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 시가 감상

만력상심하여 엄한 질책을 받고 임종 백년 즈음에. 당나라 두보 () 는 "정 18 돈을 보내 타이저우 서기를 비하하여 만년을 해치고 도둑을 떨어뜨리는 이유" 를 시에서 볼 수 있다. "만력 슬픔과 엄한 책임, 그 백년 동안 수행한다. 공현이 죽었을 때 귀밑머리는 뿔뿔이 흩어지고, 술을 마신 후에는 늘 늙은 화가라고 불린다.

만력상심하여 엄한 질책을 받고 임종 백년 즈음에.

나는 이미 먼 길을 걸었지만, 아무 이유도 없이 지각했다.

그럼 나도 남편과 영별해야지, 구중천로가 곧 배달될 거야. 동정 번역 및 주석 번역에 작별 인사

정광 * * * 은 규칙적인 사람이다. 그가 술에 취했을 때, 그는 늘 자신을 늙은 화가라고 부른다.

법원이 공현을 태주로 폄하하는 것은 너무 가혹하지만, 죽은 사람은 외진 곳에서 여생을 보내야 한다는 것은 정말 슬프다.

상대방이 이미 타이주로 달려가서, 나는 이렇게 급하게 보러 갈 수밖에 없어서 아쉬운 심정을 말할 수 없었다.

이번 작별은 다시 만나기가 어려울 것 같아서 흙으로 들어가는 길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다.

창작 배경에 대한 감사 이 시는 어떤 사람이 평론하고, 어떤 사람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 "천회", "눈물에 지나지 않고, 잉크가 없다" 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시와 감정을 논하는 피와 눈물." 이것은 가장 본질적인 것을 잡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황군이 수복한 황하 양안과 마찬가지로, "조금 굽어지고 텅 비어 있다" 는 것은 예술적 특색에 관한 것이다. "여름은 서리를 날게 하고, 점심은 귀신을 울게 한다" 고 말하는 것은 예술적 감화력에서 나온 것이다.

두보와 정경건은 좋은 친구이다. 두보는 정경건을 가장 잘 안다. 두보도 자신이 도둑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정경건의 처벌에 대해 몇 가지 견해를 가질 수 없었다. 세 번째 문장에서 "엄벌" 은 그의 의견이다. 한두 마디 말은 이 관점에 대한 근거를 제공한다. "공현이 죽었다", "귀밑머리가 실크가 되었다", "술을 마신 후 늘 늙은 화가라고 불린다" 는 말은 모두 의미심장하다.

공현이' 흩어졌다' 는 뜻은' 참나무' 와 같은' 쓸모없는 재료' 에 불과하다는 뜻이다. 그는 미친 생각도 없고 범죄 행위도 없기 때문에 위험한 인물이 될 수 없다. 게다가, 그가 "귀밑머리가 실크가 되었" 는데,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두 번째 문장은 청 qianqian 자신의 말로 증언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술 마신 후에 진심을 만나요." 술을 마신 후, 정경건은 규정을 어기는 말을 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늘' 노화가' 라고 자처하며, 그가 정치적 야망이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왕이면 이 죽어가는 노인이 그의 그림을 그리게 해라. 한두 마디 말이 단순히 정경건의 음용 웃는 모습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러나 정경건을 묘사함으로써 그는 정경건을 위해 변호했다. 그렇지 않으면, 세 번째 말은 갑작스러운' 엄벌' 이 없을 것이다.

제 2 련은 제 1 련을 바짝 뒤따르며 층층이 깊어지면서 정경건에 동정을 표하고' 엄한 비난' 에 분노를 표했다. 이것은 확실히 말 한 마디와 눈물 한 방울, 말 한 마디와 피 한 방울이다. 정경건은 무고하고 무해한 사람이므로 "비난" 을 받아서는 안 된다. 이제 그는 비난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너무도 엄한 비난을 받아 만리 밖의 타이주로 강등되어 정말 가슴 아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비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비난명언) 이것은 1 층입니다. 정경이 아직 젊고 힘이 세다면 이런' 엄한 형벌법' 을 견딜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는 이미' 귀밑머리가 실처럼 생겼고' 죽어 가는' 사람처럼 보이지만, 이렇게 멀고 황량한 곳으로 강등된 것은 그가 일찍 죽을 것을 분명히 요구한 것이다. 이것은 2 층입니다. 난세에서 죽으면 할 말이 없다. 그러나 두 교토는 이미 수복했고, 대당은 마침내' 부흥' 했으니, 태평한 나날을 보내야 한다. 정경건이 이' 사재 부활' 때' 엄벌' 을 당한 것은 정말 불행한 일이다. 이것은 3 층입니다. 엄한 형벌법' 과' 죽을 것' 이 불러일으키는 감정의 파도가 앞으로 밀려와 마지막 네 문장으로 변해 정말' 시인지 정' 인지 분간할 수 없다.

"슬픔은 죽음보다 크다" 는 결합은 "엄한 형벌법" 에서 비롯된다. "임무" 가 이렇게 "엄엄" 하기 때문에 온갖 핍박으로 약간의 지연도 용납할 수 없다. 작가가 그를 배웅하기 전에, 정경건은 이미 먼 길을 밟았다. 영원한 전술' 의 조합은' 죽음' 을 바짝 따른다. 정성은 이미 위독한 해였으며,' 엄한 형벌법' 은 반드시 그의 죽음을 가속화할 것이기 때문에 살아서 돌아오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래서 그는 "너는 영원히 너의 남편과 함께 있어야 한다" 는 감탄을 보냈다. 그러나 살아서 만날 수 없더라도' 구중천로의 인도 날짜를 정해야 한다' 고 말했다. 나는 진심이어서 차마 볼 수가 없다. 시의 결말은 함축이 필요하지만 일률적으로 논할 수는 없다.

두보 (7 12-770), 글이 아름답고, 소릉야로 불리며, 세계에서' 두공부',' 두소릉' 으로 불린다. 그는 허난성 복공현 (현재 하남성 공의시) 에서 태어나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두리' 로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대두리' 로 불린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이 보존되어 있고, 시가 기교가 뛰어나 우리나라 고전시에서 덕망이 높고 영향력이 깊다. 759-766 년 청두에 거주하며 후세 사람들은 두보 초당으로 기념한다. 두보

허브의 번화함은 몸을 다치게 할 수 있고, 스승은 늙었다. 하지만 개화기는 매년 마이너스입니다! 봄에는 슬픔만 봄을 집으로 보내도록 안배되었다. 서성의 버드나무는 봄을 부드럽게 한다. 번뇌를 멀리하다. 눈물은 거두어들일 수 없다. 게으르고 느린 정원사로서, * * * 비와 눈에 관심이 있다. 영혼을 모집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산귀신이 은밀히 비바람을 부른다. 비가 구름을 미워하고 강남은 여전히 미인이라고 부른다. 아름다운 옥이 있는데, 밤마다 수놓은 스크린이 홀로 남아 비파를 안고 옛 노래, 먼 산미청을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옷이 너무 게을러서 술을 외상하기 어렵다. 아쉽게도 오늘 밤은 매화를 볼 수 없다. 희미하게 먼 봉우리, 눈물 시에 어머니 눈썹 우. 사방에 갈대꽃이 나와 함께 늙어가는데, 누가 내 고향의 제비 옆에서 날 것인가? 슬픈 베개에 밤비, 가랑비 좀 주세요. 큰 나무는 북풍에 가지가 없어 10 년 동안 우는 영웅을 후회한다. 배를 안개가 자욱한 작은 주에 주차하자, 새로운 근심이 객심으로 솟아올랐다. 찾아오니 외롭고 슬프다. 위험한 건물에 갇히다. 나는 홍비의 말 한마디가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