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교회 시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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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적은 원래 고대 조정의 전병 파견장의 증표였다. 그것은 보통 대나무나 금속으로 만들어졌으며, 글이 새겨져 있고, 반으로 나뉘어 있고, 반은 조정에 남아 있고, 나머지 절반은 장군이 가지고 있다. 그것은 권력의 상징이며 절대 복종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노자' 제 79 장은 "좌치를 잡고 남을 원망하지 않는 자는 성인이다" 고 말했다. 이런 계약은 법적 효력이 있으므로 반드시 준수하고 집행해야 한다. 따라서, 푸 푸 치, 또는 라고도 합니다. 한나라에는 천인감론이 성행하여 고대 군권신이 수여한 사상을 더욱 발양하였으며, 제왕의 장상 행위는 모두 하늘의 뜻의 구현이었다. 당시 부위론이 유행했는데, 하늘이 상서로운 선물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여 영장으로 여겨졌다. 이런 증명서는 부명이라고 하는데,' 라왕단전' 은 "왕망 어린 시절, 한제후왕은 모두 씨로 폐지되었고, 오직 (유) 가 한 사람만 바쳤다" 고 말했다. 사람들과 관원들은 천국에서 온 길조의 조짐을 기록하고, 최고무상의 황제를 문장 찬양하는 것을 기록하며, 그는 운이 좋았기 때문에' 복명' 이 하나의 풍격으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그래서 전설의 곰은 경성에서' 애정, 복명' 이라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소통은' 문선' 을 편성하여' 복명' 의 독특한 조합으로 48 권에 넣었다. 또 푸도' 부전' 이라고 부른다. "후한서 떠고전" 은 "내년에는 옥문으로 돌아가 서역을 공격하고, 강병 () 을 부르고, 유장 () 은 수도사령관을 타고 국인 복천 () 에 속한다" 고 말했다.

기호의 이러한 내용과 형식 특징은 한대의 무당, 방사, 도사가 귀신의 세계로 차용하여 도교 부호를 만들어, 신부 또는 천상이라고도 한다. 그들은 현실 사회의 상징의 절대적인 권위를 모방하여 신선세계의 최고 통치자가 기호를 발표하여 귀신사회에 적용한다고 생각하는데, 귀신을 부르고 귀신을 억압할 수 있다. 마치 지구상의 황제가 장군을 파견하여 모든 인민을 지휘하는 것과 같다. 상징이 세계 최고 통치자의 절대권력을 반영한다면 귀신세계에서 상징을 쓴 법사는 숭고하고 거부할 수 없는 마력을 가지고 있다. 후한' 방술전' 에서 비용이 많이 드는 방의 선물과 포기는 이런 힘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이다. "긴 방이 사직하자 옹은 ... 또 다른 표시를 만들어' 이것으로 땅의 귀신이 주인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모든 귀신을 채찍질하고 사회복지사를 내쫓다. ...... runan 년 자주, 가짜 지사 장 이순신, 이순신 하우스 문 척추 드럼, 카운티 로 고통 받고 있다. 부적이 왔다. 매번 관문에 갈 때마다 자신이 물러나지 않을까 봐 옷을 벗고 머리를 조아리며 생활을 논의한다. 긴 방의 구름:' 아트리움은 당신만큼 편리합니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오래된 거북이로 바퀴처럼 크고 목은 10 피트 길이이다. 장부 사령관이 명령을 받으면 죄를 인정하고, 책을 구걸하여 갈북군에게 보답할 것이다. 부적은 머리를 조아리고 눈물을 흘리며 악순환의 가장자리에 심어져 목에 죽었다. 매력을 잃고 많은 귀신에게 살해되었다. ""

도교가 공식적으로 출현한 후, 도교의 상징은 점점 더 도교도들의 중시를 받았고, 심지어 그들의 3 대 비법 중 으뜸이 되기까지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호에 대한 개념, 출처, 스타일 인식의 심화를 나타낸다. 구조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창작 요건이 갈수록 엄격해지고 있다. 작문 기교가 점점 더 정교해지고, 갈수록 문학적 의미가 있으며, 일부 문학 사상을 포함하고 있다.

갈홍은 도부를 천문학으로 정의하고 도부의 기원을 설명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포박자가 말했다.' 정준의 말은 어르신, 모두 천문학적이다. 어르신께서는 신령과 교류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부호는 신령께서 주신 것입니다. 지금 쓰는 사람이 적은 사람이 자주 실수를 하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다. 천문학이란 일월별, 천둥 등 자연현상을 가리킨다 ... 상징은 이런 자연현상과 천문지리에 근거하여 창조된 일종의' 스타일' 이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도가' 도법자연' 의 표현이다. 이런' 스타일' 을 신비성과 권위성을 갖추기 위해, 갈홍은 도교가 존경하는 시조 노인에게 그것을 붙였다. 따라서 도교 상징의 불가항력적인 힘은 도사들에게 받아들여졌다. 나중에 리우웬은 문학의 기원을 설명하면서 문학이 도에서 기원했다고 말했다. 즉 문학이 자연에서 기원했다는 것이다. 도로에서, 자연의 길에서; 자연의 길은 천지의 글, 동식물의 글 등을 가리킨다. 사람이 만든 각종 "문" 은 모두 천지문, 동식물의 글을 기초로 한다. 뿐만 아니라, 리우웬은 더욱 결론을 내렸고, 그 결과 인위적인 경경, 경전을 위해 쓴 사람은 신성하기 때문에' 천문' 에서 유래한' 문' 이 큰 권위를 지녔기 때문에, 그는 성자, 종파의 대성을 주장했다. 이에 대해 청목아자는 리우웬이 육경을 모든 문학의 근본으로 여긴다고 지적했다. 갈홍이 노인을 신성하고 위엄 있는 제단에 올려놓은 것처럼, 리우웬도 경학과 유교 성인을 최고위로 끌어올렸다. 그래서 리우웬의 문학관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갈홍의' 천문' 관의 영향을 받았다고 하는데, 그중에는 리우웬이 유도사상을 높이려는 의도가 담겨 있어 당시 유도쟁의 한 측면을 반영한 것이다.

상징스타일에 대한 이해에서 도가의 상징은 제프 푸명 푸천 등의 상징스타일을 차용한 것이 아니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현실 사회에서는 조정에서 증표로 사용되었지만, 또한' 책' 을 상징의 호칭으로 사용했는데, 이는 고대 영보파의 고전에서 흔히 등장하는데, 예를 들면 영보 5 자 () 와 같다. "태산 영보 오부서" 가 다음 구름을 휘말리면서 "3 일 태산이 용호표범을 얻은 정문은' 팔력책' 이라고 불린다" (). 영보오복은 한 시스템의 신기한 부호집으로 현재' 태상영보오복서' 제 2 권 () 에 보존되어 있다. 동한 원강' 월절서' 에 따르면 한말에 영보 오복이 유행했고, 이후 도교의 시스템 서예는 영보 오복의 기초 위에서 발전했다. 포박자 내편 등사' 도 "팔력의 절을 들고 노자 옥책을 감상하면 산신이 쓸 수 있다. 어찌 감히 해를 입힐 수 있단 말인가?" 라고 말했다. 신신은' 불허사' 에서도 상징전략을 사용했다. 예를 들어, 두 번째 곡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용진흙 인옥책, 천화연진문." 이런 전략은 실제로 현실 사회에서 황제의 칙령에 해당한다. "문심 조각 조룡책" 구름: "천자가 제후를 만들기 위해, 그 말도. 야정이 소란을 피우는 유일한 방법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나중에 이런 문체가 점점 문학화되면서 도교는 이른바' 복채빙요',' 장법' 으로 도교 부호를 부르는데, 이는 권력의 상징적 의미뿐만 아니라 도교 부호의 제작에 대해 더 높고 관상적인 요구를 제기하였다. 그래서 나중에' 운전' 의 출현이 바로 이 요구의 구현이다.

기호의 구성으로 볼 때, 초기의 도교 기호는 모두 한 글자로 이루어져 있었다. 태평도가 부상할 때 여러 인물을 한데 모으기 시작했는데, 이것은 태평경에서 문부라고 불린다. 태평경 문부서' 에 따르면,' (문부) 전편 4 부, 95 장, 이천백팔자, 모두 태평 문장. 360 장은 이 문장 감군의 성과에 대해 이야기하고, 천하와 함께 나아가며, 어떻게 서로 보완할 수 있는지를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문자 수가 점차 증가하여 문자 종류와 형식의 증가에 조건을 제공하였다. 위진 시대의 경서가 등장하면서 부의 창작은 더욱 복잡해졌다. 그것은 전서와 복자가 겹쳐 만들어진 것이다. 한편, 부는 우주와 하늘에 있는 구름의 자연스러운 형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서운' 또는' 운전' 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그림을 그릴 때, 많은 고대 문자는 전서, 충서, 새를 모방하고, 획도 구불구불한 척한다. 서진 말부터 유송초까지 쓴' 태상동 신원주문경' 도 "천서 현묘함, 모두 구기의 정상, 백신의 명목 기피, 기형이 불길한, 문경 우여곡절, 은운내명, 신의 힘으로 세워졌다" 고 말했다. 이러한 관점에서 상징은 고도의 통일성과 내용과 형식의 완벽한 조화를 지닌 신비로운 영적 제품이다. 내용상 도교세계의 취지와 사상을 선전하는 것은' 태평경' 의' 태평문', 즉 태평테마와 같다. 이런 의미와 사고방식은 보통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다.' 이 문비세문은 3 일 8 회의 대장, 한 글자 33 자' 이기 때문에, 루는' 태상동 보소령' 권에서' 모든 부적에는 글이 있지만 사람은 이해할 수 없다' 고 지적했다. 인품을 해석하는 것처럼, 제령을 불러 여러 귀신을 섬길 수 있다. 클릭합니다 갈홍은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예전에 무씨에게는 부적을 읽을 수 있는 중개인이 있었는데, 틀린지 아닌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백병을 치료하는 잡표 부호와 각종 징그러운 부호를 서명하여 이미지를 표시하려고 하는 사람은 모두 이름을 따서 명명한 것이다. 잘못하면 정해진다. 그 이후로 아무도 알 수 없다. " 태산 영보 오부서' 에도 구름이 있다.' 스몰귀, 5 자 순환으로 그 말은 공허하고 영특하다. " 또 구름이 있다: "진실을 이해하지 못하는 자, 하늘을 덮는 가스는 이 귀에 속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항걸과 같은 도가 전문가만이 이해할 수 있다. 이런 심오한 내용은 우여곡절, 몽롱한 표상을 지탱하고, 푸에게 신비하고 기괴한 심미경을 주어 신선의 비할 데 없는 신위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하면 도가 기호에 함축된 기이한 문학 효과가' 종이' 로 도약할 수 있다. 내용과 형식이 통일된 도교 기호의 창작 스타일과 예술적 효과는' 장자' 현학 스타일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여겨진다. 도교는 노장을 원서로 삼고, 그 형식과 스타일에 대한 심미 요구도 있다.

위진 이후 도교의 상징에 대한 인식은 새로운 변화를 일으켜 상징의 생성과 본질론을 결합한 것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남조량 (), 민 (), 맹 () 이 배치한 도통지점이다. "그것들은 모두 신성한 기호이며, 명나라의 모든 것은 반드시 에센스를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 두 가지 의삼경은 본질적으로 그렇습니다. 만물은 모두 있고, 정밀하게 행하기 때문에 오행육일은 모두 정밀하다. 이런 상징과 정기를 결합한 관점은 운기학설을 바탕으로 한 발전으로 도교상징의 신기함에 신화적인 색채를 더했다. 구름은 단지 객관적인 존재일 뿐, 유형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정에는 물질 구성 요소인 객관적인 속성뿐 아니라 사람의 혈기, 자신감, 기능 등도 포함되어 있다. 주관적이고 신비로운' 가스장' 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양자의 결합은 더욱 초현실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도사들은 이런' 운율' 을 건설할 때' 도의 정교한 천묵, 만물의 정교함',' 도를 근본으로',' 사물 위주' 를 분명히 제시하는 것이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통일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에 대해' 도법혜원' 은 "나의 정으로 천지만물의 정으로 나의 신, 정합, 신이 서로 의지하기 때문에, 가짜 종이로 귀신을 부르고 귀신은 바르게 된다" 고 더욱 정교하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권 1) 우리는 늘 문학창작이 두보의 시와 같이 사람을 울게 하는 것은 주체와 객체가 고도로 융합되어 통일된 감화력이라고 말한다. "운율" 은 이 점에서 문학 창작과 일치하거나, 이것이 바로 운에 포함된 문학 사상이다.

주관상통일에 도달한 후, 구체적인 기호의 필기나 회화에서 도가는 글을 쓰기 전에 마음을 집중하고, 생각을 유지하고, 눈을 감고, 맞은편을 듣고, 기운을 기르고, 정교한 필필을 써야 한다고 주장한다. 운이 좋을 때는 단숨에 성공해야 하고, 편지와 붓을 쓸어도 방해가 되지 않는다. 그래서' 삼공매직 기호' 는 "보세요, 꼭 듣고, 성실해야 합니다" 라고 말했다. 마음이 너무 허술하여 안팎이 모두 하얗고, 나는 아직 원초의 나다. 나는 원초에 단숨에 부적이 될 것이다. 조금 다르다면 견지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편지 한 통보다 더 비싸니, 너는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클릭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부호의 구상이며, 문학 창작의 구상과 완전히 일치한다. 그것은 외부 세계에 방해받지 않고, 무관심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허황된 사상을 강조하여 장자가 말한' 정신재계' 에 이르며 도가의 주관적 예술정신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육기는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 도가 예술정신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임신하기 전에 "처음엔 눈을 감고 귀를 기울이지 않고, 다른 소식을 걱정하고, 팔극에 집중하고, 만 보를 여행한다" 고 말했다. "문심 조각 심룡사" 도 말했다. "묵묵히 생각하고, 천년을 생각하다. 소리 없이 움직이고, 만리를 꿰뚫어. 그래서 사리가 묘하고, 신은 사물에 따라 헤엄친다. " 사물에 대한 느낌은 창조의 욕망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운영자도 할 수 있다. "나의 본질" 이 "물건의 본질" 과 만나거나 "물건의 본질" 이 "나의 본질" 과 만났을 때, 운영자의 창조적 욕망이 불려졌다. 창작의 욕망이 제기되고 영감의 불꽃이 터지면 이 기회를 잡고 단숨에 작은 공책을 하나 쓰고, 조금 긴장을 풀고, 순식간에 사라지고, 매력이 효과가 있는지, 이 몇 순간 사이에 있다.

이런 창작 원칙이나 예술 기교도 서예 회화와 관련이 있다. 위진 남북조 서화예술의 번영은 문학 번영의 대배경과 관련이 있지만 도교예술의 번영과도 관련이 있다 .. 왕희지의 서예 이론과 구 카이지의 회화 이론은 도가 그림이나 서예의 원칙과 일치한다. 왕희지는' 위부인 필도 후' 에서 "남편이 글을 쓰려 하고, 먼저 잉크를 배우고, 정신을 집중하여 마음을 가다듬고, 글꼴 크기, 처진, 직진으로 근맥이 통하게 하고, 글씨를 쓴다" 는 말이 있다. "논서" 에서 그는 "일반적으로 책 한 권은 사상이 있어야 하고, ... 더 중요한 것은 조용히 해야 펜에 집중할 수 있고, 당신의 생각을 문자 뒤에 남겨두고, 당신이 시작하기 전에 당신의 생각을 완성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이것은' 푸' 의 본의와 관련이 있다. 즉, 펜 뒤에 붙는다. 그 근원은' 나무를 깎아서 단으로 삼는다' 는 것인데, 이는 수시의' 계책' 이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게다가, 도사는 부호의 창조는 반드시 성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상술한' 삼혈신부' 는' 수념수성실' 이라는 말을 가지고 있으며,' 도법혜원' 은 이에 대해 더욱 간결하게 설명한다.' 부역에는 음양이 있다.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사람만이 사용할 수 있고, 진심으로 자연을 무효로 한다. " (볼륨 1) 기호 사용에는 "성실" 이 필요합니다. 서예와 쓰기 기호가 "성실" 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품성이 고상하고 성실하고 순순해야 좋은 기호를 만들 수 있고, 만든 상징은 귀신을 놀라게 하고 악을 쫓아낼 수 있다. 덕은 부호의 기초이며,' 이전' 이 제창한' 성실 위주의 수사' 와 일맥상통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삼광의 영, 순진무구한 편지" 로서 도교의 상징은 종종 주문을 빼놓을 수 없다. 이는 창작자의 언어 기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반영한다. 태평경',' 신 75 만트라' 라는 책은 "하늘에는 늘 성언이 있는데, 지금은 사람들에게 말을 주고, 신관들을 서로 연결시켜 그 노여움에 응할 수 있게 하고, 백성은 그것을, 그것을 신의 저주라고 부른다" 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이 주문은 고대 인사말에서 처음 유래했다. 예기' 에는 시' 이랍어' 가 있다. "흙은 그 집을 반대하고, 물은 그 계곡으로 돌아가고, 벌레는 안 하고, 초목은 그 택으로 돌아간다." 이런 주문이나 인사말은 언어의 마력에 대한 숭배로, 언어를 통해 귀신과 자연에 명령, 위협, 기도를 전하려 한다. 도교 부호가 주문과 함께 사용될 때, 이것이 도교 부호를 창조하는 출발점이나 생각이다. 루 수용' 이라는 책에서는' 조작자의 상징' 을 예로 들었는데, 원래는 부적이었다. 재난 중의 병사, 도둑, 호랑이, 늑대, 폭풍, 공포의 악몽, 애도자, 시체 등이 있다고 한다. "모두' 내일 황제의 날' 을 외운다. 류충우 씨의 추론에 따르면 이 주문은 천제와 태양의 밝기를 결합하는 것을 의미하며, 잠대사는 양기가 왕성하고 음침한 것이 없다. "형식상, 신운은 짧고 용맹하며, 시의 운율 형식을 채택하고, 언어는 네 글자 위주이다. 이 특징은' 이밀랍사' 등 고대 인사말에서도 유래한 것으로 어수룩한 문학적 색채도 뚜렷하다. "청 () 청 () 청 () 청 () 공 () 경 () 링 () 리 유가우 ()" 에 따르면, 푸수성 () 이후 그는 복무를 했고, 그가 불러야 할 것은 자신의 명단이다. 완료 후, 그는 말했다:

천도현황황이 너무 허황되고 육기가 있다. 어정은 정력이 넘치고, 신선 금호다. 그것이 나를 진실되게 할 때, 그것은 나를 신으로 만든다. 흩어지고 떠나지 않고 영을 불러 산으로 돌아가다. 만령을 섬기고 앉아서 목숨을 구하다. 너는 고화질, 북조 옥천을 수영한다.

또한' 구멍이 너무 작아서 김호진', 운인이나 푸페가 산에 들어가거나 부적을 땅에 묻으면 주문을 외워 부적서의 영을 나타낼 필요가 있다. 운군 의 사람들 은 칼 아래 에서 도망 갈 수 없다, 부적 을 쓰고, 주변 오제 신관 이 나를 지키며 주문을 읽으며 말했다:

하늘은 나의 집이고, 대지는 나의 침대이고, 산천은 나의 다리이다. Xuandou 위안 징, 나를 위해 옷; 티베트 7 원 안에 불이 흐르는 곳. 나를 지나온 사람은 너무 바빠서, 나를 지나온 사람은 100 위안에 영어가 없다. 재난은 할 수 없고, 전사는 다칠 수 없다. 내가 내 몸에 있을 때, 나는 아홉 노인의 수도로 갈 것이다.

이 주문은 4 자를 위주로, 산문 () 과 산문 () 이 섞여 있고, 성운이 가볍다. 자연을 껴안고, 강호를 비웃고, 곤경에 처한 낙천적이고 명랑한 인생관을 표현한 것이지, 옥정이 신선이 될 희망이 아니다. 하늘은 내 집, 땅은 내 침대' 는 장자가' 천지를 관, 해와 달을 벽, 별을 주, 만물을 관' 으로 하는 철학 사상의 재현이다. 그래서 이 입버릇은 문학에서 더 사상적이고 예술적이다.

또한 도교에서는 기호를 쓰기 전에 이를 두드리고, 기호를 쓸 때 해당 글을 꼬집는 등 기호에 대한 중시를 볼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그래서 태산 영보' 오언서' 는 "인생 첫기, 하늘의 매력, 태산의 보물" 이라며 "그래서 귀신을 모집하고, 악령을 치료하는 기능. 이미 많은 사람들이 진실이라고 믿게 했다" 고 말했다. 왕헌지의 부작' 화부, 만트라 작은 글자' 가 문사와 예술가에 미치는 영향도 눈에 띈다.

결론적으로, 도교 기호의 문학적 의미와 사상은 비교적 풍부하고 심오하다. 송대 도사는 서예 기호의 경험을 요약하면서 "기호를 그리는 것은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지만 귀신을 웃게 한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기호를 그릴 수 있다면, 당신은 귀신에게 놀라실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안에는 신의 기혈이 있고, 안에는 감정을 남기는 장애물이 있다. 이런' 기술' 과' 신' 은 문예창작에서 배울 수 있어 꽤 깨우침이 있다. 따라서 문학의 관점에서 도교 부호를 연구하는 것은 일정한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