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아함경 \" 권 1-\ "선생경 \"
남편 자식, 다섯 가지 경순부모, 운은 왜 5 인가? 한 사람이 모시면, 피로를 없앨 수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둘 다 첫 번째 흰색 부모 를 할 수 있습니다; 세 부모 의 행동, 공손하고 반항하지 않는다; 네 부모 는 위반 감히 하지 않습니다; 다섯 사람은 끊임없이 부모가 정업을 하고 있다. ...... 부모는 다섯 가지 로 그의 아들 을 존중 복잡한, 왜 다섯 구름? 한 사람은 제멋대로 듣지 않고 악으로 삼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양자는 그 좋은 점을 지적하는 것을 가리킨다. 세 가지 자애는 골수에 사무친다. 네 아들 은 좋은 결혼 을 추구; 다섯 사람은 수시로 공급해야 한다.
' 장아함경' 볼륨 11' 선생경'
남편 5 일로 친족을 공경해야 하는데, 운은 왜 5 인가? 하나는 주는 것이고, 둘 다 좋은 말을 하고, 세 사람은 이익을 얻고, 네 사람은 같은 이익을 얻고, 다섯 사람은 속이지 않는다. 친족도 다섯 가지 일로 사람을 공경하는데, 구름은 어찌 5 가 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 사람이 방방을 하고, 두 사람은 방방을 하고, 돈을 잃고, 세 사람은 공포를 보호하고, 네 사람은 화면 상교계명을 가르치고, 다섯 사람은 늘 한탄한다.
' 장아함경' 권 11' 선생경'
멀리 다른 나라에 가면 일행은 친척이라고 한다.
자칭 집에서 자모가 가장 친합니다. < P >' 잡아함의 경전을 번역하지 마라' 볼륨 8 < P > 서울시세존은 "두 사람에게 선을 행하도록 가르치면 은혜를 받을 수 없다. 운은 왜 2 인가?" 라고 말했다. 부모라고 합니다. 만약 비구를 복복한다면, 어떤 사람은 아버지가 왼쪽 어깨에, 오른쪽 어깨에 어머니를 대고, 천만 세까지, 옷, 이불, 음식, 침대, 침구, 병든 약, 즉 어깨에 똥을 싸면 은혜를 받을 수 없다. 비구, 부모의 은혜가 무겁다는 것을 알고, 그것을 안고, 수시로 보호하며, 계절을 잃지 않고, 해와 달을 볼 수 있다. 이 편의를 위해, 이 은혜가 보답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그래서 모든 비구가 부모를 부양할 때, 늘 효도하고 효도할 때, 계절을 잃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 P >' 증일아함경' 볼륨 11' 선지식품' < P > 중생은자, 시작도 없이 모든 중생, 회전 5 도, 1 강도, 다생중, 서로 부모, 서로 부모로서, 모든 남자는 자애로운 아버지, 모든 여자는 슬픈 어머니다 과거 생중에 큰 슬픔이 있었는데, 마치 지금 부모의 은혜, 등 아무런 차이가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대승본생심관경' 권 2 < P > 찬탄자효
◎ 선함은 효보다 훨씬 크고 악의 극불효도 있다. 《인욕경》
◎ 자지적진보배, 지난 28 일, 자선을 하는 것이 부모를 부양하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말로말경'
◎ 매사에 하늘과 땅의 귀신을 효도하는 것이 낫다. 42 장경'
◎ 세약무불, 선행부모, 사부모도 사불입니다. 대집경'
◎ 효가 부모의 공덕을 공양하는 과보, 평생 보살의 공덕을 보충하는 등. 추가 아함경'
◎ 불언: 오늘 자효를 찬탄할 뿐만 아니라, 무량한 강도에도 감탄한다. 잡실장경'
◎ 자애로운 아버지가 장양한 은혜로 모든 남녀가 안락하다. 자애로운 아버지의 은혜는 산왕 같다. 비통한 어머니의 은혜는 바다와 매우 흡사하다. "마음관경"
◎ 가령 어떤 사람, 한 어깨의 아버지, 한 어깨의 어머니를 짊어지고, 수명을 다하며, 의식의약을 공급하고, 여러 가지 필요를 주어도 여전히 부모의 깊은 은혜를 갚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기술 경전 \"
◎ 부모는 아들 다섯 가지 를 볼 수 있습니다: 한 번 악을 가면 선을 행하고, 두 번째 교육은 책이 희박하고, 세 가지 명령은 반지를 잡고, 네 명의 결혼 여성, 다섯 가족 모두 주는 것입니다. 6 자예경'
◎ 모친의 비은, 내가 강도질한 사이에 살다 보면 이루 다 말할 수 없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오늘 적은 점을 선언했다: 노인! 복인, 백인순행브라만, 백인신선, 백인친구, 칠보당 내; 수백 종의 묘진식을 공양하다. 매달려 진, 백 바오 엄숙한 침대 침구; 백약으로 병을 치료하고, 만백천 강도로 가득 차 있고, 효심 () 을 일념하고, 소물 () 로, 비통모 () 를 공양하고, 시중을 들다. 비통한 어머니의 그리움은 비교할만한 것이 없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출생 1 개월 동안, 라인 라이브 앉아, 모든 고민 에 의해, 입 도 선언 할 수 없습니다. 하고 싶은 음식 옷은 비록 기뻐하지 않고, 근심은 언제나 쉬지만, 사유는 잘 생산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생산 어려운 경우, 백 블레이드 로, 잘라 경쟁; 만약 안산할 때, 여러 가족들 * * * * 과 함께 기뻐하면, 가난한 사람이 여의주를 얻는 것과 같이, 1 월의 고통은 아이를 낳고 한 번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음악을 듣는 음악처럼, 자식은 어머니의 가슴에서 잠을 자고, 좌우 무릎으로, 유루 처로, 어머니의 가슴에서 억측하고, 감로 샘에서 나와 길게 키운다. 그 은덕은 천산악도 우뚝 솟아 있고, 바다도 얕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자애로운 어머니의 가르침을 따르고 위반자가 없다면, 여러 하늘이 그것을 지켜주면 포드는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좋은 남자 좋은 여자 가 있다면, 어머니 은혜 를 보고하기 위해, 강도 사이, 매일 3 시, 자신의 고기를 잘라 양부모 로, 하루 은혜에 보답하지 못했다. "마음관경"
◎ 세상에서 어느 것이 가장 부유하고 어느 것이 가장 가난한가? 비모는 당에 있고, 이름은 부이고, 비모는 없고, 이름은 빈궁하다. 때 이름 일 에 슬픈 어머니, 슬픈 어머니 의 죽음 의 이름 일; 슬픈 어머니 이름 달빛, 슬픈 어머니 죽음 때 이름 어두운 밤; 그래서 ru 등, 근면 연수, 효양부모. 만약 그 사람이라면, 부처님의 소득을 공양하는 복과 같은 것은 차이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음관경"
◎ 남편 아들, 다섯 가지, 경순 부모, 운호 5: 한 사람이 모시면 피로를 없앨 수 있다. 둘 다 모든 일을 하고, 첫 번째 흰색 부모; 세 부모 의 행동, 공손하고 반항하지 않는다; 네 부모 zhengling, 위반 할 수 없습니다; 다섯 명의 부모가 하는 일은 본업이 끊이지 않는다. 장아함경'
◎ 자식 부모, 다섯 가지가 있다: 일념치생, 이일찍 일어나 노비를 시식하게 하고, 셋은 부모의 근심을 늘리지 않고, 넷은 부모의 은혜, 오부모는 병이 있다. 두려움이 치유를 구할 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6 자례경'
◎ 아들은 부모를 보면 다섯 가지가 있다. 집안일을 일념하고, 빚을 갚고, 삼해계명, 네 가지를 공양하고, 다섯 가지를 부모를 기쁘게 한다. "좋은 아이 경전"
◎ 음식과 보물,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기에 충분하지 않아, 법령을 정법에 인도하여 두 친척을 보답한다. "놀라운 광경"
◎ 부모가 믿지 않으면 자신감을 갖게 된다. 반지 가 없는 경우, 그래서 금단 을 중지; 성 惇 경우, 라인 혜택 시; 만약 지혜가 없다면, 지혜로울 수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아들이 할 수 있다면, 측은 은혜를 갚아야 한다. \ "비나예율 \"
◎ 서울 세존, 유투이, 불본 출가, 부왕을 위해 맹세하고, 불도를 얻으면 부모님을 도배한다. 지금은 이미 불도를 얻었고, 덕은 이미 되었으니, 반드시 나라를 돌려주고, 본 맹세를 위반하지 않을 것이다. \ "푸요경 \"
◎ 정식왕 중병, 왕자, 부처님 왕세성, 오십 예순, 난타, 아난, 나운, 즉 신족으로 왕궁에 가서 빛을 확대하고, 왕신을 비추고, 안드리를 앓고 있다. 부왕의 이마에 복하여 이르기를, 왕은 정계의 사람이고, 마음때가 이미 떠났으니, 지금은 기뻐하고, 염사경법, 왕이 누워 손바닥에 맞으며, 갑자기 후세에 있을 것이다. 관 에 모든 릴리스 컨버전스 왕, 사자 가 앉아 설정, 부처님 과 어려운 tuo, 숙립 장례식 전에; 아난과 나운은 상족에 살고 있다. 어려운 긴 무릎 흰색 부처님 단어, 오직 내 삼촌 관 을 듣고 싶어; 루오 윤 복잡한 구름, 나는 zuwen 관 을 부담 듣고 싶어! 세존위언: 세상에 오면 모두 흉악하고, 부모가 양육하는 은혜는 어렵지 않고, 불효중생을 위한 것이다. 그 화법 을 설정하기 위해, 여래는 부왕관을 아첨하고 싶어 하고, 세존은 향로를 손에 들고, 앞에 서서, 행설은 묘소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래는 생사에서 비롯된 것이고, 때로는 미세먼지의 수가 의외형류의 모든 중생 중에서 몸을 받길 기다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몸으로 인해 모든 중생은 여래부모를 위해, 여래도 모든 중생을 위해 부모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모든 중생 부모를 위해 늘 고행을 행하기가 어렵고, 근면, 금정, 계, 시, 다문, 선정, 지혜, 심지어는 모든 만행까지, 쉬지 않고, 마음도 지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효양부모를 위해, 은혜가 덕을 보답하는 것처럼, 지금 속히 성취할 수 있는 것은 아르메도로 삼보디다 () 이다. 대편의 불보은경'
◎ 불고 아난, 내 전생에 자인효, 군자육, 민봉경 스스로 삼계존이다. 《자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