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 핵심 가치의 정직

(a) 정직의 의미

그 의미에 있어서, 성실은 두 가지 측면, 즉 성실과 신뢰를 포함한다. 이 두 방면은 다르기 때문에 서로 훈련할 수 있다.

"성실" 의 내용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하나는 진실이고, 다른 하나는 진실이다. 진실은 의도적으로 객관적인 사물의 본색을 왜곡하지 않는 것이다.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간의 인식은 원래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하고 있다. 하나는 객관적인 사물이 주는 소리, 빛, 열 등의 자극이고, 다른 하나는 주체가 이러한 자극에 대한 가공과 안배이다. 주체는 객관적인 사물을 가공하고 정리하고, 이런 정리의 기초인 인간의 실천은 또 역사적 조건의 제약을 받기 때문에 인간의 주관적 인식과 객관적 존재 격차는 필연적이다. 그러나 진리는 현 단계에서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자신의 인식에 충실할 것을 요구하며, 어떤 이유로든, 특히 자신의 이익으로 인해 일부러 왜곡해서는 안 된다. 성실은 고의로 자신의 주관적인 의도를 왜곡하지 않는 본모습이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주관적인 의도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지만, 이러한 주관적인 의도를 직접 표현하면 대가를 치를 수 있다. 대가를 두려워해서 자신을 왜곡하지 말고 진심으로 자신에게 충성할 것을 요구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진실과 성실의 결합은' 성실' 의 기본 내용을 구성한다. "편지" 라는 단어는 "편지" 옆에 있는 한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한 사람이 말을 하고, 자신의 약속에 책임을 지고, 말을 하고, 약속을 지키며, 말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고대에 편지는 처음에 제사를 지낼 때 사람들이 신령에게 하는 말을 가리킨다. 고대인들은 신령이 자연을 지배하고 자신을 지배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이러한 제사들은 그들에게 큰 의미가 있으며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나중에, 이 뜻은 더 이상 신에게 하는 말이 아니라, 모든 말을 지키고, 너의 말을 지키며, 네가 약속한 일을 하도록 확대되었다. 성실과 신앙은 차이가 있다. 성실이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실제 상황이 왜곡될 수 없고 정적인 진실을 더욱 강조하는 것을 말한다. 편지에서 말하는 것은 식언을 하지 않는 것이고, 강조하는 것은 동적인 견지이다. 더 깊은 수준에서 성실은 내면의 미덕과 수양이며, 신앙은 외적인 확인과 표현이다. 하지만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분명합니다. 정적 진실은 동적이고 지속적인 기초이며, 동적 지속성은 정적인 진실의 결과입니다.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내면의 미덕과 수양은 외적인 언행에 의해 증명될 것이며, 내재적인 수양이 없으면 외적인 언행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성실은 상호 훈련에 자주 사용된다. 한편으로는 편지를 해석하고, 성실, 편지, 시작, 편지, 성실, 시작, 시작, 시작, 끝, 시작, 끝, 시작, 끝, 시작, 끝, 시작, 끝, 시작, 끝 반면에, 정직한 조합은 성실과 충성을 의미한다.

특히 정직의 내포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조건부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것은 더 높고 더 중요한 가치관에 의해 이끌려 인도되어야 한다. 성실성의 요구가 더 높고 더 중요한 가치관과 충돌할 때, 성실성은 더 높고 더 중요한 가치관에 복종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정직명언) 예를 들어, 성실과 애국이 충돌할 때, 성실은 애국에 복종해야 한다. 침략자가 국민들에게 국익과 관련된 기밀을 요구한다면, 만약 시민들이 이런 상황에서 성실을 강조한다면, 이런 성실함이 국익을 해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이때 네가 적을 숨기거나 속일 수 있다면, 그것은 매우 재치가 있을 것이다. 숨길 수 없다면, 대의연하게 적을 거절하고, 심지어 전사하기까지 하는 것은 더욱 민족의 영웅이다.

(2) 왜 정직해야 합니까?

성실은 모든 문명이 소중히 여기는 기본 가치이며, 중화민족은 성실을 사람을 인간으로 만드는 기본 특징 중 하나로 삼고, 사람이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고 생각한다. 서구 사회가 근대에 접어든 후, 시장경제가 계약 이행에 대한 기본적인 요구로 성실함이 가장 중요한 개인적 자질이라고 강조하기 시작했다. 중국이 세계화에 가입하면서, 특히 시장경제를 실시한 후 계약정신에 필요한 성실 차원이 나날이 두드러지고 있다. 중국 시민의 성실한 자질은 서로 융합된 두 가지 전통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하나는 중국 문화의 성실한 전통이고, 다른 하나는 시장 문화의 계약 신앙 전통이다.

중국 고전 문화와 서구 기독교 문화의 기본적인 차이점 중 하나는 중국인이 종교 전통이 없고 서양인은 신이 어떻게 자신의 삶의 의미를 설계하는지 상상할 수 없다는 것이다. 중국인들은 의미를 신에게 귀결시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가족과 인종에 귀결해 거의 무한한 혈연, 민족 지속, 그에 상응하는 문명 전승으로 자신의 유한한 생명의 가치를 표현한다. 하지만 가족과 인종은 어디서 왔을까요? 자연과 천국에서 왔습니다. 따라서 천지에 충실하여 자연에 순응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안주할 수 있는 가치 지지 중 하나가 되었다. 바로 이런 가치 버팀목으로' 성실' 이라는 글자를 중국인의 삶의 의미에 포함시켰다. 예기' 는' 성실은 천도' 라고 하고, 주주는' 성실, 정의, 성' 이라고 말하는데, 모두 이 논리에 따라 성실의 가치를 천명하는 것이다. 따라서' 성실' 은 중국 전통문화의 기본점으로서 계약문서처럼 외적 이유로 윤리체계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가치 요구로 인성의 본질을 내재하는 것이다. 고대 중국인의 관점에서 볼 때, 세상 만물은 나름대로의 길을 가지고 있으며, 인력과 물력을 옮기지 않는다. 인간은 자연의 산물로서, 이런 천인의 화합을 보존해야 하며, 따라서 외적인 자연적 특성을 내면적인 덕목으로 바꿔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양 문화에서 사람이 성실하지 않거나 도덕이 없다면, 중국 문화에서 성실의 상실은 이론적으로 사람의 자격을 박탈하는 것이다. 신이 사람을 만든 기독교 문명 논리가 따라올 수 없다고 믿는 것이다. 성실은 인간의 기본 특징과 내면화의 미덕이기 때문에, 인간의 언행을 통해 역동적인 과정이 되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신앙이다. 반대로, 한 사람이 믿을 수 있는지 여부는 그가 진실한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근거와 기준이 되었다. 사람이 진실하다면, 그도 믿어야 한다. 반대로, 만약 한 사람이 믿는다면, 그도 성실해야 한다. 이 사고를 따라 공자는 "나는 지금 사람이니, 그 말을 듣고 그 행보를 봐야 한다" 는 결론을 내렸다. 이런 내성외신의 전통은 우리에게 성실이 한 사람에게 내재하는 가치를 일깨워 준다. 사람은 성실해야 자연에 순응하는 진실함과 순진무구한 덕성을 얻을 수 있고, 하늘과 땅과 일치하는 평화를 얻을 수 있으며, 심신 안팎에 맞는 통일을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중국 시민의 성실성의 첫 번째 전통, 즉 내성외신의 전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