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65 단테는 플로렌스의 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가 태어나기 전후로 이탈리아의 봉건 군주제와 교황 통치의 충돌은 이미 뜨거워질 정도로 발전했다. 가족의 영향으로 단테는 일찍부터 정치 활동에 참가했다. 당시 피렌체의 경제 무역 문화 발전은 번영했지만 당파 투쟁으로 정국이 매우 혼란스러웠다. 단테는' 제국주의론' 과' 신곡' 에서 그의 정치 이념을 선보였다. 그는 세속적인 정의왕권과 교황의 권력은 평등하고 독립적이어야 하며, 둘 다 일정한 권력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자신의 권력을 구속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네가 죽고 사는 당파 투쟁에서 단테는 결국 희생양이 되었다. 1302 년, 그의 집 재산은 몰수되어 평생 유배되었다. 이 경험으로 단테는 결국 당파와 편협한 개인 생활권에서 벗어나 문학 창작에 뛰어들었다.
1308 부터 132 1 까지 단테는 13 년 동안 그의 대표작' 신곡' 을 완성했다. 그는 시에서 이탈리아 역사와 미래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과 동경을 쏟아부어 현실 사회의 추악함과 어둠을 비판하며 조국에 대한 사랑과 광명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중세 문학의 산물인' 신곡' 은 강한 신학과 종교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신곡' 은 상징적인 이야기를 묘사한다. 단테라는 인물은 저자인 단테가 지옥과 연옥을 거쳐 마침내 천국에 가서 하느님을 만난 것과는 다르다. 시는 세계가 구원을 위해 온갖 유혹을 극복하고 자신의 잘못을 참회하여 하느님의 관용을 구하고 천국에 들어가야 한다는 명백한 기독교 사상을 보여준다. 악을 행하는 사람은 지옥에서 영원한 처벌을 받을 운명이다. 단테의 시 속의 여정은 인생의 기복을 상징한다. "지옥" 에 묘사된 형벌은 세상의 현실을 일깨우기 위한 험악함에 불과하다. 인생의 여정에서, 우리는 버질과 같은 슬기로운 선생님의 지도가 필요하고, 더욱 베아트의 황홀한 기탁이 필요하다.
신곡' 속 인물 묘사를 보면 이탈리아의 현실과 역사, 삶의 길 선택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 현실을 비판하고 정의를 고양하는 사상적 함의를 가지고 있다. 신곡' 은 비길 데 없는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다. 그 구조는 엄격하고 형식과 내용은 완벽하게 통일되어 있다. 시 전체는 총 3 권, 권당 33 편, 100 편의 서문을 더한 것이다. 세 권은' 지옥',' 연옥',' 천국' 이다. 시 전체는 세 줄의 운율 시체인 tercets 가 쓴 것으로, 형식이 가지런하고 대칭이며 리듬이 부드럽고 힘이 있다. 신곡' 에서' 3' 의 반복은 서구 기독교 전통에서' 삼위일체' 라는 사상을 상징하며 평화, 사랑, 만물질서에 대한 저자의 추구를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