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 팔정도 중 하나. 모든 악에서 떠나 있는 바른 견해이기도 합니다. 화엄경(화엄경) 30에서는 "정견은 확고하고 거짓된 견해가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승리화환경에서는 "뒤바뀌지 않은 견해를 정견이라고 합니다."
팔정도, 팔정도, 팔정도, 팔정도라고도 합니다. 불교의 가장 높은 이상상태(열반)에 도달하기 위한 8가지 방법과 접근방식을 뜻합니다.
①정견. 모든 법의 합리성을 오류 없이 올바로 이해한다는 것은 불교의 사성제의 진리를 고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②바른 생각. 사성제를 생각하고 산만한 생각을 멀리하는 것을 바른 열망이라고도 합니다.
③올바른 말. 올바른 말은 거짓이 없이 솔직하고 확실하게 말해야 합니다. 말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따라야 하며, 부처님의 가르침에 어긋나는 거짓말, 쓸데없는 말, 나쁜 말, 이중 대화 등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4 바른 행실. 올바른 행동. 모든 행위는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야 하며, 살인, 도둑질, 성적 비행 등의 악행을 저지르지 않아야 합니다.
⑤바른 생활.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올바른 삶을 살아보세요.
⑥올바른 노력. 근면은 시간의 양이 아니라 불안한 습관을 없애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식: 자신을 인식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⑧ 정딩. 명상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마음이 "하나"이고 대상이 "하나"이며 마음과 대상이 함께 있는 다음 명상 시퀀스가 발생합니다. 강조점은 대상에 있습니다.
두 번째 명상은 마음과 대상이 분리되어 마음이 아는 사람과 관찰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명상은 불교에만 존재합니다!) 요점은 마음이 도망 갔을 때를 아는 것입니다.
진정으로 중도에 들어간 마음에는 올바른 명상이 있습니다. 즉, 두 번째 유형의 명상은 자신을 인식하고, 자각하고, 깨어 있고, 기뻐하며 잃지 않고 고의적인 억압이나 감시가 없습니다.
이 팔정도는 도교의 진리에서 가장 중요한 수행 방법입니다.
1. 바른 견해: 참된 지식과 사물에 대한 견해는 오직 도(道)를 보는 것에서만 가장 순수합니다. 지혜로 현실을 보십시오. 세상의 올바른 견해는 사물의 이름과 상징, 모양과 형태를 정확하게 분별하여 경험을 통해 축적된 지식일 뿐입니다. 초세속적인 바른 견해는 명상 수행과 모든 번뇌를 버릴 때만 일어날 수 있습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고 악과 선의 원인과 결과를 구별하면 올바른 견해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고 생각하고 실천함으로써 올바른 견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올바른 생각: 탐욕이나 분노 등의 문제가 없고 올바른 견해에 따라 관찰하고 생각하며 합리적으로 결정을 내리는 것을 올바른 욕망 또는 올바른 의도라고도 합니다. 올바른 생각이 있어야만 우리는 몸과 말, 마음과 행동의 올바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퀴벌레가 인간에게 해를 끼치면 해충이므로 죽여야 합니다. 이것이 맞다면 인간이 다른 생명체에게 해를 끼치면 우리도 죽여야 합니다.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나의' 걱정이 뒤섞여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 중심적이고 인간의 이익에 해를 끼치는 것은 해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죽여도 상관없어, 안 죽여도 돼'라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나를 죽여라!", 맞다. "바퀴벌레는 내 법에 의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충이라고 생각한다. 자기를 잡아서 정한 법은 모두 고통의 원인이므로 버려야 한다고 생각해야 한다. 전생에도 수없이 많은 부모님으로서 그분들께 피해를 끼치지 말아야 하고, 다른 모든 생명체에게도 마찬가지로 기쁨과 사랑을 느껴야 합니다."
3. 바른 말: 말의 네 가지 악행을 삼가라.
① 거짓말을 하거나 속이지 마세요.
2 분열을 일으키거나, 말다툼을 하거나, 서로 간에 증오, 적개심, 불화를 일으키는 발언을 하지 마십시오.
③ 저속한 말, 거칠거나 잔인한 풍자 등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IV 무의미하고 유익하지 않은 공허한 말이나 수사, 아첨을 하지 마십시오.
이 네 가지 말을 하지 않는 것이 올바른 말이며, 합리적이고 진실하며 상냥하게 말해야 합니다.
4. 올바른 업: 올바른 직업은 아니지만 올바른 행동, 즉 살인, 성추행, 도둑질 등을 삼가하고 친절하게 행동하며 모든 생명체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이 옳다. 업. 도교를 수련할 때는 걷거나 서거나 앉거나 누울 때에도 마음챙김을 유지하십시오.
5. 올바른 생계: 타인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합법적인 방법으로 생활을 유지하고, 생명체, 무기, 살인 장비, 술, 마약, 매춘이나 도박도 판매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승려라면 법에 따라 의복, 음식, 음료, 좌식, 침구, 질병에 필요한 약품, 기타 신체에 필요한 것들을 구해야 합니다.
6. 올바른 근면(Right Diligence): 악을 떠나 선을 향하여 부지런히 노력하는 것, 즉 부지런히 도를 닦는 것입니다. 여기서 올바른 노력은 특히 명상 수행을 의미합니다. 올바른 근면에는 네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소위 4가지 올바른 근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선행이 생기기 전
2 선행은 이미 태어났을 때 남아 있습니다
3 악행은 생기기 전에는 생기지 않는다
4 발생한 악은 소멸된다
7. 바른 생각: 세상의 법으로 보면 악한 것. 생각이 일어나지 않는 것을 바른 생각이라 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수행에 있어서 사성제, 팔정도, 사념처, 보살도 등 참된 법을 기억하는 것을 의미하므로 수행 방법은 마음챙김입니다. 도교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수행한 법을 잊어서는 안 되며, 우리의 마음은 항상 맑아야 하고 결코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부처님 명호를 염할 때 우리는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상황을 분명히 기억해야 합니다. 이것을 마음챙김이라 하는데, 부처님 명호를 염하면서 생각이 나더라도 사람을 구하는 등 좋은 일을 할 때에는 잊어서는 안 된다. 상황에 따라 마음이 변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정념도 잃어버렸습니다. 이 팔정도의 바른 마음챙김은 집중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수행하는 법이나 환경이기 때문에 그것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것을 바른 마음챙김이라고 부르는데, 만약 당신이 그것을 유지할 수 없다면 당신은 올바른 마음챙김을 잃은 것입니다.
8. 올바른 집중: 마음은 한 곳을 향하고 바깥으로 흩어지지 않습니다. 올바른 집중은 초선부터 소멸까지의 범위입니다.
① 정지(삼매): 집중에 들어갈 때 마음이 한곳에 집중된다는 것은 생각을 멈출 수 없다는 뜻이 아니라 생각이 집중의 단일 상태에 머무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②관찰(위빠사나): 집중 속에서 지혜를 일으키고 법으로 현실을 관찰합니다.
'멈추기'를 수행하면 일시적으로 문제를 억제할 수 있지만 '보기'를 실천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새지 않는 배움:
[계: 올바른 생각, 올바른 말, 올바른 행동, 올바른 생활
[집중: 올바른 근면, 올바른 마음챙김, 바른 집중
p>〔지혜:정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