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에 있는 '농사'와 '독서'라는 두 단어는 '농사와 독서'라는 두 단어이고,
'가문을 막는 것'이라는 두 단어는 도둑질과 간음,
탐욕과 도박이라는 두 단어는 가족을 소비하는 두 단어이고,
가족을 지키는 두 단어는 근면과 검소이다.
이 글을 읽고 나면 간결함이 느껴지시나요?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비웃을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오래된 골동품만이 믿는 진실이 아닐까요? 오래되고 현학적이다!
사회는 변하고 있지만 인간의 본성은 변하지 않았다고 해야 할까요? 사회는 형태만 변합니다. 그러나 인간의 본성에 기초한 인간의 마음은 예로부터 많이 변해왔습니다. 고대인의 정신과 현대인의 정신은 어떻게 다른가? 인간의 본성을 이해하지 못하면 우리는 고대인들이 말한 것을 이해할 수 없고, 많은 사회 현상, 사회 속의 사람들,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사회는 변화하고 있으며 시대에 발맞추어 나아가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고대인들은 가족 전통을 배양하고 읽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여전히 5센트짜리 농지에 집착한다면 우리는 굶어 죽게 될 것입니다. 또한 학교를 그만두고 배운 것을 적용하지 않고 공부를 위해 계속 공부한다면 그것은 어리석고 현학적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문제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할 때 융통성을 가질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마음은 변하지 않아야 합니다. 변하지 않는 것은 자기계발의 정신입니다.
? 그러므로 우리는 이 구절을 읽을 때 먼저 고대인의 절제와 절제를 확인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회의 변화에 따라 유연한 사고로 고대와 현대의 차이점을 연구하고, 현실과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원리와 방법을 익혀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