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드래곤 헤드업" 이란 무엇입니까?
용이 고개를 들어 음력 2 월 초 2 일, 일명 춘경절, 농경절, 청룡절, 춘룡절이라고도 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전통 민간 명절이다. "용" 은 동방흑룡 7 숙의 별을 가리킨다. 매년 중춘의 월초에' 용각성' 이 동방 지평선에서 솟아오르기 때문에' 용머리' 라고 불린다.
용은 중춘월 초에 고개를 들고,' 모' 오행은 나무에 속하고, 점괘는' 지진' 이다. 92' 에서 용은 이미 잠복 상태에서 벗어나 이미 지구 표면에 나타나 싹이 난 코끼리로 떠올랐다. 농경문화에서' 용머리' 는 햇빛이 맑고 빗물이 많아지고 만물이 생기발랄하며 봄갈이가 시작됨을 나타낸다.
그래서 이 날 이발은 새로운 시작을 예고하고 있다.
그럼 왜 첫 달에 이발을 할 수 없나요? 그리고' 정월 사삼촌' 이라는 말도 있나요?
거의 알려지지 않은 것은, 거의 370 년 동안 전해져 온 이 속담이 다음과 같이 인용되었다는 것이다.
첫 달에 머리를 자르지 마세요. 늙어 보세요.
이발과 아저씨의 생명안전의 필연적인 연계에 대한 저주가 아니라 청초에 윤이 나는 이마를 만지는 한인의 가슴속 감탄이다.
만주족이 입관하기 전에 대량의 한족이 독수리 개로 모집되었다. 백산 흑수의 땅에서 태어나 대청 통일을 위한 기초를 다지는 범문정, 닝완나, 포승선, 그리고 단독으로 청나라에 투항한 오삼계, 홍승구, 상만족, 공유덕은 모두 청나라 통치자가 영토를 개척하고 판도를 확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명수이다.
"나는 비바람 속에서 수십 년 동안, 우리는 모두 장님이었다. 나는 오늘도 가이드가 있는데, 나는 기분이 좋지 않니? "
도르곤의 참회에서, 당시 한인을 대하는 태도가 비교적 온화하고 심지어 비천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기의 만주족들은 이미 산세관을 돌파했지만 서부에는 장, 이자성 등 반역자가 남아 있고, 남부에는 남명 노주가의 잔여 세력이 남아 있고, 동남부에는 대만성을 점령한 정 () 이 있다. 청조의 유일한 가문인 팔기군은 이렇게 많은 반란을 가라앉힐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여전히 한인의 도움이 필요하다.
따라서 순치 원년 소황제가 발표한 일련의 신탁에는' 문관의 옷, 명나라 임시' 라는 문구가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이런' 관용' 태도는 불과 1 년 만에 맛이 변했다. 청군이 역병을 대패한 이자성이 창장 유역을 휩쓸고 있는 남명당을 휩쓸면서 도르곤은 황제의 입을 빌려' 삭발령' 을 발표했다.
"삭발 제도는 항상 유니폼이라도 자기 말을 들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세계의 중대한 결정을 내리고 싶다면, 당신은 이 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중국과 외국, 6 월 여전히 아버지, 사람들은 여전히 아들, 아버지와 아들이 하나 있습니다. 어떻게 위반합니까? 통일되지 않으면 결국 두 마음이다. 자발적으로 발표한 후 수도 안팎은 열흘로 제한되고, 직예각 성 각 지방은 열흘로 본부에서 일본으로 제한된다. 머리카락을 아끼기 위해, 결코 쉽게 빌려주지 않을 것이다. "
글자의 의미에서 성지는' 인문적 배려' 로 가득 차 있는데, 이를테면' 일군 일부남',' 중외 일가' 는 봄바람을 느끼게 한다. 일본인이 몇 년 후에 붙인' 대동아 * * * 영광 구호' 에서도 비슷한' 선의함' 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이 단락의 마지막에,' 절대 방심하지 마라' 라는 단어를 대충 언급했다.
그렇다면' 무경대출' 은 무슨 뜻인가요?
참수!
사실, 이 "면도" 는 청나라에서 역사가들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사실, 전체 단락은 열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머리도 머리도, 머리도, 머리도, 머리도, 머리도." 머리를 유지하려면 머리 위의 머리카락을 깎고 머리 뒤의 잡모를 땋아 땋아 내야 한다. 거의' 삭발령' 이 반포되는 동안, 골목의 이발사들은 모두 즐겁게 꽃을 피웠고, 잇달아 삭발봉에 법령을 걸어 청정의 부름에 응답하라고 경고했다.
그러면 까까까머리를 깎으려 하지 않는 한족들은 결국 어떻게 될까?
가정은 명청시대 강남 중진이다. "삭발" 이 이 작은 마을에 도착했을 때, 주님을 향해 좌측을 향했을 때, 동화원춘요는 수만 명의 가정군민을 모아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지키겠다고 맹세했다. 만청 정통에 굴복하려 하지 않는 이런' 완고파' 에 직면하여 벨러뤼크드홍은 자연스럽게 전투에 나서서 머리를 깎지 않는 이 녀석들을 해치웠다.
만청타타르족의 공격적인 공격에 직면하여, 가정군민은 견고한 성벽 옆에서 여러 날을 고수했다. 하늘이 아름답지 않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억수 같은 비가 쏟아졌다. 반군 대장 이성동이 붉은 포를 들고 럭드혼을 도왔다. 천둥소리와 총소리 속에서 가정 성벽이 무너졌다. 청군은 가을 메뚜기처럼 도시로 몰려들어 반군과 피비린내 나는 골목전을 벌였다.
시가전은 새벽부터 황혼까지 계속되었다. 뒷허리는 저항할 수 없는 적이다. 그는 두 막내아들과 함께 익사했다. 황순요는 조수가 이미 빠진 것을 보고 흰 비단으로 목을 매어 자살했다. 반군을 소탕한 후, 명나라의 사령관 이성동은 도시의 2 만 한족 동포들에게 도살칼을 휘두르라고 명령하여, 도시의 여민을 모두 참살하였다.
22 일 후 청군은 교외에서 머리를 깎으려 하지 않는 군민 무리를 만났다. 이성동의 지휘 아래 또 다른 학살이 시작됐다 ... 8 월 16 일 비슷한 장면이 재연되면서 이성동은' 가정 삼화' 의' 기적' 을 완성했다.
강음성은 가정에 비해 면적이 더 작고 인구가 적으며 군사적 지위도 중요하지 않다. 현지인들은 부모의 머리카락을 지키기 위해 염응원이라는 더러운 작은 관원을 수비수로 뽑았다. 다음 8 1 일 동안 염응원과 9 만 강음인은 환난을 겪으며 7 만 5000 명이 전사한 기록을 세웠다.
염응원은 만주족에게 그의 조상이 물려준 지혜를 보여 주고, 36 계를 남김없이 운용하였다. 성내 노인은 다이너마이트로 가득 찬 은상자를 들고 투항하는 척했다. 음을 내며 청군 한 왕, 청군 세 장군, 삼천여청군이 전사했다. 청군이 강음성을 돌파한 후 중상을 입은 염응원이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
청군은 그것을 강에서 건져낸 후 무릎뼈를 찔러 염원이 땅에 무릎을 꿇게 하려고 했다. 염응원이 마지막 힘을 다해 자신의 몸을 지탱하고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그는 넘어질 때까지 무릎을 굽히지 않았다. 이 전쟁 이후 강음 9 만 7000 군민 중독, 53 명만이 절 불탑에 숨어서 학살을 피했다.
얀 응원 아낌없이 죽기 전날, 강음성벽에 시 한 수를 썼다.
80 일, 17 대 사람들에게 충성을 나타내다.
10 만 명이 연합하여 성을 지키는데, 대명에서 300 리 떨어져 있다.
무공이 있는 사람이 전쟁터에서 적을 만날 수 있다면, 자신의 강대한 실력보다 몇 배나 더 직면해야 한다 해도' 한 번 죽이면 두 개를 죽인다' 는 신념을 안고 적과 사투를 벌여 영웅적인 결말을 맺을 수 있다.
그러나 무력한 문인에게 일단 적에게 포로가 되면 적에게 굴욕과 학살을 당할 수밖에 없다.
좌측은 병부 좌시랑이지만, 그가 충성하는 것은 남명 소조정이라 정말 아무것도 아니다. 삭발령' 이 공포되었을 때, 그는 남명으로 북경으로 파견되어 청정과 담판을 했다.
왼쪽은' 머리 없는 머리, 머리 없는 머리' 라는 소문을 듣고 아랑곳하지 않았지만, 그의 추종자인 아이에게는 죽음을 두려워하며 청정의 규칙에 따라 머리를 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