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거이의 고시 '새해전야'

Bai Juyi는 적어도 세 편의 '새해 전야' 시를 더 썼습니다. 이 시는 830년 새해 전날에 쓰여졌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Bai Juyi의 고대 시 "새해 전야"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새해전야"

당나라 : 백거이

아픈 눈은 한 해를 따라가는 것보다 잠이 적고, 늙은 마음은 가득하다 감정과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불이 다 팔리고 불도 꺼진 뒤에는 머리가 납작한 사람이 60명이나 됐다.

저자 소개 :

Xiangshan Jushi라고도 알려진 Letian이라는 예의 Bai Juyi (772-846)와 Zuiyin 씨는 원래 Taiyuan 출신이었습니다. 그의 증조부가 허난성 신정에서 태어났을 때 샤귀에게.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이자 당나라의 3대 시인 중 한 사람이다. Bai Juyi와 Yuan Zhen은 Liu Yuxi와 함께 세계에서 "Yuan Bai", "Liu Bai"로 알려진 New Yuefu 운동을 공동으로 옹호했습니다. 백거이(Bai Juyi)의 시는 주제가 다양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단순하고 대중적인 언어를 갖고 있다. 그는 '시귀', '시왕'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Hanlin Academy의 학사이자 Zuo Zanshan의 의사가되었습니다. 846년 백거이는 낙양(洛陽)에서 죽어 향산(鄄山)에 묻혔다. 대대로 전해지는 '백장경집'이 있는데 그의 대표시로는 '영원가', '숯장수', '비파극' 등이 있다.

개인 작품

주제

주제의 집중은 백거이 우화시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입니다. 그는 대개 가장 전형적인 것만을 선택하는데, "슬픈 일 하나, 노래 하나"라는 주제를 강조하는데, 주제는 매우 명확하다. 독자들에게 주제를 보다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시 제목 아래에 작은 서문을 추가하여 주제를 강조할 수도 있고, "야망을 보여주는 마지막 장"으로 주제를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둘째, 백시의 예술적 특성은 인물의 묘사에도 반영되어 있으며, 인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백화법을 활용하여 생생하고 생동감 넘치는 인물의 윤곽을 그려낸다. 그러나 바이 시의 시적 의미는 단순하지 않다. 그는 종종 단순한 문장을 사용하여 우화적인 의미를 표현하며 충격적인 예술적 효과를 발휘한다. '경지방'이라는 시는 회의에 참석한 장관, 관료, 장군들의 정신과 식탁의 호화로운 음식과 술을 묘사하고 있지만, "장강 남쪽에 가뭄이 들고 사람들이 있다"고 결론짓는다. 취저우에는 식인종이 있다." 이 얼마나 비극적인 그림인가. .장면.

여유시와 우화시는 백거이가 특히 중시한 시의 두 가지 유형으로, 둘 다 현실적이고 저속하며 충만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지만 내용과 분위기가 매우 다르다. 우화시는 '공익'을 목표로 하며 사회정치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종종 자부심과 열정을 가지고 쓰여지며, 여가시는 '혼자 있음', '만족과 평화, 기질을 가지고 노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원나라의 촉), 무심하고 평화로우며 여유로운 분위기를 보여준다.

백거이의 여유로운 시는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단순하고 담백한 언어 스타일과 무관심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는 반복적으로 칭찬을 받아왔다. 정치를 멀리하고 만족하고 평화를 유지하려는 사상, 부처님을 따르고 도연명을 본받는 삶의 태도는 후세 문인들의 심리와 더욱 일치하므로 그 영향은 광범위합니다. 예를 들어 백거이(Bai Juyi)는 "달팽이 뿔 두 개와 싸우면 소털이 나온다"("마실 때의 일곱 시", 제7부), "달팽이 뿔을 두고 무엇을 싸우느냐? 이것이 빛에 반사된다"고 말했다. 돌불'('음주5시', 제2부) 시, 그리고 '나중에 오교에서 일어난 모든 일을 자세히 평론하겠다'(오증의 『능개재만로』 제8권). 즉, 송나라 사람들이 붙인 이름을 바탕으로 "술 취한 노인, 방랑 노인, 동파의 이름은 모두 Bai Letian의시에서 유래했습니다"(Gong Yizheng의 "Jie Yin Notes"). 송나라의 주비대(周文寶)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이 나라 소문중공은 허락을 가볍게 여기지 않고 오직 롯데를 존경하고 사랑하며 많은 시를 지었다. 사람, 사물에 대한 애착이 거의 없었다. 그는 황주(黃州)에 쫓겨났고, 이름은 동포(洞波)인데 이는 틀림없이 백거이(白居伯)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그리고 그의 시.

시론

백거이의 사상은 유교, 불교, 도교를 결합하고 유교를 주요사상으로 삼는다. 맹자는 “부요하면 세상을 도울 수 있고, 가난하면 자신을 도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그가 평생 동안 지켰던 신조입니다. "경제 발전에 기여"하려는 야망은 유교적 자비를 기반으로 하며 황로의 이론, 샤오를 관리하는 기술 및 심한의 방법을 포함하며 만족, 사물의 평등이라는 개념을 흡수합니다. , 그리고 "해방"에 대한 불교 사상으로부터의 자유. 두 사람은 바이가 사마장저우(Sima Jiangzhou)로 강등되었다는 사실로 대략적으로 묶여 있다.

백거이는 3000여 편의 시를 남겼을 뿐만 아니라 시론 전반을 제시했다. 그는 시를 과수에 비유하여 "뿌리의 감정, 모종의 말, 아름다운 소리, 진정한 의미"("유원구서")의 관점을 제시했으며, "감정"이 시의 기본 조건이라고 믿었습니다. "감정보다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이 먼저다."("Yu Yuan Jiu Shu"), 감정의 생성은 감정을 기반으로 하며 시사와 연결됩니다. 그러므로 시 창작은 현실과 동떨어져 있을 수 없으며, 현실의 다양한 사건을 바탕으로 그 시대의 사회적, 정치적 상황을 반영해야 한다. 그는 『시경』 이래 시가의 전통을 계승하면서 시의 현실적인 내용과 사회적 역할에 주목하였다. 정치적 결점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시의 기능을 강조합니다. 그는 시의 표현방법에 관해 일련의 원칙을 제시하였다. 그는 『예원구서』에서 “글은 시대에 따라 쓰고, 노래와 시는 상황에 따라 쓴다”는 유명한 사실주의 창작원리를 제시했다.

그의 시론은 시인들이 현실을 직시하고 민생과 고통에 관심을 가질 것을 촉구한다는 점에서 진보적인 의미를 갖는다. 이는 달리(766~779) 이후 점진적으로 형식을 강조해 온 시적 양식에도 비판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시 창작을 현실 정치의 요구에 지나치게 종속시키는 것은 필연적으로 시의 예술적 창작과 스타일의 다양성을 제약하게 될 것입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

글은 시대에 따라 쓰고, 노래와 시는 상황에 따라 쓴다.

작업 스타일

언어는 아름답고, 대중적이며, 어조가 조화롭고, 이미지와 정치적 우화가 생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