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이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유명한 번역가 푸레 씨는' 누구의 전기' 를 중국어로 번역했다. 일류 홍보원, 일류 작가, 일류 번역가가 이 작품을 빠르게 고전으로 만들어 지금까지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 세기 전반은 인류 역사상 격동하고 고통스러운 시기였다, 로만? 롤랜드는' 누가 전기' 를 썼고, 프레이 씨는' 누가 전기' 를 번역했다. 모두 감정을 가지고 이 위인들의 삶에서 생존의 힘과 전투의 용기를 얻기 위해서다. 푸레 씨는 "하늘 전체가 연무에 휩싸일 때" 라고 말했다. 그가' 명인록' 에서 얻은 계시는' 진실된 고난만이 로맨틱 딕의 환상의 고난을 쫓아낼 수 있다' 는 것이다. 고난을 이겨낸 영웅의 비극만이 우리가 잔혹한 운명을 견디도록 도울 수 있다. 내가 지옥에 가지 않는 사람은 지옥에 가지 않는다' 는 정신을 가져야 이기심을 억누르는 민족을 구할 수 있다. "
그렇다면 오늘날의 독자들에게' Who' 의 전기는 우리에게 무엇을 줄 수 있을까? 물질적인 생활이 매우 풍부하고 정신생활이 상대적으로 빈약한 시대에, 한 사람이 숭고함을 피하고 숭고한 사회에 작별을 고하면,' 누구의 전기' 는 우리에게 더 많은 난처함을 줄 수 있다. 왜냐하면 이 거인들의 생활은 거울처럼 우리의 비열함과 보잘것없는 모습을 비춰주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들의 인격의 위대함을 느끼느니 차라리 그들의 작품을 찬양할 것이다. 미켈란젤로의 마지막, 로마? 롤랜드는 위대한 영혼이 산과 같다고 말했다. "나는 평범한 인간이 정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일 년에 한 번, 그들은 올라가서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그곳에서 그들은 폐의 호흡과 혈관의 혈액 흐름을 바꿀 수 있다. 그곳에서 그들은 영원에 더 가깝다고 느낄 것이다. 미래에 그들은 광활한 생활 평원으로 돌아갈 것이며, 그들의 마음은 일상적인 전투의 용기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우리 시대에 이것은 정말 금빛 석두 한 조각이다.
명인록' 은 중국인의 옛말을 잘 증명했다. 고금을 거느린 자는 반드시 항심과 뛰어난 재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베토벤의' 슬픔과 은둔 속에서 피난처를 찾는다', 미켈란젤로의' 내가 고통스러울수록 더 좋아',' 톨스토이의 울음, 고통, 나는 진실만 원한다' 는 것은 위대한 삶이 끝없는 전투라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시대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기회로 가득 차 있다. 우리는 성공을 갈망하지만 분투하고 싶지 않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지는 것이다. 경솔함과 급공근리는 우리로 하여금 짧은 성과를 거둘 수 있지만, 결코 인류의 불후의 대열에 들어서서는 안 된다. 따라서' 명인록' 을 읽으면 우리를 깨울 수 있다.
"유명 인사 기록" 에 대한 고찰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로만의' 명인록'? 롤랜드의' 베토벤, 미켈란젤로, 톨스토이 전기' 는 20 세기 초에 창작되었으며, 당시와 후세 모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이 세 편의 전기에서 로만? 롤랜드는 이 세 예술가와 각 분야의 유사점을 꽉 잡고, 그들이 오랫동안 고난을 견디고 진선미를 추구하는 심정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했다.
명인록' 으로 넘어가자 첫 편의 서론에는' 우리 주위의 공기가 얼마나 무거운가' 라는 말이 있었다. 맏이인 유로파는 탁하고 부패한 분위기 속에서 혼수상태에 빠졌고, 저속한 물질주의는 그의 사상을 억누르고 정부와 개인의 행동을 방해했다. 사회는 교활하고 비천한 이기심 속에서 죽어서 인간은 숨을 쉴 수 없다. 창문을 열어라! 자유의 공기를 돌아오게 해라! 영웅의 숨을 한 모금 들이마시다. "
나는 베토벤으로부터 많은 숭고한 정신, 특히 운명과 싸우는 불굴의 정신을 배웠다. 베토벤의 전체 이름은 루드비히입니까? 폰?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고통스러웠다. 그에게는 생활이 비참하고 잔혹한 투쟁인 것 같다. 그의 아버지는 그의 음악적 재능을 발전시키고 폭력으로 베토벤에게 각종 악기를 연습하도록 강요하였다. 좀 더 커졌을 때, 비운은 베토벤에게 다시 내려왔다. 그는 가장 사랑하는 어머니를 잃었고, 베토벤은 상심했고, 친구들에게 울며 편지를 쓸 수밖에 없었다.
베토벤의 일생은 비극적이고 재앙으로 가득 찼는데, 그가 왜 성공할 수 있었을까? 왜 그는 정상인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을까? 이것은 나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내가 보기에 베토벤의 성공은 그의 끈기와 분투 정신 때문이다. 어려움에 직면하여 그는 두려워할 것이 없다. 이것이 그의 성공의 비결이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종종 어려움에 직면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을 생각하며, 어려움을 해결하기로 결심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베토벤은 성질이 이상해서 아무도 그와 친구가 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어려움에 직면하여 그는 고군분투할 수밖에 없었다. 외롭지만 다른 사람이 배울 수 없는 것을 배웠다. 무한한 용기만 주면 아무리 무서운 적도 패배할 수 있다.
고난 속에서 자란 베토벤도 운이 좋다. 프랑스 대혁명이 발발했을 때 베토벤은 모차르트를 알고 서로 교류했다. 그리고 그는 하이든을 스승으로 받아들였다. 나중에 베토벤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베토벤이 처음으로 성공의 단맛을 맛보았을 때 고통이 또 왔다. 천천히 베토벤의 귀는 청력이 떨어지고 내장기관은 심하게 아프다. 그러나 그는 더 이상 속일 수 없을 때까지 모든 사람을 속였다. 나는 웨겔 박사와 아만다 목사에게 편지를 썼는데, 그들은 좋은 친구이다. 베토벤의 귀먹음은 점점 심해졌지만, 완전히 청각을 잃지는 않았다. 베토벤의 거의 모든 작품은 그가 청각을 잃은 후에 창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베토벤의 젊은 얼굴에서 천재의 눈을 보았다: 그 눈에서 사람들은 그의 비참한 운명을 볼 수 있다. 만년의 베토벤은 지나치게 자유롭고 폭력적이어서 사랑에 거절당한 적이 한 번도 아니다. 그가 이러한 신체적 고통을 겪었을 때, 베토벤은 어쩔 수 없이 또 다른 고통을 참아야 했다.
뿐만 아니라, 그의 몸도 폐 질환, 관절염, 황열병, 결막염 등을 앓고 있는 그를' 배신' 했다. 그의 건강은 나날이 나빠진다. 그러나 그는 음악을 포기한 적이 없다. 베토벤은 이렇게 큰 어려움 앞에서 한 번도 흔들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얼마나 많은 용기와 끈기가 필요한가! 생명의 비등은 음악의 종곡을 돋보이게 한다. 베토벤은 행복을 갈망한다. 그는 그의 불행이 치유될 수 없다고 믿고 싶지 않았다. 그는 치유를 갈망하고, 그는 사랑을 갈망한다. 그는 희망이 충만하다. 베토벤은 운명과 싸워 결국 유명인이 되었다. 마찬가지로 열심히 공부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좋은 학생이 되어야 한다. 베토벤은 동생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돈이 아니라 도덕뿐이다" 고 말했다.
로만? 롤랜드는 그들을' 영웅' 이라고 부르며 운명과 싸우는 숭고한 용기와 전 인류의 고난을 짊어지는 위대한 심정을 감동적인 필묵으로 적었다. 그래서, "유명 인사 기록" 은 우리에게 무엇을 줄 수 있습니까? 고난을 이겨낸 영웅의 비극만이 잔혹한 운명을 견디고 앞으로 나아가려고 노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이 책의 저자인 로만? 롤랜드는 또한 우리에게 비극적인 운명과 고통스러운 시련이 일반인에게뿐만 아니라 위인들에게도 닥친다는 점도 알려 주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가 좌절을 겪을 때, 우리는 이러한 인내와 극복의 예를 생각하고 불평을 멈추고 신념을 굳게 해야 한다.
위대한 영혼은 산과 같다. 나는 평범한 인간이 산봉우리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하지 않는다. 그러나 일 년에 한 번, 그들은 올라가서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그곳에서 그들은 폐의 호흡과 혈관의 혈액 흐름을 바꿀 수 있다. 그곳에서 그들은 영원에 더 가깝다고 느낄 것이다. 나중에 그들은 삶의 황무지로 돌아와 일상적인 전투에서 용기로 가득 찼다. "—로만? 롤랜드: 가끔은 우리가 예전에 불렀던 노래 한 곡을 들으면 많은 추억을 불러일으킬 때가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때때로 과거에 읽은 책 한 권을 보면, 우리는 알 수 없는 감동을 받게 된다. 내가' 명인록' 의 위대하고 고상한 영혼을 떠올렸을 때, 나는 생명의 열정이 내 몸에서 부딪치는 것을 느낄 수 없었다. 어쩌면 나는 이 얇고 무거운 작은 책을 정말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만지는 모든 사람이 어느 정도 책의 눈에 띄는 열정, 삶에 대한 충실함과 숭고한 추구를 느낄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생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항상 한 권의 책이 너와 함께 있다. 우울할 때, 좌절에 직면했을 때, 자신이 인생의 방향을 잃었다고 의심할 때, 그것을 발견하고 읽어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것은 당신을 위로하고, 동기를 부여하고, 지치게 하고, 슬픔을 지우고, 다시 길을 가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에게 이 책은 바로 명인록이다! 나는 정신과 힘의 원천이다.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로만의' 명인록'? 롤랜드의' 베토벤, 미켈란젤로, 톨스토이 전기' 는 20 세기 초에 창작되었으며, 당시와 후세 모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이 세 편의 전기에서 로만? 롤랜드는 유명인의 생활에 대해 어떤 자랑적인 서술도 하지 않았고, 대부분의 전기 작가처럼 유명인의 창작 과정을 추적하지도 않았다. 그러나 이 세 위대한 예술가의 유사점을 꽉 붙잡고 진선미를 추구하는 그들의 오랜 고난의 여정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로만? 롤랜드는 그들을' 영웅' 이라고 부르며, 운명과 싸우는 숭고한 용기와 전 인류의 고난을 짊어지는 위대한 심정을 감동적인 필묵으로 적는다. 우리에게 주는 위대한 운명의 노래라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웅명언) "내 체력과 지능은 그 어느 때보다 증가했다. 내 청춘, 그래, 내 청춘이 이제 막 시작된 것 같아. 나는 이미 전방의 목표를 어렴풋이 보았다. 아직 선명하지는 않지만 날이 갈수록 가까워지고 있다. 아! 만약 내가 이 질병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나는 온 세상을 포옹할 것이다! ...... 나는 잠을 자는 것 외에 아직 휴식이 있는지 모르겠다. 불행히도, 나는 어쩔 수 없이 더 많은 시간을 잠을 자야 했다. 나는 내가 질병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바란다, 설령 절반이라도! ...... 아니, 나는 참을 수 없다. 나는 운명의 목을 졸라 죽일 것이다, 그것은 영원히 나를 완전히 굴복시키지 않을 것이다. 아, 수천 번 살 수 있다면 좋겠어요! 클릭합니다 베토벤전' 은 고통만이 기쁨이 있다! 독일 고전주의의 가장 위대한 음악가인 베토벤 루드비히 반 베토벤은 젊은 시절부터 청각을 잃기 시작한 불행하고 강인한 사람이었다. 음악을 생활로 하는 사람에게 이보다 더 불행한 것은 무엇일까? 긴 고문 속에서 그의 감정과 고통을 누가 상상할 수 있겠습니까? 신은 잔인하다. 그는 베토벤에게 가장 아름다운 음악을 주었지만 음악을 즐길 권리를 박탈했다. 그는 자신의 음악을 들을 수 없다. 사람들이 그의 음악이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즐기고 있을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혼자 소리 없는 고통을 참아야 했다! 바로 이 사람이 이렇게 많은 음악을 썼고, 종종 즐거운 음악이었는데, 하늘에서 뿜어져 나와 사람들의 마음 속으로 퍼지는 기쁨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는 운명의 목을 졸랐다. 그의 모든 작품은 고된 투쟁의 결과이자 승리의 상징이다. 불행한 사람, 가난, 장애, 외로움, 고통으로 인해 세상은 그에게 기쁨을 주지 않았지만, 그는 세상에 기쁨을 창조했다! 그는 고난으로 기쁨을 빚었다. 마치 그 호언장담으로 해석한 것처럼, 그의 일생을 총결하고 모든 영웅의 마음속의 좌우명이 될 수 있다. "고난만이 너를 행복하게 할 수 있다!" " \ "그는 매우 외롭다. 그는 사람을 싫어하고 미움을 받는다. 그는 사랑하지만 아무도 그를 사랑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그를 존경하고 두려워한다. 결국 그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종교적 숭앙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그의 시대를 뛰어넘었다. 그래서 그는 좀 조용해졌다. 그는 위에서 사람을 보고, 사람은 아래에서 그를 본다. 그는 항상 싱글이다. 그는 결코 쉬지 않는다. 그는 가장 비열한 사람이라도 즐길 수 있는 부드러움을 맛볼 수 없다. 그는 평생 다른 사람의 부드러운 품에서 1 분 동안 잠을 잔 적이 없다. 그는 여태까지 여자에게 사랑받은 적이 없다. 이 사막 같은 세상에서 빅토리아 콜로나의 우정만이 순수하고 차가운 별빛을 반짝였다. 주위는 캄캄했고, 오직 그의 뜨거운 생각, 즉 그의 욕망과 미친 꿈만이 쏜살같이 지나갔다. 베토벤은 이렇게 어두운 밤을 경험한 적이 없다. 왜냐하면 이 밤은 미켈란젤로의 마음속에 있기 때문이다. 베토벤의 비분은 사회의 잘못이지만, 그는 천성적으로 즐겁고 즐거움을 갈망한다.
미켈란젤로는 우울하고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며 본능적으로 그를 피하게 한다. 그는 자기 주위에 공백을 만들었다. "-"미켈란젤로 전기 "데이비드는 그의 새총을 사용했고, 나는 나의 활과 화살을 사용했다. 미켈란젤로 베토벤의 고통은 질병에서, 미켈란젤로의 고통은 그의 모순된 영혼에서 비롯된다. 그는 장애인도 가난한 사람도 아니다. 그는 명문 출신으로 피렌체의 명문족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았고, 높은 문화 수양과 예술 기초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의 조국은 재난이 깊고, 외적이 침입하고, 인민이 노예가 되고, 그의 근면한 노동이 몇 번이고 전쟁으로 파괴되었다. 그는 매우 부유해서 작품을 완성할 때마다 큰 보수를 받지만, 빈털터리처럼 살고, 빵만 먹고, 술을 마시고, 하루에 몇 시간만 잔다. 그는 놀라운 삶을 살았고, 평생 사랑을 갈망하며, 뜨겁고 순수한 소네트를 많이 썼지만, 평생 미혼이었고, 늙어갈 때까지 외로웠다. 그의 가족은 결코 그에게 어떤 따뜻함도 주지 않았고, 항상 그의 돈을 쥐어짜고, 그의 명성을 이용하여 여기저기를 자랑하지만, 그의 뿌리 깊은 가족 관념과 조상의 영광을 영광스럽게 하는 사상은 그를 관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오만하고 오만하다. 그는 예술적으로 자신의 독립 관점을 견지하고, 심지어 교황과 사이가 틀어졌지만, 그는 연약하고 우스꽝스러웠다. 그는 항상 결정적인 순간에 타협하고 투항하며 자신의 명성에 맞지 않는 온갖 황당한 행동을 한다. 그의 예술적 재능은 경탄하고 야심에 차서' 데이비드상',' 노예상',' 모세상' 등 놀라운 걸작을 창작했지만 교황을 위해 노력해야 했다. 이 임무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고, 새로운 임무가 그를 재촉하고 있어서, 그의 계획에서 가장 위대한 작품은 중도에 그만두었다. 그는 일생 동안 과로를 하면서, 동시에 미완성된 작품들을 위해 내면의 비난을 참아야 한다. 만년에 그는 르네상스 시대의 마지막 예술 대가가 되었다. 사람들은 하느님을 공경하는 것처럼 그를 존경하며, 아무도 감히 그의 권위에 도전하지 않지만, 그는 하느님 앞에서 점점 더 경건해지고 긴장하고 있다. 미켈란젤로는 결점이 있어서 그의 가장 위대한 계획을 실현하지 못했지만, 그의 예술이 르네상스 시대의 위대한 인문 정신을 대표한다는 것을 부인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다윗으로부터 우리는 인간의 이상, 인간의 존엄성, 인간의 의지를 보았다. 모세와 노예' 에서 우리는 사람과 운명의 항쟁을 볼 수 있다 ... 미켈란젤로는 신을 창조했지만 현실 속 사람들의 고민과 감정을 표현했다!
"그의 얼굴에는 인류의 기억 속에 영원히 새겨질 고정적인 특징이 있다. 넓은 이마에는 약간 구부러진 주름살이 두 개 있고, 하얀 눈썹은 유난히 촘촘하고, 충직한 노인의 수염은 디종의 모세 조각상을 생각나게 한다. 늙은 얼굴은 평온하고 부드러워져서 질병, 슬픔, 선량한 흔적을 남겼다. 스무 살의 거칠고 호방한 것부터 군대에 입대할 때의 엄숙함에 이르기까지 그의 변화는 얼마나 큰가! 하지만 밝은 눈은 여전히 날카롭고 깊고, 진솔하며, 영리하고 분별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톨스토이전' 나는 울고, 나는 괴로웠고, 진실만을 원했다. 레프 톨스토이 톨스토이의 상황은 완전히 달랐다. 그는 귀족이었고, 지위가 우월했고, 의식도 근심이 없었다. 그는 건강하고, 결혼이 행복하며,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가 있다. 그는 문채가 높아서 매 작품마다 호평을 받고 있다. 그는 우뚝 솟은 문학의 최고봉이다. 그는 독자들에게 러시아 현대사의 광활한 그림을 보여 주었을 뿐만 아니라 러시아 민족의 영혼도 훌륭하게 썼다. 그는 생동감 있는 인물을 형상화했고, 각각은 고개를 끄덕이며 "맞아, 러시아인들이 그래." 라고 말했다. 요컨대, 그는 평범한 사람이 보기에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은 사람이지만, 그의 고통은 바로 이로부터 태어났다. 그는 본성이 선량하여 다른 사람에게 동정심이 있다. 그는 도시 빈민의 비참한 처지에 대해 평온함을 느꼈고, 농민의 빈곤 생활에 무감각과 고통을 느꼈고, 자신의 물질적 부와 부유한 생활에 대해 죄책감을 느꼈고, 자신이 가족의 족쇄에서 벗어나 고행승의 생활을 할 수 없다는 것에 대해 괴로워했다. 요컨대, 그의 박애정신은 그로 하여금 다른 사람의 고통을 참을 수 없게 했다. 그는 세계 화합과 인민 번영을 갈망한다. 그는 모든 사람이 행복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그는 먼저 자신의 생활 상태를 바꾸어 농민과 함께 생활하고 일하게 했다. 그는 자신의 장원에서 개혁을 진행하여 농노를 해방시키고 토지를 소작농에게 나누어 주었다. 그는 "사랑의 종교" 를 선포하고 "폭력으로 폭력을 억제하지 않는다" 고 주장하며 "적들이 너의 왼쪽 얼굴을 때리고 오른쪽 얼굴을 내밀었다" 고 주장했다. 만년이 되자 그의 사상은 심지어 더욱 심해졌고, 그는 심지어 계획을 세웠다. Roman Roland 는 말했다: 인생은 가혹합니다. 평범함을 불안하게 하는 사람들에게 인생은 끝없는 투쟁이고, 왕왕 영예도 기쁨도 없고, 외로움 속에서 묵묵히 슬픈 투쟁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이것은 아마도 톨스토이의 행동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 일 것입니다. 유명인록' 의 시작 부분에서 로만 롤랜드가 소리쳤다. "창문을 열어라! 자유의 공기를 돌아오게 해라! 영웅의 숨을 한 모금 들이마시다. " 그가 말한 영웅은 관념이나 힘에 의해 지배되는 사람이 아니라 내면의 위대한 사람이다. 유명 인사전' 은 중국인인 수시의 명언을 잘 증명했다. 고대와 현대에 큰 일을 한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한 결심도 가지고 있다. 베토벤의' 슬픔과 은둔 속에서 피난처를 찾는다', 미켈란젤로의' 내가 고통스러울수록 더 좋아',' 톨스토이의 울음, 고통, 나는 진실만 원한다' 는 것은 위대한 삶이 끝없는 전투라는 것을 보여준다. 미켈란젤로의 마지막, 로마? 롤랜드는 위대한 영혼이 산과 같다고 말했다. "나는 평범한 인간이 정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일 년에 한 번, 그들은 올라가서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그곳에서 그들은 폐의 호흡을 바꾸어 전진의 동력을 찾을 수 있다!
명인록' 은 중국인의 옛말을 잘 증명했다. 고금을 거느린 자는 반드시 항심과 뛰어난 재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로만 롤랜드는 이 세 예술가와 각 분야의 유사점을 꽉 잡고 20 세기 문학의 숭고한 인도주의적 전통과 그들의 다채로운 인물 이미지를 복원하기 시작했다. 베토벤의 우여곡절한 일생, 순간적으로 즐기는 휘황찬란에서 인생의 최하층 빈곤까지, 어린 시절의 고난에서 만년에 대한 행복 추구까지, 로만 롤란이 묘사한' 인생은 뇌우' 와 같다. 이로 인해 나는 베토벤이 운명과 사상과 싸우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비록 그는 사람들에게 오만한 느낌을 주지만, 그의 내면의 연약함과 강인함은 그를 모르는 사람이 발굴할 수 없는 것이다. 완벽한 노래 쓰기에 대한 그의 열정, 쾌락을 추구하는 집착, 완벽한 만남에 대한 집착, 그의 삶을 자연의 힘으로 만들었다. 원시적인 힘과 자연의 나머지 부분 사이의 전투는 호머의 서사시와 같은 경이로움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자신의 고난으로 행복을 창조했고,' 괴로움을 낙으로 삼다' 는 그의 일생을 응결시키기에 충분했다. 미켈란젤로는 그렇지 않나요? "그는 힘이 있다. 그는 투쟁을 위해 태어났고, 정복하기 위해 태어났고, 그도 정복했다. 그는 이기고 싶지 않았다. 이것은 그가 기대했던 것이 아니다. " 그는 정신적인 귀족이고 천재이지만 천재에 시달려 정신과 마음도 할 수 없다. 이런 미친 흥분은 몸과 정신이 너무 허약해서 통제할 수 없는 무서운 삶에 존재한다. 따라서 그의 생명은 신성하고 고통스러웠지만, 자신의 영혼이 인내하고 단호하며, 맹목적으로 고난에 빠지지 않는 한 정신적인 속박을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발버둥치고 포기하는 가운데, 그는 일생동안 진선미를 표현하는 불후의 걸작을 창작하였다. 톨스토이, 대지에 불길이 번쩍이는 위대한 러시아 영혼, 19 세기 말 황혼에 사람들의 별을 어루만졌다. 그는 그의 강력한 펜으로 톨스토이의 모험을 한 걸음 더 따라가게 하는 모순된 경험을 쓴 작품이다. 당시 사회의 어둠을 제외하면, 이 작품들은 하나님에 대한 신앙을 묘사하며, 그는 끈질기게 붓끝으로 세상에 사랑의 씨를 뿌렸다. 나는 그가 신앙을 고수하고 진리와 정의를 위해 인생을 쓴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네, 베토벤, 미켈란젤로, 톨스토이는 모두 세계의 정복자입니다. 우리는 그들의 천재가 창조한 작품을 감상한다. 우리 조상들의 위대한 업적을 감상하듯이, 우리는 더 이상 그들의 뜨거운 피를 듣고 싶지 않다. 이 거물들의 생활은 우리의 비열함과 보잘것없는 모습을 비춰 주는 거울과 같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의심할 여지 없이 어색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우리는 그들의 인격의 위대함을 느끼느니 차라리 그들의 작품을 찬양할 것이다. 아니, 위대한 영혼은 산과 같다. 그곳에서 우리는 더 큰 계몽을 받을 것이다. 유명인록' 은 우리에게' 영웅교향곡' 을 써준 것과 같다. 우리가 얻은 계시는 모든 사람이 고통을 당하고 재난을 당할 것이라는 것이다. 남을 원망하기보다는 열심히 일하는 것이 낫다. 우리는 위인을 숭배해서는 안 되며, 위인 인격의 위대함을 배워서 우리의 삶을 의미있게 해야 한다. 우리는 경솔함과 급공근리에 의존해서는 안 되며, 우리의 믿음과 진리와 정의를 견지하여 자신을 인류의 불후의 자로 만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우리가' 누구의 전기' 가 우리의 마음을 승화시키고 영웅의 피가 우리 앞에 나타나게 하고 영웅의 붉은 깃발이 우리 머리 위에 휘날리게 한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우리는 이 사람들이 숭고함을 피하고 숭고함을 작별하며 평범한 사회에 안주할 때, 우리의 영혼도 일종의 숭고한 것으로 승화되었다는 것을 점차 느낄 것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입니다." " 겨울 방학 동안 나는' 간애',' 누구의 전기',' 세계의 발명' 과 같은 의미 있는 책을 많이 읽었는데 ... 그중에서 가장 감동적이었던 것은' 누구의 전기' 였다.
유명인록' 은 세계에 기여한 많은 유명인들을 다룬다. 이 책을 읽고 나니, 나는 한 가지 일을 열심히 하면 쉬워질 수 있다는 이치를 깨달았다. 네가 하지 않으면 쉬운 일이 어려워질 수 있다. 역사를 살펴보면, 많은 탁월한 유명 인사들이 이 문제를 정확하게 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위대한 물리학자 뉴턴은 현대 역학, 광학, 천문학의 창시자이다. 어쩌면 당신은 그가 어릴 때부터 재능이 넘치는 신동이었음에 틀림없다고 생각합니까? 사실 뉴턴은 어렸을 때 똑똑하지도 않았고, 약하지도 않았고, 둔하지도 않았다. 그는 유급을 한 적이 있어서 선생님께 용서받을 수 없는 사람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뉴턴은 이 때문에 자포자기하지 않았다. 그는 강한 의지와 놀라운 의지로 부지런히 과학 연구를 진행했다. 그가 직접 말했듯이, "다른 사람이 두 배로 하는 일은 내가 열 배로 할 수 있다." 결국 세계가 주목하는 위대한 물리학자가 되었다.
제백석은 중국의 위대한 화가로, 그의 그림은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이는 그의 일생의 회화 노력과 불가분의 관계이다. 그가 한 시에서 말한 바와 같이, "시간이 고심하여 선으로 그려지면 쿵푸의 깊이가 자연을 볼 수 있다." "
에디슨, 아인슈타인, 이시진, 퀴리 부인 등 수많은 예가 있습니다. 다 이렇다. 열심히 하는 것이 안 하는 것보다 낫다!
우리의 현실 생활에서, 어떤 사람들은 존귀한 환경에서 생활하며, 성공의 조건은 항상 남보다 낫다. 그들은 자신의 사업을 생각했지만 진지한 행동이 부족해 자주 실패했다. 도리와는 달리, 어떤 사람들은 조건이 열악함에도 불구하고 인내할 수 있고, 결국 역경 속에서 큰 노력을 할 수 있다. 나는 그들 같은 사람이 자라야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우리가 배우는 좋은 본보기이다!
우리의 학습에서, 우리는 모든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을 대대적으로 제창해야 하며,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지금부터 시작해야 한다.
"유명 인사 기록" 에 대한 고찰
고금에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끈기도 있다.
-제목
고통으로 즐거움을 바꾸다.
세상에 음악가가 한 명 있었다. 외모가 뛰어나기 때문에, 그는 늘 사람들과 친해지지는 않지만, 독특한 개성과 그의 사고방식 때문에 세계적 수준의 음악 대가인 루드비히를 만들었다. 폰? 베토벤.
그의 음악을 회상하고, 은은하고, 우울한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어떤 것은 가볍고, 전원처럼 뻗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운명처럼 다정하다. 영웅과 같은 은은한 자극이 있다 ... 내가 이 깊은 교향악을 들을 때마다 베토벤의 비범한 사고와 독특한 이해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이렇게 많은 생각을 자극하고 걸출한 음악을 창작하는 것이다.
이 위대한 음악가는 바로 그 잘 알려지지 않은 과거 속에서 단련된 것이다. 그의 어린 시절은 매우 비참하고 운명이 기구하다. 명곡을 창작할 때, 그는 거의 항상 어두운 다락방에 있었다. 그의 내면의 외로움, 생활의 고통은 모두 그의 창작의 원천이 되었다, 그렇지 않니? 생활 속에서 분투하고, 고통 속에서 창작하고, 일반인과 다른 운명을 쓰고, 고통에서 얻은 즐거움을 노래하다. 베토벤 대사의 일생은 단지 예술을 위해 희생되었을 뿐, 사람들이 기억하는 것은 오랫동안 전해져 온 음악이다.
내가 고통스러울수록 나는 더 좋아한다.
마스터 미켈란젤로는 평생 정치, 교황, 가족의 협박을 견디며 우유부단해서 반항할 힘이 없었다. 자폐증은 그로 하여금 자신을 지배하고, 부정하고, 파괴할 수 없게 했다. 그의 천재는 그를 배신한 마음과 결합되었다. 성격의 연약함이 그의 일생의 비극적인 줄거리를 초래했다. 그러나 그는 매우 비천한 사랑으로 그의 친척을 사랑했다. 그러나 그의 일생을 동반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영원한 외로움이다. 돌이켜 보면, 그는 그에게 희망과 자부심을 가져다 주어야 할 많은 작품을 창작했지만, 스스로 위로할 수 없었다. 그는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지만, 그는 그가 그의 생명을 낭비했다고 느꼈다. 불쌍한 머리카락이 백발인이 되었어요!
마음이 무겁게 그의 일생을 다 보고 나니, 나는 그가 분명히 경멸적인 눈빛으로 나를 바라보고, 관심과 동정을 표하고 싶다는 것을 알았다. 동정심 많은 생활. 이 추한 세상에 대해 그는 어떤 용기를 물었습니까? 아마도 동정할 만한 것은 우리처럼 비천한 사람들이 삶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고통을 이용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나는 울고, 나는 고통스럽고, 나는 단지 진실을 알고 싶다.
내 초등학교 경력에서, 레프? 톨스토이의 이 노인은 나의 등대이다: 서사시처럼 웅장하고 밝은 시적인' 전쟁과 평화', 격동의' 안나'. 카레니나' 와 자비로운' 부활'.
이 노인은 끊임없이 붓끝으로 세상에 사랑의 씨를 뿌렸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는 진리를 추구하기 위해 타향에서 죽었고, 주변에는 친척과 친구가 없었다. 왜 그는 노랠 해에 혼자 기차길을 타고 죽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음, 그의 생각과 가족의 차이가 그의 도랑을 점점 더 깊어지게 한 것은 아니다. 결국 ...
하늘의 비와 꽃은 너희들의 고상한 영혼에 대한 희생이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나는 너의 입맛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당신의 취향에 맞는 것을 사용하십시오.
"유명 인사 기록" 에 대한 고찰
최근 명작' 명인록' 한 권을 읽고 많은 유익을 얻었다. 책 속의 세 주인공의 인내는 나의 소심하고 나약하고 고생을 두려워하는 성격을 바꾸었다.
나는 이 책에 깊이 매료되었다. 베토벤은 빈한한 출신으로 65,438+03 세에 중퇴했고, 65,438+07 세는 가정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25 세는 음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지만 청각을 잃기 시작했다. 그가 힘들게 창작한 음악은 종종 한 푼도 받지 못한다. 간단히 말해서, 그는 보통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는 시련을 겪었지만, 모든 시련은 그를 더욱 강하게 만들었다. 그의 고통은 운명에 굴복하지 않았다. 그는 가난하지만 속물은 아니다. 그는 결코 즐거움을 누리지 못했지만, 그는' 환락송송' 을 창작하여 모든 사람에게 바쳤다. 그는 마침내 고통을 극복했다! 병마를 이겨라! 모든 어려움과 위험을 극복하고 인생의 절정을 오르다!
미켈란젤로는 피렌체의 유명한 예술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엘리트 교육을 받아 높은 문화적 자질과 예술적 기초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는 정신적으로 괴롭힘을 당했다. 그는 외족의 침공, 인민이 노예화되는 것을 보았고, 그의 작품은 전쟁에 의해 파괴되었고, 그의 가족은 단지 그에게서 이익을 착취하고 싶었다. 더욱 슬프게도, 그의 처지는 노예와 비슷하다. 그는 자유가 없어서, 그가 따르기를 원하지 않는 교황에게 의지해야 했고, 평생 교황을 위해 효력을 발휘해야 했다. 그들은 그의 자유를 박탈하고 소나 말처럼 그를 대했다. 그는 르네상스 시대의 봄바람 속에서 자랐다. 그보다 이 사상 운동의 본질을 더 깊이 이해하는 사람은 없다. 그는 현대 예술가보다 종교 예술에 더 불만을 품고 인류의 힘, 존엄성, 의지를 표현하는 데 더 집착한다. 그의 예술적 이상은 거대하다. 이것은 그가 자신을 위해서만 비석을 세우는 교황들과 영원히 합의하지 않을 것이며, 또한 이상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평생 고통을 겪을 것이라고 결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톨스토이는 귀족 가정으로 지위가 우수하고 의식주 걱정이 없다. 그는 누구에게도 의지할 필요도 없고 베토벤이나 미켈란젤로처럼 하루 종일 일할 필요도 없다. 그는 몸이 건강하고, 결혼이 행복하며, 그를 깊이 사랑하는 아내와 귀여운 아이가 있다. 그는 매우 높은 문채가 있어서 어려운 작문 단계를 거쳐도 거의 성공을 거두었다. 그는 자신의 문학적 명성을 포함하여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경멸하지만, 그가 모르는 것, 즉 생명의 참뜻을 갈망하여 평생을 추구와 탐구에 바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도시 빈민의 비참한 처지에 충격을 받았고, 농민의 가난과 무지에 고통을 느꼈고, 가정의 속박에서 벗어나기 어려운 것에 대해 걱정했다. 만약 그가 다른 사람들처럼 자신의 운명을 편안하게 즐긴다면, 그는 아무런 걱정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톨스토이의 위대함은 그가 부를 즐기기를 거부하고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거부한다는 것이다. 그는 인류의 이익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자신의 신앙을 고수하기 때문에 억압자와 억압받는 사람들의 압력을 받고 가족의 인정과 이해조차 받지 못하는 번거로움이 뒤따랐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속담에' 두루마리를 펴면 유익하다' 는 말이 있다. 명인록' 의 세 주인공은 내 인생의 등불이 되어 나의 게으른 사고를 비추고, 나를 기나긴 인생에서 분발하도록 채찍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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