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원문은 다음과 같다.
세상에는 네가 직접 볼 수 없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태양이고, 하나는 인심이다.
나는 지금까지 해가 없었기 때문에 나는 빛을 잃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네가 가지고 있던 물건을 가져갔다고 해서 네가 이런 것들이 없는 시대로 돌아간다는 뜻은 아니다.
살다 보면 항상 무언가를 믿어야 한다.
그는 어둠으로 소녀의 빛을 바꿔 어둠 속을 혼자 걸었다. 고생으로 구속하다. 그는 눈을 감았지만, 그녀는 묵묵히 뒤돌아보지 않았다.
그는 그녀가 태양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들을 계속 제거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그 자신이 장애물이 되었을 때, 그가 그녀를 위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자신을 이용해 제거하는 것이다.
나는 단지 햇빛 아래서 손잡고 동행할 수 있기를 바랄 뿐, 마치 아름다운 표지 같다. 수많은 어수선하고 우울하고 슬픈 사건이 다큐멘터리처럼 복원되면서 마지막 따뜻함이 완전히 버려졌다.
확장 데이터:
"1, 야행성" 은 일본 작가 동야규우가 창작한 소설이자 그의 대표작이다. 소설은 1997 부터 1999 까지의 저널에 연재되어 1999 년 8 월 일본에서 출판되었다.
이야기는 감정이 비정상적인 초등학생 한 쌍을 둘러싸고 전개된다. 1973 오사카 모 폐건물 안에서 남성 시체 한 구가 발견됐다. 그 이후로 19 년, 범죄 용의자의 딸 설이삭과 피해자의 아들 동원양사가 완전히 다른 인생길에 올랐다. 그 중 한 명은 상류사회에 들어갔고, 다른 한 명은 밑바닥을 배회했지만, 주변 사람들은 연이어 죽었다. 19 를 거쳐 경찰은 마침내 진상을 밝혀냈다.
2. 일본 거품경제 시대를 배경으로 한' 백야행' 에는' 거품경제' 라는 단어가 여러 차례 등장한다. 소설의 서두에 있는 범죄 현장은 당시 일본 경제의 쇠락과 불황을 연상시키는 버려진 썩은 미루였다.
거품 경제의 붕괴로 많은 기업들이 도산하면서 실업률이 부쩍 상승했다. 사회학자 통계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일본은 거의 1/3 의 인구가 실직하고 가정이 거액의 빚을 지고 있다. 경제가 정상에서 바닥으로 떨어지면서 돈을 휘두르는 일본인들이 돈의 중요성을 깨닫기 시작했다.
생존을 위해' 안정감' 을 가지기 위해 돈은 가족, 우정, 사랑과 같은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소중한 감정이 되었다. 인간성은 돈에 대한 추구에서 길을 잃었고, 개인주의와 사회 순수가 널리 퍼져 있다.
거품 경제가 천지를 뒤덮을 때 사이신 대지진, 사린 독가스 살인 등 중대한 자연재해와 사회사건이 일본에서 잇따라 발생했다.
일본 사회학자들은 이것이 일본 국민, 특히 젊은 세대의 가치관과 세계관을 근본적으로 바꿔 놓았다고 보편적으로 생각한다. 그 이후로' 일본 안보 신화' 이 터지면서 일본 국민들은 개인, 친지안전이 위협을 받고 사회질서에 숨어 있는 정신과 도덕적 위기가 나타난다는 것을 보편적으로 느끼고 있다. "일본 사회는 더 광범위하고 더 깊은' 신뢰위기' 를 발생시켜 다양한 분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눈 이삭과 양사 사랑의 비극의 근원은 가정의 냉막, 사회의 무정함으로 인한 인간성 왜곡이다. 눈이삭과 양사어린 시절의 불행으로,' 미움' 의 씨앗이 그들의 마음속에서 자라게 하고,' 악' 의 꽃을 피게 하여, 끊임없이 만연하고, 막을 수 없다.
3. 히가시노 규우, 일본 작가. 1958 오사카 출생. 1985 년 3 1 에도천 랜덤 보상 수상작' 방과 후' 로 데뷔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20 년 60 여 편의 작품이 거의 모든 일본상을 휩쓸었다.
1999 년' 비밀' 은 제 52 회 일본 열등작가협회상을 수상해 120 회 직수상에 진출했다. 2000 년' 백야행' 결선 진출 122 회 직수상; 200 1,' 짝사랑' 은 125 회 직수상 후보에 올랐다. 2004 년 환상의 밤 결선 진출 13 1 직수상; 2006 년' 용의자 X 의 헌신' 은 134 직수상과 이 사건 추리소설 6 등상을 수상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백업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