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작은 병이 아니라, 이미 하루가 아니다. 지행합은 병을 치료하는 약이지 날조한 것이 아니라고 한다. 지행본체는 이렇다. 오늘 목적을 알게 된다면 두 가지를 말해도 되지만 하나만 말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목적을 모른다면, 그것을 하나 말하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잡담일 뿐이다. -왕양명
2. 책 지식만 있고, 실제 투쟁 경험은 없다. 그것은 반합이다. 책 지식도 있고, 실제 투쟁 경험도 있고,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되어 모든 것을 다 안다고 한다. -쑤 텔리
3. 지행합은 객체가 주체에 맞는 것을 의미하고, 지식은 과학지식을 의미하고, 행은 사람의 실천을 가리킨다. 지식과 실천은 지식으로 행동을 삼키거나 행동으로 지식을 삼키는 것이 아니라, 행동이 지식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명대 사상가 왕수인이 제기한 것이다. 사물의 진상을 아는 것과 현실에서 적용하는 것은 분리될 수 없다. 왕수인
4. 독서의 삼중경지는 고대 초등학교와 대학의 일반적인 의미와 일치한다. 고대인들은 책을 읽으면서' 재물을 모아 머리를 숙인다' 는 것을 중시하기 때문에, 1 단계에서는' 고층 빌딩에 홀로 올라가 하늘 끝을 바라본다' 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보는 것이다. 전시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두 번째 단계는 사고입니다. 《논어》에서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고 말한다.
이렇게 많은 것을 보면, 너는 서로 비교하고, 자신의 경험과 비교하면, 너는 수확이 있을 것이다. 분명히'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후회하지 않고, 이초췌해' 입니다. 그러나 최종 성과는 귀진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이것도 대학이 말하는' 명덕에서 원만하다' 이자 노인이 말하는' 땅은 법, 하늘은 법, 법은 자연'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학습의 목적은 자연의 법칙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 법칙에 부합해야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순간을 넘지 않을 수 있다" 는 것이다. 처음에는 암기할 수 있었지만 성과는 미미했다. 유연한 응용 프로그램, 말솜씨, 변론, 하나 얻을 수 있다. 결국 잘 이해하고,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될 것이다. -왕 Guowei
5. 지식과 실천의 단결: 지식은 곧 행하고, 지식은 곧 알게 된다. -왕양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