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 오페라 감상
수한
[월초] 천경사·가을상상
마즈위안
시든 덩굴, 고목과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 위의 사람들의 집과 흐르는 물,
서풍과 고대 길 위의 얇은 말.
해는 서쪽으로 지고,
상심한 사람들은 세상 끝에 있다.
저자 소개
마지원(Ma Zhiyuan, 약 1250~1321~1324)은 예명은 Qianli이고 필명은 Dongli였습니다. 관한경(關hanqing), 백포(白浮), 정광조(鄭光祖)와 함께 '원가극사대(大遠師師)'로 통칭된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불멸의 도교를 묘사하고 있어 "불멸의 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악과 가사는 대담하고 자유분방하며, Sanqu에서의 그의 업적은 특히 세계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100편 이상의 Xiaoling 시와 23세트가 존재합니다. 그 중 '야간 항해' '가을 생각' 세트는 '만중 유일'으로 알려져 있다.
단어와 문장에 대한 간략한 설명
악조: 원나라 궁중가곡 중 하나. Tianjingsha: Qu Pai의 이름으로 Song Ci의 Ci Pai와 동일합니다. Qiusi: 이 노래의 제목입니다. 이 노래 "천경사·구사"는 "구사의 조상"으로 불리며 원 오페라 중에서 가장 널리 낭송되고 칭송되는 작품입니다. 황혼까마귀(Dusk Crow) : 황혼의 까마귀.
전곡을 함께 들려준다
늦가을이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나그네가 살랑이는 말을 타고 황량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황량한 옛 길을 갔습니다. 죽은 덩굴이 얽힌 고목에는 이미 황혼녘에 까마귀가 쉬고 있습니다. 작은 다리 아래로 시냇물이 흐르고, 다리 반대편에는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해는 서쪽으로 지고 있었고, 날은 점점 어두워지고, 바람은 더욱 차가워졌습니다. 하지만 방랑자는 여전히 피곤하고 야윈 말을 타고 세상을 떠돌며 떠돌아야 한다. 이 상황이 어떻게 그를 극도로 슬프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의미
방랑자의 향수병은 고대부터 시인들의 글에서 영원한 주제였습니다. 그런데 이 노래 속 방랑자들은 어디로 가는 걸까요? 방랑자는 상심했지만 향수병을 표현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방랑자들을 위한 향수병 명곡들과 이 노래의 차이점입니다!
사실 세상의 향수병은 생명의 근원(진짜 고향)을 찾고자 하는 영혼 깊은 곳의 충동이 인간 차원에서 반영된 것이다. 작가는 선녀와 도가의 작품을 즐겨 쓰는 편인데, 이는 사람들이 생명의 근원을 찾는 구체적인 과정을 묘사하는 것뿐이며, 작가 역시 자신의 실생활에서 생명의 근원을 추구하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저자는 생명의 근원에 대한 집요한 추구를 지극히 기발한 이미지 사고를 통해 표현하고 있다고 믿는다. 저자는 "말의 신"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명예에 걸맞은 삶을 살았고, 퇴임 후 은둔 생활을 하게 되면서 마침내 진정한 고향을 찾았고, 다시 삶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더 이상 마른 말을 타고 세계를 떠돌아다닐 필요가 없었습니다!
1. 생활
동리(또는 동리 라오)로도 알려진 마즈위안(Ma Zhiyuan)은 알려진 인생 이야기가 거의 없습니다. 1255년경) 『여귀서』의 기록에 따르면 원나라 22년 이후 30세쯤에 원나라의 시조가 재위하였다. 장쑤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 유학부 장관. 그는 40세쯤(원진시대) 관직을 사임하고 화려랑, 이시종, 홍자공 등과 함께 원진북클럽을 결성했다. 포도주"와 "바람과 달의 주인". 더 이상 공식적인 직책을 맡지 않습니다. 말년에는 주로 '숲속의 친구', '외국인'으로서 한가로운 삶을 살았다. 원영종 지치 원년쯤에 세상을 떠났고, 그의 수명은 약 70세였다.
2. 작품
(1) Sanqu
Ren Ne가 편찬한 "Dongli Yuefu"에 따르면 Ma Zhiyuan의 Sanqu는 " Sanqu Congkan" 그중에는 Xiaoling시 104 편, 수십 세트 17 세트, 나머지 5 세트가 있습니다. Sui Shusen의 "Quan Yuan Sanqu"에는 Xiao Ling의 작품 115개가 포함되어 있으며, 16세트와 나머지 7세트가 있습니다. 1980년 요녕성 도서관의 명나라 단편판 "양춘백학"에서 마즈위안 모음곡 3세트가 새로 발견되었고 나머지 3세트가 완성되었으므로 현재 마즈위안은 삼곡 한 권만 소장하고 있습니다. . 130곡이 넘는 노래. 원나라 초기의 삼곡작가 중 노지(魯治)와 장양호(張陽湖)만이 작품수 면에서 그들과 경쟁할 수 있다.
Ma Zhiyuan의 Sanqu 작품은 Zaju로 인해 Yuan Opera의 4대 거장 중 하나로 항상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그의 Sanqu는 Zaju보다 결코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Shao Zengqi는 "원 오페라 여섯 대가에 대한 간략한 검토"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마지원은 원 오페라의 네 대가 중 한 명이지만 그의 명성의 대부분은 Sanqu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는 그가 Sanqu가 진정으로 할 수 있다고 믿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음악계에서 Ma Zhiyuan을 대표합니다. Ren Na는 "Qu Xie"에서 "Zaju는 원나라 4 학교에서 승진했으며 Sanqu는 Dongli만으로 승진해야한다고 말합니다. Xiaoshan도 Sanqu의 전문가이지만 귀가 다릅니다. 나머지는 다른 것입니다. 전문가가 아닙니다." Ma Zhiyuan도 마찬가지입니다. Sanqu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마지원의 산곡 스타일은 주로 대담하고 대담하지만, 작품의 풍부함과 묘사의 폭이 넓으며, 뛰어난 문학적 재능이 보완되어 연기와 성격의 측면이 많다. . Liu Dajie는 "중국 문학 발전사"에서 Ma Zhiyuan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적절하게 언급했습니다. "음악계에서 Ma Zhiyuan의 가치는 음악의 범위를 확장하고 예술적 개념을 향상시키는 데 있습니다. 그의 뛰어난 재능과 거침없는 정신은 그의 음악에서 매우 쉽고 재치있게 표현됩니다. 그의 장점은 다양한 주제의 특성에 적응하고 다양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의 복잡한 스타일은 음악 분야에서의 그의 광대함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원나라 삼곡에서의 그의 지위는 이백에서 당송의 가사와 같습니다. 모두 그 시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들이다." 오늘은 그의 삼곡을 장면 묘사, 세상을 애도함, 역사를 노래함, 낭만 등 네 가지 범주로 나누어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저자: 정딩대천사. 2006 -6-4 15:38 이 발언에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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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감사합니다. 원 오페라
(1) 천하를 애도
지원의 산곡 작품 중 천하를 애도하는 것은 재능이 거의 없는 유학자로서는 가장 좋은 작품이다. 마음 속의 갈등, 망설임, 분노를 묘사합니다. 모음집 "Double Tune Night Boat"는 이 모음집에서 우리는 Zhiyuan의 자신과 삶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백 살이 되던 해 나비를 꿈꾸며 과거를 돌아보며 후회했다. 오늘은 봄이 왔고 내일은 꽃이 시들고 밤에는 등불이 꺼질 것입니다. ——쌍곡야선
진나라와 한나라의 궁궐을 생각하면 모두 썩어가는 풀과 소와 양의 들판으로 변했습니다. 율리는 말이 없다. 황폐한 무덤과 기념물 사이에는 용과 뱀을 구별할 수 없습니다. ——Shuangtiao Qiaomucha
얼마나 많은 영웅이 여우 길과 토끼 구멍에 던져 졌습니까? 삼각대는 강하지만 허리는 절반이 부러졌습니다. Wei Xie, Jin Ye? ——Double Tune Qing Xuanhe
. . . ——더블 톤 Luo Mei Feng.
. . . ——소나무 속으로 들어오는 바람의 이중음.
. . . ——이중 전송은 일정합니다.
귀뚜라미가 울음을 그치고 나서야 잠을 잘 수 있다. 수탉이 울면 모든 것이 쉴 수 없는 해는 언제일까? 줄지어 늘어선 개미, 꿀을 양조하는 벌, 피를 위해 경쟁하는 파리를 지켜보세요. Pei Gong의 Green Field Hall과 Tao Ling의 White Lotus Society. 가을이 오면 이슬에 노란 꽃을 따고, 서리에 자색 게를 요리하고, 붉은 잎을 술에 끓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인생은 제한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Double Ninth Festivals를 몇 번 보내십시오. 사람들이 나에게 버릇없는 기자가 되는 것에 대해 물었을 때 그들은 북해에서 나를 찾아왔고 Dongli가 술에 취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Shuangtiao Liting 연회.
아들은 효도하고 아내는 효도하는데, 가슴 아픈 사람이 누구든 결국엔 평범한 삶을 살게 될 수밖에 없다. 명예, 부, 명예를 위해 애쓰는 것은 모두 망상입니다. ——세상을 애도하는 네 조각
이러한 유형의 음악에서 그는 사회에서 명예와 부를 위해 투쟁하는 추악한 현실을 드러내고 명예와 부의 무상함에 대해 글을 씁니다. 예술적 개념의 형성과 단어와 문장의 선택은 모두 예술의 장점을 보여 주면서 우아하고 웅장합니다.
(2) 풍경
Ma Zhiyuan은 True Color School의 Yuan 오페라 작가이지만 신선하고 제한되지 않으며 시적인 풍경시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시든 덩굴과 고목에는 까마귀가 가득하고, 작은 다리에는 흐르는 모래가 덮이고, 오래된 길에는 서풍이 불고 가느다란 말이 있다. 해는 서쪽으로 지고, 상심한 사람들은 세상 끝에 있느니라. ——Tianjingsha 가을 생각
석양 아래서 술을 마시고 여유롭게. 두세 번의 항해 후에도 그들은 결코 착륙하지 않았습니다. 꽃이 떨어지고 물이 향기로운 오두막은 늦어지고, 교두보는 무너지고, 생선 장수들은 뿔뿔이 흩어진다. —— 떨어지는 매화 바람이 원포에서 돌아옵니다
사람들은 처음에는 조용하고 달은 밝습니다. 스크린 창 밖에는 옥매화가 사선으로 반사되어 있다. 매화는 웃지만 사람은 그림자를 만들지 않는다.
달이 지면 나는 대개 혼자다. ——떨어지는 매화
Qiancun의 매화가 모두 피어 있고, 복숭아와 자두가 봄을 경쟁하며 봄바람을 볼 수 있습니다. BMW와 자동차가 거리를 가득 메우고, 청명절이 가까워졌습니다. ——청기어 2월
봄바람은 오릉어를 자랑하고, 따뜻한 태양은 3월 서호에 있고, 오케스트라는 물오리 꽃시장에 닿는다. 여기에 음악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노래하고 마시고 시를 쓰는 것이 더 좋습니다. 산 위로 비가 내려 눈썹과 눈썹이 짙어진다. 버드나무 연기가 관자놀이에 털이 쌓이고, 잠을 충분히 잤던 서시를 죽이는 기쁨이 있다. ——Xiang Fei Yuan과 Lu Shuzhai West Lake
그중 "Tian Jing Sha"는 Ma Zhiyuan의 산수화 걸작으로, 장면이 어우러져 극도로 황량하고 광활한 가을 풍경을 묘사합니다. 의미있는. 나머지 시에서는 어촌의 노을 그림이나 서호의 맑고 밝은 풍경을 볼 수 있으며, 언어가 명확하고 리듬이 자연스러우며 담백한 감정이 자명합니다.
(3) 역사에 대한 찬가
이런 종류의 작품은 세상에 대한 한숨과 같은 이념적 경향을 가지고 있으며, 부와 세계에 대한 참을 수 없는 향수와 그들의 업적에 대해 깊이 한탄합니다. 고대와 현대의 조언자와 현자들은 눈 깜짝할 사이에 없어졌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이 세상의 옳고 그름을 헤쳐나가고 이 시끄러운 이 세상의 소용돌이에서 뛰어내리도록 격려하십시오.
그는 산의 힘을 끌어내고, 가마솥의 힘을 끌어올리고, 침묵 속에 비명을 지르며 수천 명의 사람들을 넘어뜨린다. 북쪽에는 인링로가 있고 서쪽에는 오장강이 있습니다. 옷을 벗고 동쪽으로 돌아갔습니다. 술에 취한 채 깨어 있는 것이 낫고, 깨어 있고 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청동원은 세상에 한숨을 쉬었다
조맹덕은 자신의 재능을 칭찬하고 향기를 공유하며 순수한 여우의 매력을 판매합니다. 배신자가 있는 곳에서 그가 일생 동안 이룩한 것은 단 두 마디 말로 서방을 정복한 것뿐이다. 술에 취한 채 깨어 있는 것이 낫고, 깨어 있고 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 청동원 세계 애도
비석 옆에 누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봄 이끼가 녹색이고 제사를 드리는 사람이 없습니다. Bi Zhuo는 평생 동안 술 한 잔을 마셨고 Cao Gong의 무덤은 술에 취한 후에도 3 피트 뒤에 있습니다. ——청동원은 세상을 향해 한숨을 쉬었다
초나라 군주는 진궁을 불태우며 비길 데 없는 영웅적 행위를 보여주었다. Yin Ling은 길을 잃었을 때 배를 타고 Wujiang 강을 건너갔습니다. 앉을 수 있는 안정적인 장소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Qingjiang Yin Ye Xing
Nine Heavens, 20년. 나는 Longqifeng Pavilion을 보았고 푸른 물과 푸른 산은 자연에 맡겨졌고 옛날에는 왕과 그의 아내가 홀 앞에있었습니다. 더 이상 베고니아 안뜰이 없습니다. ——연속 다이얼링
영웅이 일어나 헤게모니를 형성하지만 결국 그것은 공허한 꿈일 뿐이다. 인생은 짧고, 결국에는 황토만 멸망할 것이다. 제갈량이 지능이 뛰어나고 조만이 자신의 지혜와 재능을 자랑한다 해도 모두 헛수고가 될 것이다. 이러한 유형의 음악 중에는 Xiang Yu, Cao Cao, Zhuge Liang 등이 가장 자주 인용됩니다. 운율이 조화롭고, 텍스트가 생생하고 매끄러우며, 인위적인 끌 자국 없이 단번에 완성됩니다.
(4) 로맨스
Zhiyuan은 대담한 작품이 많지만 심오하면서도 암시적이고 엄숙하면서도 미묘한 로맨스를 쓰는 데에도 능숙합니다. 정진타는 "연애에 대한 글도 잘 쓰는데 너무 깊고 심오하다"고 말했다.
구름이 달을 가리고, 바람이 쇠에 닿는 것 둘 다 도움이 되고 비극이다. . 은빛 램프에 내 생각을 적고 싶었지만 긴 한숨을 쉬며 날려버렸다. ——Shouyang Qu San
작별 인사를 한 이후 Meng'erli를 포함해 수백 개의 메시지가 왔습니다. 사람들에게 만 가지 경험을 했는지 물어보세요. 믿지 않으면 눈꺼풀이 꿈틀거리지 않습니다. ——Shouyang Quliu
저자: The Archangel of Zhengding 2006-6-4 15:38 이 성명에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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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원 오페라에 대한 감상
사람들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수천 마일을 걱정합니다.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야생 연기와 따끔거리는 나무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잠시 후 나는 나에게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느꼈고 Kua Luan이 돌아갈 때까지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Shouyang Qujiu
봄 풍경은 돈으로 사기 쉽지만 가을 풍경은 가장 슬프다. 그는 뿌리 없는 풀과 같아서 먼지에도 질리지 않고 떠내려갑니다. 가짜 연은 끈이 끊어진 연과 같아서 누구에게 떨어지는지 알아야 합니다. 요족은 떠다니는 세계가 좁고 빚을 덜 지면 빚이 더 많아진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별거 기간, 점 및 금전 준비 횟수. ——Shang Tiao Ji Xian Bin Mo 장.
주위의 황량한 풍경을 이용하여 우울함을 불러일으키고 그리움을 고조시키는 것은 정말 끝없는 그리움과 끝없는 슬픔, 암묵적이고 심오하며 감동적입니다.
이 밖에도 작가는 자신을 묘사하고, 은둔을 찬양하고, 내실에서의 사랑을 노래하고, 여행자와의 이별을 노래하고, 유머러스한 글 등을 담은 좋은 음악을 갖고 있다. 작품은 풍부하고 내용이 방대하며 예술성이 고상하다. 이 모든 것이 원 오페라 역사상 마즈원의 높은 지위에 기여했습니다.
(2) 자주
현재 알려진 마즈위안의 자주는 15가지입니다. , "마 단양이 풍자를 세 번 역임했다", "진투안이 서화산에 누워있다", "사마강주가 눈물을 흘린다", "노동빈이 악양탑에서 세 번 잠을 잔다", "한밤의 천둥이 축복비를 추천한다" 등 Li Shizhong and Hua Li Lang과 Li Er이 공동 집필한 "황량의 꿈 설명 포럼 열기"를 포함하여 7개의 다른 작품이 있습니다.
마지원의 Zaju 스타일은 대담하고 대담하며 그의 말은 명확하고 우아하지만 너무 화려하지 않습니다. "Taihe Zhengyinpu"는 "Ma Dongli의 말은 아침 햇살에 노래하는 봉황과 같습니다. 그의 사전은 우아하고 아름답다. 그것은 영혼에 비유될 수 있다." 행운과 행운의 두 가지 측면은 하이에나를 진동시켜 소리를 지르며 말들이 모두 죽어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봉황이 하늘을 날면 , 평범한 새들과 어떻게 비교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은 그의 글에 대한 매우 좋은 논평입니다. 적절하며, 그가 얼마나 재능이 있는지도 보여줍니다. 왕궈위는 원극사에서의 위상과 평가에 대해 "마동리는 키가 크고 장엄하며 위엄이 넘치며 애정이 깊고 교양이 깊은 인물이다"라고 말했다. ." "송시와 비교하자면... Dongli는 Ouyang Yongshu와 같습니다. "Lu Qianyi는 "원나라 중기 이후 대부분의 Qu 가족이 Ma를 자신의 종파로 삼았고 그것이 중국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진과 위안의 드라마는 확실히 새로운 것이 아니다.” 이는 그의 높은 업적과 큰 영향력을 보면 알 수 있다. 오늘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궁의 가을'
'한궁의 가을'은 한나라의 왕조군과 원제의 이야기를 그린다. .역사적인 인물입니다. 비극적인 이야기는 역사서를 바탕으로 하지만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한 것이 아니라 허구를 많이 만들어냅니다. 구성은 간결하고 필력은 절묘하다. 한원황제가 미녀를 선발하는 것부터 조준의 죽음까지 일련의 줄거리를 세심하게 전개하고 있다. 작가는 극 전반에 걸쳐 조준의 아름다운 성격을 차근차근 드러내며 비극적 결말로 승화시킨다.
이 극이 마지막 판이기 때문에 작가는 한나라 원제를 묘사할 때 잉크를 많이 썼고, 한편으로는 원제의 나약한 성격을 드러냈다. , 그는 수묵화와 사랑의 조준에 대한 잊을 수 없는 사랑을 강조했다. 3장과 4장은 작품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원제가 조군과 작별하고 궁으로 돌아올 때의 황량한 상황과 분노한 기분을 묘사하고 있는 부분이다. 어법은 황량하고 황량하며, 리듬은 빠르고 격렬하며 현실과 환상이 뒤섞여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조군이 강물에 몸을 던진 후, 원제의 애증은 짙은 비극의 분위기에 휩싸였다. 텅 빈 한궁을 마주한 원제는 꿈에서 깨어나 '기러기들이 한궁을 돌며 위나라로 보내는 슬픈 소리'를 들었다. 도시.” 그리고 원제의 생각은 하늘을 맴도는 외로운 거위를 따라가며 “다각형정 위를 나는 것”으로 외로운 거위를 극중 인물들과 통합시켰고, 외로운 거위의 애절한 울음소리로 더욱 교묘하게 끝났으며, 이는 예술적으로 고양되었다. 드라마 분위기 .
이 노래는 매우 높은 성취도를 가지고 있어 항상 바이푸의 '오동비'와 비교되기도 한다. 중국 문학 발전사". "인더스 비"보다 가치가 높으므로 발췌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는 문학적 상상력을 사용하여 드라마 형식에 더 적합한 일부 역사적 줄거리를 변경하고 새로운 이념적 내용을 표현했습니다. , 그리고 드라마의 요소와 효과를 높이는데... 역사 이야기를 재현하는 능력을 보여준다.” 이 비극의 이념적 기반은 비교적 견고하고 완전하다. .. 가사의 표현력이 매우 높고 감동적이다”(<중국문학 발전사> 23장 참조)
(2) "청산의 눈물, 사마강주"
'청산의 눈물'은 백거이의 '비파'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작가의 기존 대본 중 유일한 사랑극이다. 저자는 시 속의 비파를 잘 연주하는 사업가를 백거이와 사랑에 빠진 수도의 유명한 기녀인 배흥녀로 바꾸었고, 거이가 강주로 강등된 후 형우는 속아 유일랑과 결혼하게 되었다. 차 상인이 백거이가 손님을 배웅할 시간에 맞춰 강주에 도착했는데 강에서 비파 소리가 들려서 진실이 밝혀졌습니다. 나중에 Bai Juyi는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전체 이야기를 설명하기 위해 복직되었습니다. Xianzong 황제는 Juyi에게 노예를 노예로 부여하고 Liu Yilang의 속임수를 처벌했습니다.
이 작품의 줄거리는 '비파전설'의 줄거리와 많이 다르고, 역사적 사실과도 부합하지 않지만, 작가는 이를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활용했다고 볼 수 있다. '세상의 끝에서 떨어진 같은 사람들'의 만남을 통해 답답한 마음을 토로한다. 음악은 뛰어난 솜씨로 작곡되었으며, 광활한 강의 풍경과 가족의 여운은 모두 뛰어난 기술입니다.
저자: The Archangel of Zhengding 2006-6-4 15:38 이 글에 답글을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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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위안 오페라 감상
(3) "한밤의 천둥과 축복 추천 비"
"축복 추천" "비석"은 송스님 희홍 스님의 "렝자이 야담"을 원작으로 각색, 확장한 작품입니다. 시골에서 가르치며 생계를 꾸려가는 가난한 학자 장하오(Zhang Hao)는 장하오좡(Zhang Haozhuang)에 살고 있으며, 나중에 친구인 판중옌(Fan Zhongyan)을 만나 세 통의 추천서를 받습니다. 명성을 얻기 위해 그를 만나지 않고 떠난다. Fan Zhongyan이 내일의 황제에게 편지를 보냈을 때 황제는 Hao를 Jiyang 현의 행정관으로 임명하라는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Zhang Hao는 Hao와 함께 떠나 그의 가명으로 직책을 맡았습니다. Hou Hao는 Zhang Hao를 암살하기 위해 Zhao Shi를 보냈습니다. Hao는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자비를 구하고 진실을 설명하고 나서야 Zhao Shi가 그를 탈출하도록 허용했습니다. 장호(張浩)는 관리가 되어 가난하고 궁핍할 때 건부사(建富寺)에 살았는데, 장로는 그의 목숨을 불쌍히 여기고 그 대가를 치르기 위해 비석을 지으라고 명령했는데 비석이 벼락을 맞았을 때 또 다른 사건이 일어났다. 장호(張浩)가 자살을 하려고 하다가 그를 찾아와 함께 베이징으로 가서 최우수상을 받고 흰 옷을 벗고 단치에 올라 정상에 올랐다. 그는 또한 장하오를 처벌하고 그를 죽이지 않은 조시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마즈위안은 냉소적인 느낌으로 이 극을 썼기 때문에 극중에는 장하오가 가난할 때 “굶으면 죽여라”라고 하는 말이 많다. 요즘 그는 똑똑할수록 더 많은 고통을 받고, 더 멍청할수록 더 많은 어리석음의 축복을 누리고, 돈이 있는 타오링은 더 많은 부자가 됩니다. , 관직에 안주하지 않고 돈이없는 장학 건로가 부자가 될 것이다." 그때를 회상하면서 지식인들은 교육을 받아도 탈출구가 없었고 공직 사회의 어둠에 대해 통렬하고 분노했습니다. 사회에서 현명한 자와 어리석은 자의 무관심, 그리고 도덕성의 쇠퇴. 꾸지람에도 아쉬움이 컸다. 궁지에 몰린 원나라 학자들의 분노를 표현한 작품으로 현대적 의미가 가득하다. 구조는 간결하고 분위기는 기복이 있으며, 우아한 음악 스타일에는 대담하고 자유로운 정신이 담겨 있습니다.
(4) "진단은 서화산에 눕다"
"진단은 높이에 눕다"는 황실의 모집을 거절하고 먼 곳을 여행한 송나라의 진투안을 묘사한다 , 화양산 이야기에 숨었습니다. "삼천줄, 이천석, 일급관, 이급직, 낡은 종이에 단 두 줄의 역사기록"만 보는 것에 익숙하기 때문이다. 세상을 결정할 수 있다." 그러나 "보라색이 되지 말라." 루오옷, 오직 노란 소매와 이불만을 구걸한다." 높은 지위를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관직에 욕심을 내지 않기를.
이는 작가가 타민족의 지배를 받아 자신의 야망을 이루지 못하고, 명예를 희생하고 소극적인 은둔의 길을 갈 수밖에 없었기 때문으로 여겨진다. 그는 소란과 부와 명성을 과거의 일로 여겼습니다. 그는 이 이야기를 통해 원대 문인들의 숨겨진 사상과 감정을 반영하였다. 이 극은 아직 마지막 극이고 구조적으로는 클라이맥스가 덜하지만, 음악과 산문의 성취, 초연하고 자유로운 사상은 여전히 마의 평소 특징이며, 진주처럼 아름다운 말이 많다. , 단어와 문장의 리듬이 밝고 감동적입니다. Ma Zhiyuan은 "만화 산업의 말 요정"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아하고 자유로운 스타일의 음악 외에도 원나라에서 이러한 종류의 드라마를 쓰는 데에도 능숙했습니다.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5) '황량꿈 해명포럼'
'황량꿈' 이야기는 당나라 전설소설 '황량몽'에서 따온 것이다. 베개'는 Lu Gong의 깨달음 이야기를 Lu Sheng에게 Zhongli Quan이 Lu Yan (Dongbin이라는 이름)을 불멸의 존재로 변화시키는 이야기로 다시 씁니다. 꿈에서 환생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며, 부와 술과 성, 사람의 옳고 그름, 탐욕과 노여움과 미친 사랑, 바람, 서리, 비와 눈을 통해 본다. 꿈에 쌀이 아직 익지 않았는데, 그것을 깨닫고 도를 배워 선인의 반열에 오른다.
이 드라마는 아직 첫 번째 버전으로 종리취안이 주연을 맡고 있다. 그러나 Lu Yan의 꿈에서 종은 병원 공작 Gao 선장과 나무꾼으로 변했습니다. . . 등은 구조적으로 말하면 다채롭게 보입니다. 작가는 노동빈의 꿈을 통해 원나라 사회의 어둠과 혼란을 반영한다.
가사와 음악은 매우 흥미롭고 불멸의 삶을 묘사하며 장면이 조화를 이루고 예술적 개념이 매우 고상합니다.
(6) "여동빈의 악양루 세 침실"
"악양루"는 루동빈이 악양루를 세 번 방문한 이야기와 그 안에 버드나무와 매화의 정수가 담겨 있습니다. 건물 앞. 이 극의 주제는 대략 송나라 예덕연의 고백과 전진종의 전설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원극에는 육현의 죽음에 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이 드라마는 우월하다고 볼 수 있다. 정나라 말기 노동빈이 부른 이 곡은 <황량의 꿈>만큼 상상력이 풍부하고 화려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우여곡절이 가득한 곡이다. 현실에 실망한 뒤 신들의 세계로.
(7) '마단양인봉자세번'
'인봉자'는 마단양이 렌투로 변신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는 마즈위안(Ma Zhiyuan)의 말년 작품이자, 불후의 극 중 도교적 분위기가 가장 강한 작품이기도 하다. 선인 마단양은 임도가 반불멸이라고 믿고 그를 깨우치기 위해 애썼다. 저자는 임풍자가 세속적인 관계를 끊기 위해 아들을 죽이고 아내와 이혼하도록 주선하기도 했다. "그의 아내 Pingzi를 근접성을 위해 퇴위"시키려는 당시 종교의 금욕주의와 매우 일치합니다.
극 전체의 줄거리는 콤팩트하며, 우여곡절과 우여곡절이 어우러져 관객의 감정을 끌어당길 수 있다. Ren Tu가 리드 싱어를 맡은 마지막 버전이기 때문에 음악과 텍스트가 매우 독창적이며 스타일이 다른 Zhiyuan 드라마와 다릅니다. Wang Jilie의 "Qutans in the Hulu"는 "Ren Fengzi는 백정의 음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설득력있는 말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말의 본질은 음악의 본질이 매우 좋습니다." 언어의 진정한 본질, 그리고 모든 단어의 진정한 본질!
(8) 결론
Ma Zhiyuan의 드라마는 항상 예술적 매력이 강했습니다. 드라마는 우아하고 명확하며 우아하기 때문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오페라의 특징을 요약하면, 독창적인 작품이 많고, 초월적 사고가 강하며, 대담하고 고상한 문체가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원극사에서는 관한경(關hanqing)과 자주 비교되는데, 감상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둘을 구별하기는 어렵다. 덩샤오지 선생의 『원나라 문학사』의 말만 기록할 뿐이다. 아래 독자 참고 사항: p>
"관한칭의 드라마 활동에서 무대 위의 배우들은 서로 다른 외모, 서로 다른 정체성,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가는 캐릭터의 성격에 강한 사랑과 증오를 불어넣었습니다. Ma Zhiyuan의 작품, 우리는 항상 작가 자신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Ma Zhiyuan의 언어 통제 능력은 탁월합니다. 그는 분노와 피와 눈물, 모순과 변동을 극에 쏟아부어 그의 작품에 강한 감정을 불어넣었습니다. 색깔도 관한경의 희곡과 다르다. 『관한경』은 하층민의 호불호, 옳고 그름, 이상과 추구를 더 많이 반영하는 반면, 마지원은 상당수 유교인들의 고통과 머뭇거림을 반영한다. 따라서 그의 작품은 지식인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마즈위안의 음악과 산문은 고대 문인의 전통적인 감상 습관에 더 부합했으며, 그의 작품은 매우 훌륭했다.
저자: Da Zhengding. Angel2006-6-4 15:38 이 진술에 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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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5개: 원음악 감상
좋아요! 우리 정딩은 원나라 다음으로 원 오페라의 가장 큰 발상지입니다. Bai Pu, Shang Zhongxian, Li Wenwei 등 7~8명의 위안 오페라 대가가 태어났습니다. 원 오페라를 연구하고 연구하는 것도 우리 정딩의 역사와 문화를 탐구하고 정리하는 주요 주제 중 하나입니다. 이 글의 저자가 마즈위안의 관점에서 원극 감상의 지식 인터페이스와 비전을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하는 경우는 드물다.
작성자: Lotus Ye Qingqing 2006-6-5 19:13 이 성명에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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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6개: 위안 오페라 감상
관운시 7편
"Nanlu . 황금 텍스트 경전.
"여자친구 사랑" 관운석
나방 눈썹은 이별 후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눈물을 흘릴 수 있다
양관의 네 번째 사랑 노래를 멈추고 밤에 깊은 슬픔에 잠에서 깨어난다
>
나 혼자다 영소소악 3차 업데이트
"떨어지는 매화바람". "천시" 관운시
새 시 "술주전자 속의 야만인들은 한가하여 봄의 끝을 알지 못한다"
가족 소년은 버드나무 옆에서 낚시를 하고 있고, 갈매기와 왜가리가 강 곳곳에 있습니다
Zhonglu. 빨간색 자수 신발. 내실 사랑' 관운사
구름창을 마주하고 나란히 앉아
달베개를 껴안고 노래를 부르며
카운트를 들으며 고민하다 새벽 4시가 넘었다
새벽 4시가 넘었는데 사랑도 부족해 밤은 셔틀처럼
맙소사, 뭐야? 오전 1시가 틀렸나요?
통은 고대를 걱정합니다
봉우리와 능선은 파도를 모으는 것과 같고 내부의 격동하는 산과 강과 같습니다. 그리고 밖에서
서쪽을 바라보며 헤매고 있다
아쉽게도 진한나라가 여행하던 궁궐과 궁궐은 모두 흙으로 만들어졌다
백성의 번영은 쓰라리고, 서민의 멸망은 쓰다
"동풍에 취하다. "은거의 한숨" 장양호
흰 구름이 있는 오두막을 차지하고 세 개의 기둥과 붉은 태양이 있는 창가에서 잠을 잔다
먼 곳에 높고 낮은 계곡과 마을 근처가 사람들의 옳고 그름을 막습니다.
Langyuan Penglai는 너무 가깝습니다. Shanggong Ming은 게으름을 의미합니다.
"Double Tune." 칭장 인용. 상사병》쉬자이시
상사병은 빚이 거의 없는 사람과 같아서 매일 서로를 격려한다
종종 걱정의 짐을 지고 가는데 이익이 3포인트도 안 되니 자본이 그를 만났을 때만 계산됩니다
"중루. 양춘곡. 서자이시의 "원한"
상인의 아내가 된 것을 후회하지만 가난한 남편을 만날 운명이다
작별할 때 소주 얘기만 했는데 나중에는 3년이 넘도록 광저우에서 편지를 받았습니다
《보름달이 떴습니다. "넥타 노스탤지어" 쉬자이시
장가오 타워 전망 앞 친화이사의 가을 풍경
폐허, 향기로운 풀, 텅 빈 복도, 낙엽과 짙푸른 이끼
먼 사람은 남쪽으로 가네 해는 서쪽으로 지고 강물은 동쪽에서 흘러나온다
산에 목련이 피어있으니 스님이 누구를 위한 것인지 물으셨다. 꽃이 핀다
"빨간색 자수 신발." 도교의 안뜰" 서자이시
흰 구름이 있는 소파와 대나무 길, 반쪽의 창문, 밝은 달과 소나무 소리
세상 어디에도 불 날짜를 숨기고 있는 녹색 원숭이
검은 호랑이는 Tingshan Ginseng의 노란색 내부 전경을 듣고 있다
"Yangchun Song." Gaoting의 늦은 계류 》Xu Zaisi
물은 깊고 얕고, 동서의 흐름은 흐리고, 구름은 먼 산과 가까운 산에옵니다.
가을 바람이 분다 밤에는 낚시 해변에서 나무를 피우고
초가집 두세 채
"조황제. "장산 강 여행"Xu Zaisi
먼 산과 가까운 산은 모두 녹색입니다
역류 [□老]의 바위 해변은 연운잔만큼 위험합니다
저무는 해가 지고 서풍에 까마귀가 분다
험난한 길에서 여유를 갖기가 어렵다는 한숨
어디 생선국과 밥이요?
"수양송." 봄의 사랑" Xu Zaisi
안마당에는 여유로운 분위기가 깊다. 동풍은 커튼을 가로질러 날아가는 고양이들로 가득하다
배꽃이 두려워 어쩔 수 없다. 그런데 3월의 비는
연에게 봄에 가라고 가르친 사람
p>
《더블톤. 물의 요정. Night Rain' Xu Zaisi
우예의 소리, 약간의 가을, 약간의 바나나, 약간의 슬픔
3일 밤을 더 보낸 후 다시 꿈으로 돌아온 등불과 체스말 세 번째 감시 후에도 수집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번영과 외로움에 한숨을 쉬었습니다. 박물관 주민들은 이 이야기를 10년 동안 간직했습니다
장난의 두 노인은 모두 걱정하고 있습니다
"물의 요정." 회산천》서재사
구룡의 침이 하늘에서 내려와 땅으로 흘러 샘이 되었고
바람에 날리던 순련은 산승들에게 물었다. 연도를 기억하지 마세요
솔잎과 학이 푸른 연기를 피하고 구름정을 적시게 하세요
한비동굴 앞에서 차를 따서 볶으세요
"물의 요정."
놀고 노래하는 미녀' 서재시
옥섬유 흐름은 얼음 비단의 이빨을 미워하고 봄을 불평한다
가을 파도는 영리한 메시지를 보내고 마음은 이웃과 같다 처음 들었을 때 배송
장저우의 시마에게 왜 녹색 셔츠를 입고 눈물을 흘렸는지 물어보세요
양단 문자가 나오는 시는 항상 상사병에 관한 것입니다
"행복 궁전 앞에서요." 관음산 잠자는 소나무' 서재시
흑룡은 복종을 피하고 이 산 높은 곳에 누워 있다
늙고 차가운 마음은 기둥이 되기 싫다
녹색 구불구불한 얼굴은 진시황제 일봉을 따른다
징지에제에 딩구를 심은 해는 몇 년입니까?
시냇물 한가운데에 밝은 달이 베개를 베었습니다. 산들바람
"더블 튠." 두꺼비궁 노래. 봄의 사랑" 서재시
나는 살면서 상사병을 그리워한 적이 없다.
상사병이 아프다. 몸은 떠다니는 구름 같고 마음은 날아다니는 고양이 같다
공기는 거미줄 같고, 하늘에는 향기가 맴돈다
지금이 바로 부자 방랑자의 선물이 오기를 바라는 때이다
등불이 반쯤 어둡고 달이 반쯤 밝을 때
"칭장음." 봄밤' 쉬자이시
구름 속의 옥피리 서너 가지 소리, 사람들은 등불에 기대어 귀를 기울인다
에메랄드 격자 위에 바람이 자라고 이슬이 뚝뚝 떨어진다 오통우물에서
밝은 달이 반쯤 가려지고 꽃들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하늘은 모래가 없고 맑다." "가을 강에 밤 계류" Xu Zaisi
석양은 어둡고 서풍에 까마귀는 희미 해지고 둑 양쪽에는 갈대가 피어납니다
배는 Xunyang 레스토랑의 감상적인 Sima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파란 셔츠의 꿈 속의 비파
"Wu Ye'er. Diaoyutai》Xu Zaisi
Dragon Tiger Zhaoyang Palace Frost Hangu Pass
Fengyue Fuchun Mountain은 Qian Zhonglu의 보호를 받지 않습니다.
자유 시간을 얻으려면 Qilitan으로 돌아가세요
그의 Yuntai 일반 제단만큼 키가 큼
"Wu Ye'er."
봄 생각" 서재시
구름 위를 걷는 남포를 생각하고 추양을 꿈꾸는 향기로운 풀
흐르는 물은 봄 꾀꼬리를 싫어하고 소향꽃 밑에 제비는
머리핀이 달린 금봉황과 이불에 원앙이 자수되어 있습니다
어떤 아이들이 잠을 자며 꿈을 생각하고 있나요
Bai Pu [中LV]lt; gt;--2
지지사(2부) )
영광과 굴욕을 알고 누가 누구인지는 침묵하면서도 남몰래 고개를 끄덕인다
에서 시와 책을 모은 것인데 할 일도 없고 할 일도 없는 것도 낭만이다
오늘 와인이 있다 오늘 취해서 한 잔만 비운다
바다 건너편을 돌아보니 먼지는 날아가고 해와 달은 빠르고 머리는 백발이고 오랜 친구는 적고 멀다
술 때문에 잠이 안 온다. 시, 나는 종종 내 영혼을 괴롭히는 노래를 낭송합니다.
사계, 바람과 달, 나태한 삶, 쓸모없는 사람, 시, 술과 기쁨, 순수
장량이 사임했습니다. 한나라와 적에게 해를 끼치기 위해 호수로 돌아갈 계획이었습니다.
러산과 물은 항상 신중하게 추천하기에 적합하며 현재와 과거에 그것을 아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요?
[Double Tune]lt; Guigui Order gt; Nine Days Zhang Kejiu
Qingshan이 Wusha를 조직하고 Yan Hengqiu로 돌아가도록 강요하고 피곤한 손님은 향수병에 걸립니다.
녹색 소매, 음금잔과 옥손비파
사람이 늙으면 서풍백발 나비는 내일의 노란 꽃을 걱정한다
세상의 끝으로 돌아가, a touch 지는 해에는 갈까마귀를 세느니라
하늘과 달 아래에서 칼을 휘두르며 큰 소리로 노래하며 예로부터 친한 친구가 많지 않았다
백발은 희박하고 녹색 등불은 조용하고 나는 춤을 추고 있다
옛날 이야기 속에 옛 현자들은 울퉁불퉁하고 술에 취했고, 시골의 강한 남자들은 부와 어려움을 겪었다
명예는 그에게 달려 있습니다.
[Nanlu] lt; Bufu Lao Guan Hanqing
꽃은 그에게 달려 있습니다. 오세요 길가의 버드나무
꽃은 붉은 수술로 오르고 연한 버드나무는 에메랄드 띠를 꺾고 탕자는 낭만적입니다
나의 버드나무 꺾기와 오르기 실력이 꽃을 피우리라. 그리고 버드나무는 무너진다
내 인생의 절반은 버드나무를 꺾고 꽃을 오르며 살았고, 평생은 꽃 위에서 자고 버드나무를 매달아 왔습니다
나는 만국신사, 세상의 탕자의 지도자이자 지도자
나의 아름다움은 변하지 않고 그대로 있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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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들 사이에서 시간을 보내고 당신을 잊어 버리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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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를 나누고, 대나무를 치고, 말을 치고, 티베트 복권을 치고, 5음 6율을 연주합니다.
너무 한심하고 슬퍼서 마음이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정소녀와 함께 은단 앞에서 은치터가 웃으며 은막에 기대고 있다
옥손과 옥어깨를 들고 옥탑을 오르는 옥천사와 동행한다.
황금비녀 손님이 금실을 부르며 금잔을 들고 동행
나도 쉬는 중이라고 하더군요
과시와 명성을 이끌면 더욱 정교하고 분명해집니다.
나는 진전 꽃밭의 미남, Zeng Wanfu Youzhou
모든 어린이는 세상에 태어난 토끼입니다. 초가 언덕, 모래와 흙, 방목장을 향해 걸어가는 모습
나는 밧줄과 그물에 둘러싸여 회색 깃털이 달린 늙은 꿩들에게 짓밟힌 성숙한 말입니다.
중년이 되면 어떻게 시간을 낭비할 수 있겠습니까?
나는 찌질할 수 없습니다. , 끓일 수도 없고, 두드릴 수도 없고, 튀길 수도 없고, 터뜨릴 수도 없습니다. 구리 완두콩에
구멍을 뚫는 방법을 알려줄 사람. /p>
제가 한 건 양원월, 동경주 마셨고, 낙양꽃 올랐고, 류장태 올랐어요
시를 낭송하고, 전각을 낭송하고, 비단을 연주하고, 대나무를 맛볼 수도 있습니다.
상무자는 쉬기를 거부했습니다.
지옥의 군주가 직접 신과 유령을 불러 유인하지 않는 한 말이죠. 저승으로 돌아가는 세 영혼과 저승에서 애도하는 일곱 영혼
맙소사, 그 동안은 불꽃놀이의 길로 가고 싶지 않다
[南LV ]lt; 네 개의 옥 조각 gt; 네 마리의 말에게 조용히 후퇴하여 멀리 나아갑니다
녹색 사원이 희미해지고 붉은 얼굴이 변합니다
먼지가 많은 모습을 그리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린타이 고향은 아직도 거기에
삼칭
5에이커의 땅을 가진 집이 집으로 돌아왔다
푸른 물과 푸른 산 옆에
한 지역에 2헥타르의 비옥한 땅을 가진 집이 여유롭게 뛰어내린다. 세상
자주색 게, 살찐 노란 국화가 피어 집으로 왔다 갔다
푸른 대나무와 푸른 소나무 옆에
대나무의 그림자와 소나무 소리. 두 초가집이 평화롭고 평화롭다. 다행히 여기서는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세 길은 수리되고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심어져 있다.
술을 마시며 새로 산 생선
구름과 산이 가득한 눈, 그림, 맑은 바람과 밝은 달, 시 빚을 갚는 나
게으른 사람이었고 가진 것도 별로 없었습니다 내가 돌아오기 전에 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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