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양예찬의 작문 기교

백양예찬은 주로 백양정신을 발양하기 위한 것이므로 상징적인 글쓰기 수법을 사용했다.

현대 마오 돈의 백양나무에 대한 찬사:

백양나무는 정말 평범하지 않다, 나는 백양나무를 칭찬한다!

자동차가 끝없이 펼쳐진 고원을 달리고 있는데, 너의 시야에 뛰어드는 것은 넓은 황록색 카펫이다. 노란색은 토양, 처녀지, 수십만년 전 위대한 자연력이 성공적으로 쌓인 황토고원의 껍데기입니다. 녹색은요? 인간 노동이 자연을 이긴 결과이고, 보리밭입니다.

미풍이 솔솔 불어와 녹색파를 뒤집는다. 이때 너는 고대인들이 창조한' 밀랑' 이라는 단어에 정말 감탄할 것이다. 묘수가 아니라면, 확실히 언어의 정수를 정련한 것이다.

황록이 주재하고 창망하여 당당하다. 이때, 나란히 있는 먼 산봉우리가 아니라면 (육안으로 판단하면, 이 산봉우리들은 너의 발밑에 있다), 너는 차가 고원에서 달리고 있다는 것을 잊게 될 것이다. 이때 당신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느낌은' 위엄',' 위대함' 과 같은 형용사일 수 있다.

그러나 동시에, 너의 눈은 약간 피로함을 느낄 수 있다. 당신은 현재의' 웅장함' 이나' 위대함' 에 눈을 감고, 다른 냄새는 당신의 머리 속에 잠복해 있습니다.' 단조로움'. 그래, 그렇지? 좀 단조롭지 않나요?

그러나, 순간, 갑자기 고개를 들어 전방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나무 줄이 있는 것을 보면, 아니, 심지어 서너 그루, 한 그루, 보초병처럼 거만하게 서 있다면, 너는 졸음이 어떤 느낌이 들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그때 놀란 울음소리를 냈다.

바로 백양나무입니다. 서북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지만, 정말 평범한 나무는 아닙니다.

상류를 위해 노력하는 나무로, 줄기가 곧게 뻗어 있다. 줄기는요? 일반적으로 핸들의 높이입니다. 인공인 것 같고, 10 피트 안에는 옆가지가 없습니다. 그것의 모든 가지들은 위로 올라가고, 서로 가까이 기대어, 마치 사람이 만든 것처럼, 이미 한 다발이 되어 옆으로 도망칠 가능성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것의 넓은 잎도 위로 올라가고, 비스듬한 잎은 거의 없고, 거꾸로 매달리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의 피부는 매끄럽고 은기가 있어 약간 연한 파란색이다.

이것은 북방의 큰 눈을 돌보지 않는 억압이 완강히 서 있는 나무이다. 사발만 그렇게 굵어도 20 피트 높이에 달하는 높이, 우뚝 솟은 굴하지 않고 서북풍을 맞으며 발전하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것이 바로 백양나무인데, 서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이지만, 결코 평범한 나무는 아니다!

흔들리는 자세도, 구부러진 가지도 없다. 어쩌면 너는 그것이 예쁘지 않다고 말해야 할지도 모른다. 만약 아름다움이 특별히' 흔들리는 자세' 나' 옆으로 도망가는 것' 을 가리킨다면, 백양나무는 나무의 좋은 여자가 아니다. 그러나 그것은 위풍당당하고, 정직하고, 소박하고, 진지하며, 부드러움이 부족하지 않고, 강인하고, 강직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것은 나무의 대장부이다!

눈이 녹고 있는 고원을 걸을 때, 이런 나무나 백양나무 한 줄이 평평한 땅 위에 자랑스럽게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나무가 단지 나무일 뿐이라고 생각하니? 너는 그것이 소박하고, 엄숙하고, 강하고, 굴하지 않고, 적어도 북방의 농민을 상징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적후의 광활한 땅에는 강인하고 불굴의 보초병이 이 백양나무처럼 자랑스럽게 서서 자신의 고향을 지키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너는 이 가지와 잎이 촘촘하고 분발하는 백양나무가 지금 화북 평원에서 선혈로 신중국 역사를 쓰는 정신과 의지를 상징하고 있다고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느냐?

백양나무는 보통 나무가 아니다. 북서쪽에서 흔히 볼 수 있고, 무시당하고, 북방의 농민처럼,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서 깨뜨릴 수 없고 억압할 수 없다. 북방의 농민과 비슷하다.

나는 백양나무를 찬양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북방의 농민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민족 해방 투쟁에서 없어서는 안 될 순박하고 강인하며 분발하는 정신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인민을 업신여기고, 국민을 업신여기고, 완고하게 퇴보하는 사람들이 귀족의 난목 (이것도 직설적) 을 찬양하고, 이런 매우 평범하고 자라기 쉬운 버드나무를 경멸하게 하라. 그러나 나는 큰 소리로 버드나무를 찬양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확장 데이터 쓰기 배경:

이 문장 은 중국 인민 항일 전쟁 의 가장 어려운 시기 에 쓰여졌다. 중국 국민당 완고파는 항일 적극적 반반 * * *, 항일민족통일전선이 분열될 위기에 처해 있기 때문에 중국 * * * 산당은 막중한 항일전쟁을 짊어지고 있다. 1940 년 5 월, 마오 방패는 신강을 떠나 내지로 돌아와 주드 동지에 의해 연안으로 초청되었다.

연안에서 강의하는 동안 해방구 군민의 전투생활을 직접 관찰하고 항일군민 단결 전투의 정신을 보고 깊은 인상을 남겼다. 안후이 남부 사건 이후 작가는 서북 고원에 있는 백양나무를 칭송하여 북방 항일군민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표했다.

작성자 정보:

마오 돈 (1896~ 198 1), 본명 심덕홍, 저장동향인, 중국 현대작가. 19 16 베이징대학교 예과반 졸업.

19 16 이후 상하이 상무인서관 편집장,' 소설 월보' 편집장,' 민국일보' 편집장, 문학연구회 창시자 중 한 명으로 재직했다. 1928 년 일본에 가서 1930 년 귀국해 좌익작가 연맹에 가입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문화부 장관, 중국 작가협회 의장을 맡다. 주요 작품으로는 장편소설' 자정', 중편소설' 월식' (삼부곡), 단편 소설' 춘잠' 과' 임가포' 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