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 원고 한 편을 구하는데, 2000 자 안팎의 주제는 "나의 운명과 * * * 그리고 나의 나라, 나의 가족의 번영과 * * * 그리고 나의 나라 * * *" 이다.

2009 년은 조국 60 크리스마스이자 조국을 위해 피와 생명을 바친 선열들의 생일이다. 행복한 생활을 즐기면서, 우리는 그들을 영원히 기억하고, 마음이 순결하고 영혼이 성결한 선열들을 기억해야 한다. 영혼은 한 사람의 근본이고, 사람의 사상은 영혼 깊은 곳에서 방황하고 승화한다. 마음은 한 사람의 영혼이고, 사람의 행동은 영혼의 전반사로 인해 변한다.

우리 세대는 세기를 뛰어넘는 세대이며, 미래는 더 많은 유혹에 직면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어려서부터 다른 사람을 위해 모든 숭고한 신앙을 세워야 한다. 생명은 한 사람의 가장 소중한 재산이지만, 중요한 때에 반드시 개인의 이익을 희생해야 한다. 뼈를 찌르는 얼음물 속에서 아이를 구하는 것은 그의 정신적 선택이다. 그는 자신을 희생하여 아이의 생명을 유지했다. 우리 삶에서 대부분은 그렇게 극단적이지 않다. 그러나 약간의 위험도 피하기로 선택할 수 없다. 자신을 희생하는 선택을 하는 것은 눈으로 보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 우리는 항상 자신을 반성해야 하며, 자신을 엄격히 요구해야만 완전한 사람이 될 수 있다. 개인의 이익은 우선 집단의 이익에 복종해야 한다. 그해 한 사람이 다시 성공한 것처럼, 그의 힘도 국가의 약소한 현실을 바꿀 수 없다. 개인의 지혜가 아무리 강해도 집단의 지혜보다 못하다. 중국 국민의 집단이 중국의 빈곤과 빈곤을 변화시켰고, 수많은 근면한 노동과 중국 국민의 불굴의 투쟁으로 우리나라를 건설했다. 어떤 사람들은 뇌봉이 어리석다고 말하는데, 그러면 우리는 혁명의 바보가 되어 뇌봉의 사적으로 자신을 매일 상향하도록 강요한다. 하지만 사실 어렵습니다. 사람은 신이 아니다. 자신을 희생하는 결정을 내리는 것은 필연적이다. 즉, 의식을 높이고, 병적인 극단적인 개인주의의 방해를 배제하고,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올바른 정신적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 사람의 힘은 보잘것없어, 왕왕 웅장한 목표에 도달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우리가 사회적 진보를 원한다면, 우리 자신의 개인적 이익을 희생하더라도, 우리는 항상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우리는 돼지처럼 삶을 즐길 수 없다. 혁명 선열처럼 뜨거운 피를 뿌리고 국민의 공동이익을 위해 자신을 희생해야 한다. 모두가 그래야 우리 나라가 진정으로 부강해질 수 있고, 우리가 강대한 나라가 될 수 있고, 우리 모두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 하지만 모두가 그렇게 생각하도록 하는 것은 정말 어렵지만, 우리 모두가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할 수 있다면, 나부터 시작한다면, 이 웅장한 목표는 언젠가는 실현될 것이다. 큰 이상은 작은 일부터 시작할 수 있고, 작은 일부터 시작할 수 있다면 성공은 훨씬 쉬워질 것이다. 그러므로 숭고한 이상을 가지고 행동하지 않는 것은 소용이 없다. 우리는 정신을 차리고 도덕적 요구를 완화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모두가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조국이 어찌 강대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또한, 우리가 인생의 선택에 직면했을 때, 언제나 순결하고 고상한 마음, 따뜻하고 뜨거운 마음, 불요불굴의 마음, 그래서 도움의 손길을 뻗어 몸과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따뜻하게 하고 올바른 선택을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아편 범람에 직면하여, 이렇게 계속하면 중국은 병사가 적을 방어하지 않고, 돈을 지불할 돈이 없을 것이다. 임칙서가 의연하게 나서서 호문에서 아편을 파괴하는 쾌거는 중국과 외국을 놀라게 했다. 원인의 각종 위협과 유인에 직면하여 문천상은 의연하게 의리를 갔다. "내 마음은 자석이다. 그렇다고 남방이 쉬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지금까지 이 감동적인 시를 읽었는데도 여전히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예로부터 얼마나 많은 영웅용자가 마음속의 고상한 정조를 위해 조국의 존엄을 위해 삶과 죽음의 격렬한 충돌에 직면하고, 머리를 던져 피를 뿌리고 생사를 돌보지 않고 죽을 때까지 후회하지 않는다. "생활, 내가 원하는 것" 의 정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지만, 나는 둘 다 가질 수 없다. 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하는 사람도 가능하다. "수천 년 전의 마음의 선택에 직면하여 맹자는 의리를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 외침을 의연하게 보냈다. 바로 마음의 선택이 선현들의 사상 불꽃을 불러일으켰는데, 이것은 영원한 옛말이 될 것이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오랫동안 함께할 것이며, 반드시 오랫동안 나눌 것이다. 삼국이 정립하던 시대에 제갈량은 유비를 전폭적으로 보좌하여 죽었다. 한나라 부흥을 위해 제갈량은 여력을 아끼지 않았다. 남양과 한부흥왕조에서 제갈량은 후자를 선택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들의 칭송을 받고 있다. 우리 총리 주룽기 총리는 기자의 질문에 대답할 때 "허리를 굽혀 힘을 다해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고 말하지 않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것이야말로 사람들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대의이고, 의로움은 나라를 위해 싸우는 것이 대의다.

고대인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우리는 그들의 의를 느꼈다. 마음의 선택이 그들의 최종 아름다움을 불러일으켰고, 마음의 선택이 그들을 여전히 눈부신 빛으로 빛나게 했다. 이기심을 버리고 고귀함을 선택하라 배신을 포기하고 정직을 선택하십시오. 나를 버리고, 나를 완성하고. 이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두려움 없는 선택이다!

죄송합니다. 저는 이것을 전재했습니다. 참고로, 당신의 연설이 성공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