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거이와 수시의 시는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습니까?

수시는 점잖고 평화롭다. 그는 사대부가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강직하고, 신앙을 고수하는 인격 이상을 견지할 뿐만 아니라, 사대부가 세속, 예술을 초월하는 삶의 경지와 정신의 경지를 추구하는 인격 이상을 수호하였다. 그는 양자를 하나로 융합하여 사대부의 마음속에 줄곧 뿌리를 내리고 있는 진취와 은퇴, 입세와 출세, 사회와 개인의 갈등을 교묘하게 해결하고 문학 작품에서 충분히 선보였다. 스시는 나중에 비슷한 사회 조건 하에서 살던 문인들에게 본보기를 제공했기 때문에 그들의 보편적인 존경을 받았다. 그의 일생 동안, 그는 항상 감히 국가의 정치사무에서 자신의 의견을 견지한다, 그의 의견이 옳든 그렇지 않든. 매끄러운 관료가 되는 것을 거부하고, 맹종하지 않고, 사사롭지 않고, 영원히 흑백이 아닌 정신을 유지하는 것을 거부한다. 지방 관원으로서, 그는 항상 인민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이익과 폐단을 없애려고 노력한다. 사회적 책임감이 있는 사의사로서 그는 확고하고 집요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북송 중기 다년간의 정치투쟁과 권력투쟁에서, 수시는 줄곧 기이한 역할을 해 왔다. 그의 첩이 구름을 향해 "시기적절하지 않다" 고 말한 것처럼, 그는 낡은 당의 비위를 맞추지도, 신당의 비위를 맞추지도 않는다. 하지만 바로 여기서 그의 인간성의 기본적인 측면이 반영되었다.

수시는 어려서부터 경학사를 공부하여 유교 이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는 "당대의 기개를 가지려고 노력한다" (소철 "동파씨 묘지명"). 그의 일생 동안, 그의 의견이 옳든 그렇지 않든, 그는 항상 감히 자신의 의견을 견지한다.' 은둔형' (항기군의 부름),' 자신의 해를 돌보지 않는다' (송효종' 어관집서'), 매끄러운 관료가 되는 것을 거절하고, 맹종하지 않고, 사리에 어긋나지 않고, 사리에 어긋나지 않는다. 지방 관원으로서, 그는 항상 인민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이익과 폐단을 없애려고 노력한다. 사회적 책임감이 있는 사의사로서 그는 확고하고 집요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한편, 여러 해 동안 관직의 격동과 인생의 굴욕을 겪은 수시는 정치투쟁에서 피할 수 없는 어둠, 비열함, 험악함을 똑똑히 보고 인생의 무력함을 느꼈다. 그래서 그는 라오장 철학과 불선의 현리로부터 초월적인 해방을 찾았다. 그는 옛 장철학을 무한한 시공간의 입장에서 인생의 고락과 세계의 옳고 그름을 바라보고, 선종의 태도와 결합하여 모든 변화를' 평상심' 으로 대하고 자연에 순응하여 개인의 마음의 평온을 찾았다. 여러 가지 불행이 닥쳤을 때, 그는 광활한 거시심리로 대하며 이 모든 것을 세상의 만물 순환 변화의 일시적인 현상으로 여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불행명언) 그는 결코 그 고통을 겪고 싶지 않고, 자신의' 만약 이별한다면' 생활에서 어떤 아름다움과 위안을 찾는다. 예를 들어 그는 영남으로 강등되었는데, 당시에는 원악의 땅이었다. 그는 "하루 삼백 배, 나는 영남인이 되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리치가지를 먹어라") 는 바로 이런 생활 태도의 표현이다. Su Shi 의 위의 심리가 실제로 자기 마취와 괴로움을 포함하여 일반적으로 직접 드러난 슬픔보다 더 깊은 슬픔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런 심리는 그의 문학 창작에서 격정의 강도를 약화시켰지만, 동시에 이는 시대문화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더 높은 위치에서 사회와 인생을 관찰하고 개인의 불행을 처리하는 위대한 심정을 보여 준다는 점도 보아야 한다.

수시의 절친한 친구, 시인 심요는' 동파선생 만사' 에서 "오관이 우뚝 솟아 이야기하고, 호연의 기군이 국풍을 진동시킨다" 고 썼다. 직원들로부터 수건을 걸치고 곧장 아이로 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두 방면에서 수시의 인격정신을 요약하였다. 그는 점잖고 평화로웠으며, 사대부의 적극적인 입세,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격 이상을 계승했으며, 사대부가 세속, 예술, 예술의 삶의 경지, 정신의 경지를 초월하는 인격 이상을 추구하고 그것을 하나로 융합하여 사대부의 마음이 얽힌 진취와 은퇴, 입세와 출세, 사회와 개인의 갈등을 교묘하게 해결하여 문학 작품에서 충분히 표현했다. 스시는 나중에 비슷한 사회 조건 하에서 살던 문인들에게 본보기를 제공했기 때문에 그들의 보편적인 존경을 받았다.

백거이는 청관이다. 매춘부, 음악, 시, 술로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것이다. 그는 기생하고, 술을 마시고, 만년까지 술을 마셨다. 티베트 기생의 즐거움은 동진에서 시작되는데, 당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특히 백거이는 매우 심하다. 백거이의 만년의' 취음선생전' 은' 백운' 에서 자신을 이렇게 표현했다.' 성알코올, 거금, 음탕한 말'. 무릇 술을 마시는 자, 진우, 시우가 그것과 함께 헤엄치고, 수영을 한 후 그 마음 속에 거하고, 그 집을 석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우리는 그가 부처님 앞에서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는 심지어 부처가 있는지 의심했다. 동시에, 나는 연금술을 배웠다. 엄밀히 말하면 백거이는 진정한 불교 신자가 아니다. 동시에 불교에 대한 그의 숭배도 헬스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때때로 재계를 하면서 도장에 앉아 창녀를 생각하며 술을 마신다. 그는 감히 당현종의 방탕을 비판했다. 심지어 이런 언어인' 중국의 황제,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흔들 수 있기를 갈망한다' 와' 황제, 그때부터 그의 조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는 언어도 있다. 그들의 애틋한 묘사는 풍자와 연민으로 가득 차 있다. 백거이의 벼슬길로 볼 때, 그는 많은 관료가 되었지만 시종 불안과 분노의 상태에 처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시인으로서, 그는 성취가 뛰어나서 여야가 다 알고 있고, 심지어 부녀자도 다 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아마도 젊었을 때의 표류 때문인지, 나중에 몇 차례 강등을 당한 후에야 그는 경력의 광박함과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로 불후의 시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백거이의 시는 앞에서 말했듯이 어려서부터 잘 썼다. 16 세 때' 들불 봄바람' 이라는 말이 천고의 명문이 되었다. 가장 유명한 서사시' 장한가' 는 중국 고대 시의 걸작으로, 그가 35 세에 주지현령을 맡았을 때 쓰여졌다. 이 시는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현종과 양귀비의 이야기에서 취재하여 허구로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그것은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며, 평론가들은 당대의 장시 중의 가작으로 여겨져 중국 시가사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시에서 그는 당현종의 방탕을 감히 비판했다. 심지어 이런 언어인' 중국의 황제,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흔들 수 있기를 갈망한다' 와' 황제, 그때부터 그의 조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는 언어도 있다. 그들의 애틋한 묘사는 풍자와 연민으로 가득 차 있다. 네가 어디로 갈 것인가' 의 상황에 대해 말하자면, 필은 꽤 감개무량하다. 시 전체가 이야기의 우여곡절로부터 상승하고, 감정이 충만하고, 복잡하게 얽혀 있어, 사람들에게 큰 감화력을 준다.

백거이는 그의 시를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풍자시 외에도 한가한 시, 감상시, 잡시가 있어 대부분 잘 쓰여졌다. 일반적으로 초기 시는 후기 시가보다 더 가치가 있다. 세태가 서늘하기 때문에, 그의 후기 시는 더 이상 청춘의 예봉을 가지고 있지 않아, 매우 유감이다.

위대한 시인과 재능이 넘치는 시인으로서 백거이의 창작 재능은 다방면이다. 그의 시는 예술 형식뿐만 아니라 사상 내용과 예술 풍격에도 다양하다. 백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언어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지만 동시에 대량의 예술 가공을 거쳤다는 것이다. 시권에는 한 이야기가 있는데, 한 노부인도 백시를 해석하고 있다. 명대 시론가 후진형의' 당음통돈' 에서 송대 시인 장문천은 백거이 원고의 기록을 보고 "원작은 잃지 않고, 첫 작품은 다실하다" 고 말했는데, 백거이는 시와 교시를 부지런히 쓰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시의 예술 수준은 작가의 노력의 결과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가 살아있을 때, 그의시는 매우 광범위하고 영향력이 컸으며, 그를 매우 자랑스럽게 만들었습니다. 백거이는' 구서 동원' 에서 "장안에서 강서까지 서삼사천리에 이르기까지 시골 학교, 불사, 반유, 범선의 시인이 자주 있다" 고 말했다. 대지의 입, 승려, 과부, 처녀는 항상 시를 읊는 하인이 있다. 원진은 백거이의 시를 말했다. "최근 20 년 동안 금지, 하람사, 우편 금지, 벽 금지, 책 없음, 신하 후빈마에는 불편함이 없었다. 시장에 머러 스트리트를 팔거나 술을 차로 들고 있는 사람들은 더더욱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사람의 시는 당대에 이런 사회적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고대에는 드물다. 그뿐 아니라 백거이의 시는 당시 엄청난 국제적 명성과 수많은 외국 독자들을 얻었고 일본 신라 (오늘 북한), 남일본 (오늘 베트남) 등에서 유포되고 창작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당시 일본의 아미황제는 백거이의 많은 시를 모사하고 자신의 비밀주택에서 몰래 외웠다. 거란 국왕은 직접 백시를 거란 문자로 번역하여 대신들에게 소리내어 읽으라고 명령했다.

백거이의 시는 후세시에 크고도 깊은 영향을 미치며, 백시는 영원히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천고에 전해질 것이라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