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혜' 라는 두 문장은 가장 확실한 방식으로 잇달아 나와 자연을 이어받았다. 초사',' 음탕한 오락인, 관람자가 귀가를 잊는다' 는 말에서 유래했지만, 여기에 쓰는 것은 매우 자연스럽고 적절하며, 전적으로 시인이 특정 상황에서 느끼는 진정한 감정이다. 아민호응린은 이렇게 말했다. "영운에는 좋은 말이 많고,' 산명수' 와 같은 생각과 우환이 많다. 비록 운동하지 않아도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시인은 전임자를 일부러 모방한 것이 아니라, 이전 사람들이 예술 실천에서 성공한 경험이 경생정에 닿아 영감을 얻어 자연적이거나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경지에 융합되었다는 것을 지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 오락은 "사람을 즐겁게 한다" _ ",안전해 보인다. 시인이 산과 강에 미련을 두는 것이 아니라 환희를 잊고 돌아오는 것이다. 반대로, 그는 산천이 시인을 이해하고 만류하는 것처럼 산천 오락인이라고 말했다. 소위 "나는 물건을 본다. 그래서 모든 것이 내 색깔이다." ("인간 단어")
"출곡" 이라는 말은 승승장구하였다. 우리가 계곡을 나왔을 때는 시간이 아직 이르고, 순호선에 들어갔을 때는 날이 이미 어두워졌다. 이 두 문장 중 한 구절은 유람이 하루 종일 첫 번째' 혼미' 와 호응한다는 것을 지적한다. 동시에, 그것은 몰래 밤의 호경을 위해 전환을 한다.
위의 여섯 문장은 1 층으로 하루 종일 돌담을 구경하는 인상을 쓰며 텅 빈 글과 스케치이다. "숲과 골짜기" 아래의 여섯 문장은 사실 호수의 야경에 대한 묘사와 상술이다. 저녁 무렵, 산과 계곡 사이에 밤이 점점 모여든다. 하늘에 구름 권운수의 잔여 대기가 빠르게 지평선으로 응결되고 있다. 호수 속에서 그 들판의 연잎이 겹치고, 푸른 잎이 석양의 잔광을 걸치고, 짙은 그림자를 드리우고, 빛과 빛이 번갈아 가며 서로를 빛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무더기의 창포와 가라지는 노로 자른 파도 속에서 흔들리고, 좌우로 기울어지고, 서로 기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 네 문장은 산천도랑에서 하늘가의 구름까지, 호수의 연꽃에서 선변의 향포까지, 천호의 그림자가 늦게 돌아오는 그림을 그려 산천유인, 유유유의 즐거움을 한층 더 렌더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단락의 표기법은 노선을 관통할 뿐만 아니라, 질서 정연할 뿐만 아니라 필법이 섬세하고 섬세하다. 로케이션, 원근이 고르지 않고, 시각이 다양하며, 구도가 입체적으로 동적이다. 구문론적으로 pairwise 이중성은 교묘하고 정교하다. 이것들은 모두 사석이' 정이 아름다워야 일을 쓸 수 있고, 말은 반드시 다하고 혁신해야 한다' 는 특징을 구현했다. 교묘한 연습이지만 자연으로 돌아간다.
\ "피프 \" 두 문장, 길가 초목을 가로질러 남산길로 가는 배를 썼다. 집에 돌아왔을 때, 나는 홀가분하고 유쾌하게 죽었지만, 마음속의 기쁨과 흥분은 여전히 가라앉지 않았다. 이러한' 경향' 과' 억제' 는 상륙하여 집으로 돌아가는 과정과 매우 감정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밤에 서둘러 귀가하면 감정이' 경향' 이 된다. 만약 네가 하루의 관광 후에 피곤하면, 너는 집에 돌아온 후에 "휴식" 할 것이다. 매우 힘들다고 할 수 있다.
네 마디 말의 결말에는 항상 두 층이 있는데, 수영이 끝난 후에야 깨달은 현리가 적혀 있다. 시인은 사람이 담담하기만 하면 자연히 명리, 가난, 명예 이외의 것을 업신여긴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 마음이 항상 편안하고 만족한다면, 나는 내 마음이 우주 만물의 자연 법칙을 위반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것이 적합하고 편할 수 있다. 흥분한 나머지 시인은 생명의 참뜻에 대한 이런 통찰을 양생의 도리를 중시하는 사람들에게 주고 싶어, 그들이 이런 진리의 탐구를 시도해 볼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벼슬길에서 여러 차례 좌절을 당하고, 정치적으로 여러 차례 좌절을 당한 이런 활달한 가슴은 명리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 진송의 즈음에 정국이 혼란스럽고 위기가 만연하여 명사들이 툭하면 죽임을 당하고, 권력 쟁탈이 치열하며, 심원한 요소도 있고 숭고한 이상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런 속물로 인해,' 일이 가볍다' 는 양생방법은 위진 육조가 성행하는' 약을 먹고 단단을 단련하고, 숭선에게 장생을 구하라' 는 잘못된 태도보다 훨씬 이성적이다. 그래서 그것이 노장사상에서 유래한 것이거나 현학적인 색채를 띠고 있기 때문에 분석을 하지 않고 부정할 수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더구나 예술구조상 이 네 가지 논평은 앞의 서정적 풍경을 벗어나지 않고 일맥상승하는 것, 예를 들면 화살이 현에 닿으면 반드시 발생할 것이다.
이 문장 은 리우웬이 지적한 송초시의 일반적인 특징 외에도 두 가지 뚜렷한 개성적 특징이 있다. 하나는 구조가 밀집되어 제목에서' 환환' 이라는 글자를 꽉 잡고 그날의 행방을 쓰며 석벽-호수-집에서 쓴다. 그러나 중점 공획은 저녁 호수의 풍경을 묘사하기 때문에 앞의 몇 마디는 그저 느낌을 개괄적으로 묘사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공간은 넓지만 실제 상황이 상세하고 적절하기 때문에 군더더기 없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세 단계의 교차처에서 시간과 공간의 단서가 두 번째로 드러났다. 예를 들어 전반부의' 출곡' 화제,' 승선' 은 후반부의' 회호' 화제로 이어진다. 남경' 은 배가 육지에 있다고 지적하고,' 동문' 은 집에서 쉬는 것을 암시하며' 안' 의 이해로 이어진다. 바느질이 정교하고 자연스럽다. 둘째, 전체 시집 감정, 풍경, 한 난로에 이치에 맞는다. 처음 두 층은 풍경이라고 하지만, 모두 풍경에 감정을 함축할 수 있어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산휘',' 임곡',' 프리리' 등 자연 경관은 모두 감정과 인간성으로 쓰여져 시인의 영혼과 연결되어 있다. 시인의' 쾌감' 도 이 풍경들로 구성된 이미지에 스며든다. 왕부의 논평처럼: "시 감사합니다? 사랑은 진실이고, 사랑도 아름다울 수 있다. 풍경이 정체되지 않고, 풍경은 항상 정이 있다. " 고시 정선' 의 결론은' 쾌감' 이라는 느낌에 대한 이성적 승화로 마치 자연스럽고 필연적인 것 같다. 선배들은 그를 "풍경을 풀고 순조롭게 목적을 달성하고, 둘 다 잘해서 평생을 존경할 만하다" 고 칭찬했다. (황자운 "예홍시집") 신앙은 아름다움이 아니다. 시 전체는' 동해 출항, 바람, 화창한 날' 처럼 맑고 분방한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오타우손시평) 위대한 시인 이백조차도 이 시를 인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도 당연하다. "고인이 나에게 거스르지 않는 것을 주었기 때문에 나는 산수로 가득 찼다. 나는 레캉에게 감사하며, 나는 태어날 때부터 시를 가지고 태어났다. 가슴 앞의 숲은 모두 채색하고, 소매는 구름과 황혼이 모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윤명좌에게 추가 오운을 증정하다') 이것도 그 영향력을 보여준다.