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구호

만주족은 중국 동북부의 오래된 민족이다. 그것은 역사적시기에 따라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다.

진나라 시대에는 "숙신", 한대는 "루", 위진 때는 "부희", 수당 때는 "여진" 이라고 불렀다.

여실물은 12 세기에 강력한 금국을 세웠다. 남쪽에서 예율대석의 요국과 송을 물리쳤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절반. 13 세기, 더욱 사나운 몽골 제국에 의해 멸망되었다. 120 에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동북에 흩어져 있는 여진족은 16 세기 말 누르하치가 건국할 때까지 분산 쇠퇴 상태에 있었다.

만-여진족의 헤어스타일은 주변 다른 민족의 헤어스타일과 많이 다르다. 이 집 남자는 앞머리의 머리를 삭발하고 뒤통수의 머리카락을 모두 남겨 긴 머리띠로 엮었다.

만주족을 포함한 모든 민족이 자신의 헤어스타일과 의상 스타일을 창조하거나 보존하거나 혁신할 권리가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문제는 만주족이 다른 민족을 정복한 뒤 정복당한 민족과세와 복무를 요구한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그는 자신의 민족 헤어스타일을 포기하고 만주족 스타일로 바꾸도록 강요했다.

국가가 탄생한 후 인류 사회는 세금을 내고 백성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이것은 어떤 조대도 면제할 수 없기 때문에 대부분 정복자에게 받아들여진다. 그러나 옷과 헤어스타일에 큰 변화를 강요하면 매우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12 세기 초, 여진족 건금이 남쪽으로 송을 징발했을 때, "민한복을 금지하여 그 제도를 죽이는 것이 낫다." " 이 폭력 명령은 한인의 강한 반대 아래 계속 집행되지 않아 김태종 후기에는 흐지부지될 수 없다.

1 만주족이 입관하기 전에 동북한족은 이미 면도를 했다.

16 16 년, 누르하치가 대금 (사칭 후금) 을 재건하여 그 조상의 4,500 년 전의 휘황찬란한 사업을 회복하려는 의도였다. 16 18, 누르하치가 이른바' 칠대한 증오' 를 바쳐 벌명을 했다. 명나라 법원이 동북에 있는 도시를 공략하고 16 19 년의 살포전에서 명군을 물리치고 동북을 기본적으로 통제했다. 동시에' 삭두령' 을 엄격히 집행한다.

이발령은 동북한족의 보이콧을 받았다. 예를 들어, 전장 (오늘 단동) 사람들이 사망 한 후, 김 은 이발 에 사람을 보내 관리를 보냈다. 한족의 조직화되지 않은 저항이 후금군의 잔혹함 속에서 빠르게 실패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까까머리를 깎기를 거부한 사람이 대량으로 도망쳤다. 김군이 사방으로 도주범을 추적한 후. 많은 사람들이 북한으로 도망가고 싶어한다. 압록강을 건너기 전에 후금 부대가 이미 도착했다. 그래서, "이민의 삭발을 거부한 사람은 모두 오리물에서 죽었다." 물에 간 익민의 시신이 강 위에 떠 있는 것은 매우 처참한 장면이었다.

강제로 삭발을 당한 일부 한족은 조국을 그리워하여 조상의 문화를 버리고 싶지 않았고, 기회를 틈타 도망쳐 밍팅의 영토로 돌아가는 것을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삭도한',' 가짜 타타르' 라고 불리는 이 사람들이 끔찍한 처지에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들은 종종 명군에 의해 무차별 또는 고의로 살해되어 소득을 보충하는 경향이 있다. 한족과 여진족 두 북방 민족은 모두 몽골인종의 북방 아종에 속한다. 이목구비에서 그들을 구분하기가 어렵다. 뚜렷한 차이는 헤어스타일에 불과하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목을 잘라 머리, 명나라 법원 에 불만 을 말할 수 없습니다. 전쟁에서 적을 죽이지 못하고 조국을 그리워하는 동포를 죽인 명군은 그야말로 미쳤다. 이런 상황은 요국의 한인을 둘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게 하고, 머리를 깎지 않는 단호하게 머리를 깎지 않게 한다. "머리를 깎는 것은 자신을 타타르인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 이후 정부군 (지정군) 은 진위를 가리지 않고 소멸되고, 죽은 것은 모두 귀신이다. \ "그래서 이발령에 대한 많은 한족의 반항과 도피를 강화했다.

2 대청이 입관하기 전의 삭도욕은 반목하여 원수가 되고 계약을 파기한다

서기 1644 년 4 월 22 일 섭정왕 도르곤이 청군을 이끌고 오삼계군과 함께 산세관에서 이자성군을 대패했다. 이어서 그는 5 월 초 2 일에 북경에 갔다. 다음날 도르곤은 이발령을 발표했다. 베이징의 명정 유민들은 이 소식에 충격을 받았다.

도르곤은 산세관에서 상경으로 돌아오는 길에 자신의 군대가 중원 인민인' 군부의 원수',' 도둑만 벌한다' 고 선언했다. 그는 또한 "관직 복원, 민복업" 을 호소했다. " 따라서 베이징 국민들은 청군의 도래를 환영한다.

베이징에 입경한 것은 오삼계군과 명태자가 아니라 그해 베이징에 입교가 금지된 모든 청군이 경악을 잃지 않은 것도 아니다. 내가 다시 이발 명령을 들었을 때, 나는 분노를 금할 수 없었다. 청정 제 1 임 한실 모사 범문정과 명나라의 일부 관원들은 도르곤이 완행할 것을 요구했다. 도르곤은 마음이 여려 숭정을 위해 사흘을 애도하기로 했다.

복상 후 관민이 삭발을 시작했다. 일부 명나라 관리들은 재빨리 머리를 깎아서 청정을 기쁘게 했다. 민중은 관망저항 태도를 취하고 수도에서 탈출할 기회를 엿보았다. 며칠만에 조류가 되었다. 만청이 아직 베이징에 입경 초였을 때, 그 발판은 결코 견고하지 않았다.

이자성 대군은 비록 패배했지만 실력은 여전하여 수십만 대군이 베이징에서 멀지 않은 관문에 모였다. 게다가 청군이 상경한 지 10 일 만에 남명 홍광 정권이 남경에 설립되었다. 이것은 청정이 좀 꺼리지 못하게 할 수 없다.

남명의 좌양옥부와 이후 * * * 로 불리게 된 강북 사진부에는 모두 수십만 명의 병력이 있다. 도르곤이 이끄는 14 만 대군이 입관해 절반만 쳐서 팔기를 달았다. 뒤에 숨어 있는 남명군, 대순군, 대서군을 합치면 병력은 백만 명도 안 된다. 청군은 수량면에서 절대 열세에 처해 있다.

군사적 불확실성의 경우, 경지 한족의 반항이 있고, 도호곤이 입주 진청 초기에 민심을 쟁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르곤은 시대의 형세를 살피고, 신속하게 방침을 바꾸었다. 5 월 24 일, 그는 활달한 얼굴을 하고 수필을 한 편 썼다. "이 소식은 민심에 잘 맞는다." "이제부터는 전 세계 사람들이 마음대로 머리를 할 것이다."

삭모를 명확히 폐지하다. 청정은 내부 통합 작업을 거쳐' 선평북서, 후정동남' 의 전략 방침을 세웠고, 그해 10 월, 도르곤은 청군에게 남북 양로를 나누어 서부에서 대순군을 진압하라고 명령했다. 이듬해 정월, 청왕, 우가 이끄는 남로군이 관관에서 대순군을 대패했고, 이자성은 안안을 버리고 남쪽으로 도망쳤다.

영국 왕 아지그가 북로군을 이끌고 Xi 안에서 많은 공격을 받았다. 2 월에 도르곤은 아지거에게 대순군을 계속 추격하고 다남이동을 명령하여 홍광 정권을 정복하라고 명령했다. 5 월 초, 이자성은 후베이 구궁산 (가짜 죽은 스님) 에서 죽고, 장군은 와해되어 청군에 연락하여 항복했다.

더 많은 영병이 남하하여 큰 저항에 부딪치지 않고 길을 따라 대량의 명군을 받았다. 황덕공이 전쟁터에 나가자마자 낙화유수, 평소 패기가 넘치는 강북 사진이 순식간에 무너져 청군이 소유했다. 4 월 중순, 양주는 스코법의 지도하에 충의반대파의 손에 떨어졌지만, 며칠 만에 함락되었다. 청군이 미친 듯이 학살하자 경찰이 바짝 뒤따랐다. 과연, 20 일 후, 청군은 싸우지 않고 물러났다. 홍광 20 만여 명의 관원이 무릎을 꿇고 항복할 것이다.

일련의 승전보가 빈번히 전해지자 청정은 주저하며 남경을 점령한 후, 청정은 대국이 이미 정해졌다고 생각하여 이전의 약속을 깨뜨렸다. 5 월 말, 도르곤은 비행보를 받고 즉시 이발령을 재개하겠다고 밝혔다. 한족 관리들도 너에게 천천히 가라고 충고했다. 이때, 이미 예전의 모습이 아니다. 도르곤은 듣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엄한 말로 비판했다.

6 월 초, 이발소가 재발행되었습니다.

\ "문무 쌍전, 이발. 복종하지 않으면 군법에 종사한다. "

"말을 듣는 것은 우리 나라 국민이고, 망설이는 것은 말을 듣지 않는 것과 같다."

"북한 제도를 지키지 않는 사람들은 사형당하고 용서받을 수 없다."

3 한족은 환영에서 죽음에 이르는 반항이다

청나라가 관문과 딩딩중원에 입관한 지 겨우 1 년밖에 되지 않아 대순평화 남과 종횡만리를 돌파하며 비약적으로 발전했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는 많은 이유가 있지만, 무시할 수 없는 것은, 이 순간 만기인이 올바른 정책을 채택했다는 것입니다. 즉, 삭발을 멈추고, 명단을 나열하여 한인의 마음을 얻었다는 것입니다.

1644 년 4 월 22 일 오전 산해관 대전이 곧 시작된다. 도르곤은 이번 입관 작업이 이전과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다. 불타고 약탈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중원을 빼앗기 위해서다. 그래서 그는 팔기 장군에게 이렇게 말했다. "이번에는 내가 내 사업을 시작했기 때문에, 나는 백성을 폭력으로부터 구하고, 토비를 소멸하여 천하를 평안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서정에 들어가 무고한 사람을 죽이지 않고, 재물을 강탈하지 않고, 집을 태우지 않는다. 죄보다는 약속을 하는 것이 낫다. "

산세관이 승리하여 상경하는 길에 그는 청군을 견제했다. "모든 병사들에게 성양인을 취하라고 명령하고, 누구도 들어갈 수 없다. 백성이 막고, 가을에는 범법자가 없다. " 도르곤은 함부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진지하다.

한번은 만병 세 명이 집개 한 마리를 잡아서 삶아 먹었다. 개 주인이 신고했다. 도르곤은 개를 죽이고 병사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다른 두 병사는 가죽 채찍으로 가득 차서 줄을 서서 오토르노 투르 캠프를 지나갔다. 도르곤은 또 한 가지 명령을 더했다. "무릇 백성 중에서 정정을 강제로 취하는 자는 80 번을 채찍질한다."

과거에 비해 도르곤 등은 여러 차례 황태극과 함께 관문에 들어가 불타고 약탈하며 야수와 동행하여 악행을 많이 저질렀다. 지금 민간인 개 한 마리를 마음대로 죽이고, 만병 한 명을 죽이는 것도, 인간의 생명을 가식적으로 무시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도르곤 등은 확실히 중국 진출의 야망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그들은 잘못을 고치고, 자신의 야수성을 억제하고, 약탈 여행을 정의의 스승으로 변모시켰다. 정말 심혈을 기울였으니 오기가 쉽지 않다. 명말 10 여 년 동안 중원과 화북 인민은 전란의 고통을 겪었다. 달라이 라마가 적을 침략하든, 관군이 비적을 토벌하든, 유구벌이 일어나든, 고생하는 사람은 모두 백성이다. Renyi 왕사는 줄곧 보기 드물다. 지금 입관한 청군은 이렇게 규율이 엄격하고, 가을이 높고 공기가 상쾌하여 한인의 이목이 새로워졌다.

그래서 "중원의 사람들은 모두 승복하지 않는다." 청군의 이런 완전히 다른 방법은 강남 백성들이 들었기 때문에 청왕두도, 우군이 남하하는 과정에서 민간은 자발적인 반항이 거의 없었다. 양주 항전부는 사코법이 주재한다. 청정은 양손으로 순종하는' 닭견은 놀라지 않고 각자 일자리가 있다' 며 한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양주에 반항하는 사람들은 한인을 겁주기 위해 미친 듯이 도살할 것이다. 이런 이중적인 전략도 확실히 효과를 거두었다. 강남 각지의 사람들은 청군의 도래에 대해 대부분 공손하게 환영하는 태도를 취하고 있다. 청군은 남경에 들어가 "죽이지 않고 면도하지 않으면 모두 평소와 같이 기뻐한다" 고 발표했다.

남경인의 문에는' 풍조우순, 국태민안',' 대청 황제 만세' 와 같은 큰 책이 걸려 있다. 6 월 초, 청군이 쑤저우에 들어갔을 때, 도시 안팎 민중 선출대표는 황기, 향을 들고 청군 대영에 돈을 내고 항복을 표시했다.

가정인은 "청정이 임명한 접대 관원을 축하하고, 도시에서 나가 영접하다" 고 말했다. 태창도' 꽃이 비단 같다' 는 것이다. 강음조차도 "지도집을 제작하여 관청에 제출하다" 며 복종을 표시했다. 5 월 28 일, 예왕은 남경홍치에서 분향을 많이 했고, 남경백성은' 인파로 북적거렸고', 심지어 숨져도 청군의 풍채를 한눈에 볼 수 있었다.

한족은 만인에게 깊은 원한이 없는 것 같다. 그뿐 아니라 희망까지 있다. 쑤저우 학자가 일찍이 편지 청군을 토론한 적이 있다면, "오군의 중세를 줄여 주십시오." 라고 말했다. 많은 곳의 사람들은 "모두 바라고, 만인에게 큰 은혜가 있을 것이다." "

하지만 6 월 중하순, 이발령이 다시 전면적으로 공포되자 상황이 크게 달라졌다.

청정에 대한 한인의 태도는 환영과 순종에서 증오와 싸움에 이르기까지 급격한 변화를 겪었다. 개인탈출 자살부터 강남 전역에 걸친 대규모 무장 봉기까지. 그중 청정에 큰 타격을 주고 후세에 깊은 영향을 준 강인 인민은' 충절 80 만 명, 10 만 명이 한마음 한뜻으로 죽는다' 는 이발령과 사투를 벌였다.

순치 2 년 (1645) 6 월 24 일 청정 신임 강음지사 방형이 취임했다. 28 일, 방항은 전현이 즉시 삭발을 선언하고 3 일 이내에 완성하도록 명령했다. 통지의 표현은 매우 엄하다. 소위: "머리를 기르면 머리를 남기지 않고, 머리를 기르면 머리를 남기지 않는다." 상주정부도 중무장한 병사 4 명을 강음감독으로 보내 삭발을 감독했다. 이것은 강인 인민의 극심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29 일, 수십 명의 덕망이 높은 노인들이 백성들의 의뢰를 받아, 현청에 가서 방형에게 삭도 면제를 요구하였다. 방항은 엄하게 그를 꾸짖었다. 노인들은 의분이 격분했다. 명나라 문인으로 그를 청나라 관원이라고 꾸짖다니, 정말 뻔뻔스럽다! 6 월 첫날에 달리다. 사람들이 또 모여서 방항에게 물었다. 방항이는 아직도 끝없이 욕하고 있다. 대중은 매우 분노했다.

허영드라는 청년학자가 흥분해서 소리쳤다. "머리를 부러뜨릴 수 있어, 영원히 머리를 깎지 않을 수 있어!" " 이 미국의 이전 구호는 즉각 모두의 호응을 받았다. 한차례의 비참한 봉기가 시작되었다. 진명우 전 남명 강인 관원이 우두머리로 선출되었다.

조직이 치밀한 전 관원인 염응원은 승진이 아직 부임되지 않았기 때문에, 입성하여 답변을 주재하도록 초청되었다. 시 전체 국민이 일치단결하다. 돈이 있으면 돈을 내고, 힘이 있으면 힘을 낸다. 많은 부신사들이 많은 금은을 기부했다. 부상필성이 4 만 2000 원을 기부한 것은 가산을 탕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분명히, 그들은 이미 양주에서 배웠고, 봉기가 머리를 깎은 결과는 죽음일 뿐이다. 이발령에 반대하는 결심을 선언하기 위해, 강음인' 명륜당 입고 황제' 가 반란을 선서하고 청팅 파렴치한 앞잡이를 감옥에 투입하도록 격려했다.

네 얼굴 따뜻한, 보통 횡포한 사람, 만주어, 생고기 먹는 곳 어디서나 대소변, 갑자기 중국어, 자칭 한인, 용서를 빌었다. 이것은 사람들의 반감을 불러일으켰는데, 결말은 당연히 상상할 수 있다.

청정은 군대를 동원하여 철통처럼 강음을 에워싸고 밤낮으로 맹공했다. 그러나 강음인의 충실한 반대 아래, 여러 차례 패배하여, 군대가 도시 아래로 임했다. 청군이 진명우와 염원에 항복한 것도 단호히 거절당했다. 강음시는 매우 작다. 면적과 인구는 양주의 몇 배에 불과하다. 그러나 수비수 시간은 양주보다 10 배 길다.

청군이 계속 보충하다. 반군의 인력과 물력이 끊임없이 소모되고 있다. 지쳐서 도시 함락이 불가피하다. 그러나 청군도 남하 이후 첫 강전을 당했다. 사료에 따르면 청군은 포위 공격에서 6 만여 명, 파성 후 시가전에서 수천 명의 사상자를 냈다. 강음군민은 전역과 파성 후의 대학살로 사망했고 사망자 수는 10 만 명을 넘어섰다. 즉, 도시 전체가 거의 죽었다는 뜻입니다. 모든 지도자들도 죽었습니다.

도시가 파괴된 후 진명우는 먼저 크고 작은 43 명에게 분신을 명령했다. 그런 다음 봉기군과 청군을 지휘하여 거리에서 칼을 들고 싸우게 했다. 마지막으로, "무거운 타격을 입고, 칼을 들고 뻣뻣하게 벽에 기대어 있다." " 강음인민이 재해에 간 관대함은 중국 역사상 가장 감동적인 한 페이지를 썼으며, 대대로 중국인들의 애도와 숭상심을 받을 만하다.

4. 만청 통치그룹의 선견지명과 높은 기준 시도

무서운 강인 참사 (청군은' 도시 전체가 도살한 후 칼을 봉한다' 는 명령을 받들어 중화민족을 놀라게 할 수 없다. 이발령에 반대하는 투쟁은 끝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만청 통치에 반대하는 수준으로 올라갔다. 장강 이남에서 연이어 봉기가 일어났다.

황도주, 양 등 많은 충신이 각지의 봉기를 이끌었다. 이자성이 죽은 후 대순군은 몇 주로 나뉘었다. 모든 주식은 청군과 투항한 적이 있지만, 결국 실현되지 않았다. 관건은 청정이 삭발을 고집한다는 것이다. 대순각 부는 삭발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입을 모은다. 이에 따라 명확한 토론이 끝났다.

그리고 강남에서의 청군의 피비린내 나는 학살도 그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남명 장군 굴세정, 호텐교 등의 충성스러운 쾌거는 그들에게 큰 흡인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대순각 부와 대서 나머지 각 부 (장위 1646 년 사망) 는 모두 남명으로 돌아갔다. 이것은 반청 세력을 크게 키웠다.

또한 장성동 장군과 김성환 장군도 청정이 그의 배양이 너무 얇다는 것에 분노하여 반란을 일으켰다. 머리를 땋고 머리를 묶고 중국 한복 회복을 호소하며 명나라로 돌아왔다. 심지어 몇 년 후 소위' 샌프란시스코의 난' 이 일어났을 때 오삼계 (), 강 () 은 모두' 수수한 스카프',' 작은 모자 유수건' 을' 중국의 바람',' 중국관의 존엄성' 으로 표방했다.

가장 오래 버텨온 것은 청부, 김, 그리고 대만성의 정으로 후퇴하는 것이다. 1683 에 저항하고 다시 면도합니다. KLOC-0/644 년 청군이 입관한 지 40 년이 되었는데, 거의 두 세대가 되었다.

일부 근대학자들은 만청 통치그룹의' 머리도 털도 머리도 남기지 않는다' 는 민족 억압 정책을 강력하게 비판했다. 이는 한족의 격렬한 반발을 불러일으켜 청나라가 중국을 통일하는 발걸음이 2 ~ 3 년 안에 완성되었지만 결과는 30 여 년을 끌었던 주요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물론, 이 학자들이 말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만, 그들은 만청 통치그룹이 취한 이 피비린내 나는 조치를 소홀히 하여 중국 통일의 난이도를 높였지만,' 장구안' 을 가져왔다. 결론적으로, 이것은 또한 그것이 많은 역사적 경험과 교훈을 얻은 후에 한 높은 비전을 가진 결정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중국 역사상 북방 유목 민족이 남하하여 중원으로 내려온 사례가 많다. 중국인보다 훨씬 적은 유목민들은 용맹한 전투성과 기동성으로 종종 잔혹한 살육을 통해 농업에 정착한 한족을 정복할 수 있다.

그러나, 중국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점령한 후, 그들은 항상 한족을 어떻게 통치할 것인가라는 난제에 직면한다. 원몽초년 몽골 장군은 원세조 오활대에게 "한인은 국가에 쓸모가 없지만 목축지라고 생각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고 조언했다. 즉, 모든 한인을 죽이고 경작지를 목장으로 바꾸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미친 견해를 가진 사람은 여전히 매우 적다. 약간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은 사용된 잔인한 살인 수단이 살인을 위한 살인이 아니라 한인을 정복하기 위한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한인을 정복하는 것은 한인의 피땀을 짜는 것이다.

한족 이 살해 된 경우, 누가 그들을 봉사 할 것인가? 누가 그들의 호화로운 생활에 각종 소비재를 제공할 것인가? 반항하지 않는 한인은 죽이지 않고, 단지 억압일 뿐, 바로 통치이다. 정복에는 도살용 칼만 쓸 수 있고 통치에는 도살용 칼만 쓸 수 없다.

더 중요한 것은 다양한 시스템을 자주 사용한다는 것이다. 제도는 종종 글로 표현해야 하고, 글로 전달해야 한다. 한족의 수가 중원을 차지하는 소수민족보다 수십, 수백, 심지어 더 많기 때문에 정복자들은 자신의 언어로 한인에게 명령을 내릴 수 없다. 그리고 요새에 들어간 소수민족 문화가 낙후되어 문자가 없거나 방금 창조한 상당히 거칠고 유치한 글만 있기 때문에 정복자들은 더 복잡한 조문을 진술하기 어렵다. 한족에게 이런 글자를 알도록 교육하는 것은 더더욱 불가능하다.

이 때문에 정복자들은 어쩔 수 없이 중국어를 사용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만약 그것뿐이라면, 상황은 결코 심각하지 않다. 문제는 일부 정복자들이' 업무필요' 때문에 중국어를 사용하는 법을 배워 중국 문화에 대한 동경과 경모를 키울 것이라는 점이다.

문화적 차원에서 중국과 융합하다. 다른 사람들은 독서가 힘들지만, 안주한 안일한 안일한 생활이 그들을 게으르게 하고 안일함을 갈망하게 하여 칼과 칼에 녹이 슬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상무정신이 없었던 한족 사대부들처럼. 400 여 년 전, 만청 왕조의 조상 홍기러기 여진은 성황리에 쇠퇴하는 이런 길을 겪었다. 그 이전의 몽골과 뒤의 거란 역시 이 불귀로에 올랐다.

더 오래된 역사로 거슬러 올라가면 1300 년 전의 순호가 얼마나 강했는지, 결국 중국 문화에 녹아들었다. 선비의 탁발부는 오호 중에서 가장 맹렬하다. 그것은 피비린내 나는 학살로 중국 북방을 통일했다.

100 년 후 남조의 진경지라는 사람이 낙양을 방문할 기회가 있었다. 그는 정말 첫눈에 눈을 떴다. 건강으로 돌아와서, 나는 각지의 사람들에게 말했다. "예전에는 대강 이북이 영토인 줄 알았는데, 옷을 입은 사람은 모두 중원에 있는 줄 몰랐고, 강동채찍은 더할 나위 없이 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이것은 탁발선비 () 가 몇 세대를 거쳐 이미 중국 문화를 완전히 받아들였다는 것을 보여준다. 만주제국의 설립자인 누르하치, 실제 설립자인 황태극과 도르곤은 모두 중국어를 잘 알고 있다. 누르하치가 익숙하고 & lt 수호전 >. 황태극과 도르곤은 중국의 역사적을 더 잘 알고 있다. 이 방면은 그것을 집권하기 쉽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것을 깊이 걱정하게 한다.

선조의 교훈은 항상 그들의 머릿속에서 경종을 울린다. 우리 민족의 주도적 지위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민족 문화 풍습의 철저한 소멸을 대가로 주도적 지위를 유지한다면 무슨 의미가 있는가?

그리고 민족이 일단 문화적으로 중국에 통합되면, 그 주도적 지위도 거울 속의 꽃일 뿐이다. 다음은 주권을 순한인의 손에 쉽게 옮기는 것이다. 수문제가 주조를 대표해서 한 것처럼. 결국 이 민족은 완전히 사라졌다.

만청 통치자는 더 높은 야망을 가지고 있다. 만인의 한족에 대한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한족에 동화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는 우리 조상들의 잘못을 영원히 반복하지 않을 것이다.

실제로 만주족보다 수백 배나 많은 한족에게 만주어를 배우라고 요구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한족에게 자신의 민족 복장과 헤어스타일을 버리고 만주족의 복장과 헤어스타일을 따르도록 요구할 수 있다.

서면 언어 외에 민족 문화의 구성에는 의류, 헤어스타일, 풍속 습관도 포함된다. 언어가 문화의 내포라면 옷과 헤어스타일이 문화의 표상이다.

청나라의 정복자들은 어쩔 수 없이 한인으로부터 중국어를 배워야 했지만, 모든 한인의 의상과 머리카락을 만인으로부터 얻을 수 있다면 만족스럽지 못했을 것이다. 그리고 외모가 내포보다 더 중요한 경우가 많다. 외관은 한눈에 쉽게 알 수 있고, 내포는 반드시 들어가야 한다. 더구나 대량의 한인은 문맹과 반문맹이다. 외모는 그들에게 거의 모든 것이다.

좀 더 깊이 들어가면, 너는 놀라운 신비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은 생김새가 일종의' 동류' 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느낌이다. 전국 국민들이 까까까까머리, 땋은 머리, 축소, 축소, 축소, 원래 중국인과 외국인의 논쟁도 근거를 잃은 것 같다. 중국은 모두 중국이고, 모두 외국이라고 한다.

한족은 겉으로는 이미 만주족에 동화되었다. 어떤 언어를 사용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관건은 수량이 특히 많은 한족들이 더 이상 수량이 매우 적은 만주족을 이질적인 것으로 여기지 않는다는 것이다. 적어도 옷차림과 헤어스타일로는 한족과 한족 만주족을 구분할 수 없기 때문이다. 갑자기 한족은 이 정권이 외래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이것은 국가의 정치권력이다.

특히 삭발령으로 인한 살육이 역사의 먼지에 가려지고 한족 선인들이 일제시험장에 일괄 몰려들어 각지를 관직으로 배정받았을 때 한인은 더 이상 만리장성에서 중원으로 들어가는 영제라고 생각하지 않고 쫓아낼 생각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런 식으로 만청은 순호, 거란, 여진, 몽골이 모두 공략하지 못한 깊은 계곡을 안전하게 통과했다.

만주족 통치자의 선견지명이 그들을 일시적인 어려움에 흔들리지 않게 했다. 도살용 칼로 칼날을 굴려서 손이 약해서는 안 된다. 심지어 내부 반대 의견도 단호히 억압한다. 쿠르간, 문화적 수준이 높고 황태극이 신뢰하는 만주족 문관은 한화가 황태극보다 더 나빠질 것이라고 주장해 사형당했다.

입관 후 먼저 내려온 진명샤는 "더 이상 머리를 깎지 않아도 천하가 태평할 수 있다" 는 사적인 의론으로 인해 좌초되어 그의 아내를 연루시켰다. 만청 통치의 선견지명이 높은 표준의 야망을 실현시켰다.

185 1 년, 즉 청나라가 207 년 입관하자 태평천국 봉기가 발발했다. 태평군은 중국에 중국의 이미지가 있다. 오늘날 중국인들은 동물이 되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머리를 자르라는 명령을 받았고, 뒤에는 긴 꼬리를 끌고 있었기 때문이다. 중국에는 중국 옷이 있습니다. 오늘 만주는 또 다른 모자를 쓰고, 원숭이 왕관을 쓰고, 나쁜 왕관을 쓰고, 중국인들이 뿌리를 잊게 했다. ""

그러나, 이것은 이미 과거의 모습이 아니다. 반면 이성동의' 샌프란시스코의 난', 김성반청, 오삼계가 그해 한명제의 의상 헤어스타일 회복을 호소하던 사건은 충격적이었다. 세상은 하룻밤 사이에 응답을 했다. 그러나 태평군은 청자의 어색함을 말했다. 쩡 Guofan 원래 "구걸 광동 산적" 이었다. "양호 삼강" 의 지역 개념으로 태평천국의 개척 공간이 성공적으로 압축되었다.

청명한 철권은 가장 민족의식이 있고 반항정신이 있는 한인의 머리를 베어버렸다.

만청 () 은 만한 () 의 융합을 표방한 의상과 헤어스타일을 표방하며 한인의' 생보다 죽음' 을 마취시킨 신경을 마취시켰고, 현대민주의식의 출현은 없었다. 만청 정권이 얼마나 더 유지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신해혁명과 주원장 봉기는 매우 다르다. 주원장 봉기는 단지' 추방 랜드 로버' 로 천군만마를 호소한다. 손중산의' 추방 타타르' 는 수백 명의 분데스를 동원할 수밖에 없다. 무창 봉기의 조직자, 참가자, 그리고 이후 각 성은 반제의식이 반청의식보다 더 중요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아아, 신해혁명이 성공한 후. 땋은 머리를 자르는 것을 거절하는 사람은 사실 많다. 내가 핍박을 받았을 때, 나는 사별한 것처럼 울었다. 260 여 년 전, 그들의 조상은 땋은 머리띠에 저항하기 위해 피를 흘렸다. 지금 그들이 가슴을 치며 발을 동동 구르는 것은 바로 이 만주족의 변발을 구하기 위해서이다.

그들은 이미 만청이 피비린내 나는 학살을 통해 중화민족에게 강요한 헤어스타일을 자신의 오리지널로 삼았다. 이 진정한 망조의 예는 만청의 선견지명이 한인에게 얼마나 큰 정신적 노예가 되었는지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정권, 국가, 조국, 민족의 관계와 차이.

청나라 입관부터 난징 점령에 이르기까지 서정이든 남정이든 모두 무적이다. 많은 곳에서 피를 흘리지도 않고 확정된다. 왜 이렇게 뾰족해?

만청에 반대하는 힘은 세 가지 방면에서 나온다. 첫째, 대순군. 두 번째는 명군이다. 세 번째는 인민이다.

대순군이 산세관에서 참패한 후 소프트웨어 (심리적 요인) 가 하드웨어 (실제 군사력) 보다 더 무너졌다. 그 후 또 땋은 머리 땋은 군대와 싸워야 하는데, 자신이 거듭 지을까 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청군과의 20 여 년의 투쟁을 거쳐 명군의 정예 사단은 이미 실수되었다. 마지막으로 1 차전을 할 수 있는 오삼계와 그의 관녕 전사는 이미 모두 제거되었다. 강남의 명군은 야외의 청군을 이길 수 없다.

물론, 수비수가 싸우면 청군을 다시 칠 수 있다. 그러나 명군 장군은 죽음을 두려워하고 투지가 없다. 더욱이, 그것은 적을 배신하고 영광을 추구한다. 그래서 청나라는 무인지경에 들어가 곧장 내려간다. 인민항전은 어때요?

역사를 돌이켜 보면, 수백 년 전, 노야거란 입관, 홍기러기 여진 남하 모두 중원인에 의해 화북에서 가로막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역사명언) 이때, 크게 달라졌다. 인민의 애국주의가 고도로 퇴화되었는가? 실제 상황은 화북중원에서 다년간의 농민 전쟁이 파괴되고, 청군이 여러 차례 관문을 통과하고, 불타고 약탈하고, 자연재해가 해마다 기승을 부렸다는 것이다. 극도의 피로와 배고픈 사람들이 대규모 항전을 조직하는 것은 확실히 어렵다.

강남의 사회 정세는 화북 중원보다 훨씬 안정적이며 경제도 상대적으로 정상이다. 그러나 강남 사람들은 만주의 남방에 충성하는 반대를 하지 않았다. 강남 사람들은 특히 나약하고 겁이 많습니까? 순치 2 년 6 월 이후 강남 전역에서 삭발령에 반대하는 참혹한 투쟁이 물음표에 완전히 부정적인 답을 주었다. 그렇다면 강남 서민 행동의 급격한 변화를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

인류 사회의 발전은 하나의 민족을 형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국가가 탄생했다. 한 나라에는 반드시 정권이 있어야 한다. 민족들은 인류의 모든 집단이다. 상대적으로 정해진 지역에서는 지리, 기후, 천연자원, 인종 등으로 인해 한 무리의 사람들이 자신의 생존 수단, 생활습관, 심리상태, 행동방식, 풍속습관, 언어 등이 되었다.

이것들은 모두 다른 집단과 현저히 다르다. 그래서 인류의 다른 민족이 형성되었다. 같은 민족의 사람들은 교류의 편리함 때문에 서로 정체성을 갖게 된다. 인간 사회, 경제,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더 넓은 범위 내에서 제한 없이, 배제할 수 없이 각종 활동 (이주, 황무지 개간, 무역, 여행, 학교 운영, 선교 등) 을 전개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서로 정체성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만 할 수 있다. 같은 민족 사이에서만 할 수 있다. 그래서 이것은 생명 * * * 동체-국가의 형성을 촉진한다. 국가는 모든 작은 가정의 최대 확대이다. 이것은 온 민족의 대가족이다. 분명히 이 나라는 두 가지 주요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상대적으로 확정된 강역과 이 강역 내의 산천강과 호수, 경지목장, 삼림 광물 매장지이다. 두 번째는 대대로 이 땅에 사는 사람들, 즉 이 민족, 그리고 그것이 창조한 역사와 문화이다.

전자는 민족 하드웨어로 볼 수 있고, 후자는 민족 소프트웨어로 볼 수 있다. 이' 국가' 의 더 정확한 개념은' 조국' 이어야 한다. 한 나라의 출현은 반드시 정권의 수립을 수반해야 한다. 사회노동을 조직하고, 사회적 부를 분배하고, 사람들의 행동을 규범화하기 위해서는 법률을 제정하고 시행하는 제도가 필요하다.

이 기관이 바로 정권이다. 정권은 또한 외래 침입을 막을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정권은 이런 권력과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국가의 상징이 되기 때문에 사람들은 때때로 정권을 한 나라로 여긴다. 정권이 인민을 학살하는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 아니라 인민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을 때, 인민은 민족 감정에 근거한 조국에 대한 사랑을 국가 정권에 이식할 것이다. 이때 조국에 대한 민중의 막막함은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한 정권이 국민을 죽이고 자기를 얻거나 유지하거나 협박을 해서 국민에게 동정심이 없을 때, 인민은 이 정권의 억압에서 잠시 벗어날 수 없다 해도 그것을 조국으로 여기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때 국민들은 정권과 조국을 혼동하지 않을 것이다. 중화민족 (일명 한민족) 은 한초 문경을 대하면서 생긴 민족 응집력에서 유래했다.

한무제는 최선을 다했지만 흉노를 완전히 물리칠 수밖에 없는 무력감도 있었다. 초당 시대에는 정관의 통치가 경덕진에서 재현되었다. 모두들 매우 만족한다. 그래서 또' 당인' 이라는 이름이 나왔다. 지금까지 해외 중국인은 여전히 당인이라고 자칭한다. 중국 공동체는 차이나타운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국가 정권을 잡은 사람이 국민을 우마로 삼으면 인민은 원심할 것이다. 맹자는 "군은 백성을 풀로 하고, 백성은 왕을 원수로 삼는다" 고 말했다. 이전' 시경' 에는' 하루의 끝, 너와 나는 모두 죽는다' 는 공론이 있었다. 사실은 이렇다.

서진 말년에 혼란스러운 사마씨 정권이 잡호에게 패배하여 백성들이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그 예이다.

종이는 명말에는 부지런했지만 무종 세종 종신 등 역대 맹탕, 국력 대쇠, 매년 유민이 일어나 국사 침공을 하고 있다. 명나라 조정에서는 관리의 부패와 탐욕이 횡행하여 관귀국고가 허전하다. 농민 봉기와 여진남진에 저항하기 위해 끊임없이 민간에 세 가지 연금 (토벌, 훈련, 요요) 을 보내는데, 민간의 원망은 법원이 무자비하게 협박을 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다. 그래서 종이가 목매달리든 홍광이든, 순호인은 모두 마음에 들지 않았다.

만어에 대해 나는 매우 기대하고 있다. 왜냐하면 소문은 만어가 경박하기 때문이다. 이 소문이 사실인 한 한족은 후인이 중국에서 황제가 되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 중국인의 눈에. 김전 황제는 바뀌었지만, 그가 방해받지 않고 사는 한, 중국은 여전히 중국, 한인은 여전히 한족이다.

어차피 세금은 내야 한다. 주황제에게 주는 것과 만청황제에게 주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만청 황제가 그의 세금에 인색하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청나라의 이발령이 엄하게 재발급되었을 때 백성들은 꿈처럼 깨어나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다. 원래 만청 황제는 세금을 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위해 봉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나의 풍속을 바꾸고, 나의 문화를 파괴해야 한다.

이에 따라 중국은 랜드 로버가 될 것이고, 중국은 더 이상 중국이 아니다. 이것은 참을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뜨거운 피를 흘리는 사람들이 팔을 흔들며 소리를 지르며 응답자들이 모였다. 하룻밤 사이에 그슬린 기세가 되었다.

당시 강남에 있던 서방 선교사들은 한인 행위의 이런 전혀 다른 변화에 대해 의아해했다. 그들은 왜' 예전에 양처럼 부드러운 한인, 털을 남겼기 때문에 지금 호랑이처럼 일어섰는지 궁금하다' 고 말했다. 사실 설명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한인의' 머리 유지' 는 우선 졸용의 명정을 지키기 위해 싸우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이후' 호랑이처럼 솟아오른다' 는 것은 자신의 민족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서이다.

한족의 헤어스타일과 의상은 중화민족 문화 전통의 상징이다. 만청 왕조는 한족 인민의 민족 존엄과 감정을 짓밟으려 하다가 한족 국민의 단호한 반발을 받아 물불을 가리지 않고 아쉬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