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당에서 가장 유명한 전원시인?

첫째, 맹호연

맹호연 (689-740), 양양인. \ "올드 당나라 책 \" \ "은려문산, 시, 마흔 살, 자본 유람에 적응 에 따르면. 응진사, 일등이 아니다. " Jianghuai 오월 표류 몇 년 후, Xiangyang 으로 돌아왔다. 장구령은 경주장사를 할 때 하기 시작했지만,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아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했다.

맹호연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줄곧 대가이자 은둔자였다. 이백은 맹호연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를 칭찬했다. "붉게 물든 청춘에서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자, 화이트 헤드. 클릭합니다 사실 맹호연은 타고난 은둔자가 아니었고, 그의 마음도 한때 관료와 은둔의 모순으로 얽혀 있었다. "책은 경기 증정" 이라는 시에서 그는 이렇게 표현한 적이 있다. "채찍질 뮤주, 집모공. 나는 왕관을 연주하는 것에 감사하고, 나는 가난을 지킬 수 있다. " 그가 벼슬을 하는 마음이 매우 절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초기 은거 생활은 시대 풍조의 영향을 받아 문을 닫고 책을 읽으며 관직을 준비했다. 그러나 마흔 살에 장안에 들어갔을 때 공명이 성공하지 못하여 이상은 심각하게 좌절되었다. 그는 "나는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에 영명한 통치자에게 쫓겨났다. 나는 이렇게 오랫동안 아팠고, 나는 내 친구를 볼 수 없었다" 는 슬픔을 깊이 깨달았다. 결국 그는 자신의 직업에 실망했다. 그래서 그는 의연하게 귀국하여 진정한 은둔생활을 시작했다. 왕웨이에 대한 그의 작별은 은퇴해야 하는 이런 심리상태를 설명할 수 있다.

나는 느리고 마지못해 기다리며 매일, 지금까지 나는 떠나야 한다. 길가의 꽃이 얼마나 향기로운지,

만약 그들이 작별 인사를 하지 않는다면, 오랜 친구. 왕국의 영주는 우리에게 매우 가혹하며, 사무하는 사람은 우리의 동족이 아니다.

네가 침묵을 지키기만 하면, 나는 나의 오래된 정원의 대문을 닫을 것이다.

씁쓸함과 원한이 가득한 이 시는 선후후의 심경을 진실하게 써냈다. 이런 불공정은 만년이 되어서야 호광산색 속에서 점차 사라지고 시인의 심경도 점차 희미해졌다.

맹호연 시의 주제는 산수전원시로, 그의 은거 생활과 결합하여 묘사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산등성이에 하얀 구름이 날아다니면서, 나의 이 은둔자는 마음껏 맛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른 쪽 산을 오르려고 합니다.

내 마음은 기러기와 함께 날아간다. 슬픔은 종종 황혼의 마음이고, 기분은 왕왕 가을 분위기이다.

관광객들은 산 위의 마을에 와서 해변을 지나 나루터에 앉아 휴식과 휴식을 취했다. 지평선에는 풀처럼 나무가 있습니다.

배는 강변의 달과 같다. 나는 네가 나를 데리러 와서 술 한 바구니를 가져오길 바란다. * * * 취한 중양절.

장의' 추등란산' 을 논하다.

산신묘의 종소리가 울리고 날이 이미 밝았다. 나는 어성의 사람들이 비틀거리며 나룻배에 오르는 것을 들었다. 사람들은 모래해안을 따라 강촌에 왔습니다.

나도 배를 타고 류문산으로 갔다. 사슴문의 달빛이 산나무를 나타나게 하자, 나는 갑자기 유배의 은둔처에 왔다.

적막한 산길 고요한 숲길, 은둔자만이 우아하게 왔다갔다한다.

야록문의 노래

작가의 작품 중의 경물은 조용하고 조용하며, 자기 이미지와 하나가 된다. 임평원촌, 강둑에서 노를 젓고, 황혼의 산사와 바위 위의 소나무 오솔길. 그림 같은 이 담배 마을 소나무 숲에는 소요가 많은 은둔자가 있다. 시 전체는' 하늘이 높고, 마음이 거만하다' 는 의리 ('당음귀감' 인용어) 를 전달한다.

맹호연은 장기간 은거하여 농촌과 농민에 익숙하다. 따라서, 그의 전원시는 생활 정취와 향토적인 정취가 풍부하다.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노인촌을 지나다")

시작은 농가의 순순박함, 서너 문장은 환경의 그윽함, 대여섯 마디는 대화의 조화, 결말은 마음의 기쁨이다. 나는 구어로 미래를 쓰지만, 나는 시골의 아름다움과 우정의 순결을 매우 깊이 표현했다.

맹호연은 전원시인으로 불리지만 전원시는 많지 않다. 그의 시 대부분은 산수 관광을 묘사한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무가 남쪽으로 떨어지고 강물이 춥다. 우리 집은 강변을 배회하고, 구름해는 먼 곳에 있다. 향수의 눈물은 여행 도중 지평선에서 돛의 뒷모습을 보았다. 바람 속의 연기가 나루터가 어디에 있을 수 있는지, 석양 아래 광대한 강물이 잔잔한 물결을 일으켰다. ("강의 귀향")

낙화나무는 쓸쓸하고, 북비는 남쪽으로 날고, 여행은 외롭고, 세상은 길며, 산과 강의 청량함과 여정의 막막한 교감이다.

맹호연시의 스타일은' 희석' 이라는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그는 차분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우아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쓰는 것을 좋아하여 담담하고 안일한 심경을 나타냈다. 심덕잠은 그의 시를' 담담하고 담담하지 않다' 고 평가했다. Wen Yiduo 는 말했다: "Meng Haoran 은 coulan 이나 문장에 시를 단단히 세우지 않았지만 그것을 희석시키고 전체 기사에 고르게 분산시켰다."

맹호연 역시' 위운은 강류인, 비가 오는 오동나무',' 하늘이 얼마나 넓은지, 나무가 얼마나 가까운지, 물이 얼마나 맑은지, 달이 얼마나 가까운지 ","구름이 안개를 일으키자, 맹출곡, 악양성을 포위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그의 시' 춘효' 도 유명하다. "봄날 아침, 나는 쉽게 깨어났고, 사방에는 새들의 노래가 가득했다. 하지만 지금 나는 그날 밤, 그 폭풍우, 얼마나 많은 꽃이 깨졌는지 알고 싶다. "

둘째, 왕 웨이

왕위 (701-761) 태원시인 그는 조숙한 작가이다. 그는 열여섯 살에' 낙양 소녀의 노래',' 산거 휴일 사산둥 형제' 등의 명작을 썼다. 그도 다재다능한 사람이라 그림을 그리고 시를 쓰고 음악에 정통하다. 개원 9 년 (72 1), 진사, 임태락성은 남북을 유람하며 앞으로 산수시를 많이 쓰기 위해 소재를 축적했다. 개원 22 년 (734), 재상 장구령이 그를 우상으로 승진시켰다. 개원 25 년 (737 년), 장구령이 경주장사로 강등된 후 당나라 정치가 점차 어둠으로 접어들면서 왕위는 은퇴의 뜻을 싹트기 시작했다. 주세 사절을 역임한 적이 있으며, 량주 하서 절도사 막부에서 판사로 재직했다. 변경여행은 그의 시야를 넓히고, 그는 많은 변두리시를 썼다.

마흔 살쯤 되자 왕위는 반 벼슬반 은둔 생활을 하기 시작했다. 그는 먼저 종남산에 은거한 후, 차천투란전에 와서 도우 배디와 함께' 거문고를 연주하고 시를 짓는다' 며 채식을 했다. 이 시기에 많은 예술적 성취가 높은 산수전원시를 창작하였다.

안사의 혼란, 왕위는 현종을 따라 실패하여 반군에게 포로가 되었다. 어쩔 수 없이 잘못을 저지르다. 나중에 당숙종이 상경으로 돌아갔고, 왕위는 가직으로 중윤 친왕으로 강등되었다. 곧, 책 sheren 에 승진 한 후, 대법관 youcheng 로 전근, 공식 사망했다. 이 기간 동안 왕위는 험난하고 기복이 심하여 인생이 무상하다고 느끼며 전심전력으로 불문으로 도피했다. "노년에는 조용하고, 모든 일은 귀찮지 않다" (장 부사 답). "평생 얼마나 슬픈 일인가, 빈문을 팔지 않는다" ("흰머리 탄식"). 이 시들은 시인의 당시 심정을 표현했다.

왕웨이시는 400 여 곡이며, 대략 변두리 레인저시와 산수전원시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선행을 많이 하고, 후자는 중후기를 한다.

왕위의 변세시는 호쾌하고 서늘하여, 왕왕 레인저 정신과 결합하여 쓴다. 주인공은 변방 조정의 고통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죽을 때 여전히 협골 냄새가 나는 잘생긴 소년 ('소년전' 4 장 2 장) 이나 백전을 거쳐 서해안의 열정을 소진한 영웅 ('수도꼭지은') 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비상부대의 군대는 말을 채찍질하며 질주해 갔다. 말 10 리, 채찍 5 리, 멀리 번개와 함께 여행한다. 군대를 보호하고,

흉노가 주천을 에워쌌다. 관산에 눈이 와서 연기가 없어 보였다.

간쑤 서부

형세가 위급하고 분위기가 긴장되지만 전사의 심정은 따뜻하고 차분하며 자신감이 넘친다.

개원 25 년 3 월, 하서 절도사 최 () 가 청해에서 토번 () 을 물리쳤다. 왕위는 보루에 가서 감독관이 되었을 때 명작' 소' 를 썼다.

주연 성 밖의 야만인들이 사냥을 하고 있는데, 백초의 억울한 정이 온 하늘에 불타고 있다.

사막의 범선이 황혼 속을 질주하고 가을의 광활한 평원이 독수리를 향해 쏜다.

창족 호위학교의 지원으로 진지를 지키는 등루부르크, 여장군 밤새 강공하여 요를 건너다.

옥검, 나팔의 활, 전마는 그의 전마에 있었고, 조정은 승리한 장군에게, 한나라의 홀트처럼 용감했다.

이 시는 먼저 토번의 강인함과 침략성을 묘사한 다음 당군의 옹용, 침착, 응변, 공방을 묘사하여 압도적인 기세를 두드러지게 한다.

왕위는 또한 호방한 필치로 국경의 광활한 풍경을 그리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유사를 안시로 보내라' 는 처음 네 마디:' 태양을 지나가지 않고 연기와 먼지가 가득하다' 는 것이다. 삼춘에는 기러기가 있고, 만리행자는 적다. " 필묵은 고풍스럽고 창력이 있어 화면이 흐트러져 넓다. 요새로 가다',' 사막이 외롭고, 장하가 일원으로 떨어진다',' 두 마디 말이 특히 인기가 있다.

왕위의 일생에서 그는 대량의 전원시를 썼는데, 특히 중년 이후에는 시인들이 산속 물가의 백석천을 너무 좋아하고 세상에 무관심한 것 같다. 하지만 이 산수전원시들은 대부분 건강하고 청량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어 높은 심미적 재미를 보이고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 속의 크리스탈 보석.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산속의 가을 밤.

시에는 봄과 펜의 소리, 달빛과 물의 빛, 송백과 청죽, 홍련, 백석, 달빛, 춘류, 인귀선 등 다양한 소리와 빛이 있다. 이 모든 것은 가을 황혼 뒤의 산촌에 배치되어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경지가 조용하며, 시인의 고상한 정서와 이상세계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새소리가 흐르다

시 속의 경치는 조용하고 죽지 않고 생동감 있고 시끄럽지 않다.

왕위 후기의 시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지천별집' 중 20 곡의 절문이다. 이 시들의 예술적 질은 매우 높지만, 그들의 감정은 냉막, 외로움이다.

고요한 산골짜기에서는 사람을 볼 수 없고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 깊숙이 비치자 이끼 위의 경치는 사람을 즐겁게 했다. (차이루)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죽루")

위의 두 가지 주요 주제에 대한 분석 외에도 시인은 작별의 보답과 사랑을 찬양하는 서정적 구조가 많다.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웨이청 구

팥 관목은 남방에서 자란다. 봄에는 싹이 트고, 많은 가지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많이 채집하고, 샤오샤오 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아라비아 껌

버드나무 강의 나루터가 드문드문 떨어지자 뱃사공은 노를 흔들며 안으로 향했다.

오직 그리움이 봄빛처럼, 강남 강북이 너를 집으로 데려다 준다.

심자부를 강동에 보내다

왕 웨이의시의 예술적 업적은 매우 높습니다. 여기서 그의 산수전원시를 예로 들어, 약간 검토하였다.

첫째, 왕웨이의 시는 자연사물의 형태, 동태, 표정을 섬세하게 묘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분위기의 조화를 중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수농가' 는 첫 번째 문장은 석양이고, 두 번째 문장은 소와 양이 돌아오고, 서너 문장은 노인과 목동, 칠팔구는 농부가 돌아오고, 끝은 향수이다. 전반적으로, 시는 만물이 돌아오는 매력을 창조했다.

둘째, 왕위는 시인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화가이기도 하다. 그는 수묵산수의 화법을 개척해 명대 동치창에서 남종화조로 추앙받았다. 그의 시는 그림의 원리, 방법, 풍격을 융합하여' 시 속에 그림이 있다' (스시' 청천화') 의 특징을 형성했다. 예를 들어, 그는 풍경에 대한 명구를 썼다. "사막은 고독하고, 장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청산은 숲을 갈라놓고, 붉은 날은 평평하고, 땅은 평평하다." 작가는 해가 지는 과정을 묘사하지 않고' 낙하' 와' 홍일군' 의 공간 위치와 형태를 중점적으로 묘사하여 사람들이 이 정지된 화면을 통해 시공간의 영원과 광대함을 체득할 수 있게 했다. 이것은 그린 시입니다. "산은 고촌이고 지평선은 고원이다. 네가 화가가 아니면 너는 이것을 얻을 수 없다. " ("화선실 수필" 권 2) 시를 그린다. 그래서 그의 글에는 시가 흘러나오고, 굳은 뒤에는 그림이 흘러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위의 일부 시가는 동사를 생략하고, 순전히 정적인 공간 경물에 배치돼, 화면 효과가 더욱 두드러져 시화정신의 고도로 통일되었다.

셋째, 왕웨이시의 언어는 소박하고 표현력이 풍부하여 화려한 미사여구가 필요하지 않다. 몇 획만으로도 글쓰기가 어려워질 수 있다. 현재 그 스타일은 화려함에서 밋밋함까지. 예를 들어' 봄갈이 전원' 의 처음 두 문장은' 집 위의 봄비둘기, 마을 옆의 살구꽃' 이다. "명" 과 "백" 이라는 두 가지 상용어는 봄에 싹이 나는 생동감 있는 광경을 써냈으며 시인의 차분한 마음을 표현했다.

다른 산수전원시인들은 모두 왕몽이 크게 이룬 것이 없어 남아 있는 작품이 많지 않다. 비교적 두드러진 시구는 광희의' 어만' 이다.' 봄에는 벽만 낚시, 봄날은 어지럽다. 연못은 물이 맑고, 물은 얕고, 연아는 물고기가 흩어진다. 석양 등 연인, 빅토리아 보트 청양안. 상건된' 단산사 뒤의 선경': "순수한 아침, 고사 근처에서, 그곳의 아침 햇살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키고 있다." 。 구불구불한 오솔길은 숨은 곳으로 통한다. 불사는 나뭇가지와 꽃으로 둘러싸여 있다. 여기서 새는 산 빛 속에서 살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 속에서 고요함을 느낀다. 이곳은 모든 것이 고요하고 종소리만 울리고 있다. Zuyong "종남산 눈": 종남산 비행, 흰 구름 위를 보세요. 따뜻한 하늘이 눈줄에 열려 있고, 계곡의 작은 마을은 점점 추워지고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