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의 감상을 구하는가?
주 ① 기장: 오곡의 이름. 출발: 일렬로. ② 기장, 오곡명. 3 걷기: 앞으로. 퇴폐: 걸음이 느린 모습. 4 중심: 마음속에서 떨림: 마음이 초조한 모습. ⑤ 질식 (잎): 답답해서 숨을 쉴 수가 없다. 곡식은 밭에서 일렬로 늘어서 있고, 곡식 묘목은 자수처럼 푸르게 자란다. 리듬이 얼마나 느리고, 마음이 어렴풋하다. 내가 걱정한다고 말하는 것을 이해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늘이 바로 너의 머리 위에 있다. 이 장면은 누가 만든 것입니까? 밭에서 곡식 일행장이 일어나서 곡식에 꽃이 피고 이삭이 돋았다. 발걸음이 얼마나 느리고 마음도 취했다. 내가 걱정한다고 말하는 것을 이해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늘이 바로 너의 머리 위에 있다. 이 장면은 누가 만든 것입니까? 밭의 곡식은 이미 일행이 되었고, 곡식은 이미 씨를 맺었다. 리듬이 얼마나 느리냐, 마음이 우울하다. 내가 걱정한다고 말하는 것을 이해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늘이 바로 너의 머리 위에 있다. 이 장면은 누가 만든 것입니까? 이것이 위태로운 말이 아니라고 믿어주세요. 이것은 방랑가입니다. 그는 로밍하면서 마음속의 서글픔을 불렀다. 우리는 왜 우울한지 알 수 없지만, 쌀기름염과 같은 하찮은 일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좀 신비롭지 않나요? 신비롭지 않다. 우리 마음속의 슬픔은 왕왕 영문을 알 수 없고, 우울은 이성적으로 분석할 수 없다. 생활 자체의 한 상태이다: 알 수 없는 고민, 알 수 없는 슬픔, 알 수 없는 슬픔, 알 수 없는 절망. 물론 도화선처럼 특정 물건에 불을 붙일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눈빛, 동작, 말, 장면, 물체 등이 있다. 그러나 인센티브는 우울과 슬픔 자체를 의미하지 않는다. 더군다나 방랑자는 항상 매우 민감한 상태에 처해 있어 눈앞의 광경에 가장 쉽게 감동되어 슬프다. 그는 명확한 목적이 없어 무언가를 찾고 있는 것 같다. 그는 소속감이 없지만 어둠 속의 어떤 것에 인도되었다. 사실, 이것은 사람입니다. 그는 물질 세계에 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왜 살아 있는지 물어보고 싶어 한다. 그는 또한 물질적 생활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일들, 이를테면 해와 달이 왜 빛을 발하는지, 별이 왜 빛을 발하는지, 하늘이 왜 비가 오는지, 왜 천둥과 번개가 쳤는지, 왜 어떤 사람은 왕자로 태어났는지, 어떤 사람은 가난한 사람으로 태어났다. 지구와 바다는 끝이 있습니까? 이 물질들이 대답할 수 없는 질문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 진정한 깊은 슬픔과 서글픔은 항상 상술한 문제와 연계되어 있다. 풀 수 없고 영원하다. 배불리 먹지 못하는 비애, 따뜻하게 입지 않는 비애,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비애, 외국에서 고된 노동을 하는 비애는 모두 제한적이고, 짧으며, 극복할 수 있고, 표면적이다. 일반인 생활의 고민, 인지사의 관대함, 상인이 손해를 보는 고통, 정치인의 벼슬길의 실의는 제한적이고, 짧고, 극복할 수 있고, 표면적인 슬픔으로 분류할 수 있다. 수전노보다 소녀가 더 고상한 점은 그녀가 사랑을 잃어서 마음속으로 울게 된다는 것이다. 수전노가 금을 달라고 우는 것과는 다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