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 정신의 서예

당나라는 중화 민족이 전무후무한 번영의 조대이다. 당나라의 번영은 제왕의 무공 외에 경제 번영, 사회적 조화, 문화가 전무후무한 번영이다. 당대에 이르러 회자된 시사가 나타나 천년의 고문에 영향을 미치고, 단정하고 두터우며,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안구가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들은 모두 중화 5 천년 문명사 중 가장 눈부신 명주이다. 서예는 수천 년의 진화를 거쳐 한말이 되어서야 나타났다. 해서체는 한자의 가장 성숙한 글자로서 위진 수백 년의 진화를 거쳐 마침내 당대에서 성숙했다. 초당의 유럽이든, 나중에 안진경, 류공권이든, 그 풍격은 양강웅건하고 법도가 엄격하며, 모두 획기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다. 특히 안진경과 유공권의 서예, 하나는 위엄 있고, 하나는 강건하다. Yan Zhenqing Liu Gongquan 해서체는 절벽 돌 조각에 가장 적합합니다. 구대문파, 오호사해, 세계 오악, 우뚝 솟은 쿤룬 산, 심지어 세계 용마루의 히말라야 산까지 모두 안간할 만하다. 이런 극단적인 대기와 호방함은 당대 특유의 정신이자 중국 필기문화의 최고봉이다. 당나라의 초서도 똑같이 장관이고 넓다. 수수한 초서가 웅장하고 호쾌하다. 장욱의 초서, 용행 뱀행, 소탈하고 자유롭다. 그들은 삼국 양진 초서의 계승과 발전이며, 성당 서예의 또 다른 휘황찬란한 성과이며, 성당의 정신과 기도도를 대표한다.

당나라 이후, 정교한 서예와 명가가 부족하지는 않지만, 당나라의 웅장함, 위엄, 호기를 다시는 재현하지 못했다. 독특하지 않고 중화민족도 당나라의 전례 없는 번영을 연기한 적이 없다. 송대의 채황수미는 당대의 유연오초보다 훨씬 못하며, 더욱 회소 장욱과 비교할 수 없다. 송대 특유의 박금신은 영동과 정교함으로 가득 차 있다. 송나라는 자신의 서예와 비슷하다. 건국부터 멸망에 이르기까지 내우외환이 끊이지 않고 국력이 약하고 가난이 쌓였다. 명대의 서예 최고의 대표는 정교하고 우아한 작은 해서이다. 그 작은 글자는 미묘하게 아름다워서 정말 신기하다. 그러나 당대의 무거운 대기의 서예에 비하면, 정말 작은 무당이 큰 무당을 만나 작은 공예가 되었다. 물론 명나라는 당나라의 번영과 영광을 창조하지 않았다.

서예는 국수로서 중화민족의 경지가 있어야 하고, 존엄성, 대기, 강인함, 위엄, 기세가 있어야 하며, 천고의 불모지의 광활함과 웅장함을 반영해야 한다. 서예, 이런 정신과 정신을 표현해야 하는데, 엄고를 빼놓을 수 없고, 성당의 창조와 발전을 빼놓을 수 없다. 오늘 우리의 서예가 마음대로 텅텅 비어 있어서 매우 유감입니다. 소위 거장들의 통제로 매년 국전에서 각종 서예 활동에 이르기까지 그야말로 꽃등을 타는 것과 같다. 오늘, 소문자가 유행하고, 내일, 조장이 유행하고, 모레 이수가 또 유행하고 있다. 성당의 풍모와 정신은 일찌감치 뒷전으로 밀려났다. 더욱이, 어떤 사람들은 유명해지기 위해 공공연히' 추태를 살피는' 오류를 내던지고, 서투르고 괴기, 비뚤어진 말을 본질로 여기며 과대선전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서예가 수천 년 동안 발전하였다. 중화민족의 정화로서 그녀는 오늘 망가져서 정말 가슴이 아프다. 만약 이런 현상이 만연하게 내버려 두면 서예가 완전히 파괴될 것이다. 우리는 조상에게 미안해서 자손을 지체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만약 우리 세대의 손에 파괴된다면, 그것은 천년의 죄이다.

서예를 구하고, 국수의 보호를 잠시도 늦출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