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시인은 생명의 정수를 흡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응? 소로
-응? 간단하고 소박하다. 생활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발든 호수는 겨우 2 년밖에 되지 않았다.
-응? 발든 호수는 복숭아화원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연의 자유를 추구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감히 붉은 먼지를 떠나 자유를 추구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복숭아화원은 찾기 어렵지만 발든 호수는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한편으로는 독립도 해방 의식의 자유를 이해할 수 있다. 눈보라와 겨울부터 화창하고 온화한 날씨, 어둠과 느린 순간부터 밝고 탄력 있는 순간까지, 이 변화는 모든 것이 발표하고 있는 잊을 수 없고 중대한 변화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응? 만약 내가 19 세기의 소로 시대에 살고 있다면, 나는 반드시 월든 호수에 가서 수영을 하고, 옥수수구이를 먹고 다람쥐와 이야기를 나누고, 소로 씨의 책상 위에 노란 떡갈나무 잎 한 수를 남겨 두어야 한다.
-응? 소로의 사상은 내재적인 논리와 체계성을 가지고 있으며, 습득한 재료도 충분히 풍부하다. 이런 자연주의의 철학은 철학의 높이에서 파악해야 하는데, 이것도 내가 줄곧 그를 존경해 온 곳이다.
-응? "우리에게 우리의 눈을 보이지 않게 하는 빛은 어둠이다. 우리가 깨어 있을 때만, 여명 올 것 이다. 더 많은 서광이 있을 것이다. 태양은 단지 새벽별일 뿐이다. "
-응? 우리가 눈을 뜨고 깨어난 날에만 천재는 밝다. 아직 며칠이 지나면 날이 밝는다. 태양은 단지 새벽별일 뿐이다.
-응? 자연의 풍경에 대한 묘사도 있다: 겨울의 호광산색, 개미의 전쟁, 오두막에 있는 동물의 자유, 봄호수의 해동.
-응? 사실,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은 허영과의 관계를 완전히 끊을 수 없고, 삶을 선택할 용기가 부족하다. 소로는 이성과 논리로 생활을 이상적인 시로 바꾸어 반짝 빛나고 읽기가 어렵다. 나는 이런 평온함을 좋아하지만 실망과 이상도 가득하다.
소로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스타일로 독자들에게 자연과 생명의 느낌을 주었다. 잠시 경솔한 사회에서 벗어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정신적인 유토피아는 아마도 가장 안심이 되는 외로움일 것이다.
주변 사람들과 보조를 맞추지 못할 때, 아마도 자신의 내면의 또 다른 북소리를 들었기 때문일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모든 것이 고요한데, 이 책은 결코 애매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