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련이 뭐예요?

형제, 백련이 아니라 백련교입니다.

안백리교는 역사가 유구하여 비밀의 종교단체로 남송초 장쑤 곤산에 나타났다. 원명 시대에는 큰 발전이 있었고, 많은 부락으로 나뉘어 대승, 혼합원, 집원 등이 있었다. , 농민, 도시 빈민, 수공업자, 소기업, 소기업주, 직원 등 다양한 회원이 있습니다. , 그리고 일부 내시, 왕자, 신사, 부기, 장교.

안브리파는 "여전히 독재적이다" 며 항상 엄격한 학부모 작풍과 엄격한 등급제도를 실시한다. 다른 여러 가지로 나뉘었기 때문에 파벌의 수장은 자기 파벌의 권력만 장악하고, 부사자가 공격하는 권력 승계 방식을 취하고, 외부인이 탐내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결국 그들의 권력과 지위는 그들이 받은 제자의 수에 달려 있다. 제자가 많은 사람은 대지도자라고 하고, 제자가 적은 사람은 소지도자라고 부른다. 제자가 많아지면서 독립성향이 점차 강화되고, 조건이 성숙하면 결국 독특한 길을 걷게 된다.

안백리교의 선교 방법은 전도인들이 "약이나 무역을 맡고, 마을을 여행하고, 직접 전파" 하고, 빈궁한 하층에서 신도들을 모집하여 조직하는 것이다.

일상 생활에서, 암바리 신자들은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며, 경전, 주문, 공식, 가사를 풍자하거나 해석한다. (교리를 제외하고, 그들은 효도하고 선을 행하며, 삼귀오계 등을 강조한다. ) 독실하게 내세를 수련하기 위해 복을 구하고 재난을 피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가르치는 사람은 각자 은을 내고, 장롱에게 맡겨 받는다" 는 것을 "기초금" 이라고 부른다. 금액은 1,200 에서 수십, 수백, 2 까지 다양하다. 세계 각지의 작은 종교 지도자들은 매년 혹은 몇 년 동안 자신의 지도자에게 손해를 보는 것을' 공물' 이라고 부른다. 건륭 55 ~ 57 년, 유지수, 안백리교 제 1 임교주 송지청 등이 수집한 일부 신도를 간쑤룬드현으로 파견한 대사인 류우의 손에 넘겼다.

명나라 만년부터 청나라 강희에 이르는 백년 동안 백련교도들은 많은 경전을 출판하고 새겼다. 거의 모든 안백리교 서적들은' 삼간 양안',' 미륵불 하판 강도 등 관념과' 진공 고향, 부모 없음' 의 신앙을 선전하고 있다. 백련교의 설명에 따르면 세상에는 명암' 두 파' 라는 두 가지 힘이 있다. 밝은 빛, 선과 진리를 나타냅니다. 어둠은 어둠이다. 악과 부조리를 대표한다. 이 두 가지 측면은 이미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계속 투쟁할 것이다. 미륵이 세상에 온 후, 빛은 마침내 어둠을 이겼다. 이것은 소위' 청양',' 홍양',' 백양' 의' 삼간' 이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안백리교에는 많은 유파가 나타났다. 혼합 교육과 교육을 받는 것은 두 가지 중요한 것이다.

건륭 39 년 (1774) 초 하남인 범명덕은 고향에서 혼합원교를 창설하여 안후이귀덕, 주헨, 여녕, 잉주로 빠르게 전파했습니까? 5 이 봐? 오소리의 뿔은요? 협객 잠자리 줄기? 루는요? 빠는 쓰기 λ guy? 뇌? 절뚝거리는 살계 ⑷ ⑷ ⑷ ⑷ ⑷ ⑷ ⑷ ⑷ ⑷? 이봐? 너의 입이 찔렸니? /font >

건륭 53 년 (1788) 3 월, 혼합원 신도, 안후이태화현인 유지섭 "방문배소, 재활교와 함께 오랫동안 혼합원교로 사건을 해결했다. 많은 사람들이 믿지 않으니, 반드시 다른 교명을 세워야 한다. 리우웬과 장사를 하고, 삼양교로 개종하고 ... 누바의 이름을 꼬집고, 주자를 엮어 명나라의 적계로 가장해야 하는데, 앞으로는 비싸질 것이다. 이것은 또한 유사의 아들, 리우웬의 아들, 미륵불로 환생하는 것을 의미하며, 그는 소바를 보호하여 그의 교리에 가입한 사람들이 모든 재난을 피할 수 있게 할 것이다. 리우웬을 옛 지도자라고 부른다. "

건륭말년, 오서북에서의 수원교의 활동은 주로 양양의 송지청과 방현의 왕영호로 나뉜다.

후베이 양양인은 삼의파 창립자 요를 파견한 제자이다. 그 자신도 양양 주종 제림 등을 제자로 받았다. 건륭 54 년 (1789), 유지행동사를 경배하다. 3 년 후, 제자가 많아지면서 송지청과 유지가 다투면서 그는 스스로 불교 대승이라는 종교를 세웠다. 이때부터' 자개교, 미륵환생, 서학대승에 피해 방지' 라는 이름으로 계급관계가 긴장된 천초섬변구에 활동을 집중해 제자가 광범위한 관객을 확보하고 조직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동시에 왕영호는 오천 변구에서 조직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켰다. 농민들을 종교적 신앙의 안개 속에서 자신의 해방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송지청을 비롯한 수원파는 "학자는 환난을 겪고, 조난을 당하며, 1 원을 받지 않고 세계를 여행할 수 있다" 며 "학자는 먼저 일정량의 쌀을 주고, 입교한 후 소득을 균등하게 나눈다" 며 "학자는 밥을 안 먹고, 옷을 입고 먹어도 상관없다" 고 선전했다. 그의 제자 중에서 후베이 양양 지사 제림은 장원 교육의 발전에 큰 공헌을 했다. 나중에 양양의 황호, 그리고 쓰촨 봉기군의 대부분의 지도자 (예: 요지보, 범, 진, 손지봉, 서천덕, 냉천록, 왕삼호 등) 가 있었다. , 모두 제림의 제자입니까, 아니면 3 대 제자입니까? 제림의 세력과 영향은 이미 송지청을 능가하였으며, 천섬봉기는 기본적으로 제림체계의 신도들이 발기하고 이끄는 것이다.

참고 자료:

/resource/book/edu/jxcks/ts011029/0030 _ ts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