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서(眞書) 또는 정서(鄭書)는 서문을 다음과 같이 지칭한다.
진서(眞書)는 한나라와 위나라에서 수당나라로 넘어가는 과도기의 정문자를 가리킨다.
현대에서는 '정기대본'을 '실대본', '공식대본'으로 부르기도 한다. 사실 서예의 오랜 역사 속에서 세 가지 개념은 시시각각 변해왔고 서로 다른 의미를 갖고 있다.
'진서'라는 용어는 진나라 이전에는 일반적으로 공식 문자와 비교되었습니다. Zhong Yao가 정규 대본을 만들기 전에는 공식 대본을 '실제 대본'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이 진술은 당나라 때까지 적어도 수백 년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정문자'라는 단어는 앞서 양신의 '채고래 사람 이름 쓰는 능력'에서 본 적이 있다. 대본!" 기공은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일반 문자 형용사가 독립된 문자의 고유명사로 사용된 것은 진 왕조 이후였습니다.
'실문자'와 '정문자' 제안은 기본적으로 시간적 측면에서 일관되며, 둘 다 위나라와 진나라에 나타난다. 그러나 "일반 스크립트"와 "실제 스크립트"는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당송 이후에는 '정문자'가 공식적으로 우리가 정문자라고 부르는 것에 대한 고유 명칭이 되었습니다. 북송 이후에는 '정문자'와 '실문자'가 기본적으로 동일한 의미를 갖는다. 명나라 이후에는 '실문자'라는 개념이 점차 '보통문자'로 대체되었다.
'공식 도서'라는 용어는 비교적 늦게 등장했습니다. 탕란은 "고대에는 정서만 있었고 정서에는 이름이 없었다. 왕승첸은 정서가 최고라고 자랑해서 정서라는 이름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현대 서예의 세계, "정서"에 새로운 의미를 담다. 현대인들은 전통적인 서예를 바탕으로 '공식 문자'를 정의합니다. 이는 필기체와 모순되고 반대되는 것입니다. '정형문자'의 개념은 봉서, 공식문자, 정규문자를 포괄하며, 실행문자와 필기체에 해당하는 좀 더 넓은 '정식문자'로 경향이 있는데...
이를 보면 다음과 같은 점을 알 수 있다. 역사적 시대에 "실제 문자", "일반 문자" 및 "공식 문자"는 약간 다른 의미를 가지며 각각 고유한 강조점이 있었습니다. 일반 사람들에게는 "일반 스크립트"라는 용어만으로 충분합니다. 다른 단어를 사용할 때는 사용하기 전에 의미에 주의하세요. 공부할 때 이것만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