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의 고서 보물 찾기 계획.

고대에는 성세에 골동품을 숨기고 난세에 금을 샀다는 말이 유행했다.

중국은 오천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는 많은 진귀한 귀중한 보물이 있다. 오늘날 이 번영하는 시대에 문화재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고, 감보의 많은 텔레비전 프로그램이 등장했습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의 친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엄밀해 보이는 문화재 뒤에는 많은 풍자적인 이야기가 있다.

예를 들어 20 18, 청두 무후묘회는 대형 현장 보물찾기를 개최한다. 먼 곳에서 온 할아버지는 모나리자의 초상화를 가지고 전문가의 검진을 받을 준비를 하고 있다. 노인이 하룻밤 사이에 벼락부자가 되기를 기대하는 눈빛을 보고 전문가들은 도울 수 없이 가격을 추산했다: 9 원 9 모.

노인은 또 물었다: 9 억 아니면 9 만 원? 전문가들은 웃으며 대답했다: 9 원 9 백.

일본' 해운감정단' 칼럼에는 일본 전문가의 검증을 받은 한 그릇이 2 천 5 백만 엔의 가치가 있다는 농담도 나왔다. 나중에 이 프로그램은 한 중국 아주머니가 보고 웃으며 말했다. 내가 견습생이 되었을 때 만든 그릇이 아닌가? 나는 그 몇 년 동안 만 그릇이 넘는 그릇을 만들었고, 하나는 80 위안을 팔았다.

이 일의 전인과 결과는 무엇입니까? 내 말 좀 들어봐.

오프닝 감정단은 일본 도쿄 방송국의 보물 찾기 예능 프로그램이다. 1994 부터 방영된 지 26 년이 되었다. 일본의 에이스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

20 16 의 1 기 방송에서 교본유지라는 사람이 손에 찻잔 하나를 들고 프로그램에 와서 현장 전문가에게 감정 도움을 청했다.

방송에서 그는 사회자에게 이 찻잔은 집안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보배라고 말했다. 메이지 시대에 그의 조상은 일본 전국무장 삼호장경의 후손으로부터 사서 그의 집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그는 이 찻그릇이' 흑요석 천목차 그릇' 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여 프로로 가져가서 전문가들에게 값이 얼마인지 보여 주었다.

흑요석 천목찻잔이란 무엇입니까? 송대에서 생산한 검은 유약등롱으로, 큰 검은 입의 작은 밑창을 뜻한다.

송대' 요변 천목차 그릇' 은 부자들이 차를 싸우는 다기이다. 두차란 무엇입니까? 장삼과 이사는 모두 그들의 차가 좋다고 말한다. 그들은 어떻게 증명할 수 있습니까? 그들은 자신의 집에서 가장 좋은 찻잎을 꺼내 흑요석 천목다그릇에 담가 각자 맛보았다. 두 사람이 모두 자신의 차가 좋다고 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평론을 요청할 수 있다. 즉 속칭 많은 사람들 * * * * * * * * * * * * * * * * * * * * * 싸움. 보통 3 이닝 2 승입니다.

송대는 두차가 매우 성행하여 황제까지, 문인 묵객까지 내려왔다.

송대 여성 시인 이청조 () 는 밤에 남편과 인생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며, 차를 다투는 김에 부부의 감정을 증진시킨다. 흑요석 천목차 그릇' 은 차를 싸우는 데 쓰인다.

흑요석 천목다그릇' 은 남송에서만 생산되기 때문에 전세고품이 되어 다른 왕조는 없다.

나중에' 흑요석 천목차 그릇' 이 일본으로 전해졌고, 중국의 문화재는 일본과 전 세계에서 인정받았다. "옵시디언 티 티 티 안 그릇" 은 일본에서 보물로 간주됩니다. 이 그릇은 얼마나 핍박합니까?

이 그릇은 후세 사람들에게' 그릇 속의 우주' 라고 불리는데, 그릇 속의 도안이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 그릇을 어두운 곳에 두고, 눈은 보울 밑을 뚫어지게 쳐다본다. 마치 밝은 별빛 하늘에 앉아 우주의 수많은 신비를 느끼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일본 유물에 의해 유일무이한 보물로 여겨진다.

소문에 따르면' 흑요석 천목다발' 은 남송 때 일본으로 전해졌다. 하나는 전쟁의 불행으로 파괴되고, 다른 하나는 일본 메이지 시대 미쓰비시 그룹 창업자 타랑이 가방에 산 것이다. 그 자신도 이 그릇을 좋아해서 차를 우려내는 것이 아니라 문화재로 삼았다.

오늘날 일본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흑요석 천목차 그릇' 은 동경 자당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다.

감정단' 으로 돌아온 방송에서 감정전문가들은 이 그릇을 보고 깜짝 놀랐다. 이 보물은 외관과 솜씨에서' 흑요석 천목차 그릇' 과 매우 비슷하다. 현재 세계에는 3 개, 일본에는 1 개가 있어 매우 소중하다고 할 수 있다.

프로그램조 전문가도 중성개사 (Seinosuke Shimashima) 는 꼼꼼히 감정한 뒤 현장에서 진품으로 판정돼 현재 세계에서 발견된 네 번째' 흑요석 천목다발' 으로 보물에 대한 평가가 2500 만엔으로 평가됐다.

일본 국내 언론이 앞다퉈 이 일을 보도하자 모두들 또 진귀한 보물을 찾았다고 생각했다.

아이러니하게도, 1 년 후 중국 여성 장인 이신홍이 친구로부터 동영상을 받았다. 동영상의 내용은 바로' 해운감정팀' 프로그램에서' 흑요석 천목차 그릇' 을 감정하는 문제다.

6 1 세의 이신홍은 프로그램을 보고 웃으며 말했다. 이건 내 제자가 만든 그릇이 아닌가? 그릇 바닥의 도안은 내가 직접 그렸는데, 어떻게 국보로 감정합니까? 놀랍게도, 그것은 심지어 일본 전문가들에 의해 2500 만 엔으로 평가되었다. 나는 그 해에 만 원 이상을 만들었고, 80 위안은 하나만 팔았다. 지금 가격이 오를 수도 있지만, 천가로 오르지는 않을 것이고, 시장가격은 수백 위안이다.

일본 전문가들은 이 사실을 알게 되자 실수가 없을 것이라고 굳게 믿고 뒤이어 다시 감정했다. 이신홍이 그릇 밑에 남긴 작은 흔적을 보았을 때 일본 전문가의 표정이 약간 어색했다.

나중에 일본 전문가들은 체면을 만회하기 위해 중국이라는 여도예가의 솜씨가 뛰어나 감탄을 자아냈다.

사실, 이렇게 정교한 모조품을 재현하는 것은 하루가 아니다. 장인 이신홍은 수십 년 동안' 흑요석 천목' 을 고치려고 노력해 왔다. 젊었을 때 복건 도자기 공장에서 일했고 스승으로부터 스승으로 일했다. 도자기가 고향에서 휘황찬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녀는 열심히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낮에는 공장에서 스승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밤에는 집에 가서 관련 서적을 열람한다. 마침내 몇 년 후, 나는' 흑요석 변천목차 그릇' 을 만들었다. 그녀도 평범한 노동자에서 원근으로 유명한 건축 조명 전문가가 되었다.

속담에도 있듯이, 360 라인, 모든 라인, 아니 다이아몬드, 도자기 작업을 데리 러 하지 않는 최고입니다.

이런 국보 이야기는 아직 많다. 모든 국보 뒤에는 이야기가 있다. 오늘 여러분께' 국보' 책 한 권을 추천합니다. 이 책은 중국의 국보 대부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각 국보에는 어느 박물관에 자세한 소개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분명 이 국보에 매우 관심이 있을 것이다. 만약 그들이 매일 하나를 본다면, 지식은 서서히 축적되어 보이지 않게 될 것이다. 앞으로 박물관에 가면 아이들이 너의 최고의 해설자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