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조상들이 만들어낸 고대 문명. 재료가 부족했기 때문에 조상들은 식량을 위해 농사를 짓고, 옷을 엮고, 초심으로 가장 진정성 있고 여유롭고 편안한 삶을 살았습니다.

시안 여행은 병마용과 말을 보지 않고서는 완성되지 않습니다. 나는 동굴에서 진시황의 강력한 병마용과 말을 보았습니다. 진시황은 정말 흥미롭습니다. 잘 살지 못하고 죽은 후에 일어날 일을 생각하면 묘소를 짓는 데 많은 인력, 물질, 재정 자원을 소비합니다. 모두가 죽었고 여전히 군인, 말, 음식, 풀이 너무 많이 필요합니다. 빈 힘으로 무엇을하고 있습니까! 이러한 정면을 지원하는 용도는 무엇입니까?

병마용과 말 앞에서 울고 싶냐'고 물었다. 나는 울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진시황이 아무리 맹렬하더라도 그를 위해 생사를 헤쳐나가고 싶지 않은 순간이 있었다. 웅장한 무덤. 그러나 그 주변의 목사님들은 모두 살아서 그와 함께 묻혀 있는 것이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저는 시안을 조금 좋아해요.

시안은 나무뿌리 같아서 비유가 참 적절해요. 중국 4대 고대 수도 중 시안은 나무의 뿌리이고 베이징은 몸이자 왕관이다. 중화민족의 뿌리는 시안(西安)에 있다. 이런 생각을 하니 더 일찍 시안에 오지 못한 것이 후회된다. 중화민족의 후예들이 어찌 중화민족의 중요한 탄생지를 방문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아, 더 이상 Xi'an Chang'an에게 전화하고 싶지 않습니다. 장안은 멋지고 웅장하며 역사적 영광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반포유적에서든 진시황병마용에서든 다양한 피부색의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들은 바다와 바다를 건너고, 산과 강을 건너 중국의 뿌리를 찾았습니다.

장안은 인생에서 꼭 가봐야 할 곳이다. 해야 하다.

'관중평야'라는 말은 늘 끓어오르는 황토와 단단한 고비, 흙 속에 박힌 동굴 주거지를 떠올리게 한다. Yuanjia Village는 Guanzhong 배후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가 상상했던 Guanzhong Plain의 마을이 아닙니다. 오늘날에는 마을이라기보다는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작은 개울이 있는 강남(Jiangnan) 마을과 같은 작은 마을에 가깝습니다. 세련된 장식 레이아웃, 개조된 건물, 거리를 향한 상점은 청두의 Jinli, 베이징의 Yandai Xiejie 또는 리장의 Shuhe Ancient Town에 비하면 전혀 독특하지 않습니다. 걸어다니다 보면 어느 건물이 낡고 어느 건물이 새 건물인지 알 수 없습니다. 나는 많은 작은 마을을 걸었고 Yuanjia Village는 복사되고 반복되는 마을입니다. 더 이상 마을이라고 부르고 싶지 않습니다. 발전 중이고 마을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독창성과 단순성은 어디에 있습니까? 발전과 재생산 과정에서 원형의 성격은 상실되고 단순한 민속풍속만이 남아있다.

숲에는 나무도 많고, 돌도 많고, 기념물도 많습니다. 비의 숲, 중국 서예의 바다, 유교의 성지. Lin Zexu는 "비의 린"이라는 두 글자를 썼는데, 그가 직위에서 강등되었기 때문에 비석의 글자 중 하나가 생략되었습니다. 한문 서예에는 획이 많고 획이 적은 데는 이유가 있어 오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고대인들은 미래 세대가 올바르게 복사하고 배울 수 있도록 비석에 새기고 글을 썼습니다. 나중에는 붓으로 쓰는 것보다 더 편리하고 빠른 러빙이 개발되었습니다. 비의 숲 박물관은 정원에 잉크 향기가 떠돌고, 소란스러운 가운데 평온한 장소입니다. 비숲 뜰에는 대학 교수와 서예가들이 있어 한자 한시 한 노래의 형태로 중국 서예를 계승하고 있으며, 비숲의 풍경에 일거수일투족과 침묵으로 화답하고 있다. 나는 비석 숲을 걸었고, 잉크 향기가 내 옷을 물들였습니다. 중국 서예는 섬세할 수도 있고, 우아할 수도 있고, 심오할 수도 있습니다. 캘리그래피의 아름다움은 모든 획에 있습니다.

소기러기탑은 위가 좁고 아래가 넓은 벽돌탑 건물로 수년에 걸쳐 바람과 비로 훼손되어 소박하고 절묘합니다. 백발에 키가 작고 마른 노인처럼 보입니다. 나는 소야탑을 신성한 탑이라고 부릅니다. 놀랍게도 지진이 발생했을 때 탑에 폭 1피트 정도의 균열이 생겼고, 30년 후 또 다른 지진이 발생했을 때 기적적으로 다시 닫혔습니다. 소기러기탑 기초의 원형 구조는 마치 텀블러와 같아서 열리고 닫히는 마법적인 현상을 가능하게 합니다.

장안의 건축물은 단순하고 우아하며 선이 매끄럽고 역사적 유물이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Da Changan Taikoo, 맛이 너무 강합니다. 모든 구석구석, 모든 회색 타일이 역사의 먼지와 연기로 덮여 있습니다. 명확하게 보고, 냄새 맡고, 느낄 수 있습니다. 장안시의 밤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고대 수도는 전성기였으며 밝은 빛과 번영이 모두 매력적인 밤에 반영되었습니다.

장안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아쉽게도 장안을 만난 시간은 너무 짧았습니다. "작은 점토 인형"과 "뿌리 같은 장안"의 과거와 현재의 삶이 갑자기 내 복잡한 생각에 하나씩 뛰어 들었습니다. 장안에서 며칠 동안 나는 장안의 역사의 뿌리를 만지고 느리고 깊은 피의 흐름을 느꼈고 장안을 더욱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장안의 밝은 밤.

화청지(Huaqing Pool), 대명궁(Daming Palace), 당나라 성벽(Tang City Wall) 등 많은 유물이 다음에 만날 때를 생각하게 했습니다. 장안과 나는 처음 만났고, 오랜만에 다시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