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Zetian "희망찬 어머니" 주석 수준 번역 .....

무측천의' 여의어머니' 를 감상하며 주가 분분히 생각하고 초췌하고 산산조각이 나서 이 왕을 기억하고 있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너는 자주 울 것이다. 주씨의 사상이 매우 많은데, 승유의' 밤근심현객' 시는 "심란을 아는 사람은 주호뿐이다" 라고 말했다. 과도한 아카시아, 생각이 혼란스럽고, 정신이 방황하고, 정신이 흐리멍덩하고, 시력이 흐릿하여 눈이 부시고, 심지어 빨갛게 보이는 지경에 이르렀다. 오늘 이런 상황에서는 운전면허증을 따도 운전하지 마세요! 근심 (초췌함) 이 기억군으로 부서지거나 초췌하다. 그 두 글자는 획이 너무 많다. 초췌함은 어떤 상태입니까? 졸리고 우울해 보여요? 수척함을 묘사하는가? "조각화" 는 분산의 의미입니다. 누군가를 생각하면 초췌한 얼굴, 허약한 몸, 어수선한 생각과 고민이 생각난다. 망주' 는' 시든, 산산조각' 보다 더 이미지적으로, 정신이 흐리멍덩하고 집중하지 않음을 설명한다. 첫 번째 문장은 사상이 혼란스럽다고 말하고, 자신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 솔직히 말해서, 이 모든 것은 당신이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너에 대한 나의 감정이 뼈에 사무쳤기 때문에 이런 상태로 변했다. 나는 내가 자주 우는 것을 믿지 않는다' 와' 벽래' 는 요즘. 나는 요즘 계속 울고 있는데, 너는 믿지 않니? 사실, 나는 내 미련에 매우 놀랐다. 나는 정말 믿을 수가 없다. 내가 이렇게 미련을 가질 수 있을까? "석류치마를 뜯다", "석류치마", "빨간 치마". 석류치마는 여자가 입는 빨간 치마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피눈물로 물들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전자는 너무 평범하여, 그다지 감동하지 않는다. 아니면 너무 환상적입니다. 피눈물이 너무 무섭다. "나중에 그가 고개를 돌려 보았을 때 피와 눈물이 있는 곳" (백거이시), 치마가 붉게 물든 지경에 이르면 치명적이지 않겠는가? 왜 그 치마는 빨간색이야? 여기에 연지가루의 눈물이 치마에 떨어져 붉은 자국을 남겼다는 뜻일 것이다. 더 심각한 것은, 페이시앙 들은 순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대나무를 달라고 울고 있다. 대나무는 주문할 수 있고 치마는 절대 붉을 수 있다. 한 여자의 얼굴에 붉은 연지를 발랐다. 그때 연지는 순천연이지 지금의 화공품이 아니었다. 눈물이 흐르고, 연지가 눈물을 따라 흐르고, 눈물이 빗방울처럼 떨어지고, 치마를 붉은색으로 염색하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마지막 문장은 내가 요즘 자주 우는 것을 믿지 않는다고 하지 않았니? 확실하지 않다면 트렁크를 열고 눈물로 붉게 물든 치마를 꺼내세요. 시명 원주: "원옥아가 말했다:" 여의어머니 ",상조, 당대의 황제 후작."

주실락의 아름다움을 보다

벽래가 요즘

석류치마, 빨간 치마. 당신을 위해 남겨진 눈물을 믿지 않는다면, 상자를 열고 빨간 치마에 묻은 얼룩을 검사해 보세요. (황제 사람들이 중년이 되어도 이런 부드러운 정이 숨어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측천은 간업사에서 4 년 동안 그녀의 인생에서 가장 실의에 빠진 몇 년이었지만, 감업사에서 그녀의 날은 여의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감엽사에서 무측천은 그녀의 가장 유명한 시' 여의어머니' 를 썼는데, 이 시는 당고종의 이지에게 쓴 것이다. 아마도 이 시는 이지재를 갑자기 니니를 위해 이발을 하고 있는 옛 애인을 생각나게 한 것 같다. 원옥아' 는' 여의어머니',' 상조',' 당대 이후 황제가 한 일' 이라고 말했다. "여의어머니" 라는 시는 그리움의 정, 슬픔의 정, 짧은 네 마디로 다층적이고 다방면의 복잡한 감정을 전달한다. 첫 번째 문장은 "주사상이 잇따르고 있다" 며, 부도 흥도 있고,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 한편 서정적 주인공은 향수병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고, 감정이 설레고, 황홀한 가운데 빨간색을 녹색으로 여긴다. 시에서 "누가 심란을 알고, 주호와 필성을 봐라" ("야수객") 가 바로 이 말의 원천이다. 막막하고 맹목적으로 이 치정을 부리는 여자를 막막하게 하는 것이다. 둘째, 아름다운 봄볕의 죽음을 비추고, 꽃빛이 바래는 것을 보고, 가지에는 푸른 잎만 남았다. 셋째, 자신을 비유하고, 단풍과 녹색이 서로 부축하지 않는 것을 비유하는 것이다. 그는 또한 그의 아름다움은 불길한 것이라고 말했다. 과거에 모인 기쁨에서 오늘의 그리움의 고통으로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 주' 와' 비' 는 두 가지 대비색으로 강렬한 감정의 냉온한 대비를 구성한다. 나와 차가운 녹색 앞에서 나는 놀라고 걱정스러워 많은 사고를 일으켰다. 초췌하고 조각난 군주' 라는 말은 단도직입적이다. 시계와 내면으로 써서, 여자의 연약함과 피로를 생각하다. 이 점에서 이 두 줄의 시는 슬프고 외롭고 깊은 슬픔이다. 감정의 흐름은 비교적 간단하다. 다음으로, 작가는 펜으로 한두 마디의 화음을 끊고, 새로운 리듬과 운율로 시의 주제를 재현했다. "믿지 않는다, 눈물을 흘려라, 석류치마를 뜯어라."-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나는 최근에 네가 보고 싶어서 눈물을 흘렸으니, 그럼 뜯어서 내 석류치마의 눈물을 좀 봐라! 견지하고, 확고하고, 위장하지 않고, 가식적이지 않은 독특한 이미지가 종이에 뛰어든다. 이백의' 장그리움' 은' 첩이 끊어진 것을 믿지 않고 돌아와서 거울을 본다' 는 생각과 비슷하다. 이 두 문장은 시 전체의 클라이맥스로 시 전체의 감정 성분을 풍부하게 했다. 믿지 않는다' 는 말은 그리운 이야기를 하고, 그리움의 무력감과 말로 표현할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 여의어머니' 는 무측천시의 대표작으로, 그 규모는 우여곡절로 남북조악부의 풍격이 잘 어우러져 맑고 함축적이며 현란하고 상큼하다. 주가 후에 당송 시대의 흔히 볼 수 있는 성어가 되었다. 이백시: "현부주와 군음료, 관주와 얼굴. \ "당신도 말할 수 있습니다, ​​bizhu 쳉 을 봐. 신 qiji 의 단어: "바를 기대고, 천천히 가운 가루를 퇴색시킵니다. 류화' 재재: 이백시' 그리움' 은 "한때 반짝이는 내 눈은 이제 눈물샘이다. 오, 만약 당신이 내 마음이 아프다고 의심한다면, 나의 밝은 거울 속에서, 돌아와서 나를 보세요! 。 이백의 아내가 이 시를 읽고 그에게 말했다. "혹시 무공을 들으면 이 시를 모르나요? "너는 나를 믿지 않는다. 너는 자주 울 것이다. 너는 상자에서 석류치마를 찾을 것이다. 이백은 이 말을 듣고 정신이 진작되어 하염없이 실신했다. 나중에,' 너의 눈을 멀게하고, 너의 위와 신장을 흐느끼다' 라는 제목의 맹교는 "내 첩과 네 남편의 눈물을 시험해 봐, 두 군데의 물방울이 떨어진다" 고 적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히비스커스 꽃 을 봐, 올해 누가 죽을 것인가! 클릭합니다 이것은 놀라운 문장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근원을 추적하는 것은 역시 무측천의 아이디어를 물려받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