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귀를 숭배하는 축제란 무엇인가요?

Jianghuai, Jiangsu 및 Zhejiang 지역

Zhong Kui가 귀신을 잡는 것은 단오절 풍습입니다. Jianghuai 지역에서는 모든 가족이 집을 지키고 악령을 막기 위해 Zhongkui 동상을 걸어 놓습니다. 당나라 명제 때, 여산에서 무예를 가르치고 궁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꿈에 큰 귀신과 작은 귀신이 나오는 꿈을 꿨는데, 그 꿈에는 빨간 바지가 있었다. , 양후궁의 향낭과 명제의 옥피리를 훔쳐 궁궐 안을 뛰어다녔다. 큰 귀신은 푸른 옷과 모자를 쓰고, 작은 귀신을 붙잡아 눈을 뽑아내고 꿀꺽 삼킨다. 명제께서 묻자 귀신이 말했습니다. "내 성은 종귀입니다. 저는 과거에 실패하여 폐하를 위해 마귀를 제거하고자 합니다. 명제가 깨어난 후 말라리아에 걸렸기 때문에 화가에게 명령했습니다. 오도자는 종귀가 꿈에서 본 대로 귀신을 잡는 그림을 그리게 했으며, 단오절 기간 동안 악령을 쫓아내기 위해 초상화를 전 세계에 게시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용선절에 종귀상을 거는 유래와 종귀에 대한 소개

풍속 소개

1. 동상 이 관습은 중국의 장쑤성과 저장성 지역에서 비교적 흔합니다. 종계는 당나라 유학자였는데, 외모가 추악하다는 이유로 황제에게 쫓겨났습니다. 나중에 종귀는 귀신잡이를 전문으로 하는 귀신왕이 되었고, 연말에 사람들이 전시하는 문신이 되었습니다. 5월에 흑사병이 쉽게 퍼지고 많은 사람이 죽자 사람들은 귀신잡이를 전문으로 하는 종귀를 생각하여 단오절에 종귀의 형상을 걸었습니다.

2. 시 콘텐츠 편집자 기공 씨의 "당나귀를 타는 종귀의 풍경"은 흥미롭고 현대적입니다. 만화가 Fang Cheng은 한때 종귀(Zhong Kui)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종귀의 부츠와 모자는 단정하고, 손은 옷 안에 소매가 있고, 바닥에서 돌을 베개로 삼고 자고 있으며, 5자 시를 썼습니다. /p>

"봄은 깨지 않고 잠들고,

코골이는 새들을 놀라게 한다.

세상에는 귀신이 너무 많다.

종 쿠이는 지쳤어."

우화는 매우 심오합니다. 베이징 출신의 젊은 화가 Zhou Xu가 Zhong Kui 앨범을 그렸습니다. 앨범 속 종귀의 초상화는 매우 생생하며 많은 창립자들로부터 "이 사람은 없어서는 안 될 사람"이라고 칭찬받았다. 현대인에게는 종귀가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3. 역사

종귀는 집을 축복하고 다스리는 중국 민간의 현인이다. 고서에는 그가 당나라 초기 장안성 중난산 출신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고대 기록과 연구에 따르면 종귀의 고향은 산시성 진령산맥 중남부, 중난산호현 아구취안 모란 정원 아래에 있다.) 지방) 그는 표범 머리와 눈, 철제 얼굴, 구부러진 관자놀이, 이상한 외모를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그는 재능이 있고 지식이 풍부하며 악령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당 현종이 즉위하던 해(당 선천 원년 8월 4일, 712년 9월 9일)에 장안에 가서 시험을 보았다. "영주의 연회"의 5개 장을 썼고 심사관으로부터 "천재"라는 칭찬을 받았으며 "공물 대장"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궁궐고시에서 간사한 재상 육기는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고, 계속해서 비방을 퍼붓는 바람에 제1의 후보자가 되지 못했다. 분노한 종귀는 궁궐 기둥에 머리를 부딪혀 사망해 정부와 대중에게 충격을 안겼다. 황제는 제1선비라는 칭호로 묻혔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명제는 잠결에 작은 귀신이 양후궁의 자색 주머니와 당명제의 옥피리를 훔쳐 궁궐 안을 뛰어다니는 것을 보았다고 한다. 작은 유령이 그를 잡아먹었어요. 큰 귀신은 남루한 망사 모자, 파란색 가운, 뿔띠, 궁정 부츠를 입고 극도로 추악해 보입니다. 그는 중난산(아고천모단원 아래)의 낙제자라고 주장했는데, 과거에 실패하여 계단 앞에서 죽었다. 그는 당나라 명제에게 “나는 세상의 모든 악한 자들을 없애겠다고 맹세합니다.”라고 말했다. 당나라의 명명은 공포에서 깨어나 병이 빨리 낫고 화가 오도자에게 명령했다. 세상을 비판하고 악령을 쫓아내고 세상에 평화를 가져오려는 그의 꿈에 따라 "종귀의 유령 사냥 그림"을 그립니다. 오도자는 펜을 휘두르며 끝냈다. 알고 보니 오도자도 같은 꿈을 꾸고 있었기 때문에 "비전이 있는 것 같았다"고 단숨에 완성했다. (가옥을 축복하는 종귀가 유일한 사람입니다. 종귀를 초대하면 그가 승자가 됩니다.)

용선제는 악귀와 독을 물리치는 축제입니다. 당시 중국인들은 악귀를 쫓기 위해 흔히 세 가지 보물을 사용했는데, 종귀상, 천시 부적, 레알가주였습니다. 세 가지 모두 도교와 관련이 있습니다. 부적이나 술과 상관없이 이 종계상은 당나라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최초로 종계의 그림을 그린 사람은 당현종 시대의 화가였으며 나중에는 오도자(吳道子)로 알려졌습니다. "그림의 현자".

Tang Xuanzong은 한때 Lishan Mountain을 방문하고 돌아온 후 말라리아에 걸렸습니다. 낮에는 침대에 누워 요양을 하다가 어느 아이가 양후궁의 향주머니와 현종이 자주 불던 옥피리를 훔쳐가는 꿈을 꾸었습니다. Xuanzong은 그에게 그가 누구인지 물었습니다. 너무 대담했습니다. 작은 귀신이 대답했습니다. "나는 사람의 재산을 빼앗고 행복한 일을 슬픔으로 바꾸는 '쓰레기'라고 불립니다." 황제는 화가 나서 그를 잡으려고 무사들을 부르려고 하다가 갑자기 큰 귀신이 달려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부러진 모자를 쓰고 파란색 로브, 뿔띠를 입고 한쪽 발은 맨발이고 한쪽 발은 낡은 궁정 부츠를 덮고 한쪽 눈은 실명되었습니다.

진(秦)나라와 한(汪)나라 시대의 수많은 문서가 출토되면서, 고대에는 척추를 이용한 귀신 퇴치가 성행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진나라 대나무 전표 "일수해변"에는 사람이 애도하는 귀신에게 얽히면 "가시와 복숭아 손잡이로 심장을 두드리면 돌아 오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질병을 치료합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종귀의 기원에 대한 구옌우의 설명이 신빙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인샤(長仁夏), 마용(马永) 등 현대 학자들은 모두 중귀고에 대해 글을 쓰면서 각자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지만, 그들의 주장은 대체적으로 명청대의 주장과 일치했다. He Xin과 Wang Zhengshu만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놓았습니다.

He Xin은 Zhong Kui가 원래 사람의 이름이며 소위 "Zi"또는 "Zhong Kui"와 관련이 없다고 믿습니다. 종계의 원형은 당나라 무당 재상인 종인형이다. 지". 기업인은 귀신을 상대하고, 정치관료도 모두 무당이고 장관이다. 인형도 가면이다. 귀신을 쫓으려면 가면을 써야 한다. 가면의 모양이 다양해서 인형에 대한 전설도 많다. Zhongguo는 동일한 발음을 가진 Zhonghui로 진화했습니다. Hui는 신화에 나오는 이상한 뱀이므로 Zhonghui는 아홉 개의 머리를 가진 거대 뱀("Tian Wen")의 "Xiong Hui"와 악의 "Xiong Bo"로 진화했습니다. 괴물을 먹는 것("후한서"), 심지어 "산해경"의 유실된 기사에서 귀신을 이끄는 "우레이"까지("철심" 참조) Gate and the Myth of Dushuo Mountain")은 실제로 Zhongpuppet과 Xionghui 전설의 또 다른 변형이며 Yu Lei는 Zhong 기지의 대체 이름입니다. 기본적으로 귀신을 쫓아낼 수 있고 무당적인 외모를 지닌 실존 인물 종괴는 변신이 복잡할수록 진실에서 멀어지지만 여전히 흔적이 남아 있다. 고대인들은 이름을 설명하기 위해 종종 문자를 사용했으며 Zhong Kui의 "Kui"는 "Nine Poems", "Tian Wen": "Xiong Hui의 Nine Poems of Xiong Hui"의 조합이므로 Zhong Hui는 "虺"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Kui" - 그의 원래 이름("Wen Shi Xin") Kao Zhongkui Kao"일 수 있는 Jiu Poems.

이런 발언이 나오자 이에 동의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장사꾼이 귀신을 쫓기는 하지만 귀신을 쫓아내지 않는다는 생각에 의문을 제기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종인형(Zhong Puppet)이나 종휘(Zhong Hui)는 귀신을 쫓아내는 데 업적을 남겼습니다. Wang Zhengshu는 Zhong Kui와 과거 왕조의 귀신과 악령을 쫓아내는 개념이 실제로 고대 주술에서 유래했다고 믿습니다. 그는 조상에서 Zhu Rong이라는 칭호를 가졌던 Chong Li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고대 역사에서 청리는 청리, 청희, 주망 등으로 불렸다. 전설에서도 주망은 천지, 신과 인간 사이에 특별한 임무와 특별한 출현을 지닌 인물로 묘사됐다. 이는 『천관사기』의 기록을 통해 입증된다. 은나라 때 관직을 따서 이름을 지은 것이 중회(忠深)였다. '중궤'는 본래 원뿔 모양의 몸체를 일컫는 말인데, 종리가 무속일을 할 때 썼던 깃털관도 이 모양에서 따온 것인데, 이는 상나라 무속의 상징이 되었다. 상나라에서는 관직을 성으로 쓰는 것이 관례였기 때문에 종회가 형성한 가문을 '종귀씨'라고도 불렀다. 주(周)나라 때 이 성직자 집단은 '방향시(阿祖師)'로 이름이 바뀌었다. 방상씨의 이름은 종귀씨의 이름과 같다. 둘 다 고대 무당의 머리에 씌웠던 복식에서 따온 것이다. 차이점은 '종귀'는 깃털 왕관에서 유래했다는 점이다. 샹'은 가면에서 따온 것이다. 방향사를 중심으로 한 이러한 귀신내리기 풍습은 당나라까지 이어졌습니다. 정리하면, 고대 마술사 귀환부터 상주(商周)의 중회(忠會), 중귀(忠命), 방향시(阿祖師)까지 그들은 모두 종귀의 원형이며 성격과 명칭이 모두 같다("종귀의 사실조사') 》). 이 이론은 He Xin의 의견과 일치하지만 Zhong Kui의 기원은 Zi Chongli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청리나 고망이 신화나 전설에 나오는 인물이라고 생각하고 그들의 존재가 확인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중리에서 중회, 중궤, 방상까지 한·진대에는 '중궤'에 대한 기록이 없지만, 남조와 북조가 되어서야 갑자기 많은 '중궤'나 '중궤'가 등장한 것은 아니다. ", "종귀"가 등장했습니다. 수백 년 동안의 공백 중단은 설명하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