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음: Hu f w m é n w é I r é n su _ zh ß o
사용법: 객체, 속성, 절; 사람들을 설득하는 데 사용됩니다.
출처: 춘추말기 좌추명' 좌전 시앙 공 23 년': "화복은 문이 없고, 사람은 모집한다." 화복은 운명적인 것이 아니라 사람이 만든 것이다.
어록: 돈 "10 점차적으로 곤경을 끝낼 수 없다": "화와 복은 나는 알 수 없다. 오직 사람뿐이다. 사람은 귀찮게 하지 않고, 악마는 경거망동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불행과 행복은 운명이 아니라 사람이 만든 것이라고 한다. 사람이 도발하지 않으면 요괴도 쉽게 행동하지 않을 것이다.
확장 데이터:
불행무문의 동의어는 불행이 사람에게서 오는 것이다.
화는 입에서 나오는데, 병음은 huò fú yóu rén, 중국 성어인데, 화와 복은 모두 사람 자신의 행동에 달려 있다는 뜻이다. "불행한 유일한 사람" 이라고도 불립니다. "
출처: 왕명? -응? "봄의 이야기": "천리 회복은 정말 믿을 만하다. 화복은 사람이 만든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출처: 당양형' 형에서 넘침' 묘비명: "화는 사람만을 위한 것이고, 성인은 억제의 가르침을 가지고 있다." 화는 복이니, 사람을 보고 어떻게 하는지 보아라. 성인은 직간접적인 교법이 있다.
2. 문어문 번역은 너무 귀납적이다: 화는 홀로 오지 않고 복은 단행되지 않지만, 사람은 선악보를 부른다. 예를 들면, 첫 문장처럼, 너무 높고, 너무 높습니까? 우리는 그것을 최고의 칭호로 볼 수 있다. 이른바' 천도교육' 이란 사람들에게 그것을 무시하지 말라고 가르치는 것이다. 그러나 천도를 진지하게 이해해야 한다. 즉 인간의 의지에 복종하고 천도를 추구한다는 뜻이기 때문에 너무 높게 불렀다.
전편의 이전 네 마디를 총강으로 삼았는데, 속담에 화만 한 것이 아니라,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네 마디 말은 이치와 일을 매우 투철하게 말하는데, 마치 재배하는 것처럼 느껴지고 꽃과 열매처럼 느껴져야 한다. 만약 네가 느낀다면, 너는 그것에 응답할 것이다. 이것은 자연의 길이다. 이 이치는 매우 심오하고, 물론 그리 간단하지 않다. 전체 텍스트의 구조는 7 개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네 문장의 개요이다. 두 번째 섹션은 경고이며, 분명히 우리에게 경고하도록 지시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 섹션은 축복과 축복에 관한 것입니다. 네 번째 섹션은 나쁜 소식, 좋은 소식, 나쁜 소식, 이 두 부분, 좋은 소식, 나쁜 소식, 이 글의 중점, 주요 부분, 1 위입니다.
처음 두 문장, 돈길에는 문이 없고, 사람은 스스로 그것을 부른다! 이 두 문장은 귀납의 도리를 밝히기 위해서가 아니라 귀납의 도리를 밝히기 위해서이다. 후자의 두 문장은 선악에 대한 보답이며, 보답은 보응이며, 함께 병행하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보응을 명확히 하기 위한 것이다. 천지에는 유사신이 있는데, 이는 사단이 부장의 관할을 받는다는 뜻이다. 한 사람의 범죄의 심각성에 따라 한 사람을 데려가라' 고 말했다. 이 말은 아래에 여섯 마디가 있다는 것을 명확히 하기 위해서이다. 강탈자의 수는 중국에서 말할 필요도 없겠죠. 보통 100 일입니다. 대악을 저질렀으면 그만이다. 이것을 세면 100 일, 1 년은 12 년입니다. 따라서 대선은 장수를 연장할 수 있고, 대악은 수명을 줄일 수 있다! 빼면 가난해진다. 이것은 하나의 일이고, 이것은 인과응보입니다. 빼면 가난해진다. 만약 네가 일을 걱정한다면, 너는 자주 재난을 당할 것이다. 이것은 세 번째입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누군가가 재 수가 있다, 모두가 그를 미 워 하 고 그를 무시 합니다. 처벌이 뒤따를 것이다. 악성은 바로 악성이다. 이른바 사성이란 다른 사람이 만날 수 없는 것이다. 그는 만났다. 이것은 말하지 않는 여섯 가지이고, 마지막 문장은 중간 부분의 총결산이다. 만약 네가 무엇이든 한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우리가 말했듯이, 복무쌍이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같은 이치이다. 이것은 경고 문장 이다. 우리는 경고를 받고, 자기가 사념을 했다고 생각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모르는 나쁜 짓을 했다고 들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속일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을 속일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천지귀신을 속일 수 없고, 자신의 양심을 속일 수 없다. 우리는 악을 저질렀고, 사념을 움직였고, 마음이 불안했다. 그래서 우리는 이 귀신들과 감응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 우리는 경외해야 하고, 항상 곳곳에서 경외해야 한다. 그래야 우리의 마음속에 진실한 경의를 표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포드의 근본이다! 그는' 북두에 세 신이 더 생겨서 사람의 죄를 머리에 기록하고 사람의 기록을 빼앗는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이 세세한 부분들을 조사해 보거나, 요약편을 컴파일하거나, 요약편을 직접 설명하는 것이 매우 상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이 단락은 신선, 사람과 하늘, 사람과 귀신, 사람과 6 도, 심지어 사람과 모든 것이 법계에 널리 퍼지지 않는 고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관계가 밀접하고 도법 감응이 밀접하다! 감응의 원리는 알아차리기 어렵고, 감응된 것은 매우 미묘해서, 우리 같은 부주의한 사람들은 관찰할 수 없다. 만약 당신이 명확한 직업을 가지고 있고, 깊은 집중력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결심에서 이러한 이치와 사물을 볼 수 있다면, 당신은 열심히 해야 하고, 그 다음에 일을 더 깊이 할수록, 이치가 더 명확해질수록, 당신은 자신의 쿵푸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이해대응, 감독도 마찬가지다! 다음 단락은 몸 속의 신에 관한 것이다. 불교에서 이른바 지신이라고 하는 것과 화엄경에서 같은 이름을 가진 두 남자 아이, 우리는 경전을 본다.' 인체에도 삼시신신이 있다. 경신천에 갈 때마다 천도조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람의 죄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 이것이 바로 체내의 신이다. 그는 우리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우리의 생각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신이 우리를 검사하게 할 필요가 없다. 하나님 몸, 그때 경신일! 60 일마다 경신일이 있다. 즉, 그는 두 달에 한 번 하늘로 올라가야 한다는 것이다. 이 사람, 마음속의 선과 악, 행동의 선과 악을 생각해 보세요. 그가 어떻게 모를 수가 있어? 세 번째는' 월흑풍이 높고 부뚜막 할아버지도' 이다. 과거에는 중국 대륙에서 모든 가정과 집주인이 부뚜막 신을 매우 존경했다. 부뚜막 신은 대련을 가지고 있는데, 하느님이 좋은 일을 하시고, 땅을 보호하시는 핑안 () 을 말씀하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바로 우리 사람들이 부뚜막 신에 대한 기대이다. 그러므로 이런 기대가 있는 이상 신들의 기대를 만족시켜 좋은 공연을 해야 한다. 물론, 우리는 모두 악합니다. 특히 은홍의 광범위한 축적은 우리 장본의 안전이다.
이 마지막 문장은 우리에 대한 총결산과 훈계,' 인간들이 이미 지나갔다' 는 말로, 일반적으로 일반인을 가리킨다. 잘못이 있으면' 위인은 반드시 규율을 빼앗는다', 1 기는 12 년이다. 이것은 중대한 잘못이다. 소인은 반드시 계산을 빼앗는다' 는 것은 백일의 계책이다. 반드시 당신이 12 년, 100 일, 또는 100 일, 또는 100 일, 12 년, 12 년, 12 년, 12 년, 12 년, 12 년 단지 이런 표현일 뿐이다. 대악 12 년 불운, 작은 악 100 일 불운. 여기서 자세히 관찰해 주십시오. 이 감응된 것이 바로 감응의 원리입니다! 보고 만질 수 있는 것도 실용적 지식으로' 크고 작은 일 백 건' 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 문장 속에는 크고 작은 100 여 개,' 장생을 원하는 자는 반드시 피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사람들이 원하는 장수입니다. 모두가 더 오래 살고 싶어! 속담에도 있듯이, 얼마나 축복, 얼마나 오래, 얼마나 많은 남자! 이것은 중국 일반인, 모든 사람, 모든 가정이 원하는 것이다. 따라서이 단락은 경고, 특히 끝에 관한 것입니다. 잘됐네요. 설득할 수가 없어요. 우리는 장수와 부귀를 요구하고, 우리의 불행, 메스꺼움, 사악한 행동과 재난을 갚아야 한다. 우리는 그들을 피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3. 실례합니다. 불행도 행복도 문이 없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불행과 행복으로 통하는 문은 없다. 한어 성어 병음은 불행과 행복이 운명이 아니라는 뜻이다. 《좌전 양공 23 년》에서 나왔다.
중국어 이름
고통과 행복은 문이 없다. 둘 다 오지 않으면.
스펠링
후프 오문
전사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출처
좌전 향공 23 년
성어 분별 분석
동의어는 불행과 행복과 같다.
운명의 반의어 [1]
성어의 기원
진나라 좌추명' 좌전 시앙 공 23 년': "화복은 문도 없고, 오직 사람만 부른다." [1]
성어 용법
주제 유형; 개체가 됩니다. 재난과 행복, 고정된 숫자는 없다.
예
자기 승천의 방식에 관해서는, 그것은 나에 게, ~, 오직 사람들이 모집 하 고 함께 작동, 성공할 수 있습니다. (허,' 민국통속연의' 제 44 회) [2]
정원 광조' 노군당 제 1 할인': "속담에' 화복은 문이 없고, 사람은 스스로 올라간다' 는 말이 있다. "[1]
4. 행복이나 불행의 문은 없지만, 사람들이 말하는 행복이나 불행의 문도 없지만, 사람들이 말하는 설명문도 없다: 정해진 수가 없다.
재난과 행복은 모두 운명적인 것이 아니라, 모두 사람 자신이 초래한 것이다. 출처' 좌전 시앙 공 23 년':' 재물운은 문도 없고, 사람만 부른다.' "
자기 승천의 방식에 관해서는, 나에게서 찾아야 한다. 승패의 구분이 없고, 사람이 자초한 경우에만 모두 함께 노력해야 성공할 수 있다. 한 가지 이야기가 있다: 진혜문왕은 촉국을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지만, 출병촉국의 지름길을 모르기 때문에 장인들에게 석우두상 다섯 개를 새겨 * * * * 뒤에 금을 붙이라고 했다.
촉인은 돌소가 금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보았다. 촉왕은 다섯 명의 힘사를 파견하여 돌소를 촉국으로 운반했다.
석우로 통하는 길이 완공되자 진나라 군대가 갑자기 촉국을 습격하여 촉국이 정복되었다. 고대인 구름: 복화는 문이 없고, 사람은 그것을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