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거이의 시는 다음과 같다

1, "포드 고모조원 송별"

긴 풀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영원한 명문: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높이 솟아올랐다.

창작 배경:' 고원초에게 작별인사' 는 기원 788 년 (당덕종 정원원 3 년) 당시 작가가 열여섯 살이었다. 이 시는 응시 연습 문제이다. 과학 연구의 규칙에 따르면, 현재 어떤 한정된 시문도 반드시' 포드' 라는 단어를 추가해야 하는데, 이는 영물과 비슷하다.

2,' 대림사 복숭아꽃'

4 월의 세계에서 꽃은 이미 시들었고, 오래된 절의 복숭아꽃이 막 피었다.

나는 내 생명을 위태롭게 할 곳을 찾고 싶지만, 그것이 이미 이곳으로 옮겨졌는지 모르겠다.

천고의 명문: 인간의 아름다운 풍경은 모두 4 월, 산사 복숭아꽃이 핀다.

창작 배경: 백거이, 당정원년 수재 출신으로 성학교 비서를 역임한 뒤 또 관원이 남아 유골을 거두어 봄바람이라고 할 수 있다. 누가 jingguan 경력 몇 년 동안 그를 알고, 직언 충고 때문에, 권세 를 불쾌하게 하고, 법원에 의해 강주 시마 로 강등되었다. 백거이, 강주 사마로서, 우여곡절에 직면했던 우리 모두 우울하다. 천애각, 비파녀, 그의 시' 비파행' 에 있다. 이런 우여곡절의 느낌은 자연스럽게 이 작은 시의 경지에 녹아' 대림사 복숭아꽃' 이라는 시를 역천변천의 은유적 색채로 만들었다.

3, "강남을 암기하는 것이 좋다"

강남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다. 그림 같은 풍경은 이미 사람들에게 익숙하다.

봄이 오면 해가 강에서 떠오르고, 강 위의 꽃은 빨간색보다 더 밝고, 녹색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

어떻게 하면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

예나 지금이나 명언이다: 해가 뜨고 강이 붉고, 봄이 오면 강이 파랗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창작 배경: 백거이는 항주 도지사 2 년을 맡았고, 이후 쑤저우 도지사 1 년여를 역임했다. 젊었을 때 그는 강남을 떠돌아다니며 소주와 항주에서 생활한 적이 있다. 그는 강남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알고 있어 인상적이다. 그는 쑤저우 도사병에서 낙양으로 돌아온 지 10 여 년 만에' 강남 기억' 을 세 곡 썼는데, 그 중 하나이다.

4, "전당강 봄놀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예나 지금이나 유명한 말 한 마디: 꽃은 점점 사람을 매혹시키려 하지만, 얕은 풀에는 말굽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창작 배경: 당무종 장경 2 년 (822) 7 월, 백거이는 항도사, 당경종 보리원 년 (825) 3 월, 소주 도사였다. 그래서 이' 전당춘투어' 는 장경 3 ~ 4 년 (823, 824) 봄에 쓰여졌다.

5,' 목강음'.

석양은 점차 강으로 가라앉고, 반강은 푸르고 반녹색이다.

가장 귀여운 것은 9 월 초 9 일, 밝은 진주 낭랑한 초승달 모양이 활과 같다는 것이다.

예나 지금이나 한 마디 명언: 불쌍한 9 월 초 3 박, 진짜 구슬처럼 활 같다.

창작 배경: 이 시는 백거이 장경 2 년 (822 년) 항주도사에 가는 도중에 지은 것이다. 당시 조정의 정치는 어두웠고, 소 이당은 치열한 다툼을 벌였다. 시인은 벼슬을 하는 맛을 맛보며 주외를 요구했다. 작가는 법정을 떠난 후 편안하고 근심 걱정이 없어 이 시를 썼다.

6, "친구 리우 제안"

낡은 병 속에는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조용한 난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

황혼이 다가옴에 따라 눈이 올 텐데 술 한 잔 할까요?

천고의 명문: 바깥 황혼에 눈이 오는 느낌, 안에 술 한 잔 어때요? -응?

창작 배경: 백거이는 만년에 낙양에 은거했을 때 한' 친구 유 증정' 이라는 글을' 야설사 고인' 이라고 불렀다. 유사구는 저자가 강주에 있을 때의 친구이고, 작가는 또' 유사구 동면' 을 써서 송양의 처사라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원과 12 년 (8 17) 에 있었다고 생각하지만 시인은 강주 (오늘 강서구강) 사마라 () 로 낙양 옛 친구를 초대할 수 없다.

7, \ "풀 \"

한 아이가 작은 배를 떠받치고 몰래 백련을 따왔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모르고, 수면의 부평초가 종적에 배 한 척을 남겼다.

천고의 명언: 숨은 자국을 모르면 부평초가 모두 꽃이 핀다.

창작 배경: 백주이시 교정에 따르면, 이 시는 대와 9 년 (835) 에 있었는데, 당시 소부 태자가 낙양건도에 있었다. 어느 날 나는 연못가에서 수영을 하다가 스님 한 명이 바둑을 두는 것을 보았고, 한 어린 아기가 배를 떠받치고 있는 것을 보고 이 시를 썼다.

8, "밀을 베는 것을 보아라"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고부랑 아들, 냄비 펄프와 함께 병장과 함께 가고, 정장은 남항에 있다.

토기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타는 날, 더위를 모르고, 긴 여름을 아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한 불쌍한 여자가 옆에 아들을 안고 오른손에 귀를 들고 왼팔에 바구니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 내 장점은 무엇입니까?

나는 종전과 뽕나무에 참여한 적이 없다.

육거리는 300 영석이 있고, 20 세에 여유 식량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예나 지금이나 유명한 말 한 마디: 밭집은 한가한 달이 적고, 5 월에는 사람이 두 배로 바쁘다.

창작 배경:' 맥을 봐라' 시는 805 년 (당헌종원과 원년) 부터 806 년 (원과 2 년) 까지 시작되었다. 백거이는 산시 쿤현 (현 산시 주지현) 에서 현령에 쓴 시로, 현지 백성들이 근면하고 생활이 가난하다는 것을 느꼈다. 이것은 작가가 초기에 쓴 유명한 풍자시이다. 현위는 군내 도둑잡이와 세금 징수를 담당한다. 바이 주이 (Bai Juyi) 가 이 일을 주관했기 때문에, 그는 노동 인민들이 이 방면에서 겪은 재난을 가장 잘 알고 있다.

9, "한단 동지 밤낮 향수병"

매년 겨울의 지일에 나는 무릎등 앞의 그림자를 동반한다.

만약 네가 밤늦게 집에 앉고 싶다면, 너도 여행자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예나 지금이나 명언: 우편의 겨울부터 날까지 나는 무릎등 앞의 그림자를 동반한다.

창작 배경: 이 시는 당덕종 정원원 20 년 (804) 말에 쓰여졌다. 작가는 서른 세 살이고, 성 학교 서기를 맡고 있다. 겨울이 되면 법정은 방학이 되고, 백성도 떠들썩하고, 새 옷을 입고, 서로 먹고 마시며, 서로 축하하고, 명절을 축하한다. 바이 주이 (Bai Jiuyi) 는 출장 중이었고 한단 역 여관에서 밤새 머물렀기 때문에 감정적으로이 시를 썼다.

10, 숯 판매

숯을 파는 한 노인이 일 년 내내 남부 산에서 장작을 베어 숯을 태웠다.

그의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했다. 그것은 연기가 타는 색이었다. 그의 귀밑머리는 희끗희끗했고, 그의 손가락 열 개는 검게 타 버렸다.

숯을 파는 돈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까?

옷을 사고 입에 있는 음식을 사다.

가엾은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을 팔 수 없을까 봐, 날씨가 좀 추워지길 바란다.

밤, 도시 외곽에 1 피트 두께의 큰 눈이 내렸고, 아침 일찍 노인은 숯 바퀴 한 대를 몰고 장차를 몰고 장을 보러 갔다.

소는 피곤하고 배가 고팠지만 태양은 이미 높이 올라갔고, 그들은 장터 남문 밖의 진흙밭에서 휴식을 취했다.

그 교만하게 두 마리 말을 탄 사람은 누구입니까?

궁중의 내시와 내시의 손입니다.

태감은 손에 서류를 들고 황제의 명령을 입으로 읽으며 석화된 궁전을 향해 소리쳤다.

숯 한 대, 천여 근, 내시 시종이 떠나야 하는데, 노인은 백방으로 어쩔 수 없지만 어쩔 수 없다.

그 사람들은 숯의 가격으로 붉은 원사 반 개와 비단 한 조각을 머리에 쑤셔 넣었다.

천고의 명문: 손은 문서라고 하고, 소는 차로 북쪽으로 인도한다.

창작 배경:' 숯옹 판매' 는 백거이' 신악부' 시리즈의 32 번째 시로,' 궁성도' 라는 자주가 있다. 백거이 창작한' 신악부' 는 원과 초년 (당헌종의 해, 806-820) 으로 궁중 시장이 가장 해를 끼칠 때이다. 그는 궁중 시장에 대해 잘 알고 있고 백성에 대해 깊은 동정을 가지고 있어 이 감동적인' 숯인' 을 쓸 수 있다. 궁시' 의' 궁' 자는 황궁을 가리키고,' 시' 는 산다는 뜻이다. 왕궁에 필요한 물품은 처음에 관원이 구입했다. 중당 시대에는 환관이 독재적으로 횡행하여 이런 구매권까지 강점되었다. 종종 수백 명의 사람들이 장안 동서성과 번화가에 분포되어 있고, 저가로 입고되어, 심지어 한 푼도 내지 못하고,' 금봉' 에게' 문간돈' 과' 발값' 을 협박하는 경우가 많다. 궁성이라는 이름은 사실 공개적인 약탈이다.

1 1, 밤에 눈이 와요

이 밤 베개는 얼음이었는데, 나도 모르게 놀라서 창밖이 작은 눈으로 비춰지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눈이 크다는 것을 아는 것은 심야이다. 가끔 대나무 가지가 꺾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예나 지금이나 명언 한 마디: 밤에 눈이 많이 오는 것을 알고, 파죽소리를 들었다.

창작 배경: 백거이의' 야설' 은 당헌종원말 11 년 (8 16) 겨울에 창작됐다. 시인은 당시 45 세, 관직 강주 사마였다. 당시 백거이는 승상 암살에 관한 편지를 써서 강주로 강등되었다. 춥고 고요한 밤, 작가는 창밖의 눈을 느끼고 외로움이 강해지면서 이' 야설' 을 적었다.

12,' 중양절의 백국화'

황금빛 국화 한 마당, 중간에 꽃 한 송이가 있고, 꽃은 그렇게 외롭다.

오늘의 잔치처럼 노인은 젊은이들이 가는 곳으로 갔다.

천고의 명문: 지금 노래잔치, 백두옹이 소년정에 들어간다.

창작 배경: 이 시는 작가가 만년에 중양절에 하객들과 술을 마시며 국화를 감상할 때 지은 것이다. 대화와 9 년 (835) 에 쓰여졌다. 백거이의' 중양잔치 백국화' 시는 참신하고 독특하며 어휘가 풍부하다. 시 전체가 시인 소년 시절의 흥미를 표현했다, 비록 그는 이미 늙었지만. 사람을 꽃과 비교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13, 꽃은 꽃이 아닙니다.

꽃이라고, 꽃이 아니라 안개라고? 안개가 아닙니다.

그것은 한밤중에 와서 날이 밝자 떠났다.

언제 짧고 아름다운 봄꿈이 왔나요?

그들이 떠날 때는 아침 구름과 같다.

예나 지금이나 명언 한 마디: 얼마나 오랫동안 봄꿈처럼 될 것인가? 그들이 떠날 때는 아침 구름과 같다.

창작 배경: 백의' 장경집' 에는 각각' 진모묘' 와' 죽간시' 라는 두 편의 시가 있어 모두 추모작품이다. 이' 꽃은 꽃이 아니다' 와 위의 두 시는 같은 권으로 나중에 편찬한 것이다. 꽃은 꽃이 아니다' 라는 시는' 죽간시' 와 대략 동시에 같은 목적을 위해 만들어졌다. 시로 볼 때, 지난 일은 아름답지만, 꿈만 같고, 더 이상 한숨이 없다.

14, 밤에 비가 와요

나는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한 사람이 그립다.

나는 무언가를 느꼈고, 게다가 내 창자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나는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수도 없고, 매일 바라지도 않는다.

문제를 깊이 해결할 수는 없고, 매일 밤마다 생각하지 않는다.

더구나, 오늘 밤 나는 텅 빈 홀에 혼자 있었다.

가을은 불분명하고 비바람은 잿더미이다.

부처를 배우지 않으면 마음의 평화를 잊을 수 있다.

천고의 명문: 가을은 알 수 없고 비바람은 잿더미이다.

창작 배경: 이 시는 원과 6 년에 썼는데, 당시 백거이는 40 세였다. 홀로 빈칸당' 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시는 작가를 사랑하는 여자에게 쓴 것이다. 주고증을 거쳐 이 사람은 백거이시에서 여러 차례 언급한' 단견견자 동이웃' 향릉. 시 전체가 백거이의 대, 간결, 묘한 풍격을 관통한다. 사랑과 그리움을 썼지만 대부분의 사랑시처럼 완곡한 것은 아니다. 대기가 섬세하고 고의적인 것이 아니라 일종의 감정, 일종의 자연스러운 느낌이다.

남포베 15

남포의 쓸쓸한 가난 속에서 가을바람이 쓸쓸하다.

당장 뒤돌아봐, 가슴이 찢어져, 떠나기 좋아, 뒤돌아 보지 마.

예나 지금이나 명언 한 마디: 단장을 보면 돌아갈 수 없다.

창작 배경: 이 송별시는 물처럼 가볍고 이별의 애틋함을 천천히 털어놓고 있다. 시인은 송별 과정에서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세부 사항을 정성껏 묘사하며,'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것 같다' 고 묘사했다. 예를 들어 송별하는 눈빛, 송별하는 친절하고 슬픈 말,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접 체험해 독자의 심금을 감동시켜 강렬한 * * * * * * * * * * * * * * * * * * * * * * * * * * 목소리

16,' 8 월 15 야정 중망월'

지난해 8 월 15 일 저녁, 곡강지변 살구원 옆.

올해 8 월 15 주야, 송포사두수청 앞.

북서쪽은 고향이고 남동쪽은 보름달이다.

어제 바람이 불어와서 아무도 만나려 하지 않았다. 오늘 밤, 빛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선명하다.

천고의 명문: 북서쪽은 고향이고 남동쪽은 보름달이다.

창작 배경: 시를 다 보고 나니 감동할 수밖에 없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자신의 슬픔을 이렇게 다변적으로 재현하기 때문에 시인의 시와 사공력에 경탄하지 않을 수 없었고, 잣대 사이에 그의 마음속의 무형의 슬픔을 그려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7,' 한식과 야망'

까마귀의 울음소리가 나무를 기절시키고 청명한식을 울게 했다.

바람이 광야 종이돈을 불고, 고분 춘초가 푸르다.

배꽃이 버드나무를 비추니 이별처가 가득하다.

중춘이 우는 소리를 듣지 않고, 우수수 빗소리가 사람이 돌아온다.

천고의 명문: 이화영양나무는 모두 이별처이다.

창작 배경: 한식과 청명은 특히 성묘를 제창하는 풍습이다. 한식과 성묘는 당대에 매우 유행했다. 백거이의 시' 한식 야망' 은 성묘의 정경을 묘사하였다. 까마귀의 울음소리가 나무를 기절시키고 청명한식을 울게 했다. 바람이 광야 종이돈을 불고, 고분 춘초가 푸르다. 배꽃이 버드나무를 비추니 이별처가 가득하다. 중춘이 우는 소리를 듣지 않고, 우수수 빗소리가 사람이 돌아온다. 이 시에서 우리는 성묘의 처량하고 비장한 광경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식과 청명이 당대의 성묘 풍습에서 한 가지임을 볼 수 있다. 사실, 그때마다 떠돌아다니는 시인들과 시인들은 집을 그리워합니다.

18, 달을 바라보는 느낌

하남 전쟁 이후 물수송이 막혀 곳곳에 기근이 발생했고, 우리 형제도 각각 한 곳에 떠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달을 보는 느낌 때문에 나는 내 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부량형제, 우겸형제, 우강형제, 리브와 그의 동생들에게 선물했다.

가족 사업은 재난의 해에 형제들의 뿔뿔이 흩어져 있는 너의 동서나 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전후 농촌이 황폐하여 골육이 타향으로 도망쳤다.

다친 그림자는 마치 외로운 기러기처럼 뿌리가 부러진 가을 화개처럼 배회하고 있다.

* * * 밝은 달을 바라보며 흐느껴 울고, 마음, 다섯 곳, 모두 병적으로 소원을 빌었다.

영원한 명문: 나의 밭과 정원은 전쟁으로 파괴되었고, 나의 살육은 거리의 찌꺼기가 되었다.

창작 배경: 이 시는 799 년 가을부터 800 년 봄 사이에 쓰여졌다. 당시 시인은 부적리 (현재 안후이숙주시) 에 이르러' 난후 류거사' 라는 시구를 썼고, 류거사는 부적리에 있었다. 제목에 언급된' 형제자매' 는 시인 본인과 분리되어 있는 것 같아서 모두 다섯 곳이다. 799 년 (정원 15 년) 봄 2 월, 선무 (오늘 허난성 개봉시) 가 동근이 죽은 후, 그의 부하를 구해서 반란을 면했다. 3 월, 장 이순신 (이 허난 runan 카운티) 그래서 우 shaocheng 다시 반란. 당 조정은 열여섯 명의 병마를 파견하여 공격하였으며, 전쟁은 하남에서 발생했다. 반란 전쟁은 규모가 크고 시간이 길다. 이것이 바로 시에서 언급한' 하남 경란' 이다. 당시 남방 물운은 주로 하남 관협을 통과했다. 하남 경란' 으로' 관중기아' 를 이루었다. 인화가 자연재해를 맞을 즈음에 시골이 황폐하고 골육이 분리되어 시인은 나라를 위해 친분을 쌓는 것을 금할 수 없고, 마음이 슬프고 슬프다는 것을 금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번 가을, 백거이는 선주도사의 공물을 받기 쉽다. 이듬해 봄에 그는 장안 시험에 합격하고 곧 고향으로 돌아갔다. 이 시는 이 시기에 쓴 것이다.

19, "버드나무 가지사"

봄바람이 바람에 버드나무 가지를 흔들고 있고, 새싹은 실크보다 더 부드러운 연황색을 낸다.

영원히 풍방 서각에 있는데, 하루도 없이 이 버드나무는 누구의 것입니까?

예나 지금이나 명문 한 마디: 영풍서 () 의 황원 () 에서 하루 종일 아무도 속하지 않는가?

창작 배경: 이 시에 대해 하남 윤루진은 당시 화합시를 한 편 가지고 있었는데, 서서는 "영풍광장 남서쪽 모퉁이 정원에는 수양버들 한 그루가 있어 매우 탄력이 있다" 고 말했다. 백상서는 시 () 를 만들어 악부 () 에 전해져 교토 () 에 두루 퍼졌다. 요즘은 금지원에 나뭇가지 두 개를 심으라는 취지가 있다. 나는 가격 인상의 10 배가 빈말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 " 영풍광장은 당나라 동도 낙양광장의 이름입니다. 백거이는 서기 842 년 (무종회창 2 년) 낙양에 살면서 서기 846 년 (회창 6 년) 까지 살았다. 서기 844 년 (회창 4 년), 노정 7 월 (낙양) 이 하남윤이 되었다. 백시가 교토까지 전해야 하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리고 낙양과 육정에게 시를 짓도록 칙령을 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따르면 백이 시는 서기 843 년부터 845 년 (회창 3 ~ 5 년) 에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영풍류씨를 이식한 뒤' 영풍류종 금지원 요구' 라는 시를 썼다.

20,' 백운의 봄'

백운 정상의 흰 구름, 흰 구름이 자유롭게 번지고 샘물이 잔잔하게 흐른다.

백운천아, 너는 왜 서둘러 산을 내려와, 원래 세계의 많은 사물의 파도에 이르렀느냐.

고대 명언: 하필 산을 내려가서 달릴 필요가 있는가, 세상에 파란을 더할 필요가 있는가.

창작 배경: 당경종 보리원년 (825) 부터 이듬해까지 백거이는 쑤저우 도사를 맡았고 정무는 매우 바쁘고 번잡하여 자유로웠다. 한가한 흰 구름과 샘물에 직면하여 자신의' 마음은 일종의 서비스 형식' 이라는 처지에 대해 부러움을 금치 못했다. 위안과 10 년 (8 15) 백거이가 강주 사마를 벼슬한 이후 나의 구세지와 분투정신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태평에 안착하다',' 독선' 의 사상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쑤저우 도지사 () 를 임할 때, "공적 다사다사 () 가 조속한 시일 내에 짜증나는 속일에서 벗어나기를 열망하므로, 이 시를 써서 억측을 표현하였다" 고 깊이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