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은 감정으로 가득합니다.

등산은 감정이 가득하다.

고대 등산시 감상

원/기연풍

고대 중국 시를 읽다 보면 고대 문인들은 '돈을 내고 등산하는' 습관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시 전기(漢詩傳記)에 "산을 오르는 신사는 반드시 부여받아야 하는데, 젊은이가 무엇을 원하겠는가?"라는 공자의 말이 있습니다. 공자는 신사는 산에 오른 후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쓸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높은 산을 오르는 것은 반드시 부여되어야 한다"는 것은 후에 문인들에게 필요한 기술로 간주되었고 거의 모든 고대 시인들이 그것을 실천했기 때문에 류푸는 "웬신디아롱-시"라는 기사에서 "높은 산을 오르는 것은 모든 감정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등반은 산을 오르는 것뿐만 아니라 건물(플랫폼, 파빌리온, 도시 포함)을 오르는 것에도 국한되지 않습니다. 등반가는 정상이므로 그 감정은 모든 곳에 있습니다. 산을 오르는 시를 통해 고대 시인들의 생각과 노년으로 돌아간 느낌과 감정을 배워 봅시다.

왕지루의 '왜가리 오두막에서'는 제가 가장 먼저 이야기하고 싶은 시입니다. "산은 하얀 태양을 가리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흘려보낸다. 하지만 계단 한 계단만 올라가면 삼백 리의 경치가 펼쳐진다." 반면에 높은 고도는 시인을 일몰로부터 멀어지게 합니다. 반면에 시인의 발판은 열려 있고 시인의 옷은 바다로 흐르는 황하의 물과 함께 광활합니다. 감정과 인식은 평소의 그것과는 비교할 수 없으며, 시 전체가 끝난 후 예상치 못한 두 줄이 갑자기 탄생하여 오랜 세월 동안 지속되는 작별 인사를 남깁니다. "정상에 오르는 것은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한 걱정"이 아니며 환경의 변화는 필연적으로 다른 분위기를 가져올 것이며 높이는 일종의 거리이며 그 안에 일종의 상승이 있으며시는 거리에 속하며 높은 곳에서 일종의 춤입니다. 대부분의 높은 플랫폼, 건물, 봉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용한 장소. 시야의 개방성과 명확한 포용은 감정의 유발과 형성에 도움이되어 시인이 철학적 감정과 정서적 감정을 모두 표현할 수 있도록합니다. 위의 세 가지 요점은 시인이 "산 정상에 올라 반드시 할당"

천자앙의 "유주성 탑에서"는 유명한 시입니다."내 앞에 지난 시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내 뒤에는 앞으로 올 세대는 어디에 있는가? 하늘과 땅을 생각하니 끝도 끝도 없이 나 혼자 있으니 눈물이 흐른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중국 문인들은 종종 "임금에게 충성하고 대신에게 복종하며, 백성들을 순수하게 만든다"는 세속적인 생각과 삶의 야망을 품고 있었습니다. 시인 천자앙의 야망은 날카로운 무기로 국경을 평정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재능을 충족시키지 못했고, 요주 테라스에서 시인의 환멸과 비통함을 보여주는 이 관대하고 슬픈 22개의 단어를 썼습니다. 이런 종류의 슬픔은 종종 옛 사회의 많은 재능있는 사람들이 공유하므로 널리 인용됩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시 전체가 요저우 테라스에 대해 묘사하지 않고 푸의 '신사와 함께 시엔 사원 탑을 오르다'나 다른 시인들의 등반 작품을 묘사하고 있으며, 올라가는 산, 테라스, 탑 또는 건물에 대해 묘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군중을 피해 높은 플랫폼에 올라간 인물들은 자신의 진솔한 감정과 삶의 질감을 추구합니다. 높은 플랫폼은 시의 외적 객관적 환경이고, 외로운 높은 플랫폼은 시인의 내적 외로움을 악화시키고, 외롭고 쓸쓸한 시인의 내적 감정은 외로운 높은 플랫폼에 차갑고 쓸쓸한 톤을 그렸다.

이 고독과 외로움의 조합은 원나라 유인의 <남과 달>에서 구체화됩니다."광활한 용광로에는 차갑고 회색이 아닌 것이 없다."

고독과 외로움의 조합은 원나라의 유인의 <남과 달>에서 구체화됩니다. 얼마나 많은 고대와 현대, 폐연과 폐기, 오래된 나무가 남았는지. 끝 같은 태항, 띠 같은 황하, 등등은 먼지입니다. 더 이상 한숨을 쉬지 않아도 꽃은 피고 지고, 봄에서 봄으로.

이 시에서 시인은 탁 트인 들판의 여러 단상 중 하나에 올라 과거와 현재를 관조하고 온 세상과 광활한 대지를 관조하며 그 순간에 오랜 역사가 마음에서 눈으로 밀려와 감격에 압도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고대의 전장은 황폐하고 황량하며, 플랫폼은 결국 풍화되어 잿더미로 변하고 모든 것이 안개처럼 사라질 것입니다. 몇 왕조가 지난 후, 우리는 이 시를 읽으며 이 장면에서 시인을 봅니다. 시간의 흐름이 높은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일까요? 그런 의미에서 '먼지가 가라앉기를 기다리며'와 같은 큰 상황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과거를 밀어내는 것일까요? "한숨을 쉬지 않아도 꽃은 피고 봄은 오고 간다"라는 시의 마지막 구절이 마음에 듭니다. 평온, 평정, 초월, 관계 이후 최고의 상태는 평온, 평정, 초월이어야 합니다.

이로부터 나는 인간의 마음 상태와 시적 사고에 대한 환경의 영향과 특정 사물이나 장면에 대한 문학의 문화적 심리적 함의를 봅니다. 가우텡은 더 이상 차가운 사물이 아니라 감정이 가득한 상징적 이미지로 시 속에 등장합니다. 높은 곳으로 오르는 일부 시인의 시에서는 외롭고 고립된 삶의 상황과 높고 독립적인 영적 영역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두 푸의 유명한 시 '높은 곳으로의 상승'은 위의 감정이 집약된 시입니다.

바람은 날카롭고 높고, 원숭이와 원숭이는 슬프게 비명을 지르고, 새들은 백사장의 하얀 모래에서 소용돌이칩니다.

끝없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며 잎을 떨어뜨리고, 양쯔강은 예측할 수 없이 급류와 낙차를 일으키고 있었다.

슬픈 가을 풍경 속, 영원한 방랑자, 병마에 시달리며 오늘도 높은 단상에서 홀로 살아가는 이씨.

모든 고난과 미움의 괴로움, 백발이 성성한 머리, 술잔과 깨진 잔이 가득하다.

또한 이 시에서는 높은 단의 이미지가 우울한 가을과 인간의 고독과 질병과 결합되어 '슬픔을 아름다움으로'라는 전통적인 미학적 경향을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이 시는 가을의 형상, 가을의 소리, 가을의 색채, 가을의 상태로 가득 차 있습니다. 원숭이는 통곡하고 계곡은 슬픔에 울고 영광은 덧없고 야망은 이루기 어렵습니다. "슬픔은 가을의 정령이다"라는 송유의 한탄이 모든 단어를 물들입니다. "나는 삼천리 먼 곳에서 왔네. 슬픈 가을, 나의 백 년의 슬픔, 나는 홀로 이 높은 곳에 올랐다." 천리 밖, 슬픈 가을, 슬픔도 슬픈 때, 나그네, 여행, 백 년, 희미해지는 이, 병들고 병든, 무대, 높은 곳, 친척이나 친구 없이 무대 위에 선 사람. 두보의 시는 당나라 상승시의 슬픈 아름다움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슬픈 아름다움이 당나라 상승시의 주요 특징 중 하나라면, 이백의 상승시는 상승시의 다양성을 보여줍니다. 이백은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산이 많은 촉나라에 갔어요. 어린 시절의 등산 콤플렉스는 리바이의 후기 작품에 무의식적으로 나타났는데, 주로 산을 오르는 내용이었습니다. 한편 리바이는 모든 산에는 불멸의 존재가 살고 있다는 도교적 관점을 받아들였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형식의 <봉황의 비행>에는 "열 번이나 루산에 올라 불사의 진실을 보았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전정준을 가오밍산에 보내며'에는 "천하의 정상에 오르니 이웃을 나의 동반자로 생각한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백의 낭만적이고 자연을 사랑하는 등반시에는 산과 강에 대한 묘사, 재능이 부족하더라도 가족과 나라의 한숨, 과거와 현재의 생각이 담겨 있어 대담하고 흥미진진합니다. "태백봉 등반"을 읽을 때 마음은 환상, 기복, 점프와 변화, 기발한 생각, 이상한 말로 방황하며 불멸자가되지 않는 한 다음과 같이 말하지 않아야합니다.

태백봉 서쪽 등반, 일몰시 봉우리. 금성이 나를 맞이하고 풍습을 열어주었다. 산들바람을 타고 구름 사이를 날고 싶다. 손을 들어 달에 가까이 다가가고 고산 장애물 없이 앞으로 날아갑니다. 무술과 작별, 언제 다시 볼 수 있을까요?

또 '발령에 가서 술을 사러 가는 9일, 동탁 수군을 바라보며'에는 웅장하고 열정적인 문장도 있습니다. "노래는 강한 자를 고양시키고 악령을 파괴할 수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백은 또한 "두를 루현 동시먼으로 보내라"라는 시를 썼습니다.


며칠 동안 술에 취하지 말고 연못 플랫폼에 오르십시오.

돌문길은 언제 다시 열릴까요?

시선이 수라바야에 떨어지고 바다는 밝습니다.

날아가는 처마, 저 멀리, 손에 컵을 들고.

이 시에서 우리는 고대 문인들도 삼삼오오 모여서 즐기고 이야기하는 습관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명의 위대한 시인인 이백과 두보는 모두 술에 중독되어 있었고 여행과 산에서 노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들은 가을 날씨가 좋고 경치가 아름다운 곳에서 헤어졌습니다. 산 위, 정자 끝에서 바라본 풍경은 숨이 멎을 듯 아름다웠습니다. 실제로 와인을 마실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의 기분은 나의 술 취함이고, 나의 스타일은 당신의 번영입니다. 시 전체가 눈물 없이 사라졌다.

웨이의 <왕칭을 보내러 위층으로>도 이별을 노래한 작품입니다. '정자를 밟고-숲을 오르고-차이를 혐오하고-추운 운율-바다를 밟고-끝없이 생각하네'라는 잔잔한 리듬의 한두 행이 있다. -끝없이 생각하네." 여기서 의미의 단위는 소리와 운율의 단위와 정확히 일치하며, 각 연은 시인의 생각처럼 세 번의 굴곡이 있는 일곱 행으로 되어 있고, 행간의 자조도 이 두 행의 리듬을 느리게 하고 있다. 따라서 시인의 감정은 강렬하지만 표현이 끝이 없어 쉬슈의 리듬을 따라 방황하며 독자에게 슬픔을 느끼게 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행, "가을 산 아래 서있는 여러 가족, 차가운 비에 군"은 눈앞의 실제 장면과 분리 될 수 없지만 시인의 마음 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모루와 절구 소리는 종종시에서 이별의 감정과 관련이 있으며, 그의 가슴을 찔러 참을 수없는 외로움과 고인에 대한 생각을 자극하는 것은 바로이 슬픈 소리이며, 가을 바람과 비는 가슴 아프고 시인은 연기 나는 비에서 추위에 온 것 같습니다. 가슴 아픈 시인은 연기와 비에 젖은 징전의 모습에서 이별의 미움으로 인한 자신의 끝없는 낙담과 당황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보는 것 같습니다. 먼저 이야기를 들려주고, 그 다음 장면, 장면 속의 장면을 이야기하면 느낄수록 더 어렵습니다.

오름 시의 또 다른 형태는 오름과 중양절의 결합입니다. 왕웨이의 "산둥의 형제를 생각하며 산에서 보내는 휴일"이 유명합니다. 다음은 두무의 또 다른 시 '9일 산에 오르며'다.

강에는 막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들의 가을 그림자가 비치고, 나는 친구들과 함께 산에서 같은 술독에 술을 마시자고 한다. 국화가 만개한 대지에 웃으며.

중양절에만 머물러 한숨을 쉬고 석양의 여운을 혐오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생은 결국 짧은 역사인데 왜 제갈공명처럼 뜨거운 눈물을 흘릴까요.

이 시에는 좌절과 기쁨이라는 두 가지 감정이 있습니다. 두무는 자신의 '손님' 후장이 조정에서 버림받은 것에 분개하지만, 시인은 동반자와 함께 여행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시인은 행복한 미소와 휴일 술 취함으로 친구 (그리고 자신)를 위로하려고 노력하지만 우울증은 남아 있습니다. 결국, 그것은 세상에서보기 드문 미소이고 일몰이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인은 다음과 같이 스스로를 위로합니다."오랜 세월 동안 그래 왔습니다. 왜 황소산은 외로워야만 하는가?" 시인이든 세상이든 진정으로 넓은 마음과 신선한 눈과 기운을 가진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웬 신 댜오 롱 콴 푸"는 "원래 남편 등산 목적의 한 쌍, 싱 감정을 덮으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에서 산, 테라스, 정자, 건물은 마음 한 구석을 대신하고 시인이 내면의 인간 풍경과 감정을 외부화하는 매개체가 되었습니다. 테라스는 광활한 우주와 시간 속에서 인간 개개인의 삶에 내재된 외로움과 고립의 물리적 촉발점이며, 등산 시는 시인이 황량한 테라스에 심은 꽃, 외로운 시적 영혼의 정신적 증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