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궁이에 어떤 금기가 있습니까?

속담에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들이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아궁이는 흰 얼굴처럼 생겼고, 여자가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두려워하며' 남녀의 혐의' 가 있다고 한다. 부뚜막 신의 기원에 대하여 유래가 이미 오래되었다. 중국의 민간 신 중에서 부뚜막 신의 자격은 유래가 깊다. 일찍이 여름 왕조 때, 그는 이미 백성들에게 숭상받는 큰 신이었다. 고서' 예기 예기' 에 따르면 공영다는 "전욱의 아들은 날로 융해, 부뚜막 신으로 숭배한다" 고 말했다. Zhuangzi shengda 기록: "스토브는 찐빵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시마 비아 오 (Sima Biao) 는 "만두, 부엌 신, 빨간 옷, 아름다운 여인처럼 보인다" 고 평가했다. "포박자. 위정' 도 "어느 캄캄한 밤에 부뚜막 신은 백인을 유죄로 비난했다" 고 기록했다. 이 기록들은 아마도 부뚜막 신의 원천이 될 것이다. 또한, 부엌 신은 장작을 파는 "부싯돌" 입니다. 아니면 신농의' 화관' 인가? 또는 "황제 요리" 의 "수리기" 입니다. 또는 부엌 신 성 장, 이름 목록, 단어 구오; 의견이 분분하다. 민간에서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옛날에는 장이라는 성이 있는 가족, 형제 두 명, 형은 미장이고 동생은 페인트공이라고 한다. 우리 형의 특기는 냄비와 바가지를 요리하는 것이다. 그는 동가와 서광장에 초청을 받았는데, 그들은 모두 그의 요리 솜씨가 매우 높다고 칭찬했다. 그는 유명해진 지 오래되어 그를' 조울왕' 이라고 부르는 것이 천리 밖에 있다. 이상하게도 왕은 누가 난로를 만들든 다른 사람의 집에 간섭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시끄럽게 떠드는 며느리를 만나면, 그는 권하고, 흉악한 시어머니를 만나면, 자기가 늙은 어른인 것 같다고 말할 것이다. 앞으로 이웃이 일이 있으면 모두 그를 찾아 모두들 그를 존중한다. 왕은 70 세를 살았는데, 그가 죽었을 때는 마침 섣달 23 일 심야였다. 왕이 죽은 후 장가전은 혼란에 빠졌다. 원래 왕은 집안의 주인이었고, 집안의 모든 것은 그가 지휘했다. 이제 큰형이 세상을 떠났으니 동생은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릴 수밖에 없다. 비록 그는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그는 여태껏 집안일을 한 적이 없다. 몇 방의 며느리가 헤어지자고 떠들자 화가는 어쩔 수 없이 휘저어서 온종일 눈살을 찌푸렸다. 어느 날 그는 마침내 좋은 생각을 생각해냈다. 섣달 23 일, 왕 서거 1 주년, 심야에 화가가 갑자기 전화를 걸어 온 가족을 깨우며 큰형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아들, 며느리, 온 가족을 데리고 부엌으로 왔지만 캄캄한 주방 벽에 흔들리는 촛불이 왕과 죽은 아내의 모습을 보여 온 가족이 깜짝 놀랐다. 화가가 말했다. "내가 잠을 잘 때 큰형과 아주머니가 신선이 되는 꿈을 꿨고, 옥제는 그를 9 일 동셰프의 태자로 봉했다. 너는 항상 게으르고 게으르고, 형수님은 불화하고, 불효하며, 가족을 불안하게 한다. " 큰형은 너희들이 헤어질 것을 알고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옥제에게 가서 그가 섣달 그믐날 내려와서 너를 벌할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이 말을 듣고 아이들의 조카와 며느리들은 깜짝 놀라 즉시 무릎을 꿇고 연신 절을 하며 황급히 왕이 평소에 가장 좋아하는 사탕을 난로에 가져가서 부뚜막 왕에게 용서를 빌었다. 그 이후로 자주 떠드는 삼촌, 오빠, 며느리는 더 이상 소란을 피우지 않았다. 온 가족이 화목하게 지내며 노소를 막론하고 화목하다. 이웃 사람들은 이 일을 알고 소문이 퍼지자, 그들은 모두 장의 집에 와서 진상을 알고 싶었다. 사실 섣달 그믐날 밤 부엌 벽에 있는 부뚜막 할아버지는 화가가 미리 그린 것이다. 그는 마을에 와서 그의 아이의 조카와 며느리를 놀라게 했지만, 이런 방법은 정말 효과가 있었다. 그래서 이웃이 화가에게 와서 상황을 알아보자, 그는 겉치레를 하고 잘 그린 부뚜막 할아버지를 이웃에게 나누어 줄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농촌을 따라 전해지자 집집마다 주방에 부뚜막 왕자의 이미지가 붙어 있었다.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섣달 23 번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며 가족 핑안 기도를 하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전해지자 주조부터 황궁도 이를 제사식에 포함시켜 전국적으로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규칙을 제정해 고정식이 되었다.

각지의 풍속이 다르기 때문에 민간에도' 부뚜막 왕',' 부뚜막 왕' 활동이 있다. 부뚜막 점프왕' 은 고대 엑소시즘에서 발전한 민간 활동 형식으로, 주로 거지의 활동이다. 섣달 초하루부터 스물 네 살까지' 부뚜막 왕자님' 의 날이다. 섣달 그믐달에 들어서자 거지들이 삼삼오오 떼를 지어 부뚜막으로 분장한 여자가 문 앞에서 죽가지로 소란을 피우며 돈을 빌며' 부뚜막 왕' 이라고 불렀는데, 엑소시즘이라는 의미도 담겨 있다. 이 활동은 주로 우리나라 동남부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