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바위틈에 뿌리를 단단히 박고 있었다.
천 번의 고문과 바람을 맞고도 동남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곧게 서 있습니다.
[참고]
1. 대나무와 돌은 새겨진 시이다.
2. 굳세다:물어서 놓지 않으려는 듯이 단단히 뿌리를 내리고 있는 뿌리를 비유하는 말입니다.
3. 갈다:고문하다. 인내:굳세고 강함.
4. 조엘:그. 뜻:바람이 동남쪽과 북서쪽에서 세차게 불지만, 그치지 않음.
[해설] 심오한 뜻이 담긴 시입니다. 처음 두 행은 대나무가 부러진 바위에 굳건히 뿌리를 내리고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행은 사방에서 바람이 아무리 불어와도 대나무 바위는 굳건하고 견고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주희의 굳건하고 끈질긴 정신을 칭찬하면서 자신의 인격의 강인함도 암시합니다. "온갖 고난을 견디고 강인함을 유지하며 동서남북의 바람을 이겨낸다"는 말은 종종 혁명가의 투쟁에 대한 확고한 자세와 적의 공격에도 흔들리지 않는 성품을 묘사할 때 사용된다.
[저자 약력] 싱화 반차오(현 장쑤성 싱화현)에서 태어난 정쉐(인카이)(1693-1765)는 청나라의 유명한 화가이자 서예가였습니다.
대나무는 푸른 언덕에 단단히 붙어 부서진 바위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천 번의 고난을 겪었어도 여전히 강인하고 곧게 서 있어 동풍도 서풍도 부러뜨리지 못하고 굴복하지 않는다.
석회석 노래
천 개의 망치가 산을 깊이 쪼아대니,
불이 활활 타오르며 꺼졌네.
나는 뼈를 부러뜨려도 두렵지 않네,
그대의 순수함을 지상에 남기네.
--유천(명)
[참고] 게으르면:정상으로 보인다.
[간략한 분석] 사물을 소재로 한 시입니다. 작자는 석회를 비유로 삼아 조국에 충성하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고귀한 정서를 굳게 지키겠다는 결의를 표현하고 있다.
아리아로서 작가의 깊은 뜻이 없는 사물의 기계적 기록에 불과하다면 그 가치는 거의 없다. 이 시의 가치는 사방에 석회가 있고, 석회를 노래하는 것은 자신의 열린 마음과 고귀한 성품을 찬양하기 위한 것이라는 은유에 있다.
첫 번째 행인 "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깎았네"는 석회석 채굴의 어려움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줄은 "불이 타오르면 한가한 것이다."입니다. 물론 "불"이라는 단어는 석회석을 태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으르면"이라는 말이 덧붙여져 석회석을 태우는 것뿐만 아니라 아무리 혹독한 시험이라도 야망이 있는 사람은 침착하고 여유를 유지하며 게으름으로 여긴다는 것을 상징하는 것 같습니다. 세 번째 행은 "부러진 뼈와 진흙 몸은 두렵지 않다"입니다. 부러진 뼈는 석회암이 석회 가루로 타는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두려움 없는 진흙'이라는 단어는 두려움 없는 희생정신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킵니다. 마지막 문장의 "지구를 순수하게 지키기 위해"는 순수하고 순수한 사람이 되고자 하는 작가의 진심 어린 마음과 결심이 담겨 있습니다.
유건은 정직한 관리로 억울한 옥살이를 변호하고 재난을 구호하며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명 황제 영종 시대에 바라가 침입하여 영종이 포로로 잡혔습니다. 유건은 징 황제의 건국을 제안하고 직접 군대를 이끌고 베이징을 방어하여 발라족을 격퇴하고 몽골 귀족의 잔인한 통치로부터 백성들을 다시 한 번 구출했습니다. 하지만 영종 복위 후 이 민족 영웅은 '반역죄'로 억울하게 죽임을 당했습니다. "라임의 시"라는 시는 유건의 삶과 성격을 잘 반영한 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시는 유건의 옛 거주지에 있는 석판과 비교한 결과, 한 치의 오차도 없습니다. "부러진 뼈와 진흙 몸이 두렵지 않다"입니다! 다른 사람이 수정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먹물 매화
먹물 매화? 왕 대관식 (위안)
시얀 호수 옆 우리 집 옆 나무,
두 번 피는 연한 먹빛 매화.
색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그냥 싱싱하고 꾼이 가득하다.
번역:
시옌 호수 옆 매화나무, 우리 집안의 그림 속 꽃은 모두 옅은 먹으로 채색되어 있다. 마른 군을 가득 채우는 향기만 남긴다면 그 아름다운 색채에 대한 칭찬은 다른 사람이 할 필요가 없다.
주석:① 수묵매화: 매화를 수묵으로 그린 그림. 서 벼루호: 붓과 벼루를 씻은 후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린다. 왕시지에는 "책 속의 연못, 연못물은 모두 검은색"이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것이 여기에 사용된 암시입니다. 시인과 진나라 서예가 왕시지는 성이 같아서 "내 가족"이라고 말했습니다.
[참고]
1. 수묵 매화: 수묵화의 매화.
2. 시얀 호수: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후 붓과 벼루를 씻는 연못. 왕시즈에는 "책 속의 연못, 연못물은 모두 검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 암시의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간략한 분석]
이 시는 제목 시입니다. 수묵매화는 먹으로 그린 매화입니다. 시인은 먹매와 구도자가 세상에 덕의 향기를 남긴다는 의미로 먹매와 구도자를 찬양하고 있다. 실제로 그는 매화를 비유로 삼아 서민들에게 아첨하지 않는 자신의 인간적인 태도와 고고한 정서를 표현하고 있다.
"서안호의 첫 번째 나무, 내 집, 모두 옅은 먹자국"이라는 첫 두 줄은 모메이를 직접적으로 묘사합니다. 그림에서 연못가의 매화나무는 만개했고, 매화는 모두 옅은 먹색으로 물들여져 있습니다. '서거호'는 왕희지의 '책 가운데 연못, 연못물이 모두 검다'를 암시하는 작품입니다. 시인과 진나라 서예가 왕시즈는 성이 같으니 '내 가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너 줄은 모매의 기질을 찬양합니다. 옅은 먹으로 묘사되어 있으며 외모는 섬세하지 않지만 맑고 고상하고 위엄 있고 한적하고 초월적인 내면의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밝은 색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끌어 들이고 사람들을 기쁘게하고 사람들의 칭찬을 받고 싶지 않고 오직 향기를 발산하여 하늘과 땅에 머물기를 원합니다. 이 두 줄은 시인의 자화상입니다. 가난한 집안에서 자란 왕관왕은 낮에는 소를 치고 밤에는 절의 긴 불빛 아래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결국 그는 많은 것을 배웠고 시와 그림에 뛰어났으며 다재다능했습니다. 그러나 거듭된 시도에 실패하고 권력자와 부자들에게 아첨하기 싫었던 그는 명성과 재산을 모두 챙기기로 결심하고 절강성 동부의 주리산에서 은둔하며 쌀 그림을 그리며 생계를 꾸려나갔습니다. "좋은 섹스를 칭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빈 마른 군을 남기기 위해서"라는 구절은 시인의 경멸적이고 독립적이며 자기 인식적인 성격을 보여줍니다.
이 시는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먹 매화"라는 제목을 붙였습니다. 시인은 회화 양식, 시풍, 개성을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매화를 찬양하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서 있는 사람의 덕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수묵매화] 매화는 먹으로만 그렸다. [연못머리] 풀사이드. [연못] 붓과 먹돌을 씻는 연못. [엷은 먹 흔적] 꽃의 색을 나타내는 옅은 검은색 흔적. [청치] 향기로운 냄새. [간(기2n) 군(ㄱ &; ㄴ)] 하늘과 땅을 가리킴.
시:
이 사진은 우리 집 옆에 있는 나무를 찍은 것입니다. 매화 한 송이마다 밝은 색이 아닌 옅은 검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하늘과 땅에 은은한 향기만 남긴다면 다른 사람이 그 아름다운 색을 칭찬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나의 '엷음'과 하나의 '가득함'이 개성을 보여준다.
--수묵매 감상
매화는 꽃이 시들어가는 추운 계절에 피어납니다. 눈을 맞으며 당당히 서 있고, 맑은 힘줄과 옥골의 불멸의 자세로 모든 꽃보다 먼저 봄을 예감한다. 추위가 심할수록 더 향기롭습니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매화를 강인한 인품과 높은 도덕적 절개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이 글에서 매화는 먹으로만 그린 무색의 매화를 말하며, 매우 우아하고 넉넉해 보입니다. 이 시의 작가인 왕관(王冠)은 원나라 말 명나라 초에 태어났으며 '매화화의 대가'로 불렸어요. 이 시는 작가가 직접 그린 매화에 관한 시입니다. 시에 묘사된 매화는 아름답고 향기롭고 뛰어납니다.
고대 사람들은 시를 썼고 단어의 세련미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시(詩)의 매화(그림이라고도 함)는 작가가 매일 붓과 벼루를 씻는 연못가에서 자라는데, 모든 매화에는 희미한 먹 자국이 보입니다. 처음 두 줄은 선묘를 사용하여 매화의 모양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매화를 그리는 방식을 표현하는 동시에 추위 속에서도 당당히 서 있는 매화의 고풍스럽고 우아한 자태를 묘사해 청량감이 느껴집니다.
마지막 행을 다시 살펴봅시다. 시인은 왜 유독 매화를 채색 없이 담묵으로 그리는 것을 좋아했을까요? 그것은 천박한 사람들이 매화의 화려한 색채를 찬양하는 것을 원치 않고 오로지 천지의 싱그러운 향기만을 간직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사람'이라는 단어는 매화의 충만함과 설렘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카리스마가 빛나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이 거침없고 거만한 기질은 시인으로서의 왕관(王冠)의 관심사이며, 매화의 정신을 헛되지 않고 아름다운 표현 방법을 추구하지 않는 이 사랑은 화가로서의 왕관(王冠)의 예술 작품입니다.
"매화 그림에는 매화의 정신이 있어야 하고, 사람은 매화처럼 맑아야 한다." 이것이 사람들이 왕대관화를 칭송하는 방식입니다. 실제로 왕관식은 그림 속 매화만큼이나 고집스럽고 자기 고집에 빠져 있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왕관식의 그림은 특히 뛰어났다고 합니다. 지방 총독과 강력한 부자가 그의 이름을 갈망했지만 그를 만나기 위해 여러 번 시도했지만 거절당했습니다. 마침내 지방 수령이 직접 그를 만나러 시골로 내려왔고, 그 소식을 들은 그는 서둘러 숨어버렸고, 수령은 문을 닫아 버렸다. 이처럼 '먹과 매화'라는 시에는 그가 그린 매화의 멋과 함께 작가의 고고한 취향과 명성과 재물에 대한 무관심이 담겨 있으며, 세상에 아첨하지 않는 그의 굳건함과 순수한 기질이 뚜렷하게 드러나 있다.
이 시에서 '빛'과 '가득'은 각자의 개성을 드러낸다. 한편으로는 먹빛 매화의 풍요로움과 시인의 자랑스러운 이미지가 화면에서 튀어나오고, 다른 한편으로는 서체와 매화의 향기가 얼굴로 다가오는 듯한 느낌이 든다! '시풍', '화풍', 개성이 영리하게 융합된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