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치면 얼마나 더울지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고맙다
농지가 다 고갈되고 세금도 잃으니 던진다.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이걸로
지금 나에게 무슨 장점이 있는 걸까?
공식 연봉은 삼백석이고, 매년 식량이 넉넉하다
이 시의 서사가 명확하고, 구조가 자연스럽고, 수준이 명확하고, 그것은 논리적이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는 배경을 설명하면서 밀 수확의 바쁜 계절인 5월임을 암시한다. 그런 다음 여자들은 밀을 수확하는 청년들에게 음식과 물을 전달하기 위해 자녀들을 들판으로 인도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난강 밀밭에서 머리를 숙이고 밀을 베고 있는 청년과 중년 농부들을 묘사했습니다. 그들은 발 밑에서 훈훈함을 느끼고 있었고, 그들은 지쳐서 더위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여름의 긴 하루를 소중히 여기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이 농부 가족의 노고가 생생하게 드러났습니다. 다음으로, 또 다른 가슴 아픈 장면이 묘사됩니다. 팔에 아이를 안고 손에 깨진 바구니를 들고 있는 가난한 여인이, 추수꾼 옆에서 밀을 이삭줍고 있는 모습입니다. 왜 밀을 따러 오나요? 그녀의 가족의 땅이 "과세"되어 궁궐 세금을 내기 위해 팔렸기 때문에 이제 심을 땅도 없고 수확할 밀도 없어서 그녀는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밀 따기에 의존해야 합니다. 이 두 장면은 서로 얽혀 있고 서로 다르며 관련되어 있습니다. 전자는 농부들의 노고를 드러내고 후자는 무거운 세금을 드러냅니다. 무거운 세금으로 인해 가난한 여인이 자신의 밭을 잃게 되었기 때문에 밀을 수확하는 농부도 자신의 밭을 잃게 될 것입니다. 오늘의 밀 이삭이 어제의 밀 이삭이 될 수도 있고, 오늘의 밀 이삭이 내일의 밀 이삭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강한 우화적 의미는 자명합니다.
시인은 농민들의 삶의 고통을 자신의 삶의 안락함과 연관시키고 부끄러움을 느끼며 오랫동안 진정하지 못했습니다. 이 서정적 텍스트는 전체시의 본질입니다. 이는 작가의 정서의 소산이자 근로인민에 대한 시인의 깊은 공감이 반영된 작품이다. 백거이는 "노래를 부르면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고 황제가 그 질병에 대해 알기를 바란다"는 목적으로 우화적인 시를 썼습니다. 이 시에서 그는 '황제'가 어떤 식견을 가지길 바라면서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을 이용하여 농민과 궁중의 자신을 극명하게 대비시켰다. 그 기법은 교묘하고 완곡한 표현이었다고 할 수 있다.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백거이는 서사시 쓰기에 가장 뛰어난 미술가이다. 그의 서사시에는 인간의 감정과 신체적 조건이 고스란히 표현되어 있으며, 그 속에서 서술되는 사건들은 구불구불하게, 세밀하고 아름답게 묘사되어 있다. 더욱이 그의 서사시에는 언제나 영적인 계시가 담겨 있기 때문에 언제나 감정이 담겨 있다. 『밀 베는 모습』에서는 비록 글을 많이 쓰지는 않았지만 여름 추수철 밀 베는 사람들과 밀 이삭을 깎는 사람들의 힘들고 고통스러운 삶의 모습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묘사했다. 그는 사물에 대해 글을 썼을 뿐만 아니라 작가 자신의 마음,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 등 자신의 마음에 대해서도 글을 썼습니다.
시인이 듣고 목격한 비극적인 장면들에 분명 가슴이 떨리고 떨렸기에 펜을 집어 직접 노래한 만큼 가사에는 노동자들에 대한 연민과 연민이 가득하다. "여름 더위에 흙먼지가 찌고, 등 뒤에서 하늘이 불타고 있다", "가족의 밭이 부담스러워서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이것을 주워 먹는다" 등의 시는 얼마나 공감과 연민을 불러일으키는가. 작성자가 그 안에 포함되어 있나요? 그러므로 『관마오마이』의 서사에는 작가의 감정이 스며들어 있고, 작가의 마음이 그가 서술하는 내용과 일체화되어 있다.
작가가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 진정으로 글을 쓰면서도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대해서도 진정으로 글을 쓸 수 있다는 점, 특히 특정 상황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비정상적인 심리를 깊이있게 드러낸다는 점은 칭찬할 만합니다. 시의 주제. 『숯장수』에서는 “불쌍한 남자는 사복만 입고 있는데, 값싼 숯이 걱정돼 추웠으면 좋겠다”는 숯장수 노인의 이상한 심리를 그린다. 의식. 『관모마오』에 나오는 “지쳐서 더위를 모르지만 여름이 길어서 고맙다”라는 표현도 일종의 비정상적인 심리다. 이런 묘사는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세밀하게 묘사하고 그 배경까지 깊숙이 들어갑니다.
시에서 사물에 대한 글쓰기와 마음에 대한 글쓰기의 완벽한 통일성은 서사와 서정성의 일반적인 통일성보다 더 충격적이다. Bai Juyi는 또한 대비 기술을 사용하는 전문가입니다. 그는 시 창작에서 노동자들의 가난과 선량함을 지주계급의 사치와 폭정과 대조시켰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안락함과 노동자들의 빈곤을 대조시켰다.
이 시에서 시인 역시 무더운 여름 농민들의 수고와 고통을 글로 쓴 뒤 자신은 '공덕'이 없고 '농사일을 하지 않았다'고 느끼며 자신을 생각했지만, 그는 "월급이 300석이면 연말에도 여전히 '남은 식량'이 남아 있을 것이기 때문에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결코 잊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 시대에 시인이 솔선하여 농민과 비교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었다. 이러한 비교는 참으로 참신하고 가치 있고 생각을 자극하며 이 시의 이념적 높이를 더욱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