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시에서 120 보 떨어져 대나무를 사이에 두고 살다 보니, 물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면 Hu 囑 ng 을 부르는 것과 같다. 대나무를 잘라 큰길로 가면 아래의 작은 연못을 볼 수 있는데, 물은 특히 맑다. 전체 돌은 밑바닥이고, 근안은 밑바닥이며, 롤링 스톤바닥은 계피 (CH), 옥 (), 진 (K N), 암이라고 불린다. 나무가 무성하고 (M N) 구불하고, 참고물 (C-N) 차이 (C) 를 덮는다.
연못에는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는데, 그들은 모두 공중에서 헤엄치고 있다. 태양이 들어올 때, 그림자는 석두 위에 있지만 움직이지 않는다. 너 (CH) 가 돌아가셨는데, 갑자기 여행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 같아.
연못의 남서쪽을 보면 그것이 지그재그인 것을 볼 수 있다. 그 해안 전위는 서로 다르고, 출처는 알려지지 않았다.
연못가에 앉아, 대나무 숲에 둘러싸여 있고, 외롭고, 슬프고, 슬프고 (qi m: o) (초탕) 고요하다 (수). 오래 살다 보니 너무 분명하지만 기억해야 한다.
동료, 오무령, G (G) 구, 여제종선. 이 (이 분) 과 신도 최석, 두 청년 학생: 자신을 용서하고 한 명을 복종한다.
[이 단락 편집] 주석
1 .. 서양: (명사로 부사) 서양에서
2. Hu baing bamboo: 대나무 숲, 즉 대나무 숲.
3. 종소리: 옥페와 사람들이 착용하는 옥고리가 부딪치는 소리처럼. Pei Huan: yupei 는 허리에 묶인 모든 yupei 입니다. 소리를 내다.
4. 음악: 의동용법, 단어 번역 ... 재미를 위해 문장을 좋아하는 것으로 번역합니다.
가져가: 이것은 개방을 의미합니다.
6. 분명히: 분명히.
7. 맨 아래: 아래.
8. 참조: 표시.
9. 전석이 밑바닥이다: (담) 전석이 밑바닥이다. 예: 예; 으로.
10. 근해: 해안 근처. 문을 닫고 문을 닫다.
1 1. 석두 바닥에서 나가: 석두 바닥의 일부 부분이 굴러 수면을 드러낸다.
12. 계피, 옥, 진, 암: 계피, 옥, 진, 암 등 다양한 모양으로 변했다. 광서: 수중고지. 섬: 작은 섬. 진: 험한 바위.
리아 오, 수중고지.
13. 나무가 무성하고, 덮여 있고, 비틀어지고, 엇갈린다: 나무와 등나무가 덮여 있고, 비틀어지고, 흔들리고, 연결되어 있고, 울퉁불퉁하고, 바람에 흩날린다.
14. 그램 허두: 약 100 개 정도 있죠. C: 아마. 쑤: 대략적인 숫자, 위, 아래, 숫자가 불확실하다는 뜻입니다.
15. 모든 것이 공중에서 헤엄치는 것 같고, 아무런 의존도 없는 것 같다.
16. 햇빛이 석두 위에 비친다. 햇빛이 수중을 직접 비추고, 물고기의 그림자가 석두 위에 비친다. B: 반영 및 배포
17. 움직이지 마: (물고기 그림자) 그냥 가만히 있어. 얼마나 흐리멍덩한 눈빛인가.
18. 너 죽었어: 갑자기 헤엄쳐 갔어. 이봐, 갑자기.
19. 갑자기: 경쾌하고 민첩하다.
20. 한 마리의 뱀에서 싸우면 눈 깜짝할 사이에 볼 수 있다. 북두칠성처럼 우여곡절이 있고, 뱀처럼 휘어져 있고, 한 토막은 볼 수 있고, 한 토막은 볼 수 없다. 싸움: 북두칠성; 뱀: 뱀처럼 기어갑니다.
2 1. 송곳니는 각각 다르다: (송곳니, 명사로 부사) 송곳니처럼 들쭉날쭉하다.
22. 알 수 없음: 모르겠어요.
23. 나는 슬픔과 추위를 느꼈고, 나는 조용하고 조용했다. 나는 슬픔과 추위를 느꼈고, 이렇게 조용하고 깊었다. 슬프고 침묵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매우 깊고 깊다. 슬픔: 제조 ... 비참하다. (사역용법) 추위를 ... 추워지다.
그것의 환경을 너무 잘 알고 있다: 그 환경이 너무 슬프기 때문이다. 청: 슬프다.
25. 라이브: 숙박. 하나: 작은 석탕 대신.
26. 오무령: 신주 (오늘 충칭 봉절) 사람, 당헌종원과 장원, 죄 때문에 영주로 강등되어 작가와 잘 지낸다.
추종자: 추종자. 박지희: 저를 따라오세요. 그리고: 책상이 무승부가 되었다. Follow: 따르기, 동사.
28. 쇼 소리: 한 소년, 한 젊은이.
[이 단락 편집] 번역
산에서 서쪽으로 120 걸음, 대숲을 통과하면 물소리를 들을 수 있다. 옥페와 옥고리가 서로 부딪히는 소리처럼, 너는 이 소리 때문에 즐거워한다. 대나무를 베어 넘어뜨리고, 오솔길을 하나 열면, 내려가면 작은 연못을 볼 수 있다. 연못의 물이 특히 맑다. 담웃음은 완전한 석두 한 조각을 밑바닥으로 해 해안가에 가깝고, 일부 돌바닥은 수면을 말아서 물 속의 고지대, 섬 등 다양한 모양의 석두 () 가 되었다. 울창한 나무, 녹색 덩굴, (나뭇가지와 덩굴) 이 덮여 있고, 비틀어지고, 흔들리고, 연결되어 있다. 울퉁불퉁하여 바람에 흩날리다.
연못에는 약 100 여 마리의 물고기가 있는데, 모두 그것들에 의지하지 않고 공중에 떠 있는 것 같다. 해가 지면 바닥으로 곧장 들어가고, 물고기의 그림자가 석두 위에 비치고, 물고기는 꼼짝도 하지 않는다. 갑자기 그는 또 헤엄쳐 갔다. 경쾌하게 왔다갔다하며 관광객과 함께 웃는 것 같다.
연못 남서쪽을 바라보니, 북두처럼 우여곡절되고, 기어가는 뱀처럼 휘어져 있다가 나타나다가 잠시 사라졌다. 양안 정세는 송곳니가 엇갈려 근원을 볼 수 없다.
나는 연못 옆에 앉았는데, 사방은 대숲과 숲으로 둘러싸여 조용하고 쓸쓸하여 처량하고 추위를 느끼게 했다. 환경은 조용하고 그윽하여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이곳이 너무 썰렁해서 오래 머물 수 없어서, 나는 이 장면을 적어두고 떠났다.
내가 방문한 사람은 오무령과 구공, 그리고 내 동생 종선입니다. 추종자로서 우리와 동행한 사람은 최라는 두 젊은이였다. 하나는 자신을 용서하고, 하나는 풍이였다.
[이 단락 편집] 쓰기 배경
유종원은 영정원 (기원 805 년) 에서 왕변법을 지지하여 한무제에 의해 영주 사마로 강등되고 왕은 죽임을 당했다. 정치적 실의는 산천에 대한 애착을 불러일으켰고, 풍경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를 통해 비하된 후 배제할 수 없는 애석함과 감정을 표현하며 후세 사람들이 산수여행기를 쓰는 모범이 되었다. * * * 여기에 회자되는 산수여행기 8 편을 쓴 뒤 영주 8 기로 불린다. 첫 번째' 서유기 야잔치도' 에서 작가는 당시의 심정을 이렇게 묘사했다. "나는 상태에 살면서 늘 초조한 사람이다."
류종원이 벼슬을 당한 후, 마음속의 슬픔과 괴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종종 은거를 피하지 않고 대나무를 베고 산을 탐험하는 길에 오르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행히 영주의 자연은 그를 아주 잘 대한다. 기담, 괴산, 석수로, 계곡이 서로 엎드려 있어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희덕서산연회 여행기", "코발트담", "코발트담 서산", "서소석당 ~ 산", "원가코", "석수로", "석건", "소석성산", "영주 팔기" 라고 불린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류종원의 산수여행기는 중국 문학사에서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영주를 비하한 뒤 쓴' 희덕서산연회',' 코발트담',' 코발트담 서산',' 산대 산서소석탕',' 원가코의 갈증',' 석곡집',' 석길검',' 소암' 이다 이 작품들은' 영주 8 기' 라고도 불린다. 이 작품들, 화랑식, 계과의 교분의 산수를 표현하고, 도원' 수경주' 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수경주" 는 지리책으로, 경물을 객관적으로 묘사하여 주관적인 느낌을 적게 표현한다. 한편, 류종원의 산수여행기는 자신의 생활경험과 사상감정을 자연경관에 대한 묘사에 녹여 작가 자신의 그림자에 투입했다. 그는 외진 지역에서 버림받은 아름다운 풍경을 이용하여 자신의 불행을 표현하고 자신의 원한과 우울증을 토로했다. 이 글은 류종원' 영주 8 기' 중 4 편으로' 영주 8 기' 의 일관된 문체 스타일을 유지하고, 꼼꼼하게 관찰하고, 상세하게 묘사한다. 샤오기의 외모는 그의 정신을 전달했다. 문장 먼저 당신이 본 경치를 묘사한 다음, 헤엄쳐 다니는 물고기와 연못을 클로즈업으로 그린 다음, 연못의 경치와 자신의 감정을 묘사하여 작은 석당 주변의 깊고 차가운 경치와 분위기를 묘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한 작가는 경물 집필에서도 그의 은거 생활 중 외롭고 슬픈 심경을 전하며 경물 융합의 좋은 작품이다. 전문은 외롭고 조용하며 음울하며 풍경을 쓰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내면을 쓴다. 연못 중류의 물고기에 대한 묘사는 몇 마디에 불과하지만, 텅 빈 물과 헤엄치는 물고기의 심신 자태를 매우 정확하게 썼다. 또한 연못 중류의 물고기에 대한 필법은 매우 훌륭해서, 물과 관련된 곳이 하나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못명언) 물고기가 "공중에서 헤엄친다" 고 하면 물이 맑고 투명하며, 물고기는 살아 있고 민첩하며, 어떤 것도 좋지 않고, 분위기가 그윽하여 감탄을 자아낸다. 소석당물어' 류종원 산수여행기 감상은 산문 창작에서 비교적 높은 예술적 기교와 독창성을 지닌 부분이다. 그의 몇 안 되는 산수여행기에서' 작은 석당의 이야기' 는 매우 대표적인 작품이다. 작은 석당의 이야기는 영주의 8 대 이야기 중 하나이다. 문장 (WHO) 는 작은 석당 환경 풍경의 아름다움과 평온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저자가 하관에 의해 실의에 빠진 후의 외로움을 표현했다.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경물은 섬세하고 사실적이며, 전체 시적인 화의는 작가의 뛰어난 작문 기교를 보여준다. 그래서 역대 낭송된 산문 명편이 되었다. 이 여행기는 다섯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락의 저자는' 동적 변형' 이라는 수법을 채택하여, 우리가 변화하는 과정에서 각종 경치를 감상할 수 있게 해 주며, 강한 동적 화면감을 가지고 있다. "산서에서 120 보, 대나무를 사이에 두고, 물소리를 듣고, 울리는 고리처럼, 나는 즐겁다."
문장 초기에는 사람들이 산 서쪽으로 120 걸음 걷도록 안내되었다. 내가 대나무 숲에 도착했을 때, 나는 물이 대나무 숲을 지나가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대나무" 는 숲의 대나무입니다. 울리는 고리' 는 흐르는 물 소리에 대한 또렷하고 듣기 좋은 묘사로, 옥페옥고리가 부딪칠 때 내는 소리와도 같다. 풍경에서 감정까지 문장 자연스럽게 썼다. "대나무를 잘라 큰길로 가라, 아래의 작은 웅덩이를 봐라." 울창한 대나무 숲 속에서 나는 오솔길을 베어 마침내 작은 웅덩이를 보았다. 이로써 작은 석당의 완전한 면모가 사람들 앞에 나타났다. 이번에 언덕에서 대나무까지, 대나무에서 물소리까지, 그리고 물소리에서 작은 수조까지, 작은 수조에서 발견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서스펜스와 호기심으로 가득 차서 사람들 앞에서 멋진 그림책을 펼쳐나가고 있다. 그 이후로 작가는 지담에 대한 세밀한 묘사에 필력을 두었다. "물은 그윽하고 청환하며, 전석은 밑바닥이고, 근안, 롤링 스톤 바닥은 산, 섬, 칸, 암석이다." 작은 석당의 물은 유난히 시원하여 연못 전체가 석두 쌓였다. 전체 연못 바닥은 큰 돌인데, 연못가에 가깝고, 연못 바닥의 석두 하나가 수면에서 굴러 나왔다. 이 석두 들은 다양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
"GUI" 는 물 속의 고지입니다. "유" 는 작은 섬입니다. 매케인' 과' 록' 은 모두 록의 형식이다. 결론적으로, 이것은 다양한 형태의 석두 () 로 둘러싸인 수조이기 때문에 저자는 그것을 작은 석수조라고 부른다. \ "푸른 나무 덩굴 그늘, 비뚤어진, 잘못된 원인. 클릭합니다 작자가 연못의 경치를 묘사한 것이다. 푸른 나무가 있고, 덩굴이 있고, 녹색 그물로 얽혀 연못 주위에 장식되어 있고, 가지들이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이 연못의 묘사는 12 자밖에 없어 작은 석당 주변의 매우 조용하고 절호의 경치를 보여 주며, 우리로 하여금 작은 석당의 아름다움을 점점 더 느끼게 한다. 두 번째 단락에서 작가는 연못과 헤엄치는 물고기를 묘사했다. 이 단락에서 저자는 첫 번째 단락과는 다른 기술을 사용하여 "한 걸음 한 걸음" 을 "점 클로즈업" 으로 변경했습니다. 이것은 전체 문장 중 매우 멋진 부분이다. 특히 물고기가 물에서 헤엄치는 묘사가 더욱 생생하다. "연못에는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는데, 모두 백유이다. 햇빛 아래 그림자는 석두 위에 있지만 움직이지 않는다. 나는 먼 곳에서 갑자기 접촉했다. 관광객과 함께 있으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 이것은 매우 아름다운 그림이다. 물고기가 물에서 헤엄치는 것은 물에서 헤엄치는 것이 아니라 공중에서 헤엄치는 것과 같다. 햇빛이 비칠 때, 물고기의 그림자가 연못 바닥의 석두 위에 떨어졌다. 문자 그대로 저자는 물고기를 썼지만, 문자 그대로 맑은 연못 물에 깊은 인상을 남길 수는 없다. 이런 유어와 연못물이 어우러지는 표기법은 아주 좋은 예술적 효과를 거두었다. 다음으로 저자는 이 물고기를 더 자세히 설명했다.
처음에 물고기는 단지 서서 움직이지 않았다. 갑자기, 어떤 물고기들은 먼 곳으로 도망쳐 헤엄쳐 다니는데, 마치 관광객과 함께 있는 즐거움을 즐기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까지 읽으니 저자가 헤엄치는 물고기에서 얻은 기쁨의 마음이 생각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정서에서 경경에 들어서고, 경에서 정으로 들어가는 글쓰기 방식은 이 잡문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세 번째 단락은 작은 석당의 수원과 연못의 풍경을 탐구한다. "수영장의 남서쪽을 보면 깜박임을 볼 수 있습니다. 그 해안 전위는 서로 다르고, 출처는 알려지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남서쪽을 바라보니 개울이 구불구불하고 북두칠성처럼 구불하고 뱀처럼 구불하다. 어떤 곳은 매우 밝고, 어떤 곳은 매우 어둡다. 크릭 해안은 높고 낮으며, 뼈는 장작처럼 가늘고, 송곳니는 엇갈린다. 여기서 작가는 은유를 성공적으로 사용했고, 북두칠성의 우여곡절과 뱀의 기어다니는 것으로 시냇물의 모양을 묘사하고, 개의 이빨로 시냇물의 양안을 묘사해 우리를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그 출처를 모른다' 는 독자에게 막막한 느낌을 주었다. 네 번째 단락은 작자의 작은 석당에 대한 전반적인 인상과 느낌이다. 연못가에 앉아 사방은 대나무 숲, 외롭고 공허함, 슬픔과 추위, 슬프고 고요하다. 그 영토가 너무 분명하기 때문에 오래 살 수는 없지만 기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작은 석당에 앉아 울창한 대나무 숲과 나무들로 둘러싸여 있어 조용해서 한 사람을 볼 수 없었다. 처량하고, 마음이 춥고, 정신이 괴로워 보인다. 상황이 너무 조용해서 오래 머물 수 없어서 서명을 하고 떠났다. 이 말에서 작가는' 정적' 이라는 글자를 두드러지게 써서 환경 속의 정적을 머릿속에 담아, 정경이 어우러져 쓸쓸하고 고독한 심경을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저자가 강등된 후의 심정을 우여곡절로 반영한 것이다.
마지막 단락, "나그네: 오무령, 구공, 여제종선. 추종자: 두 번째 청년 학생 최실씨, 자신을 용서하고 그를 위해 봉사한다고 합니다. " 작은 석당이 작가와 동행하는 사람을 적어라. 작은 석당 이야기' 는 언어가 정교하고, 뜻이 풍부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우수한 산수여행기이다. 작가의 사물에 대한 깊은 관찰과 독특한 체험을 보여주며 작가의 깊은 예술적 공력도 보여준다. 글에서 운용한 섬세하고 미묘한 수법과 교묘하고 생동감 있는 비유는 참고할 만하다. ("고문감상사전", 농촌독서출판사, 1987 판) 작은 석당 감상 (판페송) 언덕 서작은 석당 이야기는 영주 8 대 이야기 중 4 다. 이 문장 글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작은 석당이다. 이 작은 석당은 아름다운 경치도 아니고, 관광지도 아니고, 이름 모를 언덕 옆에 있는 작은 수담이다. 작자가 작은 석당 자체를 쓴 것은 그가 전시미의 미학적 악습에 물들지 않았다는 가장 좋은 증거이다. 이 선본의 가치로 볼 때, 우리의 현재 여행기 쓰기에도 큰 참고의의가 있다. 작은 석당은 지명도가 높지 않지만, 볼 때는 약간의 힘이 든다. 먼저 대숲을 보고 물소리를 들었지만 작은 석당은 보지 못했다. 작은 석탕의 출현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기타 뒤에서 얼굴 반을 우리 앞에 숨기고 있다" 고 할 수 있다. "대나무를 베어 길을 찾다" 가 되어서야 작은 석당을 볼 수 있었다. 정말 구불구불한 길이 그윽하다. 이것은 정말 비범한 광경이다. 이런' 평범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이상한' 외모이다. 이상하게도 연못에' 만석이 밑바닥이다',' 연못에 드러난 석두' 는' 섬',' 비교',' 암',' 고목 덩굴 커버',' 작은 돌풀 파노라마는 고요함으로 가득 차 있다. 마치 인간 세계가 아닌 전설의 불국중의 한 조각인 것 같다.
그런 다음 펜은 정적에서 역학으로 이동하여 연못에 있는 작은 물고기를 쓴다. 이것은 이 문장 중 가장 멋진 한 획이다. 이 연못의 물고기도 매우 기괴하다. 첫째, 셀 수 없이 많은 물고기가' 수백 마리' 에 달한다. 두 번째는' 돌 위에 그림자' 로 자성으로' 움직이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것은 계속 조용히 쓰는 것으로, 작은 석당의 적막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작은 석담수의 맑음도 그려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것은 글쓰기가되었습니다. 사실 살금살금 쓸 때 이미 복선이 묻혔기 때문에 물 속의 물고기는 움직일 수 없었다. 물고기는 정지된 것이다. 마치 영화의 정격이 단지 순간의 전시일 뿐이다. 이 정격이 되면 연못에 있는 물고기가 "사라지고, 갑자기 떠돌아다니며, 마치 관광객을 감상하는 것 같다" 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물고기, 얼마나 인간적인가, 작가의 감정을 건드렸다. 여기서' 음악' 이라는 단어는 주목할 만하다. 개혁의 좌절로 작가는 먼 곳으로 추방됐고, 정신적 부담이 무거워 극도의 고민과 우울증에 빠졌다. 왜 "행복" 할 수 있습니까? 어수선한 관직을 떠나서 이렇게 조용한 곳을 찾았고, 물고기들이 스스로 즐거워하는 것을 보고, 내 영혼이 정화되고 회복되었다. 물의 맑음과 물고기의 기쁨이 마침내 이 가슴 아픈 수필가에게 잠시 기쁨을 가져다 주었다. 평온과 기쁨은 이 문장 전반부의 주제이다. 현실은 엄중하다. 이런' 대숲 포위, 외롭고 쓸쓸하고 외진' 환경에서 작가는' 오래 사는 것이 너무 맑다' 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결국 기쁨은 일시적이지만 슬픔은 영원하다. 이런 원시적인 슬픈 상황에 직면하면 더욱 괴로울 수 있고, 심지어 작가의 처량한 연상을 불러일으켜' 기쁨' 에서' 슬픔' 에 이르는 감정이 급격히 떨어질 수도 있다. 이번 산사태의 성과도 즉각적이다. 여기 오래 머무를 수 없을 것 같으니 빨리 떠나세요. 나는 추위와 모골이 송연함을 느꼈다. 이 영화는 줄곧 걸작으로 칭송되어 왔다. 가작이 될 수 있는 이유는 두 가지가 있다. 첫째, 저자가 난석더미에서 알려지지 않은 작은 석당을 여행기의 표현 대상으로 감히 선택한다는 것은 저자가 비범한 예술적 용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작가는 작은 석당의 경물을 묘사할 때 자신의 감정에 자유롭게 녹아들고, 경물은 감정에 따라 움직이며, 자연히 일종의 슬픈 예술 경지를 형성하는데, 이는 작가의 뛰어난 예술적 지혜와 기교의 표현이다. 물론, 끝까지 말하면 역시 같은 일이다. 작가, 이런 사람은 마침 이런 정토를 만나 단번에 합치고 하나가 되었다. 정말 하늘이 주신 복이고, 풍경의 복이다.
작은 석당 이야기에서 물고기를 볼 때 물고기가' 여행객을 보는 것 같다' 고 말하는 것도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기 시작한 작가의 즐거운 심정을 반영한 것이다. 물고기를 보고 연못가에 앉아 풍경이' 슬프고 아늑하다' 고 느끼는 것도 작가의 마음이 우울하고 슬픈 반영이다. 문장 들은' 음악' 이라고 썼다.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면, 너는 "즐거워" 하고, 헤엄치는 물고기를 보면, 너는 자신이 "수영하는 사람과 함께 즐거워" 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아, 곧 나는 이' 푸른 나무 등나무' 와' 상심한골' 을 느꼈고,' 경계가 너무 맑다' 는 생각에 황급히 떠났다. 이런 기쁨과 슬픔은 사람들의 흥미를 자아낸다. 유종원이 변법에 참여해 실패가 하되고 분노가 가라앉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고통은 그의 감정의 기조이며, 그가 감정을 보내는 것은 이런 억눌린 감정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이런' 행복' 은 결국 일시적이다. 일단 참담한 환경에 의해 촉발되면, 슬프고 슬픈 감정이 드러날 것이다.
[이 단락 편집] 텍스트 연구
과외 연습 탐구
1, 이 문장 어떤 순서로 썼어요? 이 문장 중 두드러진' 작은 석당' 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 문장 은 여행 순서에 따라 풍경을 쓰고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이 글은' 작은 석당' 전체가 돌을 밑바닥으로 하고, 연못이 맑고, 물고기가 활발하고, 원천이 우여곡절이며, 환경이 황량한 특징을 강조한다.
이 글은 유랑 순서대로 적혀 있다. 작은 연못, 연못의 풍경, 작은 연못의 원천, 연못의 분위기를 발견하였다.
내가 담소를 발견했을 때, 내가 물고기를 보고 있을 때, 나는 관광객과 함께 있는 것을 즐기는 것 같다. 나는 물고기를 보고 나서 슬픔과 외로움을 느꼈다. 나는 우울하고 괴로워 산하를 사이에 두고 저자가 없애려고 하는 고통을 볼 수 있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산천에 보내서 자신의 우울증에서 벗어났다. 지금, 너무 추운 환경은 그의' 슬픔이 뼈에 사무치고, 조용하고 담담하다' 는 심정을 불러일으켰다.
2. 작은 석당의 전모는 어떤가? 연못 중류의 물고기와 연못 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작가는 두 번째 단락의 맑은 물을 어떻게 묘사합니까?
작가는 물고기의 수영, 햇빛, 그림자의 각도에서 연못의 맑음을 묘사했다. 구체적인 경물을 통해 정적이고 동적인 화면으로 써서 추상적인 해석이 없다. 전체 단락 앞에는 한 글자도 쓰지 않고 그림 하나만 있지만 곳곳에 물이 적혀 있다. 물고기가 물 속에서 헤엄치는 것을 봐라.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그것에 의지하지 않는 것 같고, 안에는 물이 맑고 투명하다고 쓰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햇빛이 비칠 때, 물고기의 그림자가 연못 바닥의 석두 위에 떨어지니, 연못의 물이 맑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수영장의 풍경은 무엇입니까?
맑은 물, 기이한 바위, 무성한 나무, 즐거운 물고기, 조용한 환경.
4. 왕국위는' 인간사화' 에서' 모든 풍경단어는 감상사' 라고 썼다. 작가가 물고기를 볼 때의 심정을 말할 수 있니? 브라우징이 끝나면 어떤 기분인가요? 그는 왜 이런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을까? "행복" 과 "고민" 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 을 참조하십시오
작가는 개혁에 참여하지 못해 비하되고, 분분하고, 평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괴로움은 그 감정의 주요 선율이고, 산천은 바로 이런 억눌린 정서에서 벗어나기 위해 짧은 즐거움을 모색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는 맑고 듣기 좋은 물소리를 좋아해서 "마음이 유쾌하다" 고 말했다. 물고기를 볼 때, 그는 물고기가 수영하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이 즐겁고 기분이 좋다고 느꼈다. 그러나 이런 기쁨은 결국 일시적이다. 작은 석당의 처량한 환경을 보고 마음이 시큰시큰하고, 슬프고 서늘한 심정이 자연스럽게 나와서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외롭고, 슬프고, 차갑고, 조용하고" 에서 볼 수 있다.
5. 이 글의 제 1 항에서 어떤 방법으로 작은 석당의 개요를 묘사했는가? 두 번째 단락에서 수영장에서 수영하고 물고기에서 수영하는 데 어떤 기교를 썼습니까? 세 번째 단락은 연못의 발원지와 해안세에 대해 어떤 수사격이 있습니까?
첫 번째 단락은 걸음걸이로 경치를 바꾸는 수법을 채택하고, 두 번째 단락은 표기법을 운동 결합으로 바꾸었다. 비유. 세 번째 단락에서 작가는 이런 원시적인 슬픈 장면에 불편함을 느껴서 작가의 처량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것은 작가의 고독한 처지에서의 슬픈 감정을 강조한다.
6. 문장 속에서 나는 또렷하고 듣기 좋은 물소리로 한마디 적었다. 나는 산에서 서쪽으로 120 보, 대숲을 가로질러 흐르는 물소리를 듣고, 마치 반지를 부르는 것처럼, 내 마음을 후련하게 했다.
맑고 투명한 물을 묘사한 문장은 다음과 같다. 햇빛이 맑고 그림자가 석두 위에 있어 꼼짝도 하지 않는다. 너는 먼 곳에 있다. 갑자기 왔다갔다 하며,
연못 중류 물고기에 대한 유연하고 재미있는 문장을 써라. 수영자와 함께 있는 것이 즐거워 보인다.
곡류 먼 계곡을 묘사한 문장: 그 해안은 서로 다르고 그 근원은 알 수 없다.
7. 작가는 왜 이 무명 연못을' 작은 석지' 라고 명명했습니까? (저자가 유배되었을 때의 심경을 문장 내용과 비교)
답: 풀 바닥이 모두 석두, 문장 안에' 풀 바닥이 석두 굴러간다',' 석두 전체가 바닥이다' 라고 적혀 있기 때문에 이 풀을 소석풀이라고 합니다.
8. 이 글의 취지: 이 글은 작은 석당의 돌, 물, 물고기, 나무에 대한 묘사를 통해 고독한 분위기를 의도적으로 렌더링하여 작가가 고독한 처지로 비하된 슬픈 심정과 정착할 수 없는 외로움을 표현한다.
9. 생활현실과 결합해서 작은 석당의 물이 왜 이렇게 맑은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유어 활동, 주변 나무의 보호, 게다가 작은 석당은 흐르는 물이기 때문에 작은 석당은 석두 전체에 쌓여있다.
10, 작은 석당의 행복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치 여행자와 함께 있는 것처럼 즐겁다.
1 1. 담웃음의 기원을 묘사할 때 저자는 차례로 어떤 특징을 파악해 쓰나요? 어떤 수사 방법을 사용했습니까?
시냇물의 우여곡절과 기슭의 들쭉날쭉함을 잡고 비유의 수사 방법으로 썼다. 유체에 관한 한, 저자는 그것을 북두칠성처럼 우여곡절되고 정적이라고 묘사한다. 개울의 경우, 작가는 그것이 뱀처럼 구불구불 흐르는 것을 묘사한다. 여기에는 두 가지 비유가 사용된다. 하나는 정적이고, 하나는 동적이며, 경물의 특징을 정확하게 잡았다.
12, 자신의 언어로 작은 석당의 발견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언덕에서 대나무 숲까지, 대나무 숲에서 물소리까지, 울창한 대나무 숲에서 길을 베어 담소를 찾았다.
13 "연못에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는데 모두 공중에서 헤엄친다" 는 말의 묘미를 말해 보세요.
정면에는 물고기가 헤엄치고, 옆에는 맑고 투명한 연못물이 적혀 있다. 말 그대로 물고기만 쓰고 물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맑은 물 정어의 아름다운 화면은 독자 앞에 펼쳐져 있다.
14, 문장 앞에는' 마음의 기쁨' 이라고 적혀 있고 뒤에는' 조용한 평화' 라고 적혀 있다. 일희일우를 묘사하기 어렵다.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기쁨은 고민의 또 다른 표현이다. 류종원은 변법에 참여해 실패를 하했고, 분노가 가라앉기 어려웠기 때문에, 쓴 독이 그의 감정의 주요 선율이었고, 그는 이런 억눌린 감정에서 벗어나기 위해 정을 보냈다. 그러나 이런 기쁨은 일시적이기 때문에 일단 참담한 환경에 의해 촉발되면 슬픈 감정이 다시 드러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15. 본문에서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문장을 찾아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3 점)
A: 예: 문장: 움직이지 마; 나는 먼 곳에서 갑자기 접촉했다.
원인: 이 몇 글자는 헤엄치는 물고기를 묘사하고, 움직임의 결합은 헤엄치는 물고기의 재미를 충분히 표현했다. 소석담수의 맑음도 간접적으로 설명했다.
16. 관광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작은 석당 관광지는 현지에서 개발할 예정이다. 문장 (WHO) 에 따라 이 관광지에 대한 프로필을 작성해 주세요.
예: 작은 석당은 언덕 남서쪽 120 계단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아름다운 관광과 오락의 장소로, 주위는 모두 대나무로 둘러싸여 있다. 당대 문학가 류종원이 이곳에 와서 천고를 낭송하는 아름다운 산문' 작은 석당기' 를 썼다. 작은 석당은 이것으로 유명하다.
17. 선문 제 4 단의 경물 묘사가 매우 정확하다. 저자의 경험과 결합하여 당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풍경에 대한 이런 묘사는 작은 석당의 황량한 환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작가가 비하된 후의 비참한 심정을 암시한다.
18. 고시에는 이런 사상감정을 자연경물 묘사에 융합하는 명문이 많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두 개의 연결된 문장을 써서 간단히 감상하세요.
산이 궁핍한 곳에서 강인에게 대홍수가 일어났다.
"산", "강", "반야", "야생" 네 가지 이미지, "동반", "입" 등의 단어로 관통하여, 시인이 집에서 점점 멀어지고, 향수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장강도를 그렸다
19. 이 글은 서정적 산수여행기이다. 저자가 관어관광이 끝날 때의 다른 느낌을 시담하다.
관어와 관광이 끝날 때의 다른 심정은 전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이 논문에서 씁쓸함은 작가의 감정의 주요 선율이다. 작가는 풍경을 빌려 자신의 억눌린 심정에서 벗어났지만, 이런 일시적인 기쁨이 슬픈 환경에 의해 촉발되면 슬프고 슬픈 심정이 다시 드러날 것이다.
20. 첫 번째 단락은 어떤 방면에서 작은 석당의 특징을 묘사합니까?
네 가지 측면: (1) 물은 특히 맑다. (2) 석두 전체를 밑받침으로 한다. (3) 해변의 암석 형태는 다양하다. (4) 해안의 푸른 나무와 덩굴은 매우 무성하고 아름답다.
2 1. 2 단 작가가 쓴 담수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어떤 방법을 사용했습니까?
수영장의 특징을 명확하게 쓰다. 그것은 공중에서 헤엄치는 물고기, 석두 위의 그림자, 관광객들이 물속에서 물고기를 똑똑히 보는 활동에 의해 두드러졌다.
22. 탄담 서남의 개울에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우여곡절, 양안의 지형과 식물에 가려져 때로는 은근히 나타난다.
23. 수중의 소리를 들으면서 물고기가' 관광객들과 함께 즐거워하는 것 같다' 는 것을 보고 연못가에 앉아' 슬프고 조용하며 고요하다' 를 느낄 때까지 작가는 어떤 감정적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까?
듣기 좋은 물소리를 듣고, 아름다운 돌탕을 보고, 아름다운 물고기를 감상하고, 작가는 기쁨을 느끼고, 잠시 자신의 고민과 좌절을 잊었다. 그러나 눈앞의 깊은 침묵이 그를 고통스럽게 했다.
문학 중국어
첫째, 품사의 유연한 운용
1, 산에서 서쪽 120 걸음.
부사로 탄 웃음 명사를 참조하십시오: 아래로.
3. 모든 것이 공중에서 배회하고 있다. 명사는 부사이다: 공중에 있다.
태양 아래에서 명사는 부사로 사용됩니다: 아래로
5, 당신은 부사로 명사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아주 멀리.
6. 명사 서남의 연못을 부사어 서남: 서남
뱀과 싸우는 명사는 부사로 싸운다: 북두칠성처럼
뱀: 뱀처럼
8. 그것의 해안 전위는 개의 치아와 다르다.
9. 슬픈 정신과 차가운 뼈 사용법 슬픔: 만들기 ...
추위: 추위.
10. 만약 당신이 반지를 소리를 내도록 하면, 당신은 그것으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음악의 용도: 음악 ...
12, 근안 형용사는 동사 근처: 가깝다.
13, 리와 명사를 따라 동사 리: 따르다.
둘째, 다의라는 단어
1, Le (1) 형용사' 로 ... 낙으로' 의 의도적 용법
그것은 관광객을 매우 좋아하는 것 같다.
2, 예 (1) 연못에 있는 물고기는 수백 마리 (좌우) 를 가질 수 있다
(2) 장기간 살 수 없다
3, 맑은 (1) 물이 특히 맑다
(2) 너무 분명하다 (슬프다)
4. (1) 에서 작은 처구에서 서쪽으로 120 단계 (시작) 로 갑니다.
(2) 따르는 사람
5. (1) 을 경계로 하는 경계가 너무 선명하다
(2) 석두 밑부분을 말아서 나왔다 ("and" 에 해당한다, 번역이 아니라 두 동사를 연결하는 한 단어)
(3) 바닥 (인) 으로 전체 석두
6, 그리고 (1) 그것을 기억하십시오 (번역하지 않고 두 동사를 연결하는 단어)
(2) 추종자 (번역 없음, 테이블 병렬)
(3) 희망 수영장 남서쪽 (번역 없음, 일시 중지 단어)
7. 차이 (1) 비균일 (길이가 다름)
(2) 해안 전위는 서로 다르다 (엇갈린다)
8. 참조 (1) 아래의 담웃음 (발견)
(2) 표시 (참고)
9. 수영 (1) 할 일이 없다
(2) 여행자 (관광)
셋. 고금의 다른 의미
1, 하지만 기억하고 가 (가, 고: 떠나라. 오늘의 뜻: 가라. ) 을 참조하십시오
2, 최 씨 두 틈새 (샤오 소리, 고대 의미: 청소년, 후생. 중국 전통 희곡의 한 역할. ) 을 참조하십시오
3, 물 소리 냄새 (냄새, 고대 의미: 듣기. 의미: 코로 냄새를 맡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장기 거주 할 수 없습니다 (체류, 고대 의미: 체류. 오늘의 의미: 살아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수영장에있는 물고기는 백 마리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대 의미: 약. 현대의 의미: 부사. ) 을 참조하십시오
특수 문장 패턴
거꾸로 된 문장:
1, 여명 배환 (정확한 어순: 여배환명)
2, 전체 돌 바닥 (올바른 단어 순서: 전체 돌 바닥)
3. 석두 밑부분을 펴다
수사 수법:
1, 노래 소리처럼 물소리를 듣는다. (상징적으로)
2. 교류가 갑작스러워서 관광객과 함께 있으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의인화)
해안 잠재력은 서로 다르며 출처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