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가의 성은 가장 먼저 어느 왕조에서 유래한 것입니까? 백가의 편집자는 누구입니까?

"백가 성" 은 어느 왕조가 편찬한 것입니까? 백가성' 의 저자는 아직 고증하기 어렵지만, 이 책의 출처로부터 이 책은 북송 이전에 오월 거주 문인 가공 마무리 후 송초에 전해질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할 수 있다. 역대에는 백가성 같은 성씨 서적이 등장했다. 일찍이 춘추시대에 사람들은 성에 대한 연구와 기록을 진행했다. 전국 말기, 첫 번째 저서' 세본' 은 황제에서 춘추시기까지 제왕, 신하, 왕자의 계보를 기록하였다.

송대 왕명청의' 옥조신기' 에 따르면' 백가성' 은 송초 저장전당의 한 노유가 편찬한 것이다. 조성은 백가의 으뜸이다. 북송 황제 조성은 국성으로 인정받아 당연히 모든 성씨 중 1 위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 성은 돈이다. 돈이 5 대 10 대 시대 오월왕의 성이었기 때문에 당시 왕전류와 그의 손자가 있었다. 세 번째 성은 손입니다. 돈의 비는 손이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는 이성이다. 남당의 국왕 이름은 이이기 때문이다. 두 번째 문장' 주무왕' 도 무왕 키안 후궁의 성을 근거로 한 것이다.

백가성은 100 개 정도의 성이 아니라 4,500 개에 이른다. 백가성은 여러 가지 버전이 있어서 모은 성이 약간 다르다. 현대판 백가성은 503, 504, 505, 507, 565, 438+05 개 성 등 다양한 버전이 있습니다.

다른 역사적시기의 100 명의 성 개발

백가성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 전해지고 가장 널리 전해지는 교재이다. 그것의 글쓰기와 보급은 성자수정보다 빠르다. 남송학자 왕명청의 고증에 따르면, 책의 처음 몇 개의 성씨의 배열은 주목할 만하다. 조손가락은 군주의 성이기 때문에 1 위를 차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음은 돈 성이고, 돈은 5 대 10 대 시대 오월왕의 성이다. 손씨는 당시 전희왕 공주의 성이었다. 리는 남당의 왕이다. 그는' 백가성' 이' 왕께서 절강치씨 유국일 때 쓴 것 같다' 고 판단했다. 사료에 따르면 송태조 건국 이후 오월 () 는 한동안 존재해 왔지만, 송태종 흥국 이듬해에야 항복했다. 이 책은 북송 초년에 출판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잘 알려진' 백가성' 은 독자들이 백가성의 기원과 깊은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책이다. 그것은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10 세기 북송 이후 줄곧 중국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누가 백가의 성을 만들었습니까? 언제 형성 되었습니까? 언제 출판됩니까? 이 문제들은 오늘까지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명청시대에 글이 기재된 학자의 연구에 따르면 백가성은 송대 이전에도 이미 존재했다. 송초는 오월 지역 (현재 저장항주) 의 이름 모를 유생 편집자가 제본했다.

남송의 유명한 애국시인 육유 (기원 1 12 10) 는' 가을비' 시에서 처음으로 수백 개의 성을 언급했다. 시인은 필기에서 그의 영감이 두 권의 책에서 나왔다고 지적했다. 하나는' 차자' 이고, 다른 하나는' 백가의 성' 이다. 이것으로 볼 수 있듯이, 백가의 성은 송대 이전에부터 전해지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나라의 황실 성은 조 () 이고, 5 대 10 대 시대의 오월국 국왕 성은 돈 () 이다. 송대의 한 학자는 손씨가 송조 처첩의 성이고 리는 남당 통치자의 성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백가의 서막인' 천손조리' 순서의 유래이다.

현재 최초의 인쇄인' 백가성' 은 원대 (기원 14 세기 초) 에 출간돼 한자와 몽골어가 음성과 획에 대응하는 관계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원대의 판본은 완전하지 않아, 오랫동안 전해져 온 백가의 성은 명대에 이르러서야 완전히 수록되었다. 총 438 개의 성을 기록했습니다. 그 중 408 개는 단일성, 102 줄, 38 개는 복성, 15 행이 있습니다. 마지막 줄은 백가의 끝, 즉 백가의 끝, 1 18 행으로 구성되며, * * * 는 472 자입니다.

만청시대에는 또 백가성에 관한 저서인' 증광백가' 가 등장했는데, 그 중 444 개의 단성과 60 개의 복성이 기재되어' 백가성서' 로 결론이 났다.

현존하는 청나라 판본에는 글과 그림이 모두 있고, 각 페이지의 상단에는 역사적인 유명인사와 그의 가족의 이름, 그리고 그의 이미지가 기록되어 있다. 각 페이지의 하반부는 네 글자나 성으로 구성된 단문으로, 마치 네 수의 고시처럼 읽는다.

지난 백가성은 명말에 개정된 황주 성, 청강희 시대에 개정된 백가성, 청함풍년 동안 정암이 개정한 백가성 세 번 (기원1851-1) 등 여러 차례 개정되었다. 이 개정된 백가성은 형식제시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각 성씨는 모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원고를 대신할 수 없다. 이것은 원고가 이후 창작에 미치는 깊은 영향을 반영한다.

백가성' 은 한족 사이에서만 널리 퍼지는 것이 아니라 한족과 우호적인 교제를 가진 소수민족에서도 전해지고 있다. 예를 들면 몽골족 성씨와 여실물성. 이로써 백가성의 깊은 영향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