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의 자질을 칭찬하다

밀을 베는 것을 보다

백거이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아들을 안고 옆에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것은 서사시로 제목에서 볼 수 있다. "밀을 보면서 베는 것" 은 "다른 사람이 밀을 베는 것을 보는 것" 이다. 이왕' 보기' 라면, 반드시 무거운 서사 성분을 포함하고 있을 것이다. 이제 저자가 어떻게 "보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저자는 배경을 설정합니다. 5 월, 남풍이 불고, 맥이 김랑을 뒤집는 것은 농민의 바쁜 계절이다. 처음 두 문장을 얕보지 마라. 농민이 일년 내내 일했을 뿐만 아니라 한가한 나날을 보낸 적도 없고, 5 월 밀 수확기 농민들이 더 바쁘다는 사실도 진술했다. 이는 아래와 주제를 밝히기 위한 좋은 깔개를 만들었다.

그런 다음 작가는 한 장면을 묘사했다. 가는 길에 여성과 아이들은 집집마다 그릇과 주전자를 들고 밀을 베고 있는 가족들에게 밥을 배달해 물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들판에서 젊고 힘찬 남자들은 단지 수확에 몰두했을 뿐이다. 여름의 열기가 발밑에서 김이 나고 태양이 등에 구워져 있다 해도 그들은 기진맥진해도 전혀 무관심하다. 다만 여름을 이용하여 일을 좀 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이것은 얼마나 바쁘고 긴장된' 농민 수확도' 인가! 하지만 여기서 우리는 농민노동의 고된 광경만 볼 수는 없고, 배후에 숨겨진 것도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그런 다음 저자는 세부 사항을 클로즈업했습니다. 한 농부가 아기 한 명을 안고 깨진 광주리를 들고 다른 사람이 남긴 보리 이삭을 줍고 있다. 그녀의 집에 물어보니, 원래 그녀의 집의 모든 밭은 이미 저임금으로 세금을 내고, 집에는 논밭이 없고, 맥코도 수확하지 않고, 밀이삭을 주워 밥을 먹을 수밖에 없어서, 매우 슬프다. 시의' 귀',' 바구니',' 배고픔' 등의 단어는 상상력이 풍부하다. 특히' 세' 라는 단어는 농민 생활의 고통의 근원을 지적하였다. 이에 따라 우리는' 한가한 달',' 사람이 더 바쁘다',' 무지가 뜨겁다',' 석일' 의 진정한 원인을 이해하고, 저자가 시에서 밝혀야 할 깊은 주제인 당시 사회를 찌르는 중세제도를 알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토론을 상세히 설명했다. 작가는 자신을 결합해 안일한 생활과 농민의 고난에 비하면 마음이 더할 나위 없이 죄책감을 느끼고 오래도록 진정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밀을 보는 것" 이라는 특정 창구에서 작가는 농민의 비참한 일생을 보고 농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전달했다.

시 전체를 보면,' 관' 이라는 글자를 잡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시 전체를 해석하는 열쇠이자 시안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만약 작가가 노동인민의 질고에 관심이 없고 농민의 비참한 처지를 동정하지 않는다면, 그가' 볼' 수 있을까? 저자가 민정을 살피지 않고 농민 생활에 깊이 들어가지 않으면' 볼' 수 있을까? 만약 작가가 사회의 폐단을 통찰하지 않고 통치자의 주의를 끌고 싶지 않다면, 그는' 볼' 것인가? ......

그래! 밀의 수확을 관람하다-우리는 단지' 밀을 베는 것' 만 볼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